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리앙

시간의 축적과 더불어, 장소의 문화적 구성에는 누군가가 분위기를 조성해야 하며, 이는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전달되어야 합니다. 고대 도시 리장 문화는 아름다운 풍경과 고대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곳에서 역사의 무대로 이동하는 모든 유명인을 육성합니다.

혜호라고도 불리는 이옥잔(Li Yuzhan, 1827-1887)은 윈난 성 리장에서 태어나 청나라 동치 9년에 학자로 임명되었습니다. 1870년) 대리 서운(Xiyun)으로 임명되었다. 그 후 그는 설산학원의 교장이 되었으며 평생을 교육에 바쳤습니다. 말년에 Li Yuzhan의 가족은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었지만 그는 여전히 열심히 공부하여 "금과 돌처럼 들리는"많은 작품을 남겼습니다.

주범(周求), 호칭 산푸(1913~1998). 리장(Lijiang) 시구진(Shigu Town) 출신인 그는 유명한 나시(Naxi) 화가 저우린(Zhou Lin)의 남동생입니다. 그는 중국서예가협회 회원, 운남성서예가협회 이사, 운남성 문학역사연구센터 사서 등을 역임했다.

주린은 리장시 옥룡현 시구진의 가난한 학자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청나라 말기 리장에서 새로운 교육을 장려한 유명한 사람들이었다. Zhou Lin은 어린 시절부터 좋은 교육과 문화적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는 재능이 있고 근면하며 공부가 많으며 스포츠, 연설, 음악, 수공예품, 특히 그림을 좋아합니다. 그는 10대 때 지역 서예 및 그림 유명인에게 배웠습니다. 그는 이미 그림을 요구하는 사람들로 넘쳐났습니다.

나시족의 이름은 아가 아더(Ajia Ade)로 홍무 15년부터 23년까지 주원장(朱源章)이 그에게 성을 무(穆)로 삼았다. 명나라 홍무 15년(1382년), 주원장은 복유덕(富達德), 남우(蘭伯), 목영(牧應)을 보내 운남을 평정하였다. Mailiang의 후손이자 Naxi 부족의 지도자인 Ajia'ade가 명나라 군대에 합류했습니다. Zhu Yuanzhang은 그의 성을 버리고 그에게 "Mu"라는 성을 부여했습니다.

13세기 중반, 남송 보유 원년(1253년), 쿠빌라이 칸이 이끄는 몽골군은 3개 세력으로 나누어 남쪽으로 달리 왕국을 정복하고, 물리(Muli)를 거쳐 용닝(Yongning) 리위에허(Riyuehe)에 도착합니다. 쿠빌라이 칸이 나시 지역에 들어간 후, 그는 지역 부족 지도자들에게 "차한장 관명관"과 "차한장 현위사"의 공식 직위를 연속적으로 부여했습니다. 이것이 족장 제도의 원형이었습니다.

1274년 원나라가 '리장로 군민 총독부'를 설치했는데, 여기서 '리장'이라는 이름이 유래됐다. 1285년, "여강군민현부사단"이 재설립되었고, 현부사단은 마이량의 후손들에게 계승되었습니다. 이후 토후국의 성좌인 나시(Naxi) 지역의 여러 부족들은 기본적으로 통합되어 공식적으로 윈난성 행정 구역에 편입되어 본토와의 유대를 강화했습니다.

목증(1587~1646)은 명나라 나시족 작가이다. 예명은 창칭(Changqing), 첫 글자는 흰색, 이름은 화웨(Huayue)이다. Ximude의 여덟 번째 손자, 그는 Wanli 25 년 (1597)에 11 세에 임명되었습니다. 천기 2년(1622)에 아들 목의가 자라서 5개의 추모를 짓고 정사를 아들에게 맡기고 옥용산 남쪽 기슭의 '결계림'에 숨어 독서에 몰두했다. 집필, 『장의의 편찬과 해석』에 종사했다. 그의 시 대부분은 다양한 각도에서 다양한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운율과 시적 스타일을 사용하여 반복되는 노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