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 프로그래머급 시험 개요
첫째, 시험 설명
1. 시험 요구 사항:
(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기술 숙련도, C/C++ 언어로 프로그래밍
(2) CASL 어셈블리 언어의 프로그래밍을 이해한다.
(3) 소프트웨어 설계 방법 및 기술을 습득한다.
(4) 데이터 구조, 프로그래밍 언어, 운영 체제, 데이터베이스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기본 사항을 숙지합니다.
(5) 멀티미디어 및 네트워크의 기본 사항을 이해한다.
(6) 컴퓨터 아키텍처 및 주요 구성 요소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십시오.
(7) 컴퓨터 분야의 영어 문헌을 정확하게 읽고 이해한다.
2. 본급 시험에 합격한 합격자는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사양서에 따라 소프트웨어 설계 및 편성 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며 엔지니어와 동등한 실제 업무 능력과 업무 수준을 갖추고 있다.
3. 본급 시험 범위는 기초지식 (고급 프로그래머급), 시험 시간은 150 분입니다. 소프트웨어 설계 및 프로그래밍 능력, 시험 시간은 150 분입니다.
둘째, 시험 범위
(a) 기본 사항 (수석 프로그래머급)
1.1 소프트웨어 기본 사항
1.1.1 데이터 구조 기반
배열, 레코드, 목록 (목록), 대기열, 스택, 힙 (stack), 트리, 이진 트리 및
그림 정의, 저장 및 운영
시퀀스, 컬렉션 등의 정의, 저장 및 운영
1.1.2 프로그래밍 언어 기본 사항
시스템의 기본 원리를 편집, 컴파일 및 설명하십시오
프로그래밍 언어의 데이터 유형
프로그래밍 언어의 제어 구조
프로그래밍 언어의 종류, 특성 및 적용 범위
1.1.3 운영 체제 기본 사항
운영 체제 유형 기능
운영 체제 계층 및 프로세스 개념
작업, 프로세서, 스토리지, 파일 및 장치 관리 원칙 및 방법
1.1.4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기본 사항
소프트웨어 수명 주기의 모든 단계에 대한 작업
구조적 분석 및 설계 방법
객체 지향 분석 및 설계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및 환경의 기본 사항
소프트웨어 품질 보증의 기본 사항
1.1.5 데이터베이스 기본 사항
데이터베이스 모델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사항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구조
·SQL 사용
공통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에 대한 지식
1.1.6 멀티미디어 기본 사항
멀티미디어 기본 사항
그래픽 그리기 기본 방법
간단한 이미지 처리
오디오 및 비디오 정보 응용 프로그램
1.2 하드웨어 기본 사항
1.2.1 컴퓨터 아키텍처 및 주요 구성 요소
인라인 코드 및 연산
중앙 처리 장치 CPU, 스토리지 및 입/출력 장치
버스 구조, 명령 흐름 및 데이터 흐름
1.2.2 스토리지 시스템
다양한 스토리지의 기능, 기능 및 사용
가상 스토리지
고속 버퍼 메모리 및 다중 레벨 메모리
1.2.3 보안, 신뢰성 및 시스템 성능 평가 예비
데이터 보안 및 기밀 유지
진단 및 내결함성
시스템 신뢰성 평가 및 시스템 성능 평가 방법
1.2.4 컴퓨터 아키텍처의 기타 기본 사항
파이프 라인 작업
축소 명령 시스템 컴퓨터
멀티 프로세서 시스템
병렬 처리
1.3 네트워크 기본 사항
1.3.1 네트워크의 기능, 분류 및 구성
1.3.2 네트워크 프로토콜 및 표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