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새우
이를 치는 것은 광둥어이다. 먹은 음식은 시원하고 신축성이 있어 물기가 전혀 없다는 뜻으로 이를 튕기는 것이다. 음식의 인성은 대략 이를 튕기는 것과 같지만, 음식을 칭찬할 때는 그렇게 말하지 않는다.
어묵, 육포환을 먹을 때 이를 튀기는 쾌감을 가장 쉽게 경험할 수 있다. 식신' 에는' 오줌소 알약' 이 있는데, 영화는 그런 쇠고기 알약의 탄력성이 뛰어나 탁구 대신 라켓으로 두드릴 수 있어 탄성이 매우 놀랍다. 실제로 진짜 손으로 미트볼을 치면 1 미터 높이에서 땅에 떨어지면 10 ~ 15cm 를 튕길 수 있다.
완자를 탄력 있게 만들고 싶은 원료-고기는 잘라서는 안 된다. 평소처럼 패티를 만드는 것처럼 칼로 고기를 자르면 고기의 섬유가 완전히 끊어지고 최종 완제품도 씹기가 부족할 것이다. 신선한 고기를 고르면 점성이 크고 완자는 성형하기 쉽고 식감, 맛이 모두 좋다. 방망이나 망치로 두드려도 고기의 섬유가 끊어지지 않는다.
고깃덩어리는 냉장고에 넣어 1 시간 이상 냉장 보관한 후 꺼내서 떨어뜨리는 것이 좋다. 얼지 않으면 바삭하지 않다는 것이 미트볼을 시원하게 하는 비결이다.
음식을 먹으면 젓가락을 내려놓을 수 없어 직설적으로 외친다: 맛있다! 어디가 맛있는지, 어떻게 맛있는지 꼭 말해야 진짜 노식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꼭 그렇게 쓸데없는 형용사를 많이 써야 하나요?
강희가 온다' 에서는 대만 음식을 자주 이야기한다. 진한전이 먹기 전에 채강영은 "요즘 맛있는 음식에 쓸 수 있는 좋은 단어가 있나요?" 라고 묻습니다. 더 이상 탄치를 쓰지 마세요! 결국 진한전은 한 입 먹고, 짱 안 해도 맛있지 않고, 먼저 머리를 쥐어짜고 한 마디 참았다. 그 맛이 풍부하고 입구가 바로 녹는다. 운운.
탄치' 는 음식계의' 삼풍' 중 하나이며, 또 다른 두 가지' 바람' 은 각각 바삭하고 부드러운 찹쌀바람과 입구 즉화풍이다. 한 네티즌이 웨이보에서 "미식가 프로그램 여주인, 그녀는 한 단어밖에 없다: 입구가 바로 녹는다" 고 크게 토로했다. 두리안 반창을 먹으면 그녀의 입구가 녹고, 튀김떡을 먹으면 그녀의 입구가 녹는다. 오늘 그들의 프로그램은 당나귀 고기불을 만들고, 그녀는 또 입구가 녹는다. 어쩌면 그녀는 어떤 입구도 다 녹을 수 있는 입을 길렀을지도 모른다. 그녀의 남편을 아까워한다.
남편: 나하고 무슨 상관이야? 여보세요! )
그리고 네티즌이 비판한 이 진행자가 단어가 가난하든 아니든 간에, 세상 음식은 정말 이 세 형용사밖에 없나요?
중화 민국 장 통 (Zhang Tong) 의 저서 "백문 조리법" 은 남문 밖에서 Ma Xiangxing Merchang 과 펑웨이샤를 썼다:
"그 소위 미인간자는 오리 뱃속 안의 췌장을 취하여 만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선택이 매우 깨끗하고, 요리가 적당하기 때문에, 그 질은 부드럽고 맛이 아름다우며, 비교할 수 없고, 유명인은 미인의 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봉미새우로 가는 방법은 새우 윗부분에 껍질을 벗기고 아랫부분은 그대로 남긴다. 볶을 때, 상백하홍을 내리니, 마치 봉미와 같다. 그 요리도 좋고, 맛도 매우 신선하지만, 사람들은 봉황새우라고 부른다. 몇 년 동안 외래객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비를 무릅쓰고 도시를 나가라고 초청하여, 그 맛을 맛보게 했다. 비록 길이 질퍽거렸지만, 연 () 도 아랑곳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부드러운 맛과 맛있는 맛은 식감이고, 친구와 비를 무릅쓰고 시내를 나서면 그 맛을 맛보는 것은 진정한 먹거리 행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서국치의' 타이페이 간식 자서' 에는 새 가게' 대면' 의 응어리가 적혀 있어 겨울 밤에 한 그릇을 마셔도 편안함을 말할 수 없다. 그는 뾰루지 같은 것이 집에 있는 급사장 음식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그렇게 맛있고 위와 친화력이 좋았지만, 바깥의 상점들은 그것을 팔기가 상당히 쉽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서국지는 친구에게 이 응어리에 대한 느낌을 물었고, 대부분 대답했다: 나는 응어리를 가장 좋아한다! 성실하고 소박한 대답. 슈 씨는 배터 같은 것은 원래 뱃속의 춘양이 화기애하다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터, 배터, 배터, 배터, 배터, 배터)
이런 느낌은 형태에서 내려온 것이고, 형태상으로도 올라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또 두 명의 노랑이가 있다.
왕증기는 피클에서 문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가 말하길,
"음식의 관점에서 볼 때, 태자단 () 이 가시나무 () 에게 무엇을 먹도록 요청하는 것보다,' 봄이 늙지 않는다' 는 것을 찾는 것이 낫다. 추사에서' 혜식찜' 을 조사하는 것보다 호남 콩고랑을 맛보는 것이 낫다. 단발문신을 거슬러 올라간 월인이 조개를 어떻게 먹는지, 곰팡내가 한 그릇을 쪄서 황주 두 잔을 마시는 것이 낫다. 우리가 소설에서 표현하고 있는 문화는 우선 현재, 살아있다. 다음은 어제의 것이고, 사라진 지 얼마 되지 않았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우리가 보고, 만지고, 맛보고, 잘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채란 채생도 있습니다. 채란은 한 가지가 맛있다고 말하는데, 나는 좋아하거나 매우 좋아한다. 한 가지가 맛이 없다, 나는 싫다, 더 이상 운운을 먹지 않을 것이다. 언뜻 보면 초등학생처럼 흐르는 장부를 기억하지만 자세히 보면 채란 경력이 풍부해 한 두 마디 말로 같은 음식의 전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를 튕기다',' 입구는 혀끝에 녹는다' 와 같은 미사여구는 없지만 채생은 구경꾼들이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삼키는 것을 막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채란은 오늘도 밥을 잘 먹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책에서 맛있는 단락이 사물 자체보다 더 매력적이라고 묘사했다. 예:
"예전에는 긴자 술집에서 술을 다 마시고 거리를 나서면 떡을 파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네모로 썰어 성냥갑처럼 두껍게 숯불에 구워 굽는다. 단번에 구워 작은 거품을 냈는데, 이때 간장을 뿌려서 화초맛과 섞어서 기향이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김조각을 싸서 그렇게 수입하면 먹으면 중독될 수 있다. "
미사여구를 쌓지 않았지만, 사람들로 하여금 구경을 하게 했다. 일본인은 엄밀하게 구속하고 음식 앞에서도 제멋대로 서정을 부린다.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마다 극중 인물들은 입을 크게 벌리고 눈을 가볍게 감고 눈썹을 약간 찡그리고 양손을 움켜쥐고 큰 소리로' 왜 안 돼!' 라고 외쳤다. 세상은 맛있고, 섬세하고, 마음으로 맛보고, 아무리 화려하고 느끼한 형용사도' 맛있다' 라는 단어에 비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