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교한어 장쑤교육편(필수과목 2)에 수록된 여러 고전 한문에 대한 설명
필수과목 1 학습촉진(발췌) 신사가 말한다: 당신 학습을 멈출 수 없습니다.
녹색은 파란색에서 파생되고 녹색은 파란색에서 파생되며 얼음은 물에서 파생되고 물에서 차갑습니다. 나무는 곧고 가운데에 줄이 있어 바퀴 모양이며 곡선이 규칙적이다.
폭력이 있어도 폭력을 휘두르는 것은 더 이상 일어나지 않는 자이다. 그러므로 나무를 줄로 지탱하면 곧고, 쇠를 날카롭게 하면 이로우며, 군자가 지혜를 갖고 날마다 성찰하면 실수하지 않고 행할 수 있느니라.
하루 종일 생각하지만, 순간 배운 것만큼 잘 되지는 않아요. 높은 곳에 올라가서 더 잘 보는 것보다 무릎을 꿇고 서서 앞을 바라보는 것이 나에게는 더 좋습니다.
높이 올라가서 움직일 때 팔이 늘어나지 않지만 보는 사람은 멀리 있고, 바람을 따라 부르면 소리는 빨라지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아름답다. 더 크게. 가짜 말은 발의 도움 없이 수천 마일을 이동할 수 있고, 가짜 배는 물의 혜택을 받지 않고도 수천 마일을 달릴 수 있습니다.
군자의 태생(性)도 다르지 않고, 사물에 있어서는 선하고 거짓이다. 흙이 쌓이면 산이 되고, 바람과 비가 뒤섞이면 물이 생기고, 좋은 일이 쌓이면 용이 생겨나고, 신은 만족하고, 성스러운 마음을 갖추게 된다. .
그러므로 걸음이 쌓이지 않으면 천 리에 이를 수 없고, 작은 시냇물이 쌓이지 않으면 강이나 바다에 이를 수 없습니다. 말은 한 번의 도약으로 열 걸음을 갈 수 없고, 말은 그 장점을 포기하지 않고는 열 번 탈 수 있다.
인내하면 썩은 나무가 부러지지 않고, 인내하면 금과 돌도 조각될 수 있다. 지렁이는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도 없고, 강한 근육과 뼈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땅을 먹고 지하 세계에서 물을 마십니다.
무릎이 6개이고 집게가 2개인 게는 동굴 안에서 의지할 데가 없는 뱀이나 장어가 아니기에 조바심의 표시다. 교사들은 고대 학자들에게는 교사가 있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스승님, 그래서 카르마를 설교하고 배우며 의심을 해결합니다. 사람은 지식을 가지고 태어나지 않았는데 어떻게 혼란에서 벗어날 수 있겠습니까? 혼란스러워서 스승을 따르지 않는다면 그것은 혼란이며 결코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나보다 먼저 태어났다면 나보다 먼저 도를 들었으니 나도 배웠고, 나보다 먼저 태어났다면 나보다 먼저 도를 들었으니 나도 배웠다. 선생님, 어느 해에 제게 태어난 사람이 누구인지 아시나요? 그러므로 높음도 낮음도 없고, 길음도 없고, 도가 있는 곳에 스승도 있습니다.
한숨! 선생님들의 가르침이 이어진 지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혼란에서 벗어나기는 어렵습니다! 고대의 성도들도 다른 사람들과 멀리 떨어져 있었고, 여전히 자신들이 스승이냐고 묻습니다. 오늘날의 사람들도 성도들과 멀리 떨어져 있어서 스승에게서 배우기를 부끄러워합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성도에게 유익을 주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을 줍니다.
이래서 성자는 성자이고 바보는 바보인가? 아들을 사랑하면 스승을 택하여 가르치고, 아들을 염려하면 스승을 부끄럽게 여기고 혼란스러워진다. 그 소년의 선생은 독자들에게 책을 가르쳐 주고 그 책의 문장을 배운다. 그는 그에게 길을 가르치고 그의 혼란을 해결해 주는 사람이 아니다.
문장 읽는 법도 모르고, 헷갈리는 것도 이해가 안 되고, 선생님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어요. 주술, 의학, 음악, 장인정신을 겸비한 그는 관상학자가 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스승', '제자'를 지칭하는 선비-관료 일족이 모여 웃게 된다. 묻자 “그 해와도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낮은 자리는 부끄러운 것이고, 고위공직자는 아첨에 가깝다”고 말했다. 선생님의 길은 더 이상 알 수 없습니다.
신사들은 유능한 주술사, 음악가, 음악가를 경멸하지만 이제 그의 지혜는 그의 손에 닿지 않습니다. 성자는 무상함의 스승이다. 공자는 탄자, 장홍, 항, 노단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담자의 제자들은 공자만큼 지혜롭지는 못했다. 공자는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에는 반드시 나의 스승이 계시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제자가 스승보다 열등할 필요도 없고, 스승이 스승보다 현명할 필요도 없다. 제자. 도를 배우는 데에는 우선순위가 있고, 예술에는 전문성이 있는 것이 전부입니다. 이씨의 아들 반(桃)은 열일곱 살로 고대 산문을 좋아해 육예(六術)의 모든 고전과 전기를 잘 알고 있었다.
우가기는 고대의 방법을 실천할 수 있었고, 그로부터 배우기 위해 『사설』을 썼다. 인서(仁興) 가을 7월 소자와 그의 손님들이 적벽 아래로 배를 타러 갔다.
바람은 천천히 오지만 물은 잔잔하다. 술을 드는 것은 손님의 것이요, 명월시를 낭송하고 아름다운 장을 노래하는 것입니다.
소연(少燈), 달이 동산(塔山) 위에 떠서 싸우는 도우(刀牛) 소들 사이를 배회한다. 강물에는 흰 이슬이 흐르고, 물은 하늘에 닿는다.
갈대 한 그루가 이렇게 되어도 수천 헥타르가 손실을 입는다. 광활함은 바람을 타고 헛되이 가는 것 같으나 그 바람이 어디에서 멈추는지 알지 못함 같으니, 설렘은 세상에 홀로 남겨져 불멸의 존재로 승천하는 것과 같으니라.
그래서 그들은 술을 마시고 매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배에 맞춰 노래도 따라 불렀습니다.
노래에는 "계수나무 막대기(zhào)와 난초 노를 저으며 하늘을 치고 빛을 따라간다.
아련하고 희망적인 느낌이 들고, 거기에 하늘의 아름다움이 기대된다"고 적혀 있다. 동굴피리를 불며 노래(hè)를 듣는 손님들이 있다.
그의 목소리는 원망, 감탄, 울음, 불평처럼 징징거리고 있었고, 그 여운은 한 조각 같았다. 한적한 계곡에 숨어 있는 용이 춤추고, 외로운 배에서 첩이 울고 있다.
소자는 깜짝 놀라 똑바로 앉아 손님에게 “왜 그렇습니까?”라고 물었다. 손님은 “달과 별이 적고 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간다”고 말했다. 조맹덕(曹孟德)의 시가 아니다. 하구(夏湖) 서쪽, 무창(五昌) 동쪽을 바라보면 산과 강이 가까우며 하늘이 푸르다. 이것이 바로 맹덕(孟德)이 저우랑(周端)에 갇힌 것이 아닌가? 동쪽으로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배와 배가 있고, 깃발과 깃발이 하늘을 덮고, 강을 따라 포도주가 흐르고, 강 건너 사람들은 평생 영웅인데, 지금은 어떻습니까? 그리고 강에서 낚시도 하고 목판도 하고, 물고기와 새우도 친구였고, 엘크와 사슴도 친구였습니다. >
파리(당신)를 하늘과 땅에 보내고, 물 한 방울(수)을 보내요. 광활한 바다에서 나는 내 인생의 순간을 애도하고, 장강의 무한함을 부러워한다.
손으로 날아가는 불멸은 빛을 품고 날아간다. 달과 죽음. 슬픈 바람 속에 남겨두고 갑자기 죽는 법을 모른다.” 소자는 “손님도 물과 달이 이렇다는 것을 안다. 가득하고 비어 있는 것은 그와 같으나 성장과 쇠퇴가 없느니라 하늘과 땅의 변화를 보면 단번에 볼 수 없느니라
그리고 나는 끝이 없는데 왜 부러워해야합니까? 하늘과 땅의 모든 것은 주인이 있습니다. 강과 산에 있는 밝은 달은 귀로 들리고 보기에 색이 된다.
그것은 다함이 없고 다함이 없는 창조주의 보물이니라. 나와 내 아들이 있는 곳. "적당하다(shì)." 손님은 즐겁게 웃으며 잔을 씻고(zhuo) 마셨다.
음식(肉)심이 고갈되고, 컵과 접시가 어지러워진다(ji). 우리는 베개를 베고 배에 누워 있었고 동쪽이 얼마나 하얀지 몰랐습니다.
의의는 그 틈에서 오랫동안 걷고 헤엄을 쳐 날마다 높은 산에 오르고, 깊은 숲에 들어가고, 다시 시냇가로 돌아가서 그곳에서 한적한 샘과 기암을 발견했습니다.
도착하면 풀을 깔고 앉아 냄비를 붓고 취하며, 취하면 서로 베개를 베고 누우면 꿈을 꾼다. 주의 산천에 이상이 있으면 다 가지고 있는데 서쪽 산맥의 이상함을 깨닫지 못하였느니라. 올해 9월 28일, 연화서측에 앉아 서산을 바라보고 있는데 뭔가 이상한 점을 발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하인들에게 향강을 건너 개암 나무를 자르고 풀과 풀을 태우고 가난한 산 꼭대기에 멈추라고 명령했습니다. 손으로 올라가서 스킵으로 날면 여러 주의 모든 흙이 렌매트 아래에 있게 됩니다.
그 높고 낮은 기세는 계곡(야) 같지만 움푹 패인 곳은 벽(디에)과 같은 동굴과 같으며, 수천 마일을 측량하고, 쌓인(cuán) 찌푸린(cù), 누구도 할 수 없다. 탈출, 푸른 흰색 속에 머물며, 눈으로 볼 수 있는 한 바깥과 하늘은 똑같다. 그러다가 나는 그 산이 독특하고 페이춘(Pei Chun)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2. 고등학교 1학년 한문 4학점 필수과목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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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과목 1:1. *** 시 2편 : "진원춘" . 장사에서 오디 따기 17. Zhu Zhiwu가 진나라에서 퇴각하다" Master 18. * Gou Jian은 Wu를 파괴했습니다 (발췌) 19. Zou Ji는 Qi 왕을 풍자하고 간청을 받아들였습니다. 20. * 용을 만지고 조태후 이야기 21. 증희, 염유, 공희화가 앉았다 22. 나라에서 소수의 역할 23. * 설득연구 24. * 가을 물 필수과목 2: 장주가 물을 사다 17. 진나라 통과에 대하여 18. 홍문 연회 19. * 난정집 서문 20. * 귀환자자 21. 시소 22. 아방궁부 23. * 태종십사경 24. * 나무 심기 전기 및 궈 리투오 필수 과정 3: 리 사오(발췌) 주즈우 은퇴 진시련 포린 향여 전기(발췌) (마지막 다섯 단락) 홍문 연회 가을 물(발췌) 비공(발췌) 필수 과정 4: 무명 시골에서는 촉으로 가는 길에 오르기가 어렵다. 비파가 비단을 치고, 양귀비가 사랑에 빠졌고, 꽃소리가 느리고, 비가 내리고, 종소리가 울리고, 등왕각 서문에는 가을 소리가 가득하다. 4. 장쑤사범고 중국어는 반드시 고전 한문을 외워야 한다
당신은 고등학생이기 때문에 선생님이 당신에게 암기 과제를 주지 않을 수 없다.
우리는 또한 Jiangsu Education Edition이며, 암기해야 할 고전 한문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수 과정 1: "Qinyuanchun Changsha", "Learning to Learning", "Teacher's Comments" ", "적벽 송시", "베이징" "서산연회 기행기"(중학교 때 이미 배웠으며 마지막 문단을 중심으로)
필수과목 2: "온 더 Six Kingdoms', 'Ade to Afang Palace', 'Niannujiao Chibi Nostalgia', 'Yongyu Le Jingkou Beiguting Nostalgia'
"The Temple of Earth and Me"를 읽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린 다이우가 지아의 저택에 들어갑니다"
필수 3: "다섯 사람의 묘비", 단락 4, 5, "내시의 혼란은 야망을 바꿀 수 없는 신사입니다"… 보통 사람의 부는 나라의 부보다 더 중요하다. "주즈우가 진사를 은거했다", "태종을 훈계하는 10가지 생각", "연백과 임향여의 전기", "은퇴 후 귀국". "... "목을 죽인 친구"
"홍문 연회"를 읽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p>
필수 4 : "지 가족이 Zhuanyu를 공격합니다", "역할 전국 소수의 사람들의", "슈가는 길은 험난하다", "높이 오르다", "비파선", "진세", "양귀비", "꽃을 사랑하는 나비들", "유림종", "Slow Sound", "Teng Prince's Pavilion 서문" 및 "가을 소리에 대한 송시"
필수 5개: "Chen Qing Biao"의 첫 번째 단락, "Xiang Ji Xuan Zhi", 처음 두 곡 "장정이별"의 마지막 2곡입니다.
『인안서』의 명대사 『어부』 전편 “고대인은 부귀하고 유명했지만 그 명성은 멸하지 않았다”… 그리고 현자들은 분노하여 그들이 한 일을 했습니다.", "사람은 모두 죽을 운명입니다...", "란팅 컬렉션 서문" 전체와 "샤오야오유"의 처음 네 단락.
위의 작업은 당연히 손으로 하는 작업인데 채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사에는 암기해야 할 고대 시가 언급되어 있습니다. 직접 확인해보세요. "난저우 6월 열매 환약"이 더 있습니다.
5. 고등학교 1학년 중국어 필수과목 1, 필수과목 2는 시와 한문을 암기해야 함
필수과목 1: "진원춘창사", "비골목" , "캠브리지에게 작별 인사", "진왕 징가 암살자", 섹션 "왕자와 손님은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았을 때 모두 흰색 모자를 쓰고 그를 보냈습니다. 그들이 이수이 강에 도착했을 때 그들의 조상은 고점리가 건물을 세웠고, 징가가 승리의 노래를 불렀고, 군인들은 모두 눈물을 흘리며 흐느껴 울었다. 그리고 물은 차갑습니다. 강한 자는 사라지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그의 깃털 소리가 그의 관대함으로 돌아 왔고 모든 선비들이 눈을 크게 뜨고 손가락 끝을 치켜 세웠습니다. 그러자 형가는 그를 무시하고 쫓아갔습니다. "징가에게 송가"의 필수 과정 2도 있습니다. Tao Yuanming(선생님이 암기하도록 요구): "시집"의 두 시: "Meng", "Plucking Wei", "Li Sao", 세 시: "하비스커스를 모으기 위해 강을 건너기", "Dan Ge Xing", "정원으로 돌아가서 들판에서 생활하기"(1부), "난정 컬렉션 서문" ", "Red Cliff Ode", "보선산 여행"의 세 번째 단락: 그래서 나는 한숨을 쉬었습니다. 고대인들은 생각이 깊기 때문에 하늘과 땅, 산과 강, 풀, 곤충, 물고기, 새와 짐승을 보면서 무언가를 얻었습니다. 관광객이 많을 것이고, 위험하다면 방문객은 적을 것이다. 그러나 세계의 경이로움과 기이함, 기이한 풍경은 위험과 거리에 있는 경우가 많고, 사람들이 거의 찾아오지 않기 때문에 그렇지 않다. 야망이 있으면 도달할 수 없습니다. 야망이 있으면 거기에 머물 수 없습니다. 그러나 힘이 부족하면 도달할 수 없습니다. 야심도 있고 힘도 있지만 게으르지 않고 어둡고 혼란스럽고 보여줄 것이 없어도 도달할 수 없다. 그러나 힘만 있으면 될 수 있다. 남들한테는 비웃음을 당하지만 자기 자신에 대해서는 후회가 있다. 최선을 다했는데도 이루지 못하면 누가 나를 비웃을 수 있겠는가? 나머지는 적립됩니다. 6. 고등학생 한어필수 1차, 2차 필수교과서(장쑤판)에는 어떤 내용을 외워야 할까요?
참 착한 아이야, 격려해주세요! 필수 코스 1 ~ 필수 코스 2 1. *** "친위안 봄? 창사" 독립된 추운 가을, 샹장 강 북쪽, 오렌지 섬 머리.
붉게 물든 수천 개의 산, 온통 녹색으로 물든 숲, 수백 척의 배들이 물살을 위해 경쟁하는 모습을 보세요. 하늘에서는 독수리가 치고, 얕은 곳에서는 물고기가 날고, 하늘에서는 온갖 서리가 자유를 위해 경쟁합니다.
나는 우울하며 스스로에게 묻는다. 광활한 지구의 부침을 주관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나는 영광스러운 과거를 회상하면서 백 쌍의 커플을 데리고 여행을 떠났습니다. Qia는 어리고 전성기인 동급생입니다. 그는 학자이고 에너지가 넘치며 Fang Qiu를 꾸짖습니다.
나라를 가리키며 말에 영감을 주면 그 똥은 수천 가구에서 쓰이게 된다. 물살 한가운데서 물에 부딪혔을 때, 파도가 날아다니는 배를 멈췄다는 사실을 기억하신 적이 있나요? 2. Xunzi의 "배움에 대한 격려" 신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배움은 더 이상 할 수 없는 일입니다.
녹색은 파란색에서 파생되고 녹색은 파란색에서 파생되며 얼음은 물에서 파생되고 물에서 차갑습니다. 나무는 곧고 가운데에 줄이 있어 바퀴 모양이며 곡선이 규칙적이다.
폭력이 있어도 폭력을 휘두르는 것은 더 이상 일어나지 않는 자이다. 그러므로 나무를 줄로 지탱하면 곧고, 쇠를 날카롭게 하면 이로우며, 군자가 지혜를 갖고 날마다 성찰하면 실수하지 않고 행할 수 있느니라.
배운 것을 하루 종일 생각하면 한 순간에 배우는 것만큼 좋지 않고, 높은 곳에 올라서 폭넓은 통찰력을 얻는 것만큼 좋지도 않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움직일 때에는 팔이 펴지지 아니하고 멀리 보이는 것이 바람을 따라 부를 때에는 소리가 빠르지 아니하고 소리가 더 크다.
거짓 말은 발이 없어도 천 리를 갈 수 있고, 거짓 배는 헤엄치지 않고도 수천 리를 갈 수 있지만, 군자는 태어날 때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그는 거짓된 일을 잘합니다. 흙이 쌓이면 산이 되고, 바람과 비가 뒤섞이면 물이 생기고, 좋은 일이 쌓이면 용이 생겨나고, 신은 만족하고, 성스러운 마음을 갖추게 된다. .
그러므로 걸음이 쌓이지 않으면 천 리에 이를 수 없고, 작은 시냇물이 쌓이지 않으면 강이나 바다에 이를 수 없습니다. 말은 한 번의 도약으로 열 걸음을 갈 수 없고, 말은 그 장점을 포기하지 않고는 열 번 탈 수 있다.
인내하면 썩은 나무가 부러지지 않고, 인내하면 금과 돌도 조각될 수 있다. 지렁이는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도 없고, 강한 근육과 뼈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땅을 먹고 지하 세계에서 물을 마십니다.
무릎이 6개이고 집게가 2개인 게는 동굴 안에서 의지할 데가 없는 뱀이나 장어가 아니기에 조바심의 표시다. 3. 한유(Han Yu)의 '스승론'에서는 고대 학자에게는 스승이 있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스승님, 그래서 카르마를 설교하고 배우며 의심을 해결합니다. 사람은 지식을 가지고 태어나지 않았는데 어떻게 혼란에서 벗어날 수 있겠습니까? 혼란스러워서 스승을 따르지 않는다면 그것은 혼란이며 결코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나보다 먼저 태어났다면 나보다 먼저 도를 들었으니 나도 배웠고, 나보다 먼저 태어났다면 나보다 먼저 도를 들었으니 나도 배웠다. 선생님, 어느 해에 제게 태어난 사람이 누구인지 아시나요? 그러므로 높음도 낮음도 없고, 길음도 없고, 도가 있는 곳에 스승도 있습니다.
한숨! 선생님들의 가르침이 이어진 지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혼란을 없애기가 어렵습니다! 고대의 성도들도 남들과 멀리 떨어져 있었고, 아직도 자기들이 스승이냐고 묻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사람들도 성도들과 멀어서 스승에게서 배우기를 부끄러워합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성도에게 유익을 주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을 줍니다.
이래서 성자는 성자이고 바보는 바보인가? 아들을 사랑하면 선생을 택하여 가르치고, 아들을 염려하면 선생을 부끄럽게 여기고 어리둥절하게 되느니라! 책을 가르치고 그 책의 문장을 배우는 소년의 선생님은 자신의 길을 가르치고 혼란을 해결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문장을 어떻게 읽어야 할지 모르겠고, 헷갈리면 이해가 안 되거나, 선생님 탓일 수도 있고, 초등학교 때부터 명쾌함을 본 적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마법과 의사, 음악가와 기술을 겸비한 그는 관상학자라는 사실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학자-관료 집단이 모여서 '스승'이나 '제자'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비웃곤 했습니다.
묻자 “그 해도 비슷하고, 도도 비슷하다. 낮은 자리는 부끄러운 것이고, 높은 관직은 아첨에 가깝다”고 답했다. 선생님의 길은 더 이상 알 수 없습니다.
신사들은 숙련된 주술사, 음악가, 음악가를 경멸하지만 이제 그의 지혜는 그의 손에 닿지 않습니다. 성자는 무상함의 스승이다. 공자는 탄자, 창홍, 항, 노단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담자의 제자들은 공자만큼 지혜롭지는 못했다. 공자는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에는 반드시 나의 스승이 계시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제자가 스승보다 뒤떨어질 필요도 없고, 스승이 스승보다 뛰어나지 않아도 된다. 제자. 도를 배우는 데에는 우선순위가 있고, 예술에는 전문성이 있는 것이 전부입니다. 이씨의 아들 반(桃)은 열일곱 살로 고대 산문을 좋아해 육예(六術)의 모든 고전과 전기를 잘 알고 있었다.
우가기는 고대의 방법을 실천할 수 있었고, 그로부터 배우기 위해 『사설』을 썼다. 4. 소시의 '적벽 송가' 인허 가을 7월, 소자와 그의 손님들은 배를 타고 적벽 아래에서 헤엄쳤습니다.
바람은 천천히 오지만 물은 잔잔하다. 손님에게 술을 들고, 밝은 달에 관한 시를 낭송하고, 우아한 장을 노래합니다.
얼마 전 투우장 사이를 헤매던 달이 동쪽 산 위로 떠올랐다. 강물에는 흰 이슬이 흐르고, 물은 하늘에 닿는다.
갈대 한 그루가 이렇게 되어도 수천 헥타르가 손실을 입는다. 광활함은 바람이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고 바람을 타고 가는 듯하고 설렘은 세상에 홀로 남겨져 불멸의 존재가 되어 불멸로 승천하는 듯하다.
그래서 그들은 술을 마시고 매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배에 맞춰 노래도 따라 불렀습니다. 노래에는 "계수나무 막대기에 난초 노가 덮여 있고, 하늘은 밝고 흐르는 빛을 따라간다.
아련하고 아련하며 하늘의 아름다움을 기대한다. " 구멍 샤오 역을 맡은 손님이 있는데, 그는 노래를 듣고 화음을 맞춘다. 그 소리는 원망하고 감탄하는 것 같으며, 울부짖는 것 같고, 여운은 한 조각의 여운과 같으며, 한적한 계곡에서 춤추고 있다. , 숨은 용, 외로운 배에서 울고 있다.
소자는 깜짝 놀라 똑바로 앉아 손님에게 “왜 그럴까요?”라고 물었다. 손님은 “달과 별이 적고 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간다”고 말했다. 조맹덕(曹孟德)의 시가 아니냐? 하구(夏湖)를 바라보고 동쪽으로 무창(五昌)을 바라보면 산과 강이 가까우며 하늘이 푸르다. 이것이 바로 맹덕이 술을 마시다가 갇힌 것이 아닌가? 강 건너편에서 시를 쓰며, 당신은 평생의 영웅이고, 이제 당신은 안전합니다! Kuang Wu와 Zi는 강에서 낚시를 하고 나무를 치고 물고기와 새우와 어울리고 엘크와 친구가 되었습니다.
< p> 나뭇잎을 몰고 서로에게 속하기 위해 부리를 높이 들고, 하루살이를 드넓은 바다에 보내며, 내 인생의 짧은 순간을 애도합니다. 나는 양쯔강의 무한함을 부러워하며 여행을 떠나고, 남은 생애 동안 밝은 달을 안고 있습니다. 얼마나 예상치 못한 일인지는 모르겠지만 "울려 퍼집니다. 슬픈 바람."소자는 "물과 달도 이렇다는 것을 당신도 알지만, 없어지지 않고 배부르고 약한 사람은 그러하지만 군인은 그러하다. 장수들만큼 강하지 못하다." 변한 것을 보면 천지는 한 순간도 지속될 수 없고, 변하지 않은 것을 보면 나와 사물이 끝이 없는데 어찌 서로 부러워할 수 있겠는가? /p>
내 소유가 아니어서 아무것도 가져갈 수 없지만 강물의 바람과 산의 밝은 달은 귀로 들리고 눈으로 보입니다.
가져가세요. 그것은 한도가 없고 다함이 없는 창조주의 보물이요, 나와 내 아들이 먹는 것이라.” 음식의 핵심이 사라지고, 컵과 접시가 엉망이 됩니다.
우리는 동쪽이 얼마나 하얀지 모르고 베개를 베고 배에 누워있습니다. 5. 소쉰(Su Xun)의 『육국(六國)』 육국은 병사들의 불리함뿐만 아니라 부족한 전투 기술과 진나라에게 뇌물을 주는 불리함으로 인해 멸망했다.
진나라에 뇌물을 주고 그 힘을 잃는 것은 멸망의 길이다. 아니면 여섯 나라가 서로를 잃고 진예를 데려가서 뇌물을 줬다고 할까요? 말했다: 뇌물을 주지 않는 사람은 뇌물을 받으면 강한 지지를 잃고 혼자서는 끝낼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진에게 뇌물을주는 것이 단점입니다! 진나라가 정벌한 것 외에, 소성이든 대성이든 진나라가 얻은 이익은 승리한 것의 백 배였으며, 제후의 죽음은 패한 것의 백 배나 되었다. 그렇다면 진나라의 큰 뜻과 제후들의 큰 고난은 전쟁에 있지 않습니다.
시쥐에의 조상은 서리와 이슬에 노출되어 가시나무를 잘라서 넓은 땅을 갖게 되었습니다. 풀이나 겨자를 버리는 것처럼 후손들은 그것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남에게 주지 않습니다.
오늘은 5개 도시를 자르고, 내일은 10개 도시를 자르고, 밤새 푹 자야 합니다. 그는 주변 지역을 둘러보기 시작했고 진군 병사들이 다시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왕자들의 땅은 제한되어 있고, 진나라를 폭력적으로 침략하려는 욕망은 채워질수록 침략이 더욱 절실해진다. 그러므로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