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진(魏晉) 남북조(南朝代)에는 불교가 처음 전래되었을 때 벽화 속 비선신을 비선신이라고도 불렀다. 나중에 중국에서 불교가 더욱 발전함에 따라 불교의 비행 신과 도교의 비행 불멸자가 예술적 이미지로 서로 합쳐졌습니다. 둔황비신은 둔황석굴에 그려진 비신을 말하며, 후에 중국 둔황벽화예술을 일컫는 특별한 용어가 되었습니다.
공중을 날아 노래, 춤, 향기로운 꽃 등으로 부처님과 보살에게 공양하는 신. 인도는 고대부터 압사라를 날리는 풍습이 유명하여 주요 불교 유물에는 압사라 벽화와 벽조각이 그려져 있는 사례가 많다. 가장 유명한 것 중에는 사르나트 공원과 모라사 박물관에 설법을 가르치는 석가모니의 석상이 있습니다. 동상 바로 뒤에는 두 개의 역동적인 비행 압사라가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저장성 푸퉈시 뤄산에 있는 화우사 옥불전의 세 조각상이다. 배 모양 뒤에는 천상의 옷을 펄럭이는 날아다니는 압사라 조각상도 있다. 불꽃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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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적 이미지
예술적 이미지로 볼 때 둔황비천은 하나의 문화의 예술적 이미지가 아니라 다양한 문화의 복합체이다. 비천의 고향은 인도이지만 둔황 비천은 인도문화, 서부지역 문화, 중원문화의 집대성이다. 인도의 불교 천신과 중국 도교의 날아다니는 압사라, 그리고 서부 지역의 날아다니는 압사라와 중국의 날아다니는 압사라 사이의 오랜 교류와 행사를 통해 하나로 통합된 중국 문화적 특성을 지닌 날아다니는 압사라이다. 중앙 평야.
날개도 없고, 깃털도 없고, 둥근 빛도 없고, 구름 대신 구름에 의지하며, 주로 우아한 옷과 날아다니는 리본을 의지해 하늘을 난다. 둔황 비천은 중국 예술가의 가장 천재적인 창작물이자 세계 미술사에서 기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대의 특징
둔황벽화에 등장하는 날아다니는 압사라는 석굴이 만들어지는 것과 동시에 등장하여 16국을 시작으로 10왕조를 거쳐 계속되었다. 원나라 말기까지 천년이 넘게 걸려 둔황석굴이 완성되면서 사라졌다.
천년이 넘는 이 긴 역사 속에서 왕조의 변화, 정권의 이양, 경제의 발전과 번영, 잦은 한문 교류 등 역사적 상황의 변화로 인해 그리고 서양 문화에 따라 Feitian의 예술적 이미지, 자세 및 예술적 개념이 바뀌었고, 스타일과 취향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시대와 예술가에 따라 Feitian은 다양한 스타일과 특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천년이 넘는 시간 동안 둔황 비천은 독특한 진화와 발전의 역사를 형성해 왔습니다. 그 진화 역사는 일반적으로 둔황 예술 발전 역사 전체와 일치하며 4단계로 구분됩니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페이티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