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원은 쿤밍 서쪽, 황토포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구 흐름이 비교적 많은 도시 마을로, 운남 미술학원, 곤명 24중학교, 마위안 초등학교가 있습니다. 학교, Dacheng 학교 및 다양한 학교. 다양한 미술 교육 수업 및 밴드, 페인팅 스튜디오 및 바.
마위안의 역사에는 여러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일설에 따르면 이곳은 예절시대에 쫓겨나 족보에서 쫓겨난 외로운 귀신들이 많이 묻혀 있던 하층민들의 묘지였다고 한다. , 거리에서 죽어가는 사람들, 간음한 남녀 등. 이 인물들은 늘 우리 언어의 부끄러운 부분이었고, 그들의 시체조차도 우리의 깨끗하고 정통적인 죽음에 대한 일종의 오염이었습니다. 이들은 당시 도심과 사찰에서 멀리 떨어진 이곳에 비교적 밀집되어 묻혀 있었는데, 이름도 없고 묘비도 없고 풀로 뒤덮인 황량한 무덤뿐이었다. 마위안의 실제 최초 발음은 "정원을 묻다"이지만 아마도 더 깔끔하게 잊기 위해 오늘날 마위안이라는 이름이 되었습니다.
마위안의 주요 경제는 윈난 예술 대학에서 나옵니다. 예술 대학 학생의 약 3분의 1이 마위안에서 집을 임대하고 있으며, 절반 이상의 학생이 마을에서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마을에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으며, 마을 곳곳에는 그림 작업실, 음악 훈련실, 호텔, 세탁소 등이 있습니다. 매년 10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운남성 전역에서 수천 명의 예술 지원자들이 대학 입학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마위안(Mayuan)에 모입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마위안은 여전히 사람들이 뒤섞인 도시 마을이다. 평범한 눈으로 이 마을을 보면 마을의 건물 배치는 확실히 무작위입니다. 쓰레기 구덩이, 냄새나는 화장실, 연탄 더미, 흙벽돌 집, 작은 벽돌집이 모두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좁고 깊은 골목길. 측면에서 기울어지면 계획 능력이 부족함을 드러냅니다. 기찻길 근처 마을 모퉁이에는 작은 채소밭이 가꾸어 있었는데, 땅주인이 하수구에서 끈적한 액체를 퍼 올려 채소 잎에 직접 부은 것으로 보아 이 채소들은 개인취급용이 아닌 판매용이었을 것으로 보인다. ...
마위안 마을의 지저분한 장면은 모두 눈길을 끕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에 살고 있는 많은 비원주민들은 그러한 장면을 여전히 무시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눈에는 더 눈길을 끄는 것, 즉 평범한 사람들이 볼 수 없는 것, 즉 "문화 축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방 각지, 심지어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이들 새 주민들은 마위안 마을을 실제 도시를 뛰어넘는 신의 도시, 도시로 보는 데 익숙하다. 수십 년 동안 이 도시는 유산을 조금씩 축적해오다 녹은 용암처럼 분출해 왔습니다. 윈난성의 성도인 쿤밍에게 마위안은 '거주지'에 불과하다. 수백 년 전, 홍산(Hongshan) 기슭에 위치한 마원(Mayuan)은 여전히 전지호(Dianchi Lake) 해안가에 있었습니다. 황량한 해변은 사람을 찌를 수 있는 야생 원추리로 덮여 있었기 때문에 "마원(Mayuan)"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이곳은 외진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불의의 사망자(전염병 환자, 사형수 등)의 시신을 이곳의 잡초에 묻어두는 데 익숙하여 점차 이곳이 집단무덤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묘지 정원"이라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마위안마을은 15년 전만해도 30가구 남짓한 농경지였으며, 마을 사람들은 집 근처에서 쌀과 채소를 재배하며 평화로운 농촌생활을 하고 있었다.
마위안촌에 있는 운남예술대학도 '거주지'다. 15년 전, 중국의 정치 형태가 '이념 확립'에서 '탈이념 확립'으로 전환되기 전, 윤이의 안뜰 벽은 오늘날보다 높지 않지만 안뜰 벽의 제한력은 분명히 지금보다 훨씬 높습니다. 당시 윤이 선생님과 학생, 마위안 마을 주민들 사이에는 접촉이 거의 없었다. 30년 넘게 함께 지내온 마위안 마을 주민 중 단 한 명도 그림과 노래를 음식으로 바꿀 수 있다고 믿지 않으며, 마당 담벼락에 있는 선생과 학생들에게 함부로 무엇이든 배우려고 하는 마을 주민은 한 명도 없고, 윤이 한 명도 없다. 교사 또는 학생 마야 마을 사람들과 친구가 되어 보세요.
'학문'은 항상 그 고유의 냉담함을 고수하고 자신과 '상하이 학교' 사이의 장벽을 확대합니다. 오랫동안 마위안 마을의 족쇄를 넘어 매일 밤 도시의 댄스홀로 달려가 '추가 돈'을 벌던 음악 학생들이 있었지만 모든 윤이 교사들은 이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너무 시민 중심적인 대중 예술은 윤이에서 항상 금지되어 왔습니다. 따라서 이 대학에서는 오랫동안 민족 기악과 서양 기악만을 가르쳤습니다. 전자 음향 악기의 흔적은 전혀 없습니다. 외국 음악의 대가인 송양윤이에게서 가르친 적이 있는 그는 같은 예술의 밤에서 벨칸토, 민족적, 대중적이라는 세 가지 기술을 사용하여 감히 공개적으로 노래를 불렀습니다.
윤이의 교사와 학생들은 마위안 마을 사람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적절한 양보를 하지 않고 항상 끈기와 자신의 추구를 추구해 왔습니다. 그래서 한 마위안 주민이 마침내 자신의 첫 번째 노래와 댄스 홀을 열었을 때, 그는 "그들의 목소리가 너무 커서 고객들에게 겁을 줄 수 있다"는 이유로 윤이 교사와 학생들이 자신의 영토에서 뛰도록 하는 것을 단호하게 거부했습니다. 1990년대 노래와 춤의 유흥장이 붐을 이루던 곤명의 대중문화 시장에 윤이가 주창한 '학술적' 예술 제안은 주류 세계로부터 자유로운 '거주지'가 되었다.
현재 윤이가 제공하는 강좌에는 영적인 내용과 예술적 형식의 관계에 대한 이론이 있습니다. “예술은 독립된 세계로서 인간의 정신적 삶을 표현하고 예술가 자신의 영혼을 표현합니다. 사람들의 마음과 시적 정신과의 소통을 추구하고, 상호 소통을 통해 인간을 개선하고 정화하려는 세계가 예술이 정화를 달성하려는 지배적인 경향이 되어야 합니다."
즉, 진정한 예술은 매우 개인적인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그것은 성적인 세계 밖에서 홀로 떠다닐 수 있지만 성급함에 의해 오염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이 1958년 학교가 설립된 이후 윤이가 주도적으로 수용하지 않고 항상 마위안 마을은 물론 외부 세계 전체의 관용을 수동적으로 기다려온 진짜 이유일 수 있습니다.
“예술가의 성공 정도는 그의 영적 내용의 주관적인 요소가 객관적인 요소에 양보하지 않는 정도에 달려 있습니다. 마위안 마을에 살았던 사람은 한 가지가 있습니다* 독특한 개성은 주관적인 세계를 견지하고 결코 타협하지 않는 예술적인 분위기를 축적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마위안 마을은 항상 강한 매력을 갖고 있으며 많은 예술 작품을 유치했습니다. 젊은이들과 떠돌이 예술가들이 어느 날 시장 문화와 타협한다면 마위안 마을의 매력은 사라질 것이며, 마위안 문화는 점차 연지, 연못과 같은 도시 마을의 문화처럼 쓸모없게 될 것입니다. "라고 Yu Yunyi를 가르치는 Yin 선생님이 말했습니다. 현재 운남에서는 곤명 공작 기계 공장이 어디에 있는지 아는 사람이 거의 없지만 "Chuangku Art Theme Community"에 관해서는 대부분의 시민들이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즉, Kunming City Xiba Road, Yunnan Baiyao Factory 옆입니다. 101호. 일부 시민들은 "마위안 외에 또 다른 예술가 마을이다"라고 말할 수도 있다.
마위안과 장구 사이를 자주 오가는 정씨는 장구와 마위안의 관계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고 있다. 해석. 그는 “마원과 장고는 유기적인 전체다. 장구는 마원의 창, 마원의 연장선, 혹은 마원의 ‘제2의 공간’으로 존재한다”고 말했다. 현재 Kunming Machine Model Factory에 위치한 예술 테마 커뮤니티는 거의 Mayuan Village를 선택했습니다.
창의적인 도서관은 재능 있는 윈난성 화가 그룹에 의해 세심하게 건설되었으며 1999년 말에 시작되었습니다. 그보다 훨씬 이전에 운의학파 화가 예용칭과 당지강, 그리고 운남미술학원에서 교편을 잡은 화가 유젠화와 리기가 상하이의 '쑤저우 창고 화가 작업실'을 방문했을 때, 쿤밍 에버브라이트의 그림이 떠올랐다. 이 형태의 아이디어는 화가들이 모이는 마위안 마을에 뿌리를 두고 기획됐다.
“무언가를 하려면 사회, 대중과의 관계가 있어야 한다.” 이것이 화가 예용칭의 예술관이다. 같은 해 11월 말. 그와 Tang Zhigang은 동시에 Xiba Road에 있는 이 오래된 공장 건물을 발견하고 즉시 Yunnan에 "창고 화가 스튜디오"를 찾기로 결정했습니다. 공장을 임대한 후 화가 Tang Zhigang, Ye Yongqing, Duan Yuhai, Luan Xiaojie, Su Xinhong과 다른 사람들은 이미 혼잡한 마위안 마을에서 스튜디오를 옮겨 빠르게 기계 모형 공장에 정착했습니다. 이후에는 Wu Jun, Li Ji, Liu Jianhua, Pan Dehai, Hu Jun, Lei Yan, Sun Guojuan, Song Yanping, Lin Xiaodong, Hu Xiaogang, Bao Lihui, Liu Yawei, Jin Zhiqiang, Jin Feibao, 등도 마위안 마을에서 눈을 떼고 작업실을 윈난의 "예술 창조 창고"로 열었기 때문에 "창구 예술 테마 커뮤니티"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장구'에 대해 예영칭은 '수공예품과 개인의 노동을 생존의 방식으로 활용하고, 개성을 상징으로 표현하며, LOFT를 기본 스타일로 활용해 옛 것을 개조하는 생활공간'이라고 정의했다. ."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크리에이티브 라이브러리에 들어가는 사람들은 더 이상 단순한 스튜디오가 아니라 사진 스튜디오, 디자인 스튜디오, 찻집, 레스토랑, 바 등도 포함됩니다.
2000년 6월 6일, 창광(Chuangkuang)이 완전히 개장되었으며 모든 예술가의 스튜디오가 대중에게 완전히 공개되었습니다. 이는 즉시 곤명의 문화계, 언론계, 심지어 국내외 예술 단체 및 비즈니스계로부터 광범위한 관심을 끌었습니다.
오늘날 추앙구는 쿤밍 예술가들의 선구적인 상징이자 예술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많은 국제 예술가들이 추앙구에서 레지던시 계획을 실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예술계에서는 추앙쿠에 대해 “예술가들에게 친근하고 여유로우며 유연한 예술 실험 장소와 현장 분위기를 제공한다”고 평가하고 있다. 실제로 상업분위기가 강한 쿤두와 원화항에 머무르는 데 지친 쿤밍의 문화인들은 마위안이나 장구에서 맥주 한 잔을 마시며 음악을 들으며 잠시 쉬어가는 것을 좋아한다. 또는 무엇이든 충격적인 그림은 눈을 진정시키고 단순한 날은 즉시 더 많은 관용을 추가합니다.
요즘 정 씨를 극도로 흥분시키는 현상은 많은 윈난 예술가들이 마위안촌에서 '축적 기간'을 보낸 후 츄앙광에서 '번성'하기로 선택한다는 것입니다. 달리(Dali), 리장(Lijiang) 및 기타 현과 도시로 확장되었으며, 여기에는 지역 "창조 은행"이 건설되었습니다. 이러한 '창작물'을 통해 틈새(귀족) 분위기를 지닌 문화적, 예술적 분위기가 대중(민간인) 사이로 확산되어 전통 중국 문화 영토의 가장자리에 위치한 서부 신장의 윈난이 점점 주류 문화로 발돋움하게 되었습니다. 시대의 핵심지역. 운남미술의 발전사를 언제, 어떻게 보더라도 '운남화학원'은 반드시 언급해야 할 개념이다. 소위 "운남 회화 학교"는 운남에서 시작된 현대 중국 회화 학교로 마위 안을 기반으로하며 Jiang Tiefeng, Yuan Yunsheng, Ding Shaoguang 및 Wang Jinyuan과 같은 유명한 화가들이 주로 표현합니다. 운남과 소수민족의 이미지. 운남 스타일과 표현 특성을 지닌 독특한 그림 스타일을 형성하며 운남 소수 민족의 아름다운 스타일이 가득한 많은 그림이 동서양 화단에 충격을 주었습니다. 미국 화단은 한때 운남화파의 성장을 '운남화파-중국화의 르네상스'로 요약한 운남화집을 출판한 적이 있다.
운남 회화 학교의 기술적 특징에 대해 정보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회화 학교는 운남성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회원들은 함께 독특한 스타일을 만들고 발전시킵니다. 원료는 탄소석입니다. 파우더와 물을 섞은 후 붓, 팔레트 나이프 또는 손가락으로 종이에 칠합니다. 라이스 페이퍼와 미네랄 안료는 색상을 강화하고 특별한 매력을 더해줍니다. 양면이 라이스 페이퍼이기 때문에 그림이 밝고 다채롭다.” 그래서 화단에서는 이런 화풍을 '무거운 색화'라고 부르곤 한다.
과도한 색채의 사용과 반추상적 이미지 디자인을 강조한 운남 농채색화는 1980년경 화단 창작의 유례없는 전성기를 맞이했다. 1986년에는 미국 주류화단에 진입했다. 미국,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일본화 세계는 운남화학원을 '현대 중국화의 정점'이라고 일컬었다.
운남 회화 학교의 거장이자 뛰어난 현대 예술가 인 Ding Shaoguang 선생을 언급하지 않고 '운남 회화 학교'를 언급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운남미술학원에서 교편을 잡은 정소광은 1962년 중앙미술학원을 졸업하고 곤명 서부 교외 마위안촌 운남미술학원에 부임하여 중국화, 유화를 가르쳤다. 그리고 판화. 이어진 '문화대혁명'에서 그는 한때 '서양화를 가르친다'는 이유로 정치적 비판의 대상이 되기도 했다. 그래서 그는 돈황으로 가서 막고굴의 벽화를 연구했다. 1976년 정소광은 운남화단의 인정받는 지도자가 되었고, 국내외 현대화단에 잘 알려진 "운남화학원"을 설립했습니다.
1979년에 Ding Shaoguang은 자신의 대규모 벽화 "아름답고 풍요롭고 마술적인 Xishuangbanna"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 헌정했으며 1983년에는 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강의를 했습니다. 1990년 일본 도쿄에서 열린 '제1회 국제미술전람회'에서 14세기부터 현재까지 가장 뛰어난 미술가 중 한 명으로 평가되어 중국인으로서는 유일하게 1992년 3월 목록에 오른 화가, 그의 작품 "밤으로부터"는 "크리스티 중국 19-20세기 회화 경매"에서 HK$220만에 판매되어 생존 중국 화가의 작품 중 최고 가격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 후, 그의 실크 스크린 판화 그의 작품 전시회는 베이징의 천안문 혁명 역사 박물관에서 열렸으며, 1995년 1월 유엔 총우체국이 이 영예를 받은 유일한 외국 중국 화가가 되었습니다. 제4차 세계여성대회의 포스터로 디자인한 짙은 색의 그림 7점, 그해 2월 '세계여성대회'의 첫 번째 표지로 선정된 일곱 번째 작품.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건립...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300회 이상의 개인전을 열었고, 그의 작품은 40개국 이상에서 소장됐다. UN'에서 3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미국 5개 주요 도시 시장으로부터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국제 회화계의 중추적인 인물로 자리 잡았습니다. 프랑스 현대 미술 평론가 파리노는 자신의 예술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매력을 갖고 있다. 그는 마법의 펜을 사용하여 자신을 20세기의 조토로 만든다”고 평가했다.
'운남 회화 학교'와 동시에 운남 판화는 마원에서 등장해 세계 화단의 주목을 끌었다. 1984년 이래로 운남 판화는 중국 회화계에서 급속도로 성장했으며, 전국 미술 전시회와 판화 전시회에서 선정되고 수상된 작품의 수가 점차 증가하여 중국 판화 4대 학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쓰촨성, 헤이룽장성, 장쑤성 다음이다. 운남 판화에 대한 국내 미술계의 평가는 다음과 같다. “지역의 구체적인 삶을 표현하는 예술적 실천에서 운남 판화 제작자들은 귀중한 독창성을 활용하여 중국 민족 및 민속 예술 전통과 서구 현대 미술을 통합하는 새로운 길을 창조했습니다. 운남 판화의 뛰어난 성과는 1950년대와 1960년대 이후의 전국 판화 창작력의 틀을 깨고 현대 중국 판화의 발전과 다양화에 기여했습니다." 운남 판화 산업의 대표자인 예공현(葉孔熙) 선생은 운남 미술학원 원장을 역임했고, 당시 운남 회화학원 부원장이었던 리종샹(Li Zhongxiang) 선생도 운남 미술과를 졸업했는데 대부분이 출신이다. 마위안은 각종 미술 전시회에서도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마위안이든 추앙쿠든 사람들의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오는 것은 다양한 매장이 모여 있는 클러스터이며, 그 클러스터에 숨겨진 다양한 문화, 예술 형태입니다. 쿤밍의 문화 예술 정착에 관한 기사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창구는 예술을 소비하는 장소로 건설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차를 마시고 식사를 하러 오며 이미 예술과의 관계를 발전시켰습니다... " 이는 예술이 어디에서나 어떤 방식으로든 수행될 수 있음을 의미하며, 물론 쿤밍의 어느 거리에서나 경제적인 형태로 발전 과정을 계속할 수도 있습니다.
2004년 윤이희극학원 방송연출반 칠판 기둥에는 손으로 그린 '곤명 예술 지도'가 게시되어 마위안, 장구, 문화의 거리 등 도시 예술 지역을 표시하고 있다. 그룹. 그중 마위안 그룹 옆에는 바, 스튜디오, 렌탈 하우스, 당구, 바비큐, 맥주, 토크바 등의 주석이 있고, 추앙쿠 그룹 옆에는 카이핀 갤러리, 노르디카, 그리고 레드바나나. 이러한 표시의 대부분은 일부 운영 매장의 카테고리나 명칭이지만, 누구도 이를 문화예술과 구분할 수 없습니다.
사실 마위안은 미술품을 판매하기에 좋은 곳이에요. 아직 윈이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도 그림에 가격표를 붙이면 수백 달러를 벌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피아노를 가르치기만 하면 한 쌍의 부모로부터 매달 수백 달러를 벌 수 있습니다. 월급; 깊은 골목에 있는 개인 주택을 무작위로 임대하고 눈에 띄지 않는 폐 건축 자재로 아무렇지도 않게 장식하고 자칭 "바 이름"을 지정하고 단돈 2.60위안의 구매 가격으로 맥주 한 병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12위안이라는 착한 가격 - '체험경제'의 초경쟁력은 대부분의 소비자가 선호하는 '예술적 분위기'가 선불 없이도 높은 가격에 팔 수 있는 제품이라는 데 있다. 소송 비용.
바, 레스토랑, 찻집, 기타 레저 클럽이 모여 있는 추앙쿠에는 수십 명의 전문 예술가들이 모여 있어 문화적 분위기가 가득합니다.
본질적으로 예용칭을 비롯한 많은 전문 예술가들은 또 다른 사회적 지위, 즉 '사장'(사업주)을 갖고 있는데, 이들은 예술적 추구를 추구하는 동시에 예술적 분위기에서 파생되는 체험 경제도 운영하고 있다. 예술 자유 시장의 색깔.
Yunyi Art의 지속적인 '예술 상품 운영자' 인력 공급과 Mayuan 및 Chuangku와 같은 선도 시장의 추진 덕분에 쿤밍의 문화 경제는 최근 몇 년간 급성장하는 잠재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관련 행정 부서에서 제공한 통계 자료에 따르면 현재 쿤밍에는 다양한 유형의 문화 기업이 8,700개가 넘고 100,00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2003년 문화 산업의 부가가치는 32억 9,600만 위안으로 시 전체 부가가치의 10%를 차지했습니다. 국민총생산은 4.1%이며, 2004년 문화산업의 부가가치는 35억 위안으로 전시 국민총생산의 4.3%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도시의 공공 복지 문화 사업의 발전도 빠른 속도로 도시의 도시에서 공동체 문화, 기업 문화, 캠퍼스 문화, 군대 문화, 광장 문화, 마을 문화, 민족 및 민속 문화가 번성하고 있습니다. 및 농촌 지역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무시할 수 없는 현상이 갑자기 사람들 앞에 나타났다. 문화산업은 쿤밍은 물론 윈난성 경제 발전을 이끄는 새로운 경제성장 포인트가 됐다. 운영되지만 운남의 문화 산업도 당시와 같을 수 있습니다. 담배 산업은 일반적으로 신중하게 육성됩니다.
2005년 11월 9일, 마위안에서 흥미로운 소식이 전해졌다. 윤이가 창작하고 연습한 대규모 인문학 및 예술 무용시 '천지 위'가 제5회 중국에서 성공적으로 우승했다는 것이다. 독립적 혁신의 특성은 권위 있는 부서의 평가를 받았으며 무형 자산 가치가 2,800만 위안 이상입니다. 내부자에 따르면 이 문화 상품은 곧 사회 자금을 유치하여 지분 운영에 참여할 것이며 'Yunnan Image', 'Lishui Sands', 'Butterfly Dream', 'Shangri-La' 등 예술 상품과 함께 협력하여 홍보할 수도 있습니다. 윈난성 문화경제의 번영과 발전.
CPC 윈난성 위원회 부서기 Dan Zeng 씨는 최근 몇 년 동안 여러 차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문화의 성장은 경제성장을 동반하고 있으며, 문화산업은 점점 더 경제발전의 새로운 성장포인트로 자리잡고 있으며, 종합경쟁력 제고는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문화 경쟁력 "올해는 윈난성 '문화 산업 급속 발전의 해'입니다. 당위원회와 성 정부는 문화 산업의 부가가치가 전체 산업의 5%를 차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올해 말까지 성의 GDP를 6%로 끌어올려 윈난성의 새로운 기둥 산업으로 만들 것입니다. 운남의 유일한 종합 예술 학교로서 문화 산업의 급속한 발전을 촉진하는 임무는 운남 예술 학교의 어깨에 절대적으로 있습니다. 운남 예술 학교의 첫 번째 임무는 운남의 사회적 경제의 문화화, 문화의 경제화 및 문화를 실현하는 것입니다. 문화와 경제의 발전 상호작용을 통해 경제의 문화콘텐츠가 날로 증가하고, 문화의 경제적 기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어 문화와 경제가 조화롭게 발전하는 조화로운 문화를 만들어 갑니다.
윤이와 마위안은 이에 대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2004년 12월 6일, 프랑스 '유럽타임즈'는 '동양의 예술천재 - 위안샤오센(Yuan Xiaocen)'이라는 특집페이지를 개설하여 중국의 유명한 현대 화가이자 조각가인 위안샤오센(Yuan Xiaocen)의 예술적 업적을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Yuan Xiaocen은 "현대의 가장 강력하고 영향력 있는 화가이자 조각가 중 한 명인 Yuan Xiaocen의 작품은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에도 속합니다." 보고서에는 또한 Yuan Xiaocen의 자유형 꽃과 새 그림이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아름답고, 형태가 간결하고 정확하며, 붓놀림이 생생하고, 마치 조각 같은 느낌을 준다. 그의 조각은 의도적으로 객관적 대상의 정밀한 재현을 추구하지 않고, 중국 전통 회화와 같은 자유로운 기법을 사용하여, 언어를 깨뜨린다. 텍스트와 국가, 국가적 제한, 특히 몸에 묻어나는 플라스틱 자국과 진흙 냄새 등은 모두 로댕의 점토 조각 기법과 동일한 효과를 낸다. 그의 작품이 로댕, 배리, 폼폰, 루드 등 프랑스 거장들의 조각품 속에 놓여 있다면 누구도 그 차이를 구분하지 못할 것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언론은 한때 마위안촌에 살았던 윈난 예술가를 높이 평가했는데, 그 이유는 이 마을과 그곳에서 전해지는 예술 정신이 세계 예술 경향의 최전선에 있기 때문이다. 최전선.
마위안 마을에서 활동했거나 살았던 유명 예술가는 누구인가요? 이 주제에 관한 모든 정보는 매우 길다. - "예술 및 디자인 분야에는 유명한 예술가 Liao Xinxue, 유명한 화가 Zhang Jianzhong, 전국 미술 전시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판화 제작자 Zheng Xu, 유명 조각가 장즈위, 예술이론 이경환... 드라마 분야에는 '51 프로젝트 상' 수상자인 유리홍, 유명 드라마 이론가 왕성화, 유명 진행자 구양장 등이 있다. 싱가포르 TV, '황금 마이크'상 수상자 왕후안, '중국 희극 문학'상 수상자 차오자루이... 무용계에는 유명 무용가 유징춘과 농부기린이 있는데... 현장에는 음악 분야에는 <레 미제라블>의 번역가인 리단(Li Dan)과 팡위(Fang Yu), 5대 프로젝트상 수상자인 민족음악학자 양팡(Yang Fang), 유명한 작곡가 류샤오겅(Liu Xiaogeng), 베트남 인민군의 지도자 등이 있다. 노래와 춤 앙상블 Nguyen Baotian 등."
오늘날에도 Wu Weimin, Li Xiaoming, Zhang Xingrong, Zhang Zhiping, Sun Jiandong이 있습니다. 수많은 유명 현대 중국 예술가들이 이곳에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
1959년 설립 이후 52년 동안 마위안촌에 뿌리를 둔 윈난 예술 연구소***는 26개 윈난 민족 예술 지도자를 포함해 7,000명 이상의 고급 예술 인재를 전국에 제공했습니다. , 마위안촌에서는 중국 미술의 새로운 경향을 선도하는 새로운 예술 스타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현재 운남예술대학에는 음악대학, 미술대학, 디자인대학, 성인교육대학, 연극대학, 무용대학, 영화TV대학, 문화대학, 총 10,000명 이상의 학생이 재학 중인 부속 예술 학교. 이 병원은 23개의 국제 상, 50개의 국가 상, 289개의 지방 및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25개의 국가 및 지방 과학 연구 프로젝트를 완료하여 동료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국내외에서.
다행히 지난 10여년 간 마위안 마을에 모인 예술가와 연예인들의 적극적인 미디어 역할을 통해, 클라우드 아트를 전하는 마위안 마을은 더 이상 '빛 아래 어두움'이 아니다. 그들은 윤이가 늘 물려받은 예술적 형식을 해석하기 위해 관대한 시각을 사용하는 법을 배웠으며, 그들 중 일부는 농부에서 예술가로의 변신을 완성했고, 일부는 예술가의 창작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아름다움의 창조자가 되었습니다. 장기적인 문화 통합 과정에서 마위안 마을 전체가 예술적이고 개성 있고 조화롭게 변해 다른 도시 마을과의 질적 차이를 점점 더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위안 마을에 포함된 다양한 개별 요소는 쿤밍의 다른 도시 마을 주민들에게도 미묘하게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세계 최첨단 문화 수도인 파리가 곤명의 땅에 남긴 조각처럼 쿤밍 전체를 개인화되고 패셔너블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운남. "영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