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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붕산 신설 수호전 고전 어록.

보붕산이라는 사람을 몰랐던 이 사람은 2009 년 8 월 우연히 백가강단에서 두 번 들었다. 첫눈에 반했지만, 나중에는 비교적 바빠서 더 이상 듣지 못했다. 요 며칠 짬짬짬을 내어 그가 새로 말한 물보라의 동영상을 모두 다 읽고, 영상을 누르면서 일시 중지 버튼을 누르면서 일부 멋진 어록을 발췌하고, 나의 이해와 차용을 덧붙여 여러 친구들과 공유한다.

1. "사상이 단순한 사람일수록 문화 수준이 낮은 사람일수록 사고 수준이 낮은 사람이며, 종종 그의 도덕의식이 특히 강하며, 특히 도덕적 관점에서 다른 사람에게 라벨을 붙이고 다른 사람을 판단하는 경향이 있다."

소이: "사고 수준이 낮을수록, 종종 그의 도덕의식이 오히려 강하다" 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 사고 수준이 낮으면 도덕의식이 강하다는 것이 아니라, 사고 수준이 낮아 다른 평가 기준과 라벨을 생각할 수 없기 때문에 도덕기준이 평가 기준의 거의 100% 를 차지한다. 따라서 이런' 도덕의식이 오히려 강하다' 는 것은' 오히려 도덕의식이 강해 보인다' 로 바꿔야 한다. 이는 자신의 도덕의식이 자신의' 다른 의식' 에 비해 비중이 높을 뿐' 다른 사람의 도덕의식' 보다 높을 뿐이다.

기본적으로 2004 년 (대학교 2 학년) 이전에는 문화수준과 사고수준이 모두 낮았던 내가 다른 사람에 대한 평가도' 도덕지상론' 이었다. 이후 점차 바뀌면서' 역사인물에 대한 도덕적 평가만 해서는 안 되고, 그 공헌도 봐야 한다' 고 생각하는 것 같다.

나는 예전에 랑함평과 장위영의' 재산권 개혁 분쟁' 에서 랑함평 쪽에 서 있던 젊은이들이' 애국적인 열정' 으로 가득 찼지만 개혁에 대해 이성적인 사고를 했는지 잘 모르겠다' 고 말한 적이 있다. 나부터 말하자면: 감정적으로 동정랑함평을 이해하고, 이성적으로, 실질적으로 장위영이를 지지한다. 랑함평의 팬들은 장위영이' 도덕적 파멸' 을 맞이한다고 생각할 수 있다. (나 자신은 늑대장에 대한 많은 대립적인 견해까지 좋아하고, 나 자신도 랑팬이다. 그러나 나는 사람에 관한 것이 아니라 일에 대해 논하지만, 도덕적 부패가 반드시 수준이 나쁘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아니다. 그 개혁 관점이 반드시 나라를 해치고 백성을 해치는 것은 아니다. "비이익집단의 이익집단에 대한 비판이 정의와 도덕이어야 하는가?" 라는 일지에 있습니다. 이 글은 소위' 도덕' 에 대한 분석도 있다.) 그 이후로 나는 정말' 도덕지상론' 이라는 관념에서 벗어났다. "좋은 의도로 나쁜 일을 하다" 와 "나쁜 마음으로 좋은 일을 하다" 는 두 가지 모순이 있기 때문에 진정으로 균형을 이루려면 도덕 이외의 평가 기준이 있어야 한다.

진정으로 일을 하려면 남에게 미움을 사서 외부인의 눈에 도덕적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다. 도덕을 한 사람을 평가하는 모든 기준으로 삼는다면, 그 결과 모두가' 좋은 사람' 이 되고, 진정으로 일을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헛수고를 하지 않고 잘못을 추구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2. 많은 경우 외로움은 우리가 동반자가 없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는 자신의 본색을 잃는다. 외로움은 때로 우리가 군중에게 받아들여질 수 없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는 군중 속에서 감히 자신의 본전으로 사람을 드러내지 못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도 우리가 다른 사람과 다르다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다른 사람과 너무 같다면 우리는 외로울 것이다. "

Su Yi: 이 구절을 듣고 나서, 나는 마침내 내가 왜 혼자있을 수 있는지 이해합니다. 주국평이라는 말을 떠올린다. "사람들은 교제를 일종의 능력으로 여기지만 혼자 있는 것도 일종의 능력이며, 어떤 의미에서 교제보다 더 중요한 능력이다. 반대로, 교제를 잘하지 못하는 것은 유감스럽지만, 외로움을 견디지 못하는 것도 심각한 결함이 아니다. "

보통 I am alone, but not lonely. 자의식이 강한지, 혼자 있을 때 외로울지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자의식이 부족하거나 주변 사람들과 잘 소통할 수 없다면, 많은 사람들이 함께 있어도 외로움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Not alone, but lonely. 어떤 사람들은 "카니발, 한 무리의 외로움" 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3. 직위, 직위, 외부인이 체면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적합한지, 편안하게 하는지 여부다.

소이: 저는 일지' 소자 어록 농축판' 에서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종종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눈에 보이는 소위 성공 기호일 뿐" 이라고 썼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사치소비에서 명문대에 들어가 명문도시에 들어가' 체면' 을 찾는 일은 모두 어느 정도 이런 요인이 존재한다. 심지어 어떤 남자들은 자신이 사랑하지 않는 예쁜 여자를 여자친구로 찾는 것도 허영심 때문이다. 이 새들은 여자를 전리품으로 내세우는 것이다. (내가 그해 대학신문이 대외무역청사에 입사하는 것을 포기하고, 외경무역 문대에 진학할 위험을 무릅쓰고, 복단을 선택하는 것은 허영심의 영향을 받았을 때, 어떤 형제가 나에게 물었다. "앞으로 허영심 때문에 예쁜 여자를 선택하겠나?" 라고 물었다. " ) 을 참조하십시오. 나의 관점과 보붕산의 관점은 실제로 같은 문제의 양면이다. 내가 말하는 것은 몇 가지 현상이다. 바우가 "어떤 긍정적인 마음으로 대면하는가" 라고 말했다.

4. 문외한으로부터 갈채를 받는 것은 쉽다 (문외한의 요구가 높지 않기 때문). 팬 수가 많으면 아이돌의 인기만 설명할 뿐, 이 아이돌의 수준이 얼마나 높은지는 증명할 수 없다.

소이: 1 만 명의 문외한 팬이 있는데, 한 명의 전문가 팬이 있는 게 낫겠어요. 전문가 팬들은 또한 비판적이고 건설적인 의견과 건의를 제기하여 아이돌의 진보를 도울 수 있다. 문외한 팬들은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종종 이성적인 판단력이 없는 맹목적인 지지를 받는다. (증일가 팬들은 "코코만 행복하다면 나는 정말 원촨을 다시 한 번 지진하겠다" 고 말했다. 이는 팬들이 시비를 가리지 않는 가장 극단적인 예이다.) 아이돌 본인을' 갈채 소리에 취하게' 하기 쉬우며, 결국' 모든 사람을 몰살시킬 수 있다' 고 말했다

또 다른 역설: 문외한 팬들은 한편으로는' 맹목적인 지원' 을 하고, 한편으로는 자신의 판단력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며, 그들의 우상이 전문가의 거물급 인물의 감상을 받을 수 있다면, 그들은 진정으로 우상에 대한 숭배를 확고히 한다. 예를 들어, 어떤 초녀초남을 좋아할 수도 있지만, 그 (그녀) 는 아직' 이 우상이 정말 숭배할 만한 가치가 있는가' 는 확신이 서지 않는다. 갑자기 몇몇 유명 가수들이 이 초남초녀를 선호한다고 선언하면, 그 팬의 우상에 대한 원래 감정은 더욱 확실하고 확고해졌다.

5. 좋은 작가는 반드시 좋은 독자가 있어야 한다-------좋은 작가는 문장 를 그렇게 아름답게 썼다. 흐릿한 독자를 만나면 그 아름다운 좋은 곳을 읽지 않았다면, 너는 그를 저버리지 않았느냐? 그는 헛되이 쓰지 않았니?

Su Yi: 좋은 남자는 똑똑한 사람을 만나고 그를 고맙게 여기는 여자를 만나야합니다. 이 남자는 자신을 너무 매력적으로 위조합니다. 눈이없는 여자를 만나면 그 매력을 읽지 않고 그 가치를 과소 평가합니다. 그를 실망시키지 않습니까? 그는 헛되이 단조하고 자신을 포장하지 않았는가? 어떤 형제는 연애할 때' 내 가치는 대부분의 경우 여자에 의해 과소평가된다' 고 원망한 적이 있다. )

5. 무모한 사람은 종종 다른 사람이 하고 싶지만 감히 할 수 없는 일을 하고, 다른 사람이 계산을 한 후에 자신에게 불리하다고 느끼고 포기하는 일을 한다. 많은 큰일은 무모한 사람들이 하는 것이다. 대영웅은 반드시 무모할 때가 있을 것이다. 한 사람은 평생 한 번도 무모한 적이 없고, 절대 큰일을 할 수 없다.

Su yi: 무모함, 충동은 열정의 표현입니다. 무모함은 종종 위험을 의미하고, 신중함은 물론 위험을 줄일 수 있지만, 지나친 신중함은 많은 기회를 놓칠 수 있다. 복단관리학원 사백삼번이 말했다. "네가 주식을 투자하는 것은 물론 위험을 무릅써야 하지만, 주식을 투자하지 않으면 극빈한 위험을 무릅써야 한다!

6. 만약 천국이 있다면, 천국에 있는 사람은 단순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지옥이 있다면, 지옥의 사람들은 하루 종일 다른 사람을 계산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

소이: 저는 일지' 소자 어록 농축판' 에서 "성숙한 후에도 단순하고 유치한 면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일종의 삶의 지혜" 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무언의 규칙에 대해 논평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인간관계를 다루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인간관계 무언의 규칙을 연구하는 데 많은 신경을 썼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오히려 인간관계를 모르는 성실한 사람 유치한 사람은 비교적 편안하고 즐겁게 산다. 보붕산의 말과 일치한다.

7. 사람의 도덕이 높지 않으니 큰일을 보아야 한다. 기질이 좋든 나쁘든 세부 사항을 보아야 한다.

Su Yi: 세부 사항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나 같은 사람들은 기질이 없습니까?

8. 진정한 용감함은 성패를 고려할 수 없다. 필승이 있을 때 겁쟁이도 감히 손을 댄다. 정말 용감하다, 필승의 자신이 없고, 감히 손을 댈 수 있다.

Su Yi: 이것은 훌륭합니다. 그러나 나는 또한 다른 관점에서 보충하고 싶습니다. 필승의 자신이 없고, 심지어 결과를 전혀 예상하지 못하고 나서는 것은 반드시 용감하다고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훌리건 깡패들은 의기양양하게 사람을 다치게 하고 심지어 사람을 때려죽인 후 감옥에 보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젊은 득지자들은 고속으로 질주하는 것이 교통사고로 형을 선고받은 후 다시 후회하고 고통스러워하며 눈물을 흘리는 것은 용감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자신감명언) 어리석음은 용감함을 의미하지 않는다! 용기에는 반드시 불의와 도덕의 요소가 포함되어야 한다.

9. 한 사람이 도덕성을 가지고 있는지 어떻게 검증합니까? 한 가지 방법은 그가 화를 내는지 아닌지를 보는 것이다. 만약 어둠과 악에 직면하고 세상의 모든 불공정과 불공정에 직면한다면, 그는 매우 화가 난다. 이는 그가 여전히 도덕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만약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그가 조금도 화를 내지 않는다면, 이것은 그가 도덕감이 없고, 이미 무감각하거나 심지어 동류까지 흐트러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수키: 하지만 우리 시대에 누가 어둠과 악에 대해 정말 화가 나면, 바로 그에게 모자' 분청' 을 선물해 줄 사람이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나는' 분노를 비판하는 사람은 늘 화를 내고 싶지만 분통을 터뜨릴 수 없는 사람' 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또 다른 가능성이 있는 것 같다.' 분청을 비판하는 사람은 이미 무감각하거나 심지어 어둠의 사악한 세력과 함께 더럽혀진 사람일지도 모른다' 는 것이다. "분청" 이라는 단어는 도대체 어떻게 생겨난 것입니까? 개인적으로 암흑악의 세력을 대표하는 권력자들이' 분청' 이라는 단어를 발명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는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을 타격하고 다른 사람이 그들을 비판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기 위한 것이다. 만약 내가 추측이 정확하다면, 그것은 우리 사회의 많은' 양민',' 순민' 이 이미 이 어둠의 사악한 세력에 의해 이용되어 그 방범이 되었다는 것이 슬프다. 적과 친구를 가리는 것이 혁명의 최우선 문제이니, 동지들은 명심해라!

10. 이 세상에 원칙이 없는 사람이 너무 많아 소인의 생존을 위한 토양을 제공한다. "차라리 군자를 불쾌하게 하고 소인을 불쾌하게 하지 않는다" 는 고전적인 처세 원칙은 매우 비참하고 이기적이다. 만약 모두가 이렇게 한다면, 결국 소인은 항상 이득을 보고 군자는 항상 손해를 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명언)

소이: 명철 보신은 때때로 현명하고, 때로는 석두 들고 발을 찧는 경우도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방관자의 냉막 은 왕왕 소인의 파렴치한 행동을 조장한다. 노벨평화상 수상자 Elie Wiesel 은' 상관없는 냉막', Indifference is always the friend of enemy, for it benifit the aggressors-never 를 이렇게 평가했다

11. 사람은 양심이 없을 수도 있고, 옳고 그름의 마음이 없을 수도 있고, 불의할 수도 있지만, 항상 약간의 수치심이 있어야 하지 않겠는가? 수치심은 타락을 막는 마지막 방어선이야.

수순: 위선자가 진짜 소인이 완전히 타락하지 않았다는 말인가요? Deng Yujiao 사건 이후, 나는 지방 공무원에 대해 이렇게 평가했습니다. 우리는 먼저 도덕과 법률을 제쳐두고, 이 지방 관리들의 IQ 도 매우 낮습니다. 평소에는 성매매 성폭행을 하는 부하 직원들도 알고 있지만 부하 앞에서 부하 직원의 도움을 받아 이러한 행위를 하는 것은 납득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폭행, 성폭행, 성폭행, 성폭행, 성폭행, 성폭행, 성폭행)

그는 이런 약점을 부하들에게 붙잡힌 후 위신을 잃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가? 이 사람들은 지능이 낮고 부끄러움도 없이 타락을 막는 마지막 방어선을 잃었다.

12.: "이 세상에서 많은 사람들이 행복하지 않은 것은 그들이 너무 쾌활하고 싶어하거나 지나치게 쾌활하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지나친 쾌락을 추구하는 것은 결국 불행으로 이어질 수 있다. "

Su Yi: 이전에 로그 "Suzi 어록 농축판" 에서 "왜 진정한 자유를 기대해야합니까? 가장 자유롭지 못한 것은 우리가 항상 자유에 대한 갈망이라는 욕망에 얽매여 있다는 것이다. 언제까지 우리가 추구하지도 않고 자유에 대해서도 이야기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진정한 자유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 이곡이 동료 일꾼이다.

13. 타협을 너무 원하는 사람은 항상 상대방을 좋은 쪽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자신을 타협하도록 설득할 이유가 없다.

Su Yi: 물론, 때로는 한 걸음 뒤로 물러나는 것이 두 걸음 더 나아가는 것이지만, "한 걸음 뒤로" 할 때 "두 걸음" 이라는 목적을 잊어 버리면 슬프다. 행동상의 타협은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는 것이며, 위대하다. 그러나 심리적으로도 관념적으로 타협하면 무감각해진다.

14. 어떤 악이 어느 정도 강할 때, 우리가 그것에 반항할 수 없을 정도로 강할 때, 참는 대가를 초과할 때, 우리는 이 악을 우리의 운명으로 보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는 심지어 그것의 존재가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

(1) 성난 호랑이 신인

(176), 무송의 큰 특징 중 하나는 허풍을 잘 불고, 잘난 척하고, 자랑하고, 잘난 체하는 것이다.

(177), 밤길을 걷는 사람들은 휘파람을 불곤 한다. 두렵지 않다. 바로 두려움 때문이다.

178, 한 사람이 자신이 뭔가를 하도록 격려하고 나무를 세우도록 격려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을 감상하고 자신을 긍정하는 것이다. 그러나 한 사람이 스스로 바보짓을 하고, 바보짓을 하고, 사고를 치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을 감상하고 자신을 긍정하는 것이다.

179, 이 세상에서 어리석은 일이 무엇인지, 어리석은 일이 무엇인지, 정말 말하기 어렵다. 영리한 일, 만약 시작과 끝이 없다면, 결국 어리석은 일이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반대로, 바보 같은 짓인데, 만약 네가 꾸준히 해나가다가 결국 네가 해내게 한다면, 그것은 좋은 일, 큰일, 심지어 큰 사업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80, 자신감 있고 자랑스러운 사람, 왕왕 가장 중요한 체면인 사람.

(181), 사나이는 남에게 비웃음을 당할 수 없다. 남에게 비웃음을 당하면 사나이가 될 수 없다.

182, 좋은 얼굴은 귀엽고, 좋은 얼굴은 소중합니다. 좋은 얼굴은 자랑스러운 성격에서 비롯된다. 자랑스러운 개성, 비교적 비천한 개성은 고귀하고, 귀중하며, 귀중하다. 지금까지 좋은 체면을 가진 사람은 너무 상스럽지 않을 것이다. 좋은 체면은 부끄러움이 있는 것이다. 부끄러움은 중국 전통문화의 사람에 대한 기본적인 요구이다. 공자는 잘 다스린 나라, 정신문명이 있는 나라, 그 인민은 반드시' 부끄러움과 격' 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부끄러움과 행동거지가 점잖다. 자기 품격을 가진 사람은 "자기 행함에 치욕이 있다" 고 해야 한다. 즉, 자신의 품행과 행동은 모두 부끄러움을 가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부끄러움이 있는 것은 한 사람에게는 너무 중요하다.

183, 좋은 얼굴, 또 다른 장점은, 종종 어려운 일을 하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해내면 자연히 성공이 생긴다. 많은 큰일들은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사람은 때때로 자신을 강요하여 자신의 잠재력을 강요해야 한다. 강요하지 마라, 네가 얼마나 큰 일을 할 수 있는지 어디에서 알 수 있니?

(184), 공자 의 관점에서, 임사와 두려움, 영웅적인 이미지를 손상시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정확히 진정한 용감한 행동과 심리다. 진정한 영웅은 종종 진정한 상대를 필요로 하고, 진정한 실력 있는 상대를 마주하고, 경외심을 품고, 경계심을 품고, 조심스럽게 대처하는 것이 바로 영웅의 필수 자질이다. (조지 버나드 쇼, 영웅명언)

(185), 호랑이 에 우 송, 싸우고 싶지 않아, 싸우지 마라, 싸우지 않을 것이다.

단지 그가 체면이 좋아서 자만하고, 잘난 체하며, 스스로 퇴로가 없어 어쩔 수 없이 때려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신감명언) 때려도 정말 때려죽인다. 영웅이 되면 정말 영웅이 된다. 세상에는 많은 것들이 있는데, 왕왕 이렇다.

(2) 라이 한 지아오 어머니

186. 부부처럼 절대 사적인 공간에서 쌍방이 감정이 없으면 의도 존재할 수 없다.

187, 범죄 원인은 범죄의 원인이 될 수 없고, 범죄는 원인이 있기 때문에 면제될 수 없다. 이 점에서, 당대의 판금련을 위해 사건을 뒤집은 사람들은 잘 구별하지 못할 것이다.

188, 무송은 자기 감상적이고 자기 중심적인 사람이며, 이런 사람들은 종종 주변 환경과 주변 인물과 그 상호 관계에 대한 관찰과 판단을 소홀히 한다.

189, 이런 남자, 형제가 보고 불쌍해. 이런 남자는 여자를 사랑하게 해야지, 정말 여자를 난처하게 한다.

(3) 살과 피가 복수

190, 내면의 정욕과 사회의 도덕윤리가 심각하게 충돌하고, 한마디로, 정서와 이성의 충돌이 발생한다.

191, 좋지 않은 것은 자신에게 엄격하다. 언짢게 여기지 않는 것은 남을 너그럽게 대하는 것이다. 좋지 않은 것은 도덕에 대한 견지이다. 언짢게 여기지 않는 것은 인간성에 대한 이해이다. 그러므로 언짢게 여기지 않는 것은 더 높은 경지이다.

(192), 이 시점에서 무송의 언짢게 생각하지 않는다. 사실 무송은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전혀 모르고 어리석은 척할 수밖에 없었다. 그의 정책은 타조 정책이었다. 머리를 숨기고 못 본 척하며 하루를 얼렁뚱땅 하는 것이 하루였다.

193, 한 남자가 한 여자의 사랑을 받아들일 수 없고, 또 그녀와 비교적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어, 그녀를 다치게 하고 싶지 않아, 가장 좋은 방법은 혼란스러워하는 것이다. 한 남자가 한 여자의 사랑을 받아들일 수 없고, 또 그녀와 비교적 좋은 관계를 유지하려고 하고, 그녀를 해치려 하지 않고, 최악의 방법도 모르는 체하는 것이다.

194, 애매한 언어의 특징은: 진입할 수 있고, 퇴각할 수 있고, 네가 인정하면 내 목적이 달성되고, 네가 알아보지 않으면 나는 또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것 같다.

(195), 미련한 사람은 반드시 망상하고, 망상인은 반드시 편협해야 한다. 그들은 그들에게 유리한 정보만 받아들이고, 그들에게 불리한 메시지는 눈감아 주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집착하는 사람에게는 어리석은 척하면 안 된다. 치정자에게는 암시가 안 된다.

196, 왜 아무 말도 안 해? 상대를 말할 수 없기 때문이다. 왜 초조해? 상대방의 무례함 때문이기도 하고, 자신의 무력함 때문이기도 하다.

197, 사랑은 승화 될 수도 있고 변형 될 수도 있습니다. 잘 처리하면 사랑은 오래 지속되는 상호 간의 묵계와 관심으로, 본연의 애정에 가까운 감정으로 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잘 처리하지 못하면, 사랑과 미움 때문에 뼈에 사무치는 증오로 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198), 타인에 대한 도덕적 비판은 목소리가 우렁차고 격앙되기 쉽지만, 반드시 마음을 납득시킬 수는 없다. 우리는' 의리를 잘 알고 인심을 잘 아는 것' 이 우리 전통문화의 결점 중 하나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본래 의리를 아는 것은 어렵지 않고 인심을 알기 어렵다.

199, 만약 우리가 도덕윤리와 같은 무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결과는 설득력있는 도덕윤리가 아니라, 오히려 도덕을 더욱 단호하게 파괴한다면, 우리가 이겼다고 말할 수 있을까?

(4) 친부 살인

200, 이스라엘인이나 이스라엘이 총애를 초대하는 것은 바로 여자의 불행이지, 그들의 부도덕이 아니다. 이에 대해 우리가 줘야 할 것은 꾸짖는 침이 아니라 동정의 눈물이다.

201, 이 세상에서 우리가 받아들일 수 없는 사랑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랑이 없으면 우리는 이해할 수 없다. 우리가 사랑에보고 할 수없는 사랑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랑이 없으면 우리는 온정을 보답할 수 없다. 우리가 거절해야 할 사랑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어떤 사랑도 없이 조롱할 수 있다.

(202), 수성 양화를 보는 여자는 만 개의 벼룩을 보는 것보다 더 어렵다.

203, 다른 사람에게 넘어진 여자를 끌어당기는 것은 마치 자신의 벽을 밀어내는 것과 같다.

204, 봉건 사회에서, 일반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바로 이 두 가지이다: 건달과 탐관.

205, 사실, 일반적으로 이해관계에 대한 사람들의 고려는 항상 옳고 그름에 대한 고려를 압도한다. 이것은 일반 인간성이다. 그러나 만약 그들이 보호를 받지 못하고, 혼자 옳고 그름을 주재하는 비용이 너무 높아서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높으면, 그들은 침묵을 선택하고, 침묵 속에서 범죄와 악인의 공모가 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206, 사람들이 정의를 주재하지만 밥그릇을 깨뜨릴 때, 사람들은 종종 밥그릇을 선택하고 정의를 버린다. 이것은 낮은 것으로 간주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총명한 것으로 여겨진다.

207, 우리는 비시민 사회에서, 대부분의 경우, 필멸의 존재들은 자신을 보호할 능력도 없고, 타인을 보호하고 정의를 지킬 능력도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악이 기승을 부리는 것을 볼 때, 일반인은 노신 선생이 침통한 두 부류, 즉 1, 짓밟힌 천한 피해를 입은 자료, 즉 노신 선생이 밝혀낸 두 부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악명언) 둘째, 침묵하는 방관자, 구경꾼.

208, 전체 \ "습지의 무법자 \" 이야기에서 약자가 괴롭힘을 당하는 곳, 침묵의 대다수가 있어야 하며, 옆에 서서 침묵을 지킨다. 사실, 대다수가 더 이상 침묵하지 않는 한, 우리는 원래 영웅이 필요하지 않았다. 우리는 스스로 자신을 구할 수 있다.

209, 영웅이란 무엇인가? 영웅은 남들이 모두 침묵할 때 그가 폭발하는 것이다. 영웅이란 무엇인가? 영웅은 모두가 감히 나올 수 없을 때 그가 나서는 것이다. 이 말은 거꾸로 말하면, 바로: 영웅이 폭발할 때, 바로 대다수 사람들이 침묵할 때이다. 영웅이 나서는 것은 바로 대중이 감히 나서지 못할 때이다. 그러므로 양산 영웅이 있는 곳은 좋은 시대가 아닐 것이다. 악생 영웅 협객의 세상도 좋은 세상이 아닐 것이다. 영웅이 있기 때문에, 겁쟁이들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영웅명언) 우리 생활에서 영원히 영웅 협객이 필요하지 않기를 바란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영웅이다. 우리 스스로 제도를 세우고 제도로 우리 자신을 보호한다.

(5) 태세에 돌아오다

(210), 지금, 무송은 더 이상 아무것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 세상에서, 그는 더 이상 놓을 수 없는 걱정이 없다. 약간의 사랑이 말살되고, 약간의 정이 잘렸다. 이제 한 줄기의 원한만 남았다. 호우 사자가 몸을 흔들어 복수의 천사가 되었다.

(211), 탐내지 않는 한 목숨을 보전했다. 장점이 하나 있으면 살길이 하나 있다. 왕파는 욕심 때문에 자신을 필사자의 처지에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욕심명언) 한 가지 결점이 있으면, 한 가지 더 죽을 수도 있다. 부인 왕 과 그는 아홉, 둘 다 훌륭한 사람이다. 그러나 결국 그는 9 를 이겼다. 재재재보다 덕에서 이긴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212), 소송 하지만 놀이, 아이의 말투이자 세상 물정에 늙은 말투.

(213), 시정에서 생활을 의논하고, 어른들은 모두 총명하고, 아이들은 모두 조숙하다. 《수호》는 시정을 써서 이색적이다.

(214), 무송도 일반 서민이 아니다. 그의 신분은 여전히 특별하다. 이런 사람은 아직 법률의 보호를 받을 수 없고, 관청의 공정한 대우를 받을 수 없고, 일반 백성들은 이런 사회에서 받은 대우를 상상할 수 있다!

(215), 관강의 무서운 점은 구구절절 이치에 맞기 때문에 반박할 수 없다. 두 가지 가장 대표적인 관강: 정치관강과 전문관강. 정치관강 이용자는 일반적으로 일정한 권력과 지위를 가진 관료이다. 그 목적은 자신의 정치적 우세를 확립하고 자신의 정치적 정확성을 과시하는 데 있다. 정치적 올바른 사람들은 정치적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얽히게하는 것은 문제입니다. 관강의 두 번째는 전문 관강이다. 사용자들은 일반적으로 특정 이익집단의 어용학자와 전문가이다. 그 목적은 자신의 전문적인 장점을 확립하는 데 있다. 네가 머리를 만질 수 없다면, 그를 반박할 수 없으니, 그는 곧 유리한 전문적인 우세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그가 프로페셔널한 우세를 가졌으니, 네가 다시 매달리면 철이 없다.

(216), 어떤 의미에서 성인이란 무엇인가? 자주 이용당하는 사람입니다.

(217), 간단히 말하면, 관강은 일종의 말하는 방식이자, 더욱이 일종의 발언권이다. 백성들, 발언권이 없어, 화를 참을 수밖에 없다.

(218), 관강에 대처하는 가장 좋은 무기는 양심과 상식이다. 관강을 따라가지 않고, 관강을 따라가지 않으면, 너를 조금도 이치에 맞지 않고, 성질도 전혀 없고, 머리도 전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은, 당신이 천도만까지 말한다면, 나는 한 가지, 즉 양심과 상식을 고수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장 간단한 생각은 때로는 가장 정확한 막 다른 길입니다.

219, 협상은 해결할 수 없다, 사용법. 법도는 해결할 수 없다, 칼. 관청이 행동하지 않으면 큰 사회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신이 문제를 해결할 힘이 없는 것은 의지할 데 없는 순민이 되었다. 스스로 힘있게 문제를 해결한 것은 무법 폭도가 되었다. 폭도는 국가의 힘이 아니라 국가의 징벌이다. 순민은요? 똑같이 나쁘다: 순민은 국가의 부가 아니라 국가의 짐이다. 강대한 나라와 민족은 폭도도 순민도 아니고 시민도 아니다.

(6) 복수의 칼

220, 베이컨은 법의 파괴 정도에 대해 범죄에 대한 보복이 범죄 자체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범죄는 법을 파괴하는 것이고 복수는 법에 대한 대체이기 때문이다." 유감스럽게도, 이런 명확하고 이성적인 인식은 중국 고대 법률 이론에서 매우 부족하다. 반대로, 우리의 전통문화는 복수를 긍정하는 경향이 있다. 복수 사건은 수시로 발생하며, 항상 갈채를 받고 곳곳에 널리 퍼진다. 복수 인물은 늘 나타나 항상 동정을 받고, 심지어 노래까지 한다. 고대 중국에서는 문화가 복수를 긍정하고 문학이 복수를 칭송한다는 것이다. "수호수" 는 복수를 찬양하는 작품이다.

221, 사실, 중국 고대 문학 작품에서 복수 사건에 대한 많은 묘사가 복수인물에 대한 열렬한 감정에 쏟아졌는데, 그중에는 매우 깊은 사회심리가 숨어 있다. 즉, 봉건법에 대한 전 사회의 불신이 문학 작품을 통해 드러났다는 것이다. 문학이 법을 어기는 것은 중국 고대 문학의 보편적인 현상이다. 법이 정의를 주재할 수 없을 때, 사회적 양심을 대표하는 문학은 법에 대한 실망과 경멸을 보여야 한다.

222. 법이 제때에 효과적으로 제지하거나 처벌할 수 없을 때, 그 결과는 두 가지밖에 없다. 첫째, 사람들은 더 이상 법에 희망을 두지 않고, 더 이상 법을 긍정하지 않기 때문에 법을 준수하고 자각하지 않는다. 둘째, 개별 강량들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개인의 복수로 침범당한 공의를 얻을 것이다. 이 시점에서 베이컨이 말했듯이, 법은 이미 완전히 대체되었다. 이것은 법에 대한 더 큰 파괴이다. 그리고 이런 파괴는 도덕적 찬사를 받았다.

(223), 가슴에 살의를 품고 있지만, 얼굴에는 화기애애한 기운이 가득하지만, 살의를 가득 채우고 조금도 내색을 하지 않고, 무송은 할 수 있고, 루다, 이규는 할 수 없고, 임충도 할 수 없다. 노지심 () 이규 () 와 비교하면 무송 () 은 가장 마음가짐이 있고, 일을 할 때 마음이 가장 계획적이다. 루 zhishen, 리 퀘 처럼, 종종 경솔하게 움직이고, 사전에 계획하지 않고, 임사는 모두 느낌에 따라, 결과도 종종 예측할 수 없다. 이런 사람은 귀엽지만 확실한 것은 없다. 무송이, 내색하지 않는 가운데, 마음속으로는 이미 모든 것을 다 계산해 놓았고, 모든 단계, 모든 목표, 모든 방법, 모든 결과를 모두 마음에 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가 일을 하는 것을 보면, 그때는 반드시 이해할 필요는 없었지만, 나중에 보니 고리가 맞물려 있고, 실크가 맞물려 있고, 천의가 매끄럽고, 모든 것이 계획 속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사람은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가끔은 무섭기도 해!

(224), 판금련의 원한, 판금련의 증오, 판금련의 악, 판금련의 죄 ...... 모든 것이 끝났다. 이 칼은 판금련의 일생을 철저히 청산하고, 시동생 간의 사랑과 미움을 청산했다.

(225), 무송은' 수호' 호걸이 중 가장 쿨하고, 또 쿨한 것을 가장 좋아한다. 이 일련의 행동은 틀림없이 많은 이웃들의 간담이 들썩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는 무송의 침착함과 그의 냉혹함과 무정함이 모두 있다. 쿨하다, 냉혹하다.

(226), 큰 살인 스탬프 사람, 하필 예의 주도면밀하다. 가장 무서운 것은 바로 이런 사람이다.

(227), 우 송, 그 이후로 고아가 되었다. 이 망망한 세상에는 더 이상 그의 살과 피가 없다.

(228), 무송은 나르시시즘이 심하다. 그 자신은 이 일이 매우 아름답다고 느꼈기 때문에, 그는 군중의 환호를 받아들여야 한다. 그는 관청이 그를 벌할 때 군중들이 그를 위해 환호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법이 그를 유죄로 판결할 때 도덕은 그를 대관할 것이다. 그는 이런 도덕적 면류관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