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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 -응?

용은 어떻게 형성되었습니까? 예로부터 악어, 뱀, 도마뱀, 말, 돼지, 번개, 홍예온 등에서 의견이 분분했다. 필자의 관점은' 모호한 집합설' 이다. 신석기 시대의 선민은 원시사유로 외세계를 마주하고, 원시사유는 직관적 표면성, 전체적 연관성, 비논리적 신비성, 집단 표상성을 징발하는' 모호한 사고' 다. 이러한 사고방식은 우리 조상들이 불분명하고 부정확하며 유일하지 않게 외외 세계의 여러 대상을 모아서 여러 개의' 신물' 로 승화시킨 다음 숭배하기에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고대인들의 마음속에서, 외신 세계는 신비하고 혼란스럽고 모호한 사고의 직관성과 표면성으로 현대인처럼 구름, 천둥, 무지개, 해조, 산사태를 구별할 수 없게 되었다. 현대인처럼 풍부한 생물학 지식을 이용하여 물고기, 악어, 뱀, 도마뱀, 돼지, 말, 소 등 동물의 생활습관을 분명히 연구할 수 없다. 그들의 의견으로는 구름, 번개, 무지개 등이 하늘에서 휘어지는 것은 모두 비와 관련이 있으며, 거의 같은 종류이다. 물고기, 악어, 뱀 등이 강과 호수에서 헤엄치는 것은 모두 물과 가깝고, 대체로 같은 종류이다. 돼지는 물, 말, 소 등도 물을 빼놓을 수 없다. 하마, 물소는 더욱 수중물이다. 그리고 하늘의 비는 땅에 떨어지면 물이다. 물이 하늘로 올라가고 다시 떨어지면 비가 온다. 하늘에서 내리는 비와 땅에서 흐르는 물이 같은 일이므로, 하늘에서 휘어지는 구름, 번개, 무지개 등은 강과 호수에서 헤엄치는 물고기, 악어, 뱀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빗물이 적당하고, 목초가 무성하고, 곡물이 성공적이다. 빗물이 부족하고, 잎풀이 마르고, 백곡가뭄이 끊이지 않는다. 빗물이 과도하여 사람과 가축이 물에 잠기고 농토가 수포로 돌아갔다. 생산과 생활은 빗물에 의존하지 않을 수 없지만, 빗물은 늘 사람들을 의지하지 못하게 한다. 빗물과 관련된 이 이미지들을 보세요. 구름이 구르며, 변화만방합니다. 천둥과 번개가 하늘을 강타하고, 벼락이 위기입니다. 홍예들이 활 등을 늘어뜨리고, 색채는 진기하고 기이하다. 크기가 다르고, 성질이 다르고, 길이가 다르고, 음산한 물고기, 악어, 뱀, 도마뱀 등이 있다. 이 모든 것이 얼마나 신비하고, 얼마나 웅장하고, 얼마나 무서운 대추가 무서운가!

그래서 고대인들은 이 모든 것을 주관하고, 이 모든 것을 지배하고, 이 모든 것을 지배하고, 이 모든 것을 리허설하는' 신물' 이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이 "신물" 은 체형이 매우 크고, 또한 크고 작을 수 있다. 피부색은 다양하며 밝고 어둡습니다. 머리도 있고 꼬리도 있고, 눕을 수도 있고, 잘 오를 수도 있고, 헤엄칠 수도 있고, 구불구불하고, 빠르게 행진할 수도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요컨대, 에너지는 어마하고, 위아래로 내려갈 수 있고, 변화에 능하며, 하늘에서 날 수 있는 물은 숨길 수 있고, 각종' 물' 특성을 모으는 것은 빗물과 특히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이' 신물' 을 어떻게 불러야 하나요? 비가 올 때 먹구름이 세차게 불고, 번개가 번쩍이며,' 우르릉거리는' 천둥소리가 뒤따르는 것을 발견했다. 해조가 요동하고, 토네이도가 물을 흡수하고, 산사태가 내려와,' 우르릉' 소리가 난다. 악어, 소, 아나콘다 등의 포효도' 우르릉' 소리에 가깝다. 우르릉거리는 소리 자체는 굵고 웅장하며 깊고 먼 특징을 지녔으며, 공포와 장렬함, 숭고함, 신비로움을 느끼게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 소리를 내고 이 흐릿한' 신물' 을 모아' 론' 이라는 소리로 불렀다.

신물' 의 발음은 의성이다.' 신물' 의 이미지는 어떤 모습일까? 어떤 사람들은 물고기처럼, 어떤 사람들은 악어처럼, 어떤 사람들은 뱀처럼, 어떤 사람들은 구름처럼, 번개처럼, 무지개네온처럼 말한다. 오늘 이렇게 보일 수도 있고, 내일은 저것처럼 보일 수도 있고, 모레는 또 다른 것 같다. 이것도 저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하늘로 올라가면 구름이 번개이고 무지개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물에 떨어지면 악어가 뱀이고, 육지에 오면 돼지가 말이고 소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호한 사고는 논리를 따지지 않고 모순을 의식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런 사고는 같은 물체가 동시에 다른 곳에 나타날 수 있도록 허용하고, 부분과 전체, 단수, 복수가 같은 것을 허용한다.

글자를 만드는 시대가 되었으니,' 론' 으로 부르는 이 신물에 기호를 붙여야 한다. 선조는 처음에 글자를 만들어, 대부분 형상 () 으로 삼았다.

그럼, 이 신물을 어떤 모양으로 하면 좋을까요? 어떤 사람들은 악어처럼 악어와 같은 "용" 을 몇 개 만들었다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뱀처럼 뱀과 같은 "용" 을 몇 개 만들었다고 말합니다. 번개처럼 번개와 같은' 용' 을 몇 개 더 만든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어떤 사람들은 몸이 악어처럼 뱀처럼 번개처럼 보이지만 머리는 말처럼 소처럼 돼지처럼 생겼다고 한다. 그럼 이렇게 몇 개 만들어라 ...' 용' 자가 좋다. 그래서 갑골문과 금문문에는 각양각색의' 용' 자가 생겼다. 그 후, 결국 이' 용' 으로 단순화될 때까지 점진적으로 진화했다.

이렇게 하면 용은 중국 고대인들이 물고기, 악어, 뱀, 돼지, 말, 소 등의 동물과 구름, 천둥, 홍예 등 자연천상이 모호하게 모여 생긴 신물이라고 말할 수 있다. 선민들은 현실 생물과 자연천상을 바탕으로 자신의 외세계에 대한 두려움, 의존, 의혹, 상상, 숭배 등을 관통하고, 투자하고, 용의 모호한 집합체에 구현했다.

심미의 관점에서 볼 때, 용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고대인의 일종의 예술 창조이다. 물고기, 악어, 뱀, 구름, 전기, 무지개 등의 구체적 현상에서 나온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모호한 집합체를 거쳐 각 구체적 사물 위에 세워진 새로운 이미지를 형성한다. 그것의 형성 과정은' 미' 의 요인이 집납되는 과정이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한 마디로' 생활에서 비롯되고 생활보다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