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양집 풍수의 음양
명양은 원래 태양이 비치는 방향을 양, 태양에서 멀어지는 방향을 가리킨다. 태양은 나중에 만물의 근원, 상호 대립과 상호 대립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수문음양영향달륜』은 “음양은 천지의 도리요, 만물의 질서요, 변화의 어버이요, 생사의 근원이요, 만물의 근본이니라”고 말한다. 신들의 집." 사람들. 모든 것은 음과 양의 두 가지 측면에 귀속됩니다.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고, 태양은 양이고 달은 음이며, 도착은 양이고 가는 것은 음입니다. 움직임은 양이고 고요함은 음이며 낮은 양이고 밤은 음입니다.
풍수에서는 음양으로 천지를 해석한다. 『관지리자몽』 제8권 『음양해석』에는 “혼란이 일어나고 나라가 쇠퇴한다.”라고 되어 있다. >
음양의 융합, 두근두근 우주가 맑아진다.
뼈가 생기고, 근원맥이 드러난다.
기후를 연결하다.
맑은 것을 사용하여 탁하게 만듭니다.
정수는 빛을 축적하여 별에 나타납니다.
행운과 장수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동남쪽은 양(陽)이고, 그 기운은 아래로 내려온다.
북서쪽은 음(陰)이다.
음(陰)의 기운은 위에 있다.” 또한 음양기(陰陽氣)는 훼손되어서는 안 된다고 했다. 그것은 자연이 만들어낸 것이며 인간이 이룰 수 없는 것이다.
손상이 있으면 쓸모가 없을 뿐만 아니라 원인이 되기도 한다.
피부와 귀를 자르면 귀와 코가 상할 수 있습니다. 단원을 아프게 하면 소용이 없습니다." 이런 관점에 따르면 풍수 고수들은 산을 파는 것을 매우 금기시합니다. 음양에너지를 손상시킬 것이라고 생각하여 연못을 열었습니다.
풍수씨도 사람은 음양(陰陽)의 두 기(氣)에서 생겨나기 때문에 음양(陰陽)에 순응해야 하고, 음양(陰陽)을 거스르지 말아야 한다고 믿었다. 이에 반대하는 자들은 멸망할 것이다.
'문이 남쪽이면 자손이 춥지 않고, 남쪽이 양이면 자손이 괴로워한다'는 말이 있다. 집은 남쪽을 향하고 있어 양(陽)이며 상서롭다.
북쪽을 향한 집은 음운이고 불운을 가져온다.
음양집 풍수의 거꾸로 된 막대기
거꾸로 된 막대기는 관을 구멍에 넣을 때의 기준이다.
앞, 뒤, 왼쪽, 오른쪽이 자연과 일치하도록 각자가 별의 상황에 적응하고 그 원칙을 어 기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거꾸로 된 막대기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용 자세가 게으르고 맥이 약간 구부러진 경우 순장 막대기를 맥 입구를 향하게하여 들어오는 힘에 삽입하십시오. 관.
용이 강력하고 기맥이 날카롭고 단단하다면 역지팡이를 사용하여 날카로운 기운을 피하세요.
그 밖에도 막대를 수축시키는 방법, 막대를 고정하는 방법, 막대를 끼는 방법, 막대를 놔두는 방법, 막대를 가지지 않는 방법, 막대를 마주보는 방법, 막대를 펴는 방법, 막대를 자르는 방법, 막대를 닫는 방법 등이 있다. 막대기, 막대기 깨기 등, 모두 경혈을 다루는 방법과 맥박 관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음양집 풍수에 길한 날과 시간 선택
풍수 고수들은 주로 지구의 위상에 초점을 맞추고 시간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지구의 위상을 연결합니다.
풍수에서는 날을 선택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설산 송가"에는 "산과 강 사이에 작은 경계가 있어 실제 용의 축복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연말, 그것은 길조의 길조가 아닙니다. "", 이는 부적절한 타이밍이 길조의 정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풍수씨도 “지맥이 복을 받는 것은 인연이 있고, 행운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타이밍이 좋은 것”이라고 말했다.
“때를 잘 골라야만 살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그 축복이 땅에 묻힐 것입니다.
풍수 고수들이 보기에 '장맥경점'은 '물질'이고, '연월일시'는 '정신'이다. 둘 다 필수 불가결합니다.
풍수 대가들은 올바른 날을 선택하면 지형의 결함을 보완할 수 있다고 믿기까지 합니다.
"진짜 용이 되어 한 해를 맞이할 필요는 없지만, 부와 번영도 있어야 합니다.
"해와 달이 상서로운 한, 당신은 "진짜 용" 없이도 여전히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즉, 자동차 상태가 좋지 않을 때, 운전 실력만 좋다면 사고를 피할 수 있고, 심지어 원하는 목적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타이밍의 근거는 무엇인가? 이는 '칸유'라는 단어에서 먼저 확인할 수 있다.
간은 하늘의 도, 우는 땅의 도, 간유는 천상의 도, 간유의 예술은 천지의 도를 잘 조화시키는 것입니다.
서로 잘 어울리게 하려면 적절한 시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어떤 시간이 좋은지, 어떤 시간이 좋지 않은지 풍수 고수들은 다양한 의견을 내놓고 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물의 날과 지구의 날을 피하세요.
첸은 용과 땅에 속하며 용의 별이며 용은 비의 주인입니다.
하이는 물에 속해요.
모든 날과 하루는 물과 관련이 있습니다. 애도하는 경우 눈물을 흘리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비가 내리면 무덤과 집이 휩쓸려 갈 것입니다.
악령을 피하세요.
하늘과 땅 사이에는 상서로운 신과 불길한 신이 있습니다. 상서로운 신인 "청룡", "명당", "보광", "어당", "사명"이 근무하면 모든 것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상서로운 신인 '천', '양덕', '부성'이 있는데 장단점이 있습니다. .
사악한 신은 '하늘', '걸', '천목', '천불', '재난', '죽음'등이 있으며, 죽음의 날에는 악신이 복무한다.
세 번의 킬(악)을 피하세요.
인우서가 화재 상황을 합치면 남쪽에 불이 강하고 북쪽(해자초)이 그 직격탄인데, 이것이 바로 3살(하이가 약탈살, Zi는 재난 살인이고 Chou는 연간 살인입니다. 무덤 살인이라고도 함).
Shen Zichen의 Heshui 국에서는 북쪽에 물이 강하고 남쪽 (정오)이 돌진하여 세 살인 (강도 살인, 정오 재난 살인, 없음) 해 죽이는 것은 아닙니다).
하이마오가 나무자세에 있지 않고 목수가 동쪽에 있고 서쪽(심유수)이 돌진하여 삼살(심은 강도살, 당신은 재난살)이다. , 그리고 Xu는 연간 살인입니다).
사유주합금국에서는 금이 서쪽에 강하고, 동쪽(음모진)이 갈등을 벌이는데, 이는 삼살(음은 약탈살, 모는 재해 살인, 첸은 연간 살인입니다).
공식으로 표현하면 "음무는 북을 죽이고, 심자진은 남을 죽이고, 해마는 서쪽을 죽이고, 주사유는 동쪽을 죽인다." 이 세 사람을 죽였는가?" 연도로 보아 음우가 성년이 되면 북인은 1년에 세 번 죽임을 당한다.
심자진(Shen Zichen)년에는 남쪽에서 연간 3명의 살인이 발생했습니다.
해마오 원년에는 서양에서는 1년에 3마리의 살인이 발생합니다.
주시년에는 동방에서 1년에 3명의 살인이 일어난다.
선택한 지형이 살인 방향에 속할 경우 매장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은무(宁吳)년에는 북쪽에 건축하는 것을 금지하고, 심자진(精子私)년에는 남쪽에 건축하는 것을 금지하고, 해마오(海節)에는 남쪽에 건축하는 것을 금지한다. 서쪽은 유장년에 동쪽에 건축하는 것을 금지한다.
예를 들어 Renshan과 그의 아들이 북쪽에 있으면 1월(Yin), 5월(정오) 또는 9월(Xu)에 건설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살해당하다.
타이수를 피하세요.
태수는 금년의 한 해 가지이다(지상의 12가지 가지는 12년에 속하며, 각 해에 하나씩).
예를 들어 귀해년에 '해'는 태수가 차지한 지역에 있고, '해'와 5년 차이가 나는 '시'는 '해'와 정반대이다. , "Si"측에는 시공을 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경년 파손의 원인이 됩니다.
풍수 고수들은 태수를 왕에 비유하고, 그 반대측을 신하, 혹은 지지자라 부른다. 왕과 신하가 적이 되면 돈을 많이 쓰게 된다. 돈이 많고 돈을 많이 쓰면 부를 잃을 것입니다.
그러나 "태수는 앉을 수는 있으나 앞을 향할 수는 없다." 귀해년이면 하이산이 태수에게 점령당하고 하이산에 공사를 할 수 있다.
풍수 고수들이 사용하는 타이밍 방법은 다양하며 내용도 매우 복잡합니다. 다음은 몇 가지입니다.
Cong Chen 방법: 좋은 점과 나쁜 점을 기준으로 한 선택 방법입니다. 신과 악령의 행운.
시간적으로 보면 '니안 가문', '월 가문', '리 가문', '시 가문' 등의 신이 있다.
우주의 서로 다른 시간이 만들어낸 행운과 불운이 바로 '마운틴 하우스'이다.
루밍(Lu Ming) 방법: 생명을 창조하는 방법.
사람에게는 운세가 있고, 운세에 따라 장례를 치러야 부를 얻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천성법 : 7가지 정무와 나머지 4가지 정사 중 날을 선택하는 방식.
하늘의 별은 일곱 부분과 네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늘은 형상처럼 늘어지고, 땅은 모양을 이루고, 하늘과 땅이 하나가 됩니다.
행운 방법: 오복과 육기의 순환 패턴을 사용하여 기후 변화를 조절하고 행운과 불운에 대응합니다.
삼식법: 삼식법은 육군사관학교의 기문돈가법, 유인이복사훈, 태의신수법을 포함하여 총칭하여 삼식법이라고 부른다.
위의 방법은 모두 음양, 팔괘, 합라, 오행의 이론을 바탕으로 적절한 때와 장소를 고려하여 좋은 점을 활용하고 나쁜 점을 피하는 것입니다. .
날을 선택함으로써 사람의 운명을 바꿀 수 있고, 사람을 번영시키고, 부를 풍부하게 하고, 시험장에서 영화롭게 만든다고 합니다.
음양가옥 풍수의 방향
방향은 인간이 갖고 있는 가장 오래된 지식으로 앞에서 뒤로,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위쪽으로, 항상 구별되어야 한다. 아래에.
따라서 신탁에는 남동쪽, 북서쪽, 북서쪽을 가리키는 단어가 많이 있습니다.
『상서 요전』에는 “동에는 이의와 호곡, 남쪽에는 남교, 서쪽에는 시리와 시구, 북쪽에는 숴팡이라는 네 방향에 대한 명확한 기록이 있다. /p >
"선진시대에는 우파를 존중하는 지역도 있었고 좌파를 존중하는 지역도 있었습니다.
주왕, 정왕, 진왕, 조왕가는 모두 권리를 존중한다.
진과 추는 좌파를 존중했습니다.
어떤 나라에서는 좌파를 존중할 때도 있고, 우파를 존중할 때도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의 차이는 대개 북쪽과 남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풍수 고수들은 왼쪽과 오른쪽을 용과 호랑이로 간주하며, 나무의 녹색은 용을 닮았고, 흰색의 황금색은 호랑이를 닮았으며, 물의 검은색은 현무암을 닮았으며, 불의 붉은 색은 붉은 새와 비슷합니다.
네 세력이 남쪽을 향하지 않으면 짐승의 모습과 덕이 그 자리에 없을 것이다.
음집이든 양집이든 풍수는 좌우의 차이에 큰 관심을 기울인다.
《관지학 지몽산수시위》는 산과 강의 왼쪽과 오른쪽 모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왼쪽 모양이 완성되고 오른쪽 잠재력이 있으며 왼쪽 추세가 완성되고 모양이 완성됩니다. .
이것이 바로 딱딱함과 부드러움이 서로를 보완하는 방식이고, 남성과 여성이 서로를 보완하는 방식은 이기는 것이 아니라 어느 쪽으로든 어긋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왼쪽을 잡고 오른쪽으로 돌리고, 오른쪽을 잡고 왼쪽으로 달리고, 왼쪽을 들고 오른쪽으로 당기고, 왼쪽을 애무하고 원강을 갖고, 왼쪽을 멈추고 오른쪽으로 가라앉는다. 왼쪽으로 이기고 오른쪽으로 돌리고, 왼쪽으로 연결하고 오른쪽으로 꺾고, 오른쪽을 넓히고 왼쪽으로 표시하고, 왼쪽과 뒤를 오른쪽으로 보고, 오른쪽으로 가서 왼쪽으로 쪼그리고 앉습니다. 왼쪽은 강하고 오른쪽은 부드럽습니다.
/p>
차별화는 절단을 의미합니다.
"Guan's Geography Zhimeng"에는 지형에 대한 특별 기사 "Left and Right Shiming"도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 : "왼쪽과 오른쪽의 모양; 샌드위치 방이라고합니다. 왼쪽과 오른쪽. 운동량을 보조 게이트라고합니다.
…왼쪽이 부러지면 남자가 죽고, 오른쪽이 부러지면 여자가 다친다.
...개는 용이나 뱀처럼 몸을 감고 꼬리를 바라보며 좌우 발이 형성되어 있고 네 가지 자세가 완성되어 있다.
"이것은 행운과 불운을 좌우로 연결합니다.
장례식은 원시 사회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방향에 주목합니다.
에서 신석기 시대, 매장지 머리는 항상 특정 방향을 향하고, 대한구와 청량강은 동쪽을 향하고, 반포는 서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풍수 고수들은 지형에 대해 매우 금기시합니다. Xie Heqing의 신성한 보물 ". 경전에는 "왼쪽으로 타고 오른쪽으로 연결할 때 도끼를 뒤집지 않도록 조심해야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왼쪽에 타기에 적합한 경혈이 있다면 그들도 금을 타고 있습니다.
오른쪽 연결에 적합한 사람은 인무입니다.
왼쪽과 오른쪽, 오른쪽과 왼쪽이 도끼 끝입니다.
또 “왼쪽에서 오는 사람은 오른쪽 동굴에 살게 되고, 오른쪽에서 오는 사람은 왼쪽에 무덤이 있게 된다”고도 했다. < /p>
"샤슈이 여기 오면 피해야 한다는 뜻이에요.
왼쪽에서 오면 오른쪽으로 인사하고, 오른쪽에서 오면 왼쪽으로 인사하세요.
전후에도 금기사항이 있어요.
『신보경』에는 “접어들고 앞으로 뻗을 때 머리핀이 찌르지 않도록 주의하라.
접으면 무덤 구멍에 있는 흙을 삼키게 된다.
앞으로 뻗는다는 것은 토하고 묻는다는 뜻인데, 물과도 관련이 있다.
“적절하게 늘려야 하며 용을 다치게 하거나 구멍이 나지 않게 해야 한다는 뜻이다.
상위 금기시와 하위 금기시도 있습니다.
구멍이 위로 있으면 흙이 얇아 개미가 부식하고, 구멍이 아래로 있으면 흙이 깊어 물이 차게 됩니다.
높지도 낮지도 않아야 하며 위아래에 적합합니다.
특정 상황에는 특별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주택은 오랫동안 방향에 관심을 기울여 왔습니다.
Zou Heng의 '상주 왕조 고고학'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은 유적의 기초 방향은 대부분 동서이고 남북이 적으며 이는 후대 궁전과 다릅니다.
< p> 많은 궁전 기초가 자침의 양의 방향, 즉 진북과 남 또는 진동과 서에 가깝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토목건축에 대한 한나라의 이해는 당시 방향에 대한 금기사항이 많았다.
"운항·건시장": " 세속적인 세상이 일어나서 성취를 이루면 음식이 있고 죽음이 있을 것이다."
만약 태수가 자(Zi)에 있고, 월식이 유(You)에 있고, 정월이 음(Yin)에 있고, 월식이 시(Si)에 있고, 자음(Zi Yin)이 큰 일을 하고 있다면 유시(Yousi)의 집은 음식을 참조하십시오.
"한나라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서쪽을 존경하고 서쪽에 집을 짓는 것을 금기시했다.
"운행·네 가지 금기": "서이집은 불운하다고 한다.
불길한 일이지, 죽음이 틀림없어.
""관세.
"금기": "가정은 서양에 이롭지 않습니다.
속담에 따르면: 서양이 가장 좋고 집에 좋은 것이 해롭습니다.
"그런데 '신서문'이나 '공자어(孔子家言)'에는 모두 동쪽으로 집을 확장하지 말라고 적혀 있어요.
하나는 동양을 말하고 있고, 다른 하나는 서양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사실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북쪽을 향한 집은 동쪽이 맞고 남쪽을 향한 집은 서쪽이 맞습니다.
한족은 존경이 가장 중요하다고 믿었습니다. 집을 오른쪽으로 지으면 존경을 상하게하고 집을 상하게 할 것입니다.
집을 지을 때 방향을 고민할 필요는 없어요.
다만 방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예를 들어 자오선 방향은 정남이고 자오선 방향은 남서쪽 30도입니다.
하이쓰의 남서쪽 방향은 동쪽에서 남쪽으로 30도이다.
이러한 방향은 방을 충분히 햇볕이 잘 들고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게 만들어 사람들의 일상 생활과 업무에 도움이 되고 시력을 보호하고 신체를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같은 건물에서는 남향 집과 북향 집의 온도차가 몇도 이상 차이가 납니다.
같은 체격의 사람들이라도 북쪽 방에서는 추위로 팔다리가 저려오지만 남쪽 방에서는 얼굴이 빛난다.
남쪽 방에서는 자외선 살균을 자주 받고, 북쪽 방에서는 감기와 류머티즘에 자주 걸립니다.
남쪽 집 주민들은 대체적으로 편안한 기분을 갖고 있는 반면, 북쪽 집 주민들은 늘 지루하고 우울한 기분을 갖고 있다.
"양양문은 경치가 아름답다"는 말이 있듯이, 무리한 일은 아니다.
음양집 풍수 속의 태수
흔히 말하는 속담에는 "꽃 태수", "태수 머리 위에 땅을 움직이지 말라" 등이 있다. "Shui Ji" Jiu Wenlong Shi Jin 대 Chen Da 그는 "얼마나 대담한가, Tai Sui의 머리에 문제를 일으키러 왔습니다!" "첫 순간에 놀랐습니다. Liu Dongshan이 Shun City Gate에서 자신의 기술을 칭찬합니다": " 관계자 여러분, 태수이 머리에 문제를 일으키지 마십시오. 제 아내는 쉽게 장난을 칠 수 없습니다.
< p> "'빅수이'는 사람들의 주문이 되었습니다. '태수이'가 손댈 수 없는 일이라니요." ? 그 유래를 되돌아보면 원래는 고대 천문학에서 가상의 별 이름이었다.Tai Sui는 Sui Xing에 해당합니다.
올해의 별은 목성이다.
고대인들은 수성이 12년(실제로는 11.86년)에 하루가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황도를 12등분하여 수성이 위치한 부분을 12개라고 명명했다. 연도 이름: Shou Xing, Huo Huo, Xi Mu, Xing Ji, Xuan Zhuo, Yan Ying, Jiang Lou, Daliang, Shi Zhen, Quail Head, Quail Fire, Quail Tail.
그래서 <국어>에는 "나이는 메추라기 불 속에 있다", "나이는 별 속에 있다"는 기록이 있다.
해별의 이동 방향은 서쪽에서 동쪽으로, 이는 황도를 12개로 나누는 방향과 정반대입니다. 고대인들은 태수가 반대 방향으로 움직인다고 가정했습니다. 올해의 별의 실제 움직임. 고대인들은 매년 Tai Sui가 위치한 올해의 부분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태수가 음(陰)에 있으면 쉐티게(Shetige)라고 하고, 마오(Mao)에 있으면 산옌(Shanyan)이라고 한다.
이후 열 살의 양과 합쳐 육십 가지를 이루며 한 해를 기록했다.
태수는 12년에 한 번씩 하늘을 돈다. 이는 방향을 나타내는 12가지 가지와 정확히 일치한다.
가자년에 가자는 태수이다.
의주년에는 이초가 태수이고, 계해년까지 이어진다.
풍수지리 개념에 따르면 매년 태수성 위치가 불리한 위치로 올해 이 위치에 집을 짓거나 무덤을 짓게 되면 그로 인해 발생하게 된다. 재해.
이 개념은 일찍이 진나라 이전부터 등장했다.
『구자·서소』에는 “무왕이 주를 처형할 때도 군대를 동원해 남동쪽을 피해 태수를 맞이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 기록은 무왕이 주를 공격했을 때를 말한다. , 군사 전략가에게는 금기시되는 날입니다.
당시 장관들은 그에게 “북쪽에 있으면 북으로 가지 말라”고 충고했다.
무왕은 듣기를 거부했고 결과는 태수와 정반대였다. 무왕의 군대가 기수에 이르자 사강이 회강에 이르렀을 때 회강이 솟아올랐다.
날씨가 추워지고, 밤낮으로 비가 많이 내려 병사들의 사기가 흔들렸다.
신들의 도움으로 재난은 행운으로 바뀌고 상주는 멸망했다.
한나라에서는 태수에 대한 금기가 유행했다.
왕충은 이를 위해 『운행·남수』를 썼다. 제자가 태수를 품는 것은 나쁜 일이다.
'태수에 이르면 수이샤(左夏)라 하고, 태수에 이르면 수이포(隆伯)라 하여 둘 다 불운이다.
Tai Sui가 Jiazi에 있으면 세계 어느 누구도 북쪽이나 남쪽으로 여행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으며 사람들은 결혼도 결혼도 기피하게 될 것입니다.
태수이와 접촉하지 않는 것은 무엇이든 태수이의 충격을 견딜 수 없을 것이다.
" 후세의 풍수 고수들은 이 개념을 엄격하게 따랐습니다. "Tu Feng Lu"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풍수 고수들은 태수를 장군으로 여기며 땅을 옮기는 사람들은 이를 피해야 합니다.
"태수이가 언제 다시 고깃덩어리로 변했는지는 모르겠다.
"고현대서적·예술코드"는 "유양자주"의 말을 인용한다. "래주시 지모현에 사람이 있습니다. 평민인 왕펑(王峰) 3형제가 있었습니다. 펑(鳳)은 장소의 금기를 믿지 않았습니다. 그는 태수(泰隆)를 자주 파고 들었습니다. 그는 양동이만큼 큰 고기 조각을 보았습니다. , 몸부림치며 움직이기 때문에 고기를 채워넣었고 Feng은 두려워서 버렸습니다.
오랫동안 안뜰에 머물다 풍 형제의 노예들은 며칠 만에 모두 잔혹하게 죽고, 유일한 여자만 살아남았다.
"'유귀루'에서도 인용: "동뱌오이는 사허탕에 산다. 집을 허물고 땅을 파려고 했을 때 마술사가 '너는 건설을 시작할 수 없다'고 말했다. 너무 늙었어.
'믿기지 않으면 3피트 깊이로 파고 고기 한 조각을 얻으세요.
사람들이 태수이라고 하더라고요.
동 씨는 자신의 악행을 너무나 뉘우치고 강에 몸을 던진 뒤 아무런 피해도 입지 않았다.
"또한 Yuan Haowen의 "Xu Yi Jian Zhi"에도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Xuzhou 출신의 He Xin 삼촌은 Cheng'an의 Jinshi였습니다.
충칭 초기에 아버지가 걱정하시며 시골에 살았는데... 소년 하인들을 데리고 깊이가 10피트가 넘는 땅을 파더니 고기만큼 큰 조각들을 발견했습니다. 가족들은 겁에 질려 그것을 매장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신 삼촌은 병으로 사망했고, 그를 아는 사람들은 고기가 너무 오래됐다고 말했습니다.
"원메이의 '자부유'는 '태수를 만나면 다른 신들에게 재앙과 축복을 가져온다'는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다. 시험을 보러 시내로 갑니다.
화장실에 가보니 온몸에 눈이 달린 커다란 살덩이들이 있어 태수인 줄 알았다.
Shi Dao Ji가 쓴 책에는 "너무 늙어서 채찍질을 당하는 사람은 재앙을 피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큰 몽둥이를 들고 종들과 함께 차례대로 때렸기 때문입니다.
때릴 때마다 이 고서에는 태수가 고기덩어리라고 했고, 어떤 사람은 주먹밥이라고 했다.
『유양재조』 기록: “공업부 외무부장 장주가 말하기를, 구계주 동쪽과 구주앙시 서쪽에 태수성에 성벽을 쌓았으나 무너졌느니라”
< p> 기초가 약해서 공사를 할 수 없다고 생각해서 마을 사람들을 이끌고 높이가 몇 피트밖에 안 됐는데, 요리사가 “이상해요!”라고 소리쳤습니다. 문득 보니 밥그릇 몇 개가 튀어나와 덮혀있더군요. 마치 누에씨처럼 굵고, 그 두께가 경계선의 반 정도밖에 안 됩니다. "음양가옥 풍수의 팔산
간산(Ganshan), 곤산(Kunshan), 리산(Lishan), 순산(Xunshan), 진산(Zhenshan), 두이산(Duishan), 간산(Kanshan) 및 겐산(Genshan).
팔괘를 이용해 산을 맞춰 사람의 행운과 불운을 판단하는 것입니다.
음양집 풍수 팔풍
앞, 뒤, 왼쪽, 오른쪽, 어깨, 발 팔방에서 불어오는 바람은 행운과 불운을 상징한다 .
음양집 삼원 풍수
풍수에서는 180년을 일주일로 하고, 처음 60년을 상원, 두 번째 60년을 중원, 세 번째를 사용한다. 60년을 중원(忠源)으로 삼는 해를 하원(夏源)이라고 합니다.
음양 하우스 풍수 손 모래
Xiaguan 및 Lower Arm이라고도합니다.
동쪽, 서쪽, 북쪽, 남쪽을 막론하고 물이 없는 쪽을 통칭하여 출발이라고 합니다.
손에 모래가 있으면 매듭이 생깁니다.
산에 올라서 지나갈 수만 있다면 운이 좋은 곳이다.
경혈 앞에 흐르는 물이 왼쪽으로 흐르면 왼손이 아랫손이고, 경혈 앞에 흐르는 물이 오른쪽으로 흐르면 아랫손이 됩니다. 낮은 손.
왼팔은 오른팔보다 긴 산이 있어야 하고 오른팔은 왼손보다 긴 산이 있어야 하고 왼팔이 물을 잡아야 한다. . 이것은 니구안(Niguan)이라고 합니다.
낮은 산이 짧아지고 위쪽 산이 덮이지 않으면 거짓 지점이 될 것입니다.
손이 겹칠수록 매듭이 더 커집니다.
출발지가 열려 있으면 땅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음양가옥 풍수의 토성산
주윤: "토성은 키가 크고 두툼하며 사랑스럽고 소등이 있는 화면은 언제나 평균적입니다.
"
음양가옥 풍수의 복원법
복원, 또는 삼원명.
즉, 선천적 행복과 장수의 위치는 우주가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의 정보 저장, 즉 자신을 부양하는 위치라는 것입니다. 인간, 집, 우가 조화를 이루는 중국 풍수를 바탕으로 "천지인의 화합"이라는 기본 명제를 배우고, 사람의 운명(인체 분야)을 고려한 기획 및 설계 방법입니다. ) 및 건물(하늘과 땅 들판)의 봉인 이미지.
<거울 속의 여덟 집>에서 말했듯이 “사람의 삶은 다르고, 집도 취향과 금기가 다르다.”
『황제집경』에는 “남편의 집은 음양의 중심이자 인간관계의 전형이다.
... 사람은 집 때문에 서고, 사람이 있기에 집이 살아난다. 사람과 집이 서로를 지탱하고 세상과 연결된다.
"
1) 사람의 삼원육성은 사람의 삼원육각형이다. 흔히 사람의 재산으로 알려진 운세와 운세에는 여러 가지 계산 방법이 있습니다.
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에는 "야생마 점프 스트림 방법", "Pailing Mountain Palm 방법"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덟 집에 관한 열 권의 책"에서는 야생마가 개울로 뛰어듭니다. 야생마는 음에서 개까지 세면서 개울을 건너갑니다. 1년에 한 사람이 못생길 필요는 없습니다.
이 방법을 외워두면 계산하기가 매우 편리합니다.
요즘에는 다음과 같은 공식과 표가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태어난 연도의 줄기와 가지에 따라 야생마 점프 스트림 방식에 따라 상서로운 방향 조합 이후의 개발 과정에서 또 다른 4집 방식이 등장했다.
획득한 팔괘 방향에 따라 사람의 운이 파생됩니다. 칸(Kan), 진(Zhen), 순(Xun), 리(Li)는 동쪽의 네 가지 운이고, 겐(Gen), 곤(Kun), 건(Qian), 두이(Dui)는 서쪽의 네 가지 운입니다.
Wen Liang에 따르면 집의 인봉 표시도 획득한 Bagua 방향을 기반으로 합니다. Kan, Zhen, Xun 및 Li는 Gen, Kun, Su 및 Dui의 네 가지 동쪽 집입니다. 서쪽에 있는 네 집.
동양 4번째 인생에서 태어난 사람은 동쪽 4번째 집에 살아야 하고, 서쪽에서 4번째 인생을 가진 사람은 서쪽 4번째 집에 살아야 한다.
위치와 오행의 관계에 따르면 그것들은 같은 종류라는 추론이다.
예를 들어 줄기는 금에 속하고 능선은 물에 속합니다.
겐은 흙에 속하고, 진은 나무에 속하고, 순은 나무에 속하고, 이씨는 불에 속하고, 곤은 흙에 속하고, 덕은 금에 속합니다.
따라서 흙이나 금속에 속하는 양(梁), 곤(村), 건(乾), 도(土)의 4대 복을 같은 분류로 분류할 수 있어 서양의 4대 복이라 부른다.
물은 나무를 만들고 나무는 불을 생성하므로 칸(Kan), 진(Zhen), 순(Xun), 리(Li)의 네 가지 명나라 육각형을 하나의 범주로 분류하여 동사명(East Four Mings)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획득한 팔괘 방향에 따라 그 사람의 운명이 도출되게 된다(앞의 두 문단 참조).
2) 집의 육각형은 동쪽의 4개의 집과 서쪽의 4개의 집으로 분류되며, 그 추론 역시 위의 방법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방향은 정해져있습니다.
3) 동쪽 4집과 서쪽 4집의 집 배치 소위 집 배치는 주로 방의 문, 안방, 부엌을 말하는데, 이는 '문, 안방 및 방'입니다. 중국 풍수에서 난로'. '양자이의 세 가지 필수 요소'.
중국 풍수의 장기적인 실천에서는 다음과 같은 규칙을 정리했다. ① 동쪽의 네 집은 서쪽의 네 번째 집에 살 운명이 아니고, 동쪽의 네 집은 살 운명이 아니다. 서쪽은 동쪽의 네 집에 살 운명이 아니다. ② 동쪽과 서쪽의 여덟 집은 섞여서는 안 된다. 즉, 동쪽의 네 번째 육각형이 문일 때, 대문과 난로가 마찬가지로 서쪽의 네 번째 헥사그램이 문인 경우, 메인과 난로를 동쪽의 네 번째 헥사그램에 배치하면 안 됩니다.
음양집 풍수의 대유년법
구성비행공식공법으로도 알려진 대유년법, 입문용 구성법은 상황이다. 사람이 관여하지 않고 하나의 것을 일컫는 말로서 하늘과 땅이 서로 어울리며, "땅의 기운이 하늘의 빛을 흡수한다"는 기획과 디자인 방식이 있다.
『청랑해교경』에는 “땅에는 정수가 없고 별빛은 정수이며 땅에는 복과 불운이 없고 별의 기운은 선과 악”이라고 적혀 있다.
" 『양재십서』에는 “하늘의 아홉 별은 땅의 아홉 궁궐이라 세상의 재앙을 책임져야 하며 이에 반향을 불러일으켜야 한다”고 적혀 있다.
"대유년법은 '땅의 기운이 하늘의 빛을 받아들인다'는 일종의 향자이(極寧)이다.
모레 팔도, 구궁도에 따라 건물을 9채로 나누고, 안방 거실이나 집의 대문을 '푸 위치'로 지정한다. 나머지 7개의 궁궐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북두칠성에 맞춰 화를 내고, 천약, 장수, 죽음, 오귀, 육악, 재앙을 내립니다.
구궁의 관계는 오행의 갈등이다.
별이 아홉개.
일반적으로 북두칠성과 왼쪽 및 오른쪽 별에서 나온다고 믿어집니다.
1 대유년의 의미 대유년은 지구를 기준으로 우주의 별들이 날아가는 패턴을 말합니다.
구체적으로 북두칠성이 지구 표면과 생물에 미치는 영향을 반영합니다.
이 방법은 북두칠성 장을 지상 건축 패턴 및 인간 생활과 일치시켜 일련의 추론 규칙을 형성합니다.
왜 대유년이라고 불리는 걸까요? 대유년의 본질은 중국 풍수에서 '기'에 대한 이해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큰 것은 "기"의 모양을 말하며 "작은 것은 내부가 없고 큰 것은 외부가 없습니다." 수영은 "기"의 움직임 패턴을 의미하며 회전하고 수영하며 날고 있습니다. 팔궁을 중심으로 변화하며 흐른다 .
현대 과학은 통신을 방사라고 부르는데, 통신과 방사는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향하는 선형 운동인 반면, 중국 풍수에서는 '기'의 움직임이 직선과 곡선으로 유영한다고 믿습니다.
상서로운 기는 곡선으로 움직이고 나쁜 기는 직선으로 움직인다. "qi"의주기적인 변화.
중국 풍수에는 '풍수는 번갈아 가며'라는 말이 있다.
'유니안'과 '흐르는 니안'은 서로 다른 개념이다.
'플라잉니안'은 구체적으로 중국의 율에 따라 60년 단위로 배열된 연도를 뜻한다. 설과 풍수
2 대유년법의 구체적인 작용은 건물이 지어지고 완성되기 때문에 우주장의 장기적인 영향, 즉 효과이다. 하늘과 땅의 자연적 형상이 건물과 실내에 형성되는데, 아우라의 분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정리할 수 있다.
(1) 건물(집)을 9가지로 나누어 본다. 정사각형 격자를 사용하고 획득한 인장 8개를 사용하여 방향을 결정합니다. 건물(집)의 정문은 앉는 방향, 안방(좌석이라고 함) 또는 집 소유자의 생명 인장에 따라 결정됩니다. 궁궐의 봉인 위치(방향)를 기의 입인 '푸 위치'로 정한다.
< p> (3) 그리고 푸 위치에서 팔괘방향(왼쪽)의 순서를 따른다. -손, 즉 시계 방향) 대유년 노래의 지시에 따라 푸비의 두 별(문 왼쪽과 오른쪽)을 제외한 일곱 별과 집 문 밖의 다른 궁전을 배열합니다.이렇게 해서 8가지 유형의 집 모양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음양집 풍수의 팔문과 구별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p>
Qianmen은 Fu 위치입니다. 6일 동안 5번의 재난이 발생합니다.
Kanmen은 Fu 위치에 있습니다. 6일 동안 5번의 재난이 발생합니다. /p>
진문이 매복한 위치에 있다: 5일과 6일에 재앙이 일어난다.
쉰먼이 매복한 위치에 있다: 5일과 6일에 재앙이 일어난다. 푸 위치: Liu Wu Jue는 천국에 재앙을 가져올 것입니다.
Kunmen은 Fu 위치: Tian Yan Jue가 Five and Six에 재앙을 가져올 것입니다.
Yaobian 노래 공식. : 위쪽 둘은 5일, 아래쪽 2일은 고대부터의 운명의 죽음, 위쪽은 인생의 시작의 재앙, 두 가지 악은 모두 확장됩니다. > 설명:
복 위치의 궁전 육각형과 다른 일곱 개의 궁전 육각형 사이의 Yixue 수학적 관계와 음양 및 오행의 관계에 따르면 각 궁전 사이의 행운과 불운
이것으로부터 결정: 건물의 형태: 층수를 포함하여 일반적으로 상서로운 위치에 크고 튼튼한 집을 짓는 것이 적절합니다. 불리한 위치에는 보조 저층 주택을 짓는 것이 적합합니다.
집의 기능: 상서로운 위치에는 사람이 살 수 없습니다. 나쁜 곳에서는 가축을 키울 수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창고, 부엌, 화장실, 연삭실 등 작은 용도로만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죽은 곳은 음 금속을 적시는 데 사용됩니다. 부엌으로만 사용하고 종종 불을 더해 정제하면 유용한 금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다섯 귀신은 유독한 불꽃이므로 마주치면 모든 것이 타버릴 것입니다. 화장실, 분쇄기, 창고 등
침실 배치: 푸. 오라장의 방향은 특히 기를 받아들이고 환영하는 입구인 정문이나 건물의 산 방향을 의미합니다. Tianyi 기운의 방향은 젊은 커플에게 적합합니다.
Qi 필드의 방향은 젊은 커플에게 적합합니다. 학생들은 지적 발달에 도움이 되는 침대나 책상과 함께 생활할 수 있습니다. 장수 기운은 노인들이 살기에 적합하며, 길 방향과 흐르는 물은 주역 "작은 것은 안이 없고 큰 것은 밖이 없다"와 "물물"의 원리에 근거합니다. 일태극(One Tai Chi)'이란 크고 작은 일이 모두 『주역팔도』에 따라 변화한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중국 풍수는 중국 이징 풍수라고도합니다.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팔괘와 오행의 관계에 따라 Xunmen 공기 포트는 나무 공기입니다.
다른 방향의 배열 :
오프 위치에서 불을 만나면 불과 나무의 결합이 상서로운 '천사'의 입장이다.
곤자세에서 흙을 만나면 흙과 나무의 갈등이 심해지는 '오귀신'의 자세이다.
교환 위치에서 금을 만나면 나무와 금속이 충돌하게 되는데, 이는 '육악령'의 입장이다.
건자세에서 금속을 만나면 금속과 나무의 갈등이 심해지며 이는 '재앙'자세이다.
능선 위치에서 물을 만나면 나무와 물의 결합이 상서로운, '분노'의 위치이다.
겐 입장에서 흙을 만나면 나무와 흙의 갈등이 심해지는 '죽은' 입장이 된다.
지진이 발생한 위치에서 나무를 만나면 나무와 나무의 결합이 상서로운데, 이는 '수명 연장'의 입장이다.
동쪽의 네 번째 집은 물과 나무가 결합된 집이다.
동쪽, 네 방향으로 되어 있어 어느 방향을 선택하든 길한 것이 특징입니다.
서양의 네 번째 집은 흙과 금속의 조합이다.
서쪽 사방 중 어느 쪽이든 길한 것이 특징이다.
팔과가족(부모, 아들 셋, 딸 셋)의 상호억제 설명 :
장수 : '잘 어울리는 남편과 아내'는 모두 장수한다 .
즉, 치안과 쿤이 뭉치면 반드시 수명이 연장된다는 뜻이다.
네 쌍의 커플이 있습니다: 노인과 노부인 Zao Qiankun 한 쌍, 장남 Zao Zhenxun 한 쌍, 중남녀 Zao Kanli 한 쌍; 어린 소년과 소녀 Zao Gendui; 예를 들면: Qianmen과 Kun의 지위는 장수, 금속과 흙, 노부부를 위한 것입니다.
분노: 주요 특징은 하나는 이성이며, 다른 하나는 상호성 또는 비교입니다.
어린 소녀의 아버지, 중남의 장남, 청년의 큰딸, 어린 소년의 늙은 어머니, 중남과 딸의 장남.
예: Qianmen, 입장 교환은 분노를 의미하고 금과 금의 비교, 소녀는 늙은 아버지에 반대합니다.
천의 : 동성끼리 서로 비교하며 살거나 비교하는 것이 특징이다.
늙은 엄마와 어린 소녀, 늙은 아버지와 어린 소년, 둘째 아들의 장남, 둘째 딸의 큰 딸.
예: 쿤멘, 천의사, 늙은 어머니와 어린 소녀의 궁합.
운명: 이성간의 상호 구속이 특징이다.
늙은 아버지의 딸, 소녀의 장남, 어린 소년의 장녀, 늙은 어머니의 소년.
예를 들어 치안먼이 자리를 떠나면 치명적이고, 금속이 불에 타 죽고, 아버지가 딸이다.
오귀신 : 동성간의 상호 구속이 특징이다.
늙은 아버지가 장남, 늙은 딸이 장녀, 둘째 아들이 작은 아들, 둘째 딸이 작은 딸이다.
여섯 명의 악령 : 동성 간의 상호 구속이 특징입니다.
아버지는 아들, 어머니는 딸, 큰아들은 아들, 큰딸은 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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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로움: 이성 간의 갈등이 특징입니다.
늙은 아버지는 큰 딸, 늙은 어머니는 큰 아들, 중남은 여아, 어린 소년은 중녀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동사옥이든 서사채를 선택하든 문과 안채, 난로가 같은 집에 있어야 하는 것이 상서롭다.
대유년법과 동서사택법의 관계 대유년법과 동서사택법은 종종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대유 팔문궁에 길한 다른 세 방향과 "부 자리"가 동일한 4 집에 있어야합니다. "부 자리"가 동 4 집에 있다면, 다른 상서로운 위치는 동쪽 4하우스에 있어야 합니다. "푸 위치"가 서쪽의 4하우스에 있으면 다른 상서로운 위치는 서쪽의 4하우스에 있어야 하고 불리한 위치는 4하우스에 있어야 합니다. 동쪽에 있는 집.
중국 풍수의 다양한 추론 방법에서 도출된 결과는 일관되고 서로 모순되지 않습니다.
이는 중국 풍수의 엄격함에 따라 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