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체육 교수 설계 및 수업 계획
설계 교수는 학업 수행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계획하는 과정입니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고등학교 체육 수업안과 수업안입니다.
1. 고등학교 체육 수업안과 수업안
1. 교육 내용: 배드민턴 경기 규칙 소개
p>
2. 교육 목표:
1) 학생들이 배드민턴 규칙을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학생들은 배드민턴 경기를 관람하는 방법을 배우고 배드민턴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합니다.
2) 교실 수업 질서를 강조하고 올바른 조직 규율을 배양합니다.
3. 수업 부분:
[준비 부분]:
1. 수업은 정규 요구 사항에 따라 진행됩니다(특히 교실 수업에 중점을 둡니다). 순서);
2. 조깅 600m;
3. 자유형 운동 6회
[기본 부분]:
1. 배드민턴 규칙 소개:
p>1. 서브할 장소 또는 권리 선택
2. 게임 횟수 및 점수
3. 서브할 권리, 서브 점수 및 교환권
4, 장소 교환
5. 서브 및 리시브 서브
6. 단식에서 서브 및 리시브 서브의 위치와 순서
7. 위반
< p> 1) 서브 시 여러 번의 위반2) 서브를 받을 때 여러 번의 위반
3), 여러 번의 위반
3) 공을 쳤을 때 위반
< p> 2. 그룹 교육 대회요구 사항: 그룹당 6~8명, 자체 규칙 및 심판
교육 방법:
1. 그룹 경쟁 6 ?8명으로 구성된 그룹
2. 교육 경쟁 중에 교사는 학생들의 실제 수준을 관찰하고 이해하여 향후 교육 목표를 세울 수 있습니다.
3. 수업 연습: 움직이는 발놀림 연습.
[종료 부분]:
1. 정리하고 휴식을 취하세요.
2. 다음 수업 장소를 요약하고 설명하세요. >
3. 장비를 챙기세요
4. 수업이 끝났습니다. 2 고등학교 체육 교수 설계 및 수업 계획
1. 교수 설계 이념 지도
이 과정은 새로운 고등학교 교육 과정 표준을 기반으로 하며 학생들의 신체 운동을 주요 방법, "건강 제일"의 원칙, "사람 중심" 지도 이념을 준수하며 교실은 학생들의 독립적 학습과 실천 기반 학습 방법에 중점을 두고 대부분의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완전히 동원하며 학생들의 능력을 배양합니다. 자율성, 탐구력, 협력 능력을 키우고, 학생들의 그룹 협력 능력을 키워줍니다. 모든 학생의 발전을 바탕으로 우리는 학생의 개인차에 주의를 기울이고 학생의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다르게 대우하는 교육 원칙을 구현하여 모든 학생이 배우고 즐기고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교육 과정에서 우리는 평가 및 인센티브 메커니즘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고 학생의 개인차와 발전에 주의를 기울여 모든 학생이 성공의 기쁨을 경험하고 학생의 전반적인 발전을 촉진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교재 분석
농구는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이며, 매우 집단적이고 대결적이며 흥미로우며 젊은이들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지략을 기르기 위해서는 유연성, 용기, 끈기, 협동심, 몸과 의지를 단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가치이자 의의입니다.
3스텝 레이업은 농구의 기본 기술 중 하나로, 초보자가 익히기에도 비교적 쉽고 실용적인 기술이다. 농구의 공격 기술에 대한 확실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3. 학업 상황 분석
이 과목은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60명입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농구를 좋아합니다. 농구 활동에 매우 열정적입니다. 하지만 저는 농구 활동에 대한 기술적, 전술적 지식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이 수업에서는 드리블 기술을 검토하고 경쟁을 통해 이를 강화하는 동시에 3단계 레이업 기술을 배우고 계층화된 교수법을 채택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향상시킵니다.
4. 교육 목표
1. 인지 목표: 교사의 지도를 통해 학생들은 3단계 레이업 학습 및 실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학생들의 협응력과 감수성을 개발합니다. 건강을 개선하고 좋은 운동 습관과 평생 스포츠 인식을 키우십시오.
2. 기술 목표: 3단계 농구 레이업 기술을 학습함으로써 85%의 학생이 이 기술적인 동작을 완료할 수 있으며, 60%의 학생이 수준 높은 동작을 수행하여 학생들이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성공의.
3. 정서적 목표: 학생들의 자율성, 탐구력, 협력 학습, 관찰력, 사고력, 상상력, 혁신 및 자기 평가 능력과 학습 중 서로 돕고 협력하는 정신을 함양합니다. 그리고 훈련.
5. 가르칠 때 중요하고 어려운 점:
초점: 드리블과 3단계 레이업의 동작 방법과 필수 요소 숙달
난이도: 학생들의 실력 향상 볼 컨트롤 능력과 3단계 레이업의 리듬
6. 교육 방법
이 수업에서는 주로 시연 방법을 사용하여 게임 경쟁을 설명하고 휴리스틱 교육 방법을 안내하며 교사 지도는 학생들의 학습 방법을 변화시키고 상호 도움과 상호 학습, 독립적 탐구의 학습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학생들이 생각하고, 토론하고, 협력하고, 혁신하도록 장려하고 게임 경쟁을 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고 혁신적인 정신을 함양하려는 목적이 달성됩니다.
7. 교육 과정
이 수업의 교육 과정은 관심 자극, 워밍업 소개, 자기 소개 및 평가의 세 단계로 나뉩니다. 육체적 정신적 회복.
(1) 흥미를 자극하고 워밍업 및 소개
1. 수업 루틴: 스포츠 위원회 구성원이 팀을 구성하고 교사와 학생이 인사하고 내용과 교육 목표를 발표합니다. 수업을 진행하고 안전의식을 강조합니다.
2. 게임 : 가랑이 롤링볼 그룹 롤링볼 릴레이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의식을 함양하고 학생들의 열정을 동원하며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워밍업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2) 교사-학생 상호작용, 자기소개 및 평가
1. 드리블 릴레이 대회 : 이동 중에 빠르게 드리블을 시도하고, 릴레이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협동 능력과 학생들에게 영감을 주세요. 공을 제어하는 방법을 생각하고 탐구하며 공 제어 능력을 향상시키세요.
2. 3단 레이업 연습
① 3단 레이업을 그룹별로 자유조합으로 연습하고 3단 레이업 기술을 체험하며 학생들의 관찰력을 기르고 학생들에게 학습하고 자기 자신에 대해 학습한다. 미래의 독립적 탐구학습과 창의적 학습을 위한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평가이다.
②교사가 3단계 레이업 시연
33단계 레이업 그룹 연습
4다양한 수준에서 3단계 레이업 연습
1) 근거리에서 드리블 한 번 하고 3단계 레이업
2) 3점 라인 바깥쪽에서 드리블하고 3단계 레이업
3) 서로 다른 방향으로 드리블하고 3단계 레이업을 만드세요
p>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에 따라 레벨을 선택하여 독립적인 탐구와 학습을 수행하고, 자기 평가를 배우고, 다양한 레벨에서 연습하고, 관심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관행.
⑤자기표현 3단계 레이업(동작에 능숙한 학생에게 권장) 자기표현을 통해 학생들은 자기표현 능력을 향상시키고 스포츠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3) 신체적, 정신적 회복
1. 이완 운동(가벼운 음악을 듣고 이완 운동을 함)
2. p>3. 교사는 수업 후 요약을 작성합니다.
4. 수업 후 운동을 준비하고 수업 종료를 알립니다.
5. 장비 재활용
< p> 이완 운동을 통해 피로를 해소하고 신체적, 정신적 회복을 촉진합니다. 교사와 학생은 학습 경험을 교환하여 학생들이 이 수업의 성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교사는 이에 상응하는 평가를 합니다(주로 칭찬과 격려). ;천둥전투기의 결정핵이 꽉 차면 결정핵의 기술이 어떻게 활성화됩니까
육정의 전설은 영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