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마치원의 왕소군 출세 역사' 한궁추' 처리

마치원의 왕소군 출세 역사' 한궁추' 처리

한궁추' 는 원 마치원을 위한 사극이다. 서한원제를 써서 흉노의 위협을 받아, 어쩔 수 없이 애비 왕 소군을 보내어 출세하고 친분을 보냈다. 전극 4 할의 쐐기.

줄거리

한원제는 후궁의 적막함 때문에 모연수의 건의를 듣고 민간 미인 선발로 가게 했다. 왕 zhaojun 미모 이상, 하지만 maoyanshou 뇌물 을 거부 하기 때문에, 그는 아름다움 지도 에 결함을 지적 했다, 그래서 궁전 에 혼자 차가운 궁전 후. 한원제는 심야에 소군이 비파를 연주하는 것을 우연히 듣고, 그 아름다움을 좋아하여 그녀를 명비로 봉하고, 또 모연수를 참수해야 한다. 마오 Yanshou 훈족 으로 도망, huhan 악 혼자 에 zhaojun 초상화 를 헌정, 그래서 그는 왕 zhaojun 아내 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원제는 소군과 반을 아쉬워하지만, 만조문무는 비겁하고 이기적이어서 흉노 대군의 침입을 막을 힘이 없다. 소군은 칼병의 재난을 피하기 위해 자원하여 갔고, 원제는 아픔을 참으며 배웅했다. 소군을 얻은 후 기뻐 군대를 거느리고 북쪽으로 갔고, 소군은 고국을 버리지 않고 한반 접경 흑룡강에서 물을 던져 죽었다. 한 왕조의 일을 피하기 위해 마오 옌수 (Mao Yanshou) 를 한 왕조 (Hanzhan) 로 돌려 보냈다. 한원제는 밤에 소군을 꿈꾸며 잠에서 깼고, 또 외로운 기러기의 울음소리를 듣고, 아픔이 그치지 않고, 모연수를 참수하여 소군에게 제사를 드렸다. 한궁추' 는' 그윽한 꿈',' 기러기',' 명맥망장',' 고명가 잡극' 본,' 원인잡극' 본,' 원곡선거',' 갑집본',' 강집' 본

왕소군이 출세한 역사 이야기에서 취재하다. 소군이 출세한 이야기는 서한에서 원초까지 진화 과정을 거쳤다. 그것은' 한서 원제기' 와' 흉노전' 에서 처음 발견됐다. 대략 줄거리는 서한 () 이 실제로 원년 (기원전 33 년) 이고, 원제는 궁인 왕호 () 로 한예단 () 을 호출했다. 훈족 에 zhaojun, 두 아들 을 낳았다; 한 예 (Han ye) 는 쳉 디 칙령 (chengdi chiling) 에서 사망 한 후, 한 (hang) 에 혼자 돌아왔다. 원제 () 때 한강 흉노 () 가 약하고 소군 () 이 출세한 것은 원제 () 가 자발적으로 민족 화목 정책을 실시하는 구체적인 표현이었다.

감상

한 이래로 필기소설과 문인 시편은 모두 소군의 이야기를 자주 언급한다. 그중 진대 갈홍의' 서경 잡기' (서한 유희문) 는 소군 이야기를 기록하면서 화공 도형과 모연수, 진창, 유백 등 화공 다수를 늘렸고, 뇌물 부정행위로 같은 날 도시 등을 포기했다. 그러나' 서경 잡기' 보다 뒤늦은' 후한서' 는 이 전설을 채택하지 않았다. 이후 필기소설과 문인 시편은 이 전설을 채택할 뿐만 아니라 뇌물로 부정행위를 한 화가를 모연수 한 사람에게 집중시켰다. 당대의 돈황의' 왕소군 변문' 은 소군 이야기가 민간에서 전해지는 과정에서 중대한 발전이다. "변문" 은 어차피 역사의 기록으로 원제 시대의 민족 모순의 형세를 흉노가 강하고 한나라가 허약하다고 묘사했다. 소군의 출세를 조정의 굴욕과 합계의 표현으로 여기다. 그중에서 그림공 도형을 서술하고, 그림대로 구구하고, 소군이 흉노에 도착한 후, 향국을 그리워하고, 근심하고, 온갖 매듭을 짓고, 결국 해결할 수 없게 되어, 근심이 죽고, 사망할 때까지 해결할 수 없는 줄거리를 서술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치원의' 한궁추' 는 정사에서 취재한 것이 아니라' 왕소군 변문' 을 바탕으로 역대 필기소설, 문인 시편, 민간강창문학의 성과를 끌어낸 뒤 자신의 창작 의도를 확정하고 극본의 줄거리와 인물을 구상했다.

한궁추' 는 특히 강릉 약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훈족 사절, 실제로 감히 면전에서 한원제를 강요했다: "(단일) 특파신, 단일 소소소소군, 두 나라의 칼병을 이자하기 위해; 폐하께서 안 계시다면, 저는 백만 명의 수병들이 있고, 매일 남쪽으로 침공하여 승부를 결정짓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강적이 국경을 압도하자, 상서는 "폐하께서 은혜를 베고 사랑을 끊으시고 사직을 염두에 두고 일찍 황후를 보내 파업을 하셨습니다!" 라고 권고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 원제는 더욱 속수무책이다. 그래서 왕 zhaojun 만 \ "갈 수 없어, Jiangshan 손실 을 두려워; 어쩔 수 없이 정의되지 않은 첩 신세와 반을 출세하다.

"왕소군을 흉노의 강대," 전문 공벌 ",한나라의 허약함," 가인만 천하를 평정하라 "는 특정 역사적 조건 하에 이렇게 쓰면, 한편으로는 사랑의 비극을 낳는 사회의 뿌리를 밝히는 데 도움이 되고 봉건 왕조의 부패와 무능을 폭로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한편, 당시 김, 원 () 에 살고 있던 한족 () 을 자극하여 남송 멸망 전후의 고통스러운 경험을 되짚어 보고, 다른 사람의 잔에 술을 빌려 자신의 가슴에 근심을 불어넣는 데 도움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궁추' 에서 묘사한 상술한 형세는 김원 당시 국내 민족투쟁의 형세에 비해 많은 유사점이 있다. 예를 들면: 김선종 때 칭기즈칸의 포위에서 김 왕조는 타국 공주와 친분을 강요당했다. 원세조 때, 백안 승상병이 임안을 에워싸고, 남송 왕조에 많은 궁녀를 강삭했다. 남송을 멸망시켰을 때, 더욱이 많은 후비 궁녀를 약탈하여 북상하였다.

한궁추' 는 또 한원제를 전극의 주인공으로 내세우고, 이 사랑의 비극이 발생한 근본 원인을 그에게 귀결시켰다. 이 점은 작품을 심화시키는 주제에 대해 김원을 앞두고 국내 민족투쟁의 역사적 변화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한원제는 등장하자마자' 연위 이래 사해 연회가 연연하고 팔방이 고요하다' 고 자랑했고, 마음속으로는' 후궁 외로움' 에 대해서만 걱정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온갖 공교로운 사기, 맹목적으로 아첨하는" 중의사 마오 연수는 그에게 "관직을 파견하여 천하를 두루 다니며 실녀를 선택하라" 고 권했다. 정중히 그의 품에 안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오 Yanshou 아름다움 지도, 강소 왕 zhaojun, 위안 황제 는 여전히 그의 태평 황제, 로맨틱 황제의 꿈 을 할 때 메신저 와 함께 적을 반역했다. 자신을 표방하는 것만 안다: "충신은 모두 유용하고, 높은 베개는 이미 걱정이 없다." 전혀 심리정치가 없다: "나는 총리를 보았지만, 문왕 경례와 같다. 밝은 비, 초기 송옥 슬픈 가을. " 병림성에 도착했을 때, 그는 또 눈썹을 불태워 조급해했다. 재상을 욕하고, 무장을 꾸짖으며, "북중은 모두 모연수를 했다" 고 말했다. 그러나, 조중문 신하 무장은 모두 그의 장부를 사지 않고, 상서는 뜻밖에도' 외국' 사람의 입을 빌려' 폐하의 애호왕호, 조강이 폐지되어 나라가 망가졌다' 는 객관적인 사실을 말했다. 따라서, 비록 원제가 문신을 꾸짖고, 무장을 욕하고, 날카롭고 각박하지만, 결국 아무 소용이 없다! 그는 여전히 어쩔 수 없이' 은혜를 베고 사랑을 끊는다' 며' 우희초패왕' 을 만들었다.

한궁추' 는 특히 왕소군이 반한교계에서의 사신 순교를 창조했다. 왕 zhaojun 의 관대 한 순교 때문에, 국가 제나라 축제 와 황제 에 대한 충성 을 보존 뿐만 아니라, 훈족 과 한 왕조 의 화해 에 도달 하고, 마오 Yanshou 는 한 왕조 로 돌아가 사형의 목적을 위해 보냈습니다. 이에 따라 왕소군이 순교한 비장한 행동은' 가인만으로 천하를 평정하라' 는 굴욕과 화합의 행위와는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전극은 명비 한 여자의 정기로' 여색 패국론' 으로 시비를 장식한 사람들의 비겁함과 파렴치함을 충분히 돋보이게 했다. 소군은 원제에 대한 그리움과' 국가대계' 를 위해 의연하게' 출세와 팬' 을 하고 순국난을 아끼지 않는 것은 그녀에 대한 작가의 깊은 동정과 극찬을 충분히 보여준다. 원제를 비롯한 봉건 왕조에게는 깊은 폭로와 신랄한 조롱일 뿐이다!

한궁추' 에서 모연수는 더 이상 일반적인 뇌물 부정행위를 하는 화공이 아니라 평소 아첨만 하며 총애를 받고 음모가 발각될 때 반역을 아끼지 않는 중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 때문에, 오직' 사자 공물, 공주를 청하려 한다' 는 즈음에 그림에 따라 지명하여' 왕소군을 구하라' 고 강행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따라서 소군이 출세했는지의 여부는 원제와 조정 문신무장 간의 갈등과 갈등의 초점일 뿐만 아니라 흉노와 한나라 간의 갈등과 갈등의 초점이기도 하다. 그래서 원제와 소군의 사랑의 비극은 이미 개인의 비극으로 인해 국가 민족의 역사적 비극의 색채에 깊이 물들었다. 진실한 사랑은 법원이 외국의 모멸을 막을 힘이 없기 때문에,' 조강이 폐지되고 나라가 망가진다' 는 졸군,' 가인만으로 천하를 평정하라' 는 용신이 바로 이 사랑의 비극을 초래한 원흉과 화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소군은' 국가대계' 를 위해 출세하고 번했고, 민족기절과 사랑의 충성을 보전하기 위해 순난한 쾌거로 이 원흉과 화수에 대한 깊은 폭로와 신랄한 조롱이 되었다.

이 방면은' 인생의 가치 있는 것을 사람들에게 파괴하라' 는 것이고, 또' 그 무가치한 것을 찢는다' ('노신전집' 제 1 권 297 면) 는 비극에 또 희극의 의미가 스며들어 한원제를 비롯한 봉건통치그룹의 낭패를 보는 것이 우스꽝스럽다. 이 두 방면이 서로 어우러져 극본의 줄거리를 더욱 생동감 있고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그 사상 내용도 더욱 사실적이고 심오하게 한다.

저자는 제 3 할인, 제 4 할인, 원제와 소군의 생이별을 어떻게 묘사하고 있으며, 어떻게 원제를 슬프고 슬프고 슬프게 만들었는지, 근심이 울적해 해결할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작가는 풍류 황제의 부드럽고 다정한 면을 묘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생이별으로 가슴에 맺힌 슬픔을 마음껏 토로했다. 풍류 황제의 부드러움과 다정함은 단지 진지하고 깊은 감정만으로 그에 대한 동정과 연민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왜 당당한 천자, 대한황제, 자신의 사랑비조차도 보전할 수 없는지 진지하게 생각하도록 격려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우리는 또한' 한궁추' 가 원제와 소군의 사랑 묘사에 대해 비교적 심오하고 정확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장생전' 의 저자인 홍승은 "사랑의 시계는 제왕의 집에서는 드물다" 고 말했다. 제왕의 집 때문에, 사랑은 항상 여성을 놀리는 것을 의미한다. \ "한궁추 \" 의 경우, 원제는 소군에 대한 사랑에 빠졌고, 우선 소군의 비파 소리에 끌렸고, 이어 소군의 자태에 반했다. 기예와 자태는 원제가 소군을 사랑하는 기본적인 원인과 주요 내용이다. 왕소군이 국난에 목숨을 바친 정신에 대해 원제는 전혀 감동의 정이 없고, 더욱 특별한 기의의 () 도 없다. 패교 이별 후, 그가' 궁차가 이끼골목을 지나갈까 봐 정말 두려웠다' 는 것은 단지' 갑자기 초가집, 그 마름모글라스 속 화장, 풍류상, 주머니의 횡심' 때문이었다. 작가는 원제의 소군에 대한 사랑을 지나치게 미화하지 않고 원제가 소군을 사랑하는 구체적인 내용과 그 한계를 사실대로 쓴 것으로 보인다. 이런 식으로, 소군에 대한 원제의 부드러움과 다정함과 국가 사직을 다스리는 그의 무능함은 복잡하고 조화로운 전체를 형성하고, 원제가 소군을 사랑하는 뚜렷한 개성의 특징을 자연스럽고 실감나게 그려냈다.

분명히, 한원제와 같은 예술적 이미지는 우리가 역사의 풍류 황제를 이해하는 데 있어서, 예를 들면 진후주, 송휘종의 흐름은 의심할 여지 없이 심오하고 보편적인 이해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원제 같은 혼군용제는 국가 사직의 대표로서 필연적으로' 조강이 폐지되고 나라가 망가졌다' 고, 국토가 보전되기 어렵고, 민족의 존엄이 상실되고, 후비에 대한 그들의 사랑에 대한 사랑도 부끄러움과 굴욕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풍류황제로서 진실한 사랑을 보전하려는 소망과 혼군용제로 인한' 조강이 폐지되고 나라가 망가진다' 는 혹독한 현실이 이미 화해 할 수 없는 갈등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한궁추' 가 쓴 사랑의 비극의 본질이자 한원제와 같은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사회적 기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