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백석의 가장 아름다운 중국화는 다음과 같다:
1. "높이 우뚝 솟은 소나무와 편백나무 그림. 전서 4자 쌍자"
장개석 탄생 60주년과 항일전쟁을 기념하는 제백석의 작품입니다. 성리의 이 작품은 제백석의 그림과 서예 작품 중 가장 규모가 크며, 그림은 웅장하며 영웅들을 둘러싼 소나무와 편백나무를 비유하고 있습니다. 전서에 어울리는 4자 대련은 풍부하고 자연스러우며 품격 있고 우아하며 문학적 의미가 뛰어납니다. 이 그림에는 생일 축하 외에도 최근 항일전쟁의 승리를 배경으로 조국과 민족의 평화로운 발전을 바라는 작가의 염원도 표현되어 있다.
2. "안타깝게도 침묵"
이 작품은 식물과 꽃, 곤충을 활용하고 있으며, 연꽃, 벼이삭, 나팔꽃, 수선화 등의 꽃들이 자유롭게 표현되어 있으며, 사마귀, 잠자리, 매미 등 벌과 벌 같은 동물들이 그 사이에 산재해 있거나, 나뭇잎 위에 앉거나, 꽃 그늘 아래로 쫓기거나, 날개를 펄럭이는 등 '모든 곤충을 묘사하는' 기백석의 뛰어난 기술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
3. "사화조"
이 작품이 창작되었을 당시 중국의 항일전쟁이 8년째에 접어들었고, 제백석은 점령지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페이핑은 자신의 창조물을 통해 전쟁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했습니다. Qi Baishi의 "화조 사 화면"은 사계절의 꽃과 새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각각 "봄의 모란 흰 머리"와 "여름의 연꽃과 원앙"을 묘사합니다.
'가을의 다자석류줄새'와 '겨울의 매화 기러기'는 자연의 사계절을 보여줌으로써 자연의 풍요로움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생생한 색채의 도움으로 낙천적인 마음을 표현한다. 감정과 기분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삶을 대하는 태도를 표현합니다.
4. "거울속의 꽃과 풀과 벌레"
제백석 말년의 걸작이자 그의 작품 중 걸작이라 할 수 있다. 붉은 꽃과 먹물 스타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에게 이번 앨범은 그의 대표적인 스타일과 넘치는 에너지를 모두 담아낸 걸작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