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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Xuanji Jade Heng—하늘을 숭배하기 위한 Shaohao의 궁극적인 유물

1. Xuanji Yuheng이 고대 천문 관측을 위한 가장 강력한 도구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2. 해점자 서화와 달점자 장희는 왜 모두 소호 가문 출신인가?

3. 황제씨족이 천상신앙권을 독점하는 것이 왜 이리 어려운가?

저작권은 저작자에게 있습니다.

황제씨족은 건목을 이용해 신과의 강한 관계를 증명했고 간신히 시험을 통과했다. 그러나 하나님이 황제씨족의 말만 듣고 다른 사람의 말은 듣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불합리하고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이 시점에서는 모든 클랜이 평등하고 동일한 출발선에 서 있기 때문입니다. 각각 고유한 기술과 트릭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과 황제 일족이 가장 배려심 많고, 소식이 있을 때마다 가장 먼저 통보받는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것 역시 불가능한 일이다. 예를 들어, 동이족 소호국에서는 하나님과 소통하는 것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그들은 황제씨의 자기 선전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신을 찾기 위해 황제씨처럼 그렇게 높은 기둥에 올라갈 필요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천황의 메시지를 받기 위해 기둥을 세우는 것은 분명히 IQ가 너무 낮고 기술이 너무 원시적입니다. 샤오하오 가문은 오래 전에 범용 GPS 위치 확인 시스템을 발명했기 때문에 하늘 위를 어디로 걸어가더라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고대 천문 관측에서 소호 가문의 가장 놀라운 발명품인 "선기 옥 비늘"입니다. [1]

Xuan은 회전할 수 있는 둥근 옥입니다. 그릇. Ji는 둥근 옥구슬이다.

Yuheng은 옥으로 만든 저울입니다.

하늘의 별과 일치하도록 옥판에 작은 틈을 만들기 위해 함께 사용되는 도구 세트입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하늘에 있는 별들의 움직임 패턴을 파악하고 달력을 만들고 계절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복희시대에는 소호씨의 달력이 태호씨의 영향을 많이 받아 사계절을 나타내는 기둥을 세우는 법도 배웠습니다. 그러나 황제씨와는 달리 그들은 천황이 천지세계의 곤륜산에 산다고 믿는다.

샤오하오는 자신이 하늘의 황제이기 때문에 하늘에 머물러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렇다면 하늘의 수많은 찬란한 별들 가운데 어느 것이 천황의 거처일까요? 폴라리스.

태양과 달은 평행하고 별은 움직이고 있습니다. 북극성은 밝지만 밝기 측면에서는 평범한 2등급에 불과하며 '주니어'에 속합니다.

샤오하오 일족은 왜 이곳을 천황의 거주지로 여겼습니까? 해와 달은 눈부시게 빛나면서도 끊임없이 자신의 위치를 ​​빠르게 움직이고 있기 때문이다.

천도를 관찰하던 샤오하오족의 대마법사들은 인간 세상의 주인인 우리들은 열심히 일하지만 결코 열심히 일하지 않고, 결코 게으름을 피우지 않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움직이다.

천황이 천상의 주인인데 어떻게 하루 종일 뛰어다닐 수 있겠습니까? 즉, 매일 밤 자리를 바꾸는 상사는 절대 아니다.

샤오하오는 적도 좌표를 중심으로 한 천문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폴라리스는 중요한 위치 때문에 유명합니다. 그것은 천구의 정북쪽에 위치하며, 지구 축의 거의 정반대에 위치합니다. 지구는 자전축을 중심으로 회전하고 북극성은 지구 자전축의 북쪽 연장선상에 있으므로 밤에 하늘을 바라봐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지구의 자전축이 기울어져 있기 때문에 바로 머리 위가 아닌 북쪽 하늘에 북극성이 보입니다.

그리고 지축이 기울어지는 방향은 1년 내내 변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하늘에서 보는 북극성은 1년 내내 그 위치가 변하지 않고, 지축도 항상 변함이 없습니다. 폴라리스를 가리킨다.

이 기능은 확실히 독특한 상태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산업 시대가 시작되기 전 수천 년 동안 지구상의 사람들은 별빛에 의존하여 길을 찾았습니다.

물론, 분점의 세차 운동으로 인해 북극성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 어떤 별은 아닙니다. 북극성은 지구의 자전축 때문에 주기적으로 천천히 흔들립니다. 따라서 지구 자전축의 북극이 가리키는 하늘의 위치도 변하고 있다.

천문학자들의 계산에 따르면 극별은 약 20,000년에 한 번씩 순환합니다. 현재는 Alpha Ursa Minor이고 AD 14,000년에는 Vega가 될 것입니다.

중국 역사를 보면 3천년 전 주(周)나라에서는 황제별(2)을 북극성으로 삼았고, 수, 당, 송, 원, 명나라에서는 천수를 북극성으로 삼았다. 북극성.

모든 것은 움직이고, 휴식은 일시적이고 상대적이며, 움직임과 변화는 영원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북극성은 또 다른 특징을 갖고 있는데, 바로 인간이 관측할 수 있는 분야에서는 별들이 이를 지키고 있다는 점이다.

고대인들은 춘추시대에 항상 인간사를 하늘의 도에 비유했다.

“군주가 정치를 다스리는 힘은 도덕에서 나온다. 북극성과 마찬가지로 마음 속에 흔들리지 않는 법칙. 자기 자리에 있으면 별들이 그 자리를 둘러쌀 것이다." [3]

그렇다면 Xuanji Yuheng은 언제 어디서나 북극성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밤에?

영국의 유명한 과학자 Joseph Needham은 그의 "중국 과학 기술사"에서 이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 Xuanji 가장자리의 홈이 주요 북극 별자리와 일치하면 진정한 북극입니다. 핍홀 중앙에 자리잡을 예정이며, 숙소 위치도 찾기 쉽습니다.

이 점은 『주백수안경』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실제 천구극은 현기의 중심에 있다.

...북극 지역 중앙에 있는 큰 별을 관찰하고 관찰해야 합니다.

...하지의 자정에 별은 가장 먼 지점까지 남쪽으로 이동합니다.

…동지 자정에 북쪽으로 가장 먼 지점까지 헤엄쳐갑니다.

… 동지 단위 시간(오후 5~7시)에 서쪽으로 가장 먼 지점까지 이동합니다.

같은 날 마오시(오전 5~7시)에는 동쪽으로 가장 먼 지점까지 헤엄쳐 갔다.

Xuanji가 본 북극성의 네 방향입니다. [4]

동이파 소호씨는 천문학에 뛰어나 적어도 신농시대에는 흔들리지 않는 권위를 확립했다.

따라서 황제 왕조가 건국되었을 때 치우는 '당시' 높은 지위를 차지했다.

나중에 치유가 패하고 죽더라도, 아무리 황제 천문력 관장을 조정해도 동이파의 누군가가 그 자리를 대신할 수밖에 없었다.

해를 점치는 시허와 달을 점치는 장희는 둘 다 소호 가문 출신이다. [5]

퇴위 제도

중국 고대 옥 의례용 그릇

조셉 니드햄의 『중국 과학기술사·천문학』에서 선정

옥과 옥이 일체로 결합되어 있다

조셉 니드햄의 『중국 과학기술사·천문학사』를 선택하세요

제사에 사용되는 옥옥. 지금까지 출토된 최초의 옥기품이다. Xinglongwa 사이트에서.

고대에는 땅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었던 콩이 있는데, 이는 땅의 신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는 제사 도구였습니다. 이 옥콩은 양주문화에서 출토된 것입니다. 황제 6대 황제 요제 시대에 그는 소호 가문에 더욱 의존했다.

천문학뿐만 아니라 달력 사계절의 가장 중요하고 고귀한 정부 부서도 모두 샤오하오 가문에 넘겨졌습니다.

그의 아들 단주도 이 직위를 물려받고 싶었지만 야오제에게 거절당했다.

한마디로, 다이아몬드가 없으면 도자기 작업을 시작하지 마십시오.

황제 일족은 확실히 천국에 제사할 수 있는 권리를 완전히 자신들의 손으로 갖고 싶었지만, 수백년의 세월과 많은 농담 끝에 그들은 천문학과 달력이라는 두 과목이 너무 높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술이 확실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샤오하오의 천문학적 지배력은 황제 왕조 말기까지 지속되었다.

거의 천년 동안 황제 왕조를 살펴보면, 황제 왕조에 도전하는 모든 외국 종족은 탄압을 받게 될 것입니다.

황제에게 정복당하고 완전히 정착하지 않은 사람은 없습니다.

오직 샤오하오 가문만이 아무리 노력해도 역대 군주들이 그들을 달래고 이용할 수 있을 뿐입니다.

소호씨족의 지원이 없다면 황제씨족의 하늘 숭배 독점권은 신뢰성이 없습니다. 신권시대에는 모든 종족에게 버림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1] 대문구문화와 용산문화가 모두 존재한다.

즉, 중국은 적어도 6~7천년 전부터 천문관측 기술이 성숙 단계에 진입했다는 것이다.

[2] 고대 별 이름. '하늘의 황제'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Ursa Minor의 베타 별인 Ziweiyuan에 속합니다. 『역사기·천관서』: “중궁의 밝은 별 중 하나인 태의가 항상 거주하고 있다.” 서한 시대 당시 북극 근처의 유일한 밝은 2등성이었다. 당시 태이는 가장 고귀한 신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황제별은 태이의 거주지에 비유됩니다.

[3] 덕으로 다스리는 자는 자기 자리에 살면서 모든 별들의 지지를 받는 베이첸과 같다. ——"공자의 논어·정치를 위하여".

북성은 자위궁에 있는데, 하늘에서 가장 존경받는 별인 북진(Beichen)이라고 불린다. 뉴스타(New Star)와 스카이(Sky)의 허브이기도 합니다. 하늘의 운명은 끝이 없고, 세 개의 빛줄기가 차례로 빛나지만 북극성은 움직이지 않는다. 그러므로 "그 자리에 있으면 별들이 그 위에 아치를 그리게 될 것이다."

——"향완자오를 관찰하다"

[4] "알고 싶다면 북극 피벗, 4개의 극을 회전시키는 것은 하지의 자정에 북극으로 남쪽으로 이동하여 동지의 자정에 태양이 추가되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동지에는 달이, 모택동 시대에는 태양이 추가되면 동쪽 극으로 이동합니다. 이 북극 Xuanji는 동지 때 양극이 이동하는 북쪽 하늘의 중심에서 이동합니다. , 북극의 큰 별이 밧줄을 땅에 끌어당겨 새벽이 뜰 때 다시 볼 수 있기를 바라며 8피트짜리 시계를 설치하고 시계 꼭대기에 묶습니다. 로프의 머리 부분을 다시 땅으로 끌어 당기고 두 끝이 2피트 3인치 떨어져 있으므로 동쪽과 서쪽 끝이 서로 23,000마일 떨어져 있고 동쪽과 서쪽 끝이 정렬된다는 것을 확인합니다.

[5] "황제는 서화에게 해를 설명하라고 명하고, 장의는 달을 설명하라고 했는데... 융성은 이 여섯 가지 기술을 종합하여 썼다." 달력을 조정하다" - "사기·오제기(五帝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