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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지컬 '노트르담의 꼽추'의 음악 스타일에 대한 간략한 분석

다음은 영화와 TV에 관한 논문입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1.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뮤지컬은 드라마(특히 대본)를 바탕으로 음악을 영혼으로, 춤을 중요한 표현 수단으로 삼는다. 음악, 춤, 드라마의 3대 요소를 융합하여 스토리를 전달하고, 캐릭터를 묘사하고,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공연예술 엔터테인먼트 상품입니다.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뮤지컬은 다양한 댄스와 그에 따른 무대 효과를 통합해야 합니다. 20세기에는 오페라나 무용극보다 뮤지컬이 더 매력적이었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일명 '노트르담의 꼽추')는 1998년 9월 16일 프랑스 파리에서 초연됐다. 이후 이 공연은 4만 명 이상의 직접 관객 동원 기록을 세웠으며, 캐나다 몬트리올, 영국 런던, 스위스 제네바, 레바논 리본, 이탈리아 밀라노, 모스크바, 러시아 등

뮤지컬 '노틀담의 꼽추'가 프랑스에서 '올해의 최우수 공연상', '올해의 베스트 트랙상', '세기 최고의 노래상'을 수상했다. 캐나다 퀘벡에서는 올해의 최우수 연주상, 최우수 녹음상, 올해의 최우수 감독상, 최우수 교회 노래상을 수상했으며, 모나코에서는 월드 뮤직 프렌치 레코드 최우수 판매상을 수상했습니다. 극중 싱글 'Beauty'(혹은 'Beautiful Beauty'로 번역)는 월드 뮤직 어워드까지 수상하며 많은 유명 가수들의 커버를 받았다. '노트르담의 꼽추'는 독특한 예술적 매력과 강렬한 매력으로 뮤지컬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뮤지컬 '노트르담의 꼽추'는 빅토르 위고(1802~1885)의 소설 '노트르담의 꼽추'를 각색한 작품이다. 프랑스계 캐나다인 Luc Plamondon과 이탈리아인 Rich Cocciante의 협력으로 원작에 충실하며 공동으로 음악 무대에 올랐습니다. 이 뮤지컬은 원작에 담긴 인도주의와 자선 정신에 대한 찬미, 봉건제도에 대한 폭로와 비판, 교회 인사들의 악행에 대한 도덕적, 정신적 규탄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20세기 뉴욕 브로드웨이와 런던 웨스트엔드의 뮤지컬과 비교하면 뮤지컬 '노트르담의 꼽추'는 얼터너티브 뮤지컬이라고도 불린다. 비평가들은 '노틀담의 꼽추'가 1980년대 이후 웨버 스타일 뮤지컬의 그늘에서 벗어나 현대 뮤지컬을 이끌 것이라고 믿고 있다. 뮤지컬에서는 프로듀서들이 의도적으로 무대 특수효과를 추구하고, 음악 자체는 조연으로 축소되는 것 같다. '노틀담의 꼽추' 제작은 뮤지컬을 음악과 춤을 기반으로 한 전통적인 미학적 개념으로 되돌리려는 것으로 보인다. 연극 '노트르담 드 파리'는 전통을 기반으로 한 혁신이 많다. 예를 들어, 서사에 중점을 두지 않고 노래와 춤을 완전히 분리하고 이를 교묘하게 보완하는 데 중점을 둔다. 극중에서 점점 더 많이 바뀌는 무대 세트.

중국 관객들은 뉴욕의 유명 브로드웨이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마이 페어 레이디', '사운드 오브 뮤직'을 비롯해 유명 연극 '캣츠', '팬텀' 등을 잘 알고 있다. 오페라의 유령', 영국 런던의 '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 '미스 사이공' 등 이들 뮤지컬은 대부분 뉴욕 브로드웨이와 런던 웨스트엔드의 공연예술회사에서 패키지로 제작되기 때문에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의 독특한 스타일과 운영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노트르담의 꼽추>는 브로드웨이와 런던 웨스트엔드의 영향을 거의 받지 못했다. <레 미제라블>, <미스 사이공>이 탄생한 것과 달리 제작, 제작, 포장, 마케팅까지 모두 프랑스 회사에서 맡았다. 프랑스, 포장 및 운영은 런던의 West End에 있는 회사에서 완료됩니다. 따라서 <노트르담의 꼽추>에는 뉴욕의 브로드웨이나 런던의 웨스트엔드의 흔적이 거의 남아있지 않은 것이 바로 이 점이 <순수>인 이유이다.

2. 창법

(1) 노래와 춤의 분리

노래와 춤의 분리는 '노트르담 드 파리'의 독특한 스타일이다 . 가수는 춤을 추지 않고, 무용수는 노래를 부르지 않습니다. 즉, 그것은 노래하고 춤추거나 춤추고 노래하는 형태가 아닙니다. 이전 뮤지컬에서는 기본적으로 댄서와 가수의 역할이 절대적으로 분리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즉, 가수가 댄서와 함께 춤을 추고, 댄서도 노래(주로 합창)에 참여하여 노래와 춤의 고유성을 반영했습니다. 일체형 스타일. '노트르담의 꼽추' 전곡은 주연 배우 7명이 모두 부를 때 춤을 추지 않고 진심을 다해 노래한다. 무용수들은 노래를 부르는 데 전혀 참여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표현 방식을 통해 가수는 노래 내용과 내면의 감정을 온전하게 표현할 수 있고, 댄서는 신체 표현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모든 배우가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며 협력하여 내면과 외면의 소리와 이미지의 완벽한 융합을 만들어냅니다.

(2) 독창

이 극은 독창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극중 50곡 중 대부분이 독창이다. 7명의 가수가 듀엣과 합창을 거의 하지 않고 독주회처럼 한 곡씩 차례대로 연주한다. 이것이 관객의 미적 요구에 부합하는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노래와 춤을 분리한 퍼포먼스 형식은 솔로가수를 빛나게 한다. 독창을 너무 강조하면 필연적으로 음악이 단조로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독창과 이중창의 적절한 조화는 독창의 위상을 더욱 뚜렷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3) 대중가요가 메인이다

대중가요는 뮤지컬 '노트르담의 꼽추'에 출연하는 배우들의 메인 가창 방식이다. 사용되는 악기는 오케스트라 악기가 아닌 전자 음향 악기입니다. 이는 <노트르담의 꼽추>가 대중적인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전에는 대부분의 뮤지컬이 벨칸토 창법을 노래에 접목시켰고, 반주악기도 대부분 관현악이 주를 이루거나 일부 록 전자어쿠스틱 악기가 추가되어 대중악기는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3. 음악재료

음악은 뮤지컬의 영혼이다. 뮤지컬의 가장 중요한 창작 원리는 선율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멀리 여행하고 음악의 날개를 타고 날아보세요. 벨칸토를 강조하는 전통 뮤지컬과 달리 '노트르담의 꼽추'는 기본 음악 구조에 팝 음악적 요소를 접목시킨 강렬한 록 선율이 돋보이는 음악으로 충격적인 매력을 선사한다.

"노트르담 드 파리"의 음악적 소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시티 발라드

프랑스어로 샹송(chanson)? 사실, 그것은 "노래"를 의미합니다. 아름다운 선율, 서정적이고 서술적인 표현은 프랑스 문화와 언어의 독특한 섬세함과 정교함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극중 명곡 'Beauty', 에스메랄다가 부른 'Phoebus', 바이두의 'I Give You All My Four Years', 에스메랄다와 릴리의 듀엣 'I Give You All My Four Years' 등이 있다. 태양처럼 밝다"는 모두 샹송의 곡이다.

(2) 집시 음악

집시 음악도 극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집시는 인도에서 유래했으며 많은 유럽 국가에서 볼 수 있는 방랑민입니다. 그들이 가는 곳마다 지역 음악의 혼합을 촉진하고 독특한 집시 음악을 형성합니다. 이 연극에 나오는 집시는 스페인 안달루시아 출신입니다. 첫 번째 막에서 에스메랄다는 자신의 인생 경험을 "집시"(어떤 사람들은 이를 "보헤미안"으로 번역함)에서 이야기합니다. 브라더의 음악 톤과 인도 시타르의 음색. 또 다른 예로는 집시 지도자 클로팽(Clopin)이 부른 1막의 'Esmeralda, You Understanding'이 있는데, 좀 더 날카로운 변곡이 있는 멜로디는 헝가리의 집시 음악이다. 이 음색은 또한 "사랑의 계곡"으로 가는 길에 피보스와 신부가 부른 "저 사람은 누구인가"와 같이 극중 긴장되고 불길한 장면을 묘사하는데도 자주 사용됩니다. 이는 집시 음악의 표현력을 완전히 반영합니다.

(3) 교회 음악

교회 음악 요소도 극중 극적인 환경을 형성하며 종종 배경 노래의 형태로 등장합니다. 1막의 에스메랄다의 '아베마리아', 2막의 신부의 독백 '당신을 만나기 전 나는 행복한 사람이었습니다' 등. 극중 교회음악이 차지하는 비중은 크지 않지만 그 역할은 무시할 수 없다.

위에서 언급한 기조음악적 요소 외에도 <<<의 1막에 나오는 페뷔스와 신부 등 극중 대화 장면과 신부 역할에도 소량의 낭창이 사용된다. 사랑"계곡?.

4. 이데올로기

뮤지컬이 오페레타를 대체한 이유는 뮤지컬이 현실의 삶을 보다 직접적이고 참신하게 표현하기 때문이다. 음악은 대중적이고 부드러우면서도 이데올로기적이며, 대본 역시 예술적이고 극적이다. <노트르담 드 파리>는 위대한 작가 위고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작품으로, 봉건제도의 쇠퇴와 인도주의의 숭고한 정신을 깊이있게 반영한 작품이다. 다양한 음악적 소재는 민속적 매력이 강하며, 프랑스의 '샹송', '집시음악', '교회음악' 등이 고도의 음악적 사고를 구현하고 극에 활용되어 드라마의 매력을 충분히 발휘한다. 음악의 이념적 성격과 극적인 사고는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5.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