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안무대반 교안을 안문하다

안무대반 교안을 안문하다

교사로서 세심한 교안 준비 작업을 할 필요가 있으며 교안을 통해 교학활동을 더 잘 조직할 수 있다. 그럼 어떻게 교안을 잘 써야 하나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안무대반 교안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쓰니 모두 함께 한 번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안무대반 수업 계획 1

설계 의도:

올프 음악 교육은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음악 교육이다. 피아노 걸상 (선생님), 좌석 (아이들) 에서 해방된 음악교육' 이라고도 불리며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영향력이 광범위한 3 대 음악교육체계 중 하나로 전 세계에 널리 퍼지고 있다.

우리 반은 올프 음악 활동을 조직한 적이 있는데, 아이들은 올프 음악 활동에 대한 경험이 있고, 이런 활동을 매우 좋아한다. 이번 행사는 올프 음악' 나와 흔들기' 교재에서 선정됐다. 나는 여러 가지 소재를 교학 요구에 따라 바꾸고 조합했다.' 큰 나무 한 그루 둘러서' 로 아이들의 리듬을 공고히 한다 (x x | x x "아기의 선물" 을 사용하여 활동을 이완시키고 운동을 번갈아 가다. 이런 조직 형식을 통해 유아 참여에 대한 열정을 활성화시키려는 노력은 아이들에게 참신한 경험을 가져다 주었다.

활동 목표:

1. 신체동작으로 리듬형 X X | X X X 0 | 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2.' 안부춤' 을 배우고 새로운 단체춤에서' 친구를 교환하는 방법' 을 터득한다.

3. 단체춤 상호 작용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파트너 간의 감정을 증진시킨다.

4. 학습가 공연을 기초로 게임 줄거리와 결합해 음악이 변화함에 따라 동작이 바뀌는 것을 주의한다.

5. 노래 선율에 따라 노래하다.

이벤트 준비:

지식 준비: 집단 춤 경험이 있습니다. 리듬 게임' 큰 나무 한 그루를 둘러싸고 있다' 를 해본 적이 있다.

물질적 준비: 올프 음악' 큰 나무 한 그루 둘러싸고',' 안무춤',' 아기에게 주는 선물' 음악.

활성 프로세스:

첫째, 리듬 게임, 참여 열정 자극.

(a) 리듬 패턴을 보여주고 리듬 유형을 통합하십시오.

1. 리듬을 제시하다.

"얘들아, 이 리듬을 알아?"

2. 리듬을 말하다.

"누가이 리듬을 읽습니까? 클릭합니다

(b) 리듬 유형을 보여주는 신체 동작을 만듭니다.

1. 개별 시범.

"누가 몸짓으로 이 리듬을 표현할 수 있을까?"

2. 완전한 표현.

"음악을 듣고 리듬 게임을 하자! 리듬 X X | X X X 0 |"

를 몸짓으로 표현해 주세요

둘째, 단계별 학습, 댄스 요령 파악.

(a) 학습 행동: 박수 치는 게임.

1. 혼자 박수를 치며 리듬을 연습합니다.

"나는 정원을 산책하다가 큰 나무 한 그루를 보았는데, 내가 어떻게 하는지 봐라." (교사는 다리 두드리기, 박수 치는 동작)

2. 대화식으로 박수를 치며 리듬을 마스터합니다.

"나는 이렇게 찍을 수 있다." (교사 시범) "음악을 들으며 놀자!" (유아 연습)

(b) 학습 행동: 친구 교환.

1. 마이그레이션 경험, 편집 교환 방법 생성.

"우리가 친구를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2. 프로그램 소개, 새로운 교환 방법 부여.

"우리도 이렇게 바꿀 수 있어!" (교사는 새로운 교환 방법을 시연한다)

(c) 학습 행동: 작은 다리 건설.

1. 교사 시범.

"아까 우리가 빙빙 돌았을 때 선생님이 무엇을 하셨는지 발견했어요?"

2. 요령 해설.

"내가 어떻게 팀에 들어갔을까?"

셋째, 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완전한 공연.

어려운 점을 제기하다.

"얘들아, 너희들이 놀고 있을 때 무슨 어려움이 있었니?"

전략을 논의하다.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c) 검증 프로그램.

"우리가 생각하는 방법으로 시도해 봅시다!" "

넷째, 손가락 게임, 어린 아이들의 기분을 풀어준다.

(a) 요약 평가 "오늘 우리가 배운 것은 안무다. 아이들은 모두 아주 잘 춘다!" "

(b) "선생님은 오늘 8 가지 선물을 가지고 와서 모두에게 상을 주신다! 꼬마에게 작은 손을 꺼내서 내 선물을 받아주세요! "

행사 반영:

첫째, 이번 행사는 원생태의 집단무용 교수를 보여준다.

너무 많은 교구, 너무 많은 수식이 없다. 유아들이 간섭이 적은 상태에서 집단춤의 즐거움을 처음 경험하고 느끼길 바라는 것이다. 이 반 아이들은 처음으로 집단 춤을 만지고 시도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전의 경험은 많이 축적되지 않았다. 활동 환경을 변경했습니다. 수강인원이 너무 많아 아이들의 집중력 학습을 방해하여 마지막으로 음악을 듣는 연속 무용의 유창성에 영향을 미쳤다.

둘째, 이전 활동 디자인은 항상 각 링크의 교육 초점을 고려하여 하나씩 돌파하고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집단춤을 구성하는 것은 음악, 동작, 대형이라는 세 가지 기본 요소이며, 집단춤을 질서 있고 효과적으로 진행하려면 각 부분의 관건을 잘 파악해야 한다.

1. 음악에 익숙한 과정에서 율동을 음악에 이식하여 유아들이 음악 스타일과 리듬 변화를 쉽게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한다.

2. 이번 이중순환 행진식 집단춤에서 남녀 학생들이 앞으로 후퇴하는 것은 비교적 어렵다. 나는 구령힌트와 결합한다. 123456 손, 2234 손을 잡고, 꽃이 피면 제자리로 되돌아가, 명확하고, 기억하기 쉽다. B 단의 무멜로디 3 박자, 나는 간단한 동요를 결합한다. 악수, 경례, 친구 바꾸기, 경례; 구령은 박자가 치밀하여 자연과 맞물린다.

3. 파트너 교환 코너는 혼란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행사 초기에 의자를 두 동심원으로 늘어놓았고, 유아는 남녀로 나누어 의자에 앉았고, 활동할 때는 의자를 접어서 옆에 놓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렇게 하면 유아들은 안권과 외권을 잘 알고 대형정리로 인한 혼란을 피할 수 있다.

소백과: 춤 (병음: W) 은 중국어 상용자로, 초문은 상대 갑골문에서 볼 수 있다. 안무대반 교안 2

활동 의도

집단춤은 음악 반주에 따른 오락성 춤으로 대중성과 참여성이 두드러진다. 대형의 간단한 동작이 간결하고 교환파트너가 춤을 반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체춤은 두 명, 세 명, 여러 명, 한 바퀴, 두 바퀴, 자유형, 행진식 등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이번 단체춤은 2 인용 행진식을 선택했다.

반주의 음악은 은은하고 경쾌하게 A, B 두 단락을 나눕니다. A 단에는 4 개의 악구가 있고, 리듬이 단정하고 멜로디가 경쾌하며, 유아들은 기억하기 쉽습니다. B 단에는 5 개의 무멜로디 3 박자 리듬이 있어 유아들이 서로 인사하고 파트너를 교환하는 데 적합하다. 유치원음악활동에서 집단춤은 조직하기 어려운 활동 형태다. 유아들은 음악춤과 함께 특정 악구에서 파트너를 교환해야 하기 때문에 혼란스러운 현상을 보이고 있다. 그래서 이번 행사는 교육 과정에서 이미지, 직관적인 지도, 손목꽃을 이용해 아이들이 대형과 위치를 이해하고 아름다운 음악소리에서 기적을 춤추게 하려고 시도했다.

활성 목표

1. 초보적으로 무용음악을 익히고, 이중원 행진에서 친구를 맞이하고, 파트너를 교환하는 법을 배웁니다.

2. 자신의 발걸음을 조절하는 것을 초보적으로 배워서 옆 파트너와 일치한다.

3, 집단 춤이 가져 오는 행복을 경험하십시오.

이벤트 준비

1, 키보드, 녹음기, CD 영화

2, 지도 한 장, 어린이 한 명 손목 꽃.

활성 프로세스

(a) 스승 유우 인사, 주제 절단

선생님은 유아에게 안부를 묻고, 테마-집단춤: 안녕하세요, 친구. 유아는 장외에서 남녀 두 팀으로 나뉘어 각각 두 바퀴에 들어가 자리에 앉았다.

(b) 좌석을 배치하고 이중 원

을 결정하십시오.

친구와의 인사 방식에 대해 이야기하다: 고개를 끄덕임, 악수, 경례, 포옹 등.

(c) 음악 감상, 율동 워밍업

1. 음악을 듣고, 교사의 프롬프트에서 악곡의 AB 세그먼트를 분별하고, 맨손으로 박자를 치는 연습을 한다.

2. A 단을 이해하는 4 개의 악구는 행진악곡으로, 선생님의 경고로 악구에 따라 발을 동동 구르고, 다리를 두드리고, 박수를 치고, 어깨를 두드린다.

3, B 단 3 박자의 악구는 친구 (파트너) 를 교환하며 유아들에게 동요를 일깨워준다: 악수, 경례, 악수, 경례. 。 。

(d) 지도 데모, 명확한 역할

대형을 알아보다-

1. 교사는 빨간색 원 ○ 으로 여자아이를 대표하고, 란색 ○ 은 남자아이를 대표하며, 제목판에서 유아역의 위치를 각각 시연한다.

2. 지도 시연을 통해 유아들이 대형의 내외권을 인식하도록 유도하고 자신의 위치를 알고 있다.

3. 붉은색 원의 회전을 시연함으로써 유아들이 파트너를 교환하는 방법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손의 변화를 알아라-

3. 라이브 데모를 통해 이번 단체춤의 스타일링 미감을 느껴보세요. 안무대반 수업 계획 3

활동 목표:

1. 집단춤을 배우고, 초보적으로 고정적인 동작 패턴을 익히고, 초보적으로 집단춤을 배운다.

2. 미음의 변화에 따라 적시에 정확하게 파트너를 교환하고, 파트너 교환을 즐기고, 동반자 * * * 와 춤을 추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3. 교환 파트너에서 독립적으로 즉흥적인 동작을 시도하여 집단춤의 즐거움을 체험해 봅니다.

이벤트 준비:

1, 집단 춤에 대한 아이들의 경험을 이해합니다.

핵심 개념: 단일 원, 이중 원, 원 위, 중심.

2, 음악을 처음 듣고, 음악의 구조를 이해합니다.

3. 유아의 게임 경험을 알아본다: 유아를 조직하여' 탬버린을 들으며 소리를 연주하는 길이 변화, 제때에 동반자를 교환한다' 는 게임

4, 음악-"인사 춤".

5, 손목 꽃 몇 가지, 두 가지 색상 (빨간색과 파란색)

6, 빨간 사과 스티커 몇 개

활성 프로세스:

첫째, 노래' 행복한 박수가': 즐거운 감정을 부르고, 공터에서 박자에 맞춰 박자를 맞추는 동작 (예: 손뼉, 발 동동, 어깨 두드리기 등) 을 한다.

둘째, 단체춤' 안무춤'

1, 한 바퀴로' 거울' 게임을 하고, 고정 동작 모드를 이해합니다.

(1) 선생님은' 거울을 보는' 게임을 하자고 제안했다.

선생님: 꼬마야, 거울 본 적 있어? 오늘 우리는 거울을 보는 게임을 하자.

선생님은 한 유아와 게임을 하면서 두 사람의 동작이 같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2) 교사는 먼저 유아에게 한 동작으로 대체할 이전 동작을 제안한 다음, 모든 유아를 이끌고 연습한다.

선생님: 누가 멋진 동작을 생각해 볼까? 우리 같이 배워보자.

(3) 어린이 몇 명을 교대로 리더로 초청하고, 모든 유아와' 거울 보기' 게임을 하도록 초청한다. (피아노와 함께)

선생님: 이제 아이들 몇 명을 번갈아 가며 잘 보는 동작을 해 주세요. 우리 같이 배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3, 두 바퀴로' 거울을 보다' 게임을 하고, 두 사람의' 협력' 을 시도한다.

(1) 유아가 가장 좋아하는 두 가지 동작을 추출하여 단체로 훈련하다.

선생님: 파란 꽃을 쓴 남자 아이들에게 손을 들어 앞으로 나아가세요. (내려놓으세요)

빨간 꽃을 끼고 있는 여자 아이들에게 좋은 친구를 찾으라고 부탁하고, 남자 아이는 뒤로 돌아라.

좋은 친구를 찾았습니까?

(2) 이중원에 서서 얼굴을 맞대고 음악에 맞추어 거울을 보는 게임을 한다. (피아노와 함께)

4, 교환 파트너를 배우십시오.

(1) 게임 형식으로 언어 지시를 듣고, 외륜 이동 교환 파트너.

선생님: 좋은 친구를 만나 어떻게 인사했어요

개별 유아에게 말하고 동작을 해 주세요. (악수, 파도, 포옹 등)

(2) 음악을 듣고 파트너를 바꾼다. (피아노와 함께)

5, 음악과 함께 완전히 더블 서클 집단 춤을 춘다.

(1) 사제 * * * 함께 이전한 경험이 이미 무용구조를 빗어 넘겼다.

선생님: 방금 우리는 몇 개의 게임을 했습니까? 우리가 이 몇 개의 게임을 함께 연결하면 바로 멋진 춤이다.

(2) 교사는 파트너를 초청하여 시범을 보였다.

교사: 나는 좋은 친구에게 나와 함께 춤을 추도록 권유한다. (피아노 소리에 따라 한 번 뛰다)

(3) 유아역 이중원 시도로 무용구조를 이해하다.

선생님: 음악을 듣고, 거울을 볼 때 우리는 어떤 동작을 합니까?

(4) 유아들은 음악에 맞춰 춤을 춘다. (다시 한 번)

(5) 다시 한번 음악과 함께 춤을 춘다. (테이프 음악 따르기) (한두 번)

선생님: 꼬마가 정말 잘 춰요. 이번에는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녹음기 안에 있는 음악을 따라 춤을 춰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6, 활동 종료

유아는 두 바퀴에서 한 바퀴로 돌아가 앉았다.

선생님: 오늘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놀았어요? 다음에 우리는 좀 더 보기 좋은 동작을 생각하고 춤에 추가한다. 안무대반 교안 4

활동 목표:

1. 악곡의 순환이 반복되는 곡식과 꼬리음의 길이를 느끼다.

2. 끝음의 장단 변화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하는 법을 배웁니다.

3. 동반자 * * * 와 함께 인사춤을 추며 음악의 즐거움을 표현하십시오.

4. 지도, 동작, 게임 시나리오를 이용하여 기억 가사를 이해하고 노래를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5. 무용 활동을 거쳐 전신 운동을 촉진한다.

이벤트 준비:

신문 일손 한 부, 백지 한 장, 마커 펜, 음악

활성 프로세스:

1. 초보적으로 악곡의 선율을 느끼고, 악곡의 미음을 분별하다.

음악을 완전히 감상하고, 악곡 중의 끝소리를 분별하다.

질문: 선생님이 변화된 동작을 할 때 악곡에 어떤 음이 나오나요?

이 음을 맞추기 위해 또 어떤 동작을 할 수 있습니까? 아이들에게 선생님과 함께 음악을 듣고 몸짓을 하도록 하세요.

음악 구조와 꼬리 소리의 길이 변화를 느껴보십시오.

유아들은 악곡을 감상하면서 선생님의 그림지도를 본다.

질문: 지도에서 무엇을 발견했습니까? 유아에게 꼬리음의 변화를 감상하라고 중점적으로 제시하다.

신문을 찢다: 스승이 음악을 듣고 신문을 찢다.

질문: 신문 한 장을 드리겠습니다. 꼬리음의 길이를 찢을 수 있습니까? 찢는 법?

3. 미음의 장단 변화를 나타낸다.

안무춤: 음악의 끝음 길이 변화에 따라' 너-좋아' 라고 말하면서 악수를 하고 손을 다시 튕긴다.

유아가 원을 이루자 선생님은 아이들을 초청하여 안무춤을 추게 했다.

유아는 초청 동작을 창설하고, 다시 한 번 안무춤을 춘다.

교육 반영:

이번에는 아이들의 성적이 모두 좋지만, 여전히 소수의 아이들의 참여성이 그렇게 높지 않다. 다음에 이 행사를 진행하면 유능한 아이들에게 적극성이 높지 않은 아이들을 찾아가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하면 효과가 더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