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고기는 명나라 시인이다. 예명은 지디(吉帝)로 창저우(현 장쑤성 쑤저우) 출신이다. 원나라 말기에 오송강(五松河) 가의 청추(靑丘)에 은거하여 자칭 청추자(淸丘子)라 칭하였다. 명나라 초기에 그는 "원나라 역사"를 편찬하기 위해 황실에 들어가라는 명령을 받고 한린 서원에 배정되어 편찬하고 편집했습니다. 홍무 3년(1370년) 주원장(朱源章)이 그를 내무우우(右官)로 임명하려 했으나 거절하고 청추로 돌아가 제자를 가르치고 생계를 꾸렸다. 나중에 주원장(朱源章)은 소주현(蘇州縣) 위관(魏關)의 사건을 이용하여 남경(南京)에서 그를 반토막이 냈다. 고기는 명나라 초기의 유명한 시인으로 양기(楊帝), 장우(張玉), 서비(徐築)와 함께 '오중 4영웅'으로 불렸다. 그의 시는 힘 있고 재능이 있으며, 원나라 말기부터 섬세한 시의 스타일을 바꾸기 시작했다. 나는 시를 배우고 다른 학파의 장점을 활용하며 편집증에 시달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한(汉)나라부터 송(宋)나라까지 모방되었으며, 독립된 양식을 창조하지 못하고 장년에 사망하였다. 사람들의 삶을 반영하는시는 단순하고 진실하며 삶의 풍미가 가득합니다. 고대에 대한 경의를 표하거나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 작품은 더 깊은 감정을 담고 있으며, 스타일은 강렬하고 거침이 없습니다. 시집 "고태시 전집", 수필집 "부자오집", 단어집 "고방집"이 있습니다.
고기는 냉담하고 정직했으며, 그의 사상은 유교에 기초하고 불교와 도교의 영향을 받았다. 그는 공무에 지쳤고 명예와 재산을 부러워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홍무 3년(1370) 가을에 주원장이 그를 내무우장관으로 임명하려 했으나 거절하고 금은보화를 하사받고 돌아왔다. 그가 자신을 풍자하기 위해 시를 썼다고 의심하고 그를 질투하게 되었다. Gao Qi는 Qingqiu로 돌아온 후 가르치고 농사를 지으며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소주성 위관(魏關)이 낡은 통치의 기반을 회복했고, 고기가 이를 위해 『상량문』을 썼다. 옛 정부의 기초가 장세성(張師成)의 궁터였기 때문에 누군가 위관(魏關)을 반역자라고 누명을 씌워 위고기도 연루되어 처형당했다.
가오기는 젊었을 때 시로 유명해 양기(楊吉), 장우(張玉), 서번(徐室)과 함께 오중 4대 명장으로 불렸다. 그의 문학사상은 한, 위, 진, 당나라의 방법을 받아들이고, 고대의 가르침을 받아 가정을 꾸리는 것을 옹호했으며, 다른 사람의 장점을 고려하고 상황을 모방하며 기다려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래야만 자신을 관대하게 여기고 편집증의 단점을 피할 수 있습니다("두안 컬렉션 서문"). 그러나 그는 자신의 가족을 세우려는 목표를 달성하기 전에 전성기에 사망했습니다. 그의 시에는 다양한 체계와 스타일이 있으며, 한(Han), 위(Wei), 진(Jin), 당(Tang)의 다양한 스타일을 연구했으며 모두 모방의 흔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재능이 있고 사려 깊으며 훌륭한 시를 많이 남겼으며 명나라 최고의 시인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고기는 고작 3년 동안 관직을 역임했고 오랫동안 시골에서 살았기 때문에 그의 시 중에는 『소우치기시』, 『어업시』 등 농민의 노동생활을 묘사한 것도 있다. ", "누에 키우는 시", "오리 쏘는 시" "Ci", 벌채의 "Ci", "밀 타작하는 시", "차따기 시", "밭으로 나들이", "농작물 구경하기", 등. 이 시들은 목가적인 삶을 이상화하는 것이 아니라 계급적 착취와 민중의 고통을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다. 예를 들어, "진 지사에게 후저우 송 작별 인사"는 다음과 같이 씁니다. 풀은 광대하고 물은 졸졸 흐릅니다. 윗밭은 황무하고 아랫밭은 비어 있고 가운데 밭에는 밀과 소꼬리가 있지만 수확할 만큼 수확량이 부족합니다. 허우는 뽕나무 아래에서 옥을 흔들러 와서 농이 후저우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들었습니다. 후주의 노래는 침묵으로 끝나고 외로운 마을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 밖에도 "농장에서 후퇴하는 연기노인", "풍구전장을 지나다", "공산산 밤 추월성에 창병이 도착하는 소리를 들음", "대수" 등의 시에서도 농민들의 고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자연재해와 군인의 상황에서. 이 작품은 Gao Qi시의 본질입니다.
가오치의 시 10편 중 9편은 개인적인 열망과 감정에 대한 묘사, 산과 풍경에 대한 여행, 친구들에 대한 반응을 담고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시에는 때때로 지배계급에 대한 풍자가 담겨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곡의 『우관』 제7장은 “길은 원래 곧으나 끝은 위험하다”고 말한다. 술 한 잔이 폐와 간을 떠나 잠시 의심이 생길 것이다. Tian □은 Dou Ying을 제거했고 Zhao Gao는 Li Si를 모함했습니다. 수많은 가짜를 짜내지만 권력의 호의는 재앙의 근본이다. 지배계급 내부의 모순이 드러났다. 또 다른 예는 그가 사임한 후 쓴 "태백삼장"의 세 번째 장입니다. 신풍 주인은 서로를 무시해서는 안 되며, 인간 노예도 봉건 영주의 뼈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그것은 명나라의 누보 부자에 대한 조롱이었습니다. 그러나 고계의 생각은 더욱 복잡했다. 그 역시 황제에 대한 감사와 세상의 은거를 표현하는 시를 많이 썼지만 자신의 계급적 한계를 극복하지 못했다.
가오치의 시에는 예술적 특징이 있다. 우선 그의 시 중에는 사실주의를 옹호하고 풍경을 치밀하게 묘사한 시도 있다. "강과 강은 안개로 이어져 있고 들판은 하얗고 얼음이 가득하다", "새들이 죽은 포플러나무를 쪼아먹고, 벌레들이 낙엽에 매달려 있다", 봄, 닭은 새벽에 밭일을 부른다' 등의 문장은 모두 참신하고 현실감 넘치는 삶의 감각에서 탄생했다. 둘째, 섬세함과 오묘한 매력에 주목하세요. 예를 들어, "운하 파기의 발라드": "운하의 깊이는 10길이고 운하의 너비는 80피트입니다. 운하를 파는 것은 고통스럽지 않으니 불평하지 마십시오. 황하는 한때 천 피트 이상 열렸습니다. Jia Shangshu가 보이지 않습니다. "단 몇 문장 만 끝 부분에서 갑자기 멈춰 사람들에게 깊은 뒷맛을 선사합니다. 셋째, 암시가 많지 않고, 몇 줄의 짧은 시로 민요에 가까운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자정 4시의 노래"의 2부: "빨간 화장이 너무 부주의합니다. 밤에 남호로를 떠났습니다. 배로 돌아갈 수가 없었습니다. 연꽃은 랑하오처럼." 말처럼 명확하고 친절하고 감동적이다. 이 시의 창작은 그가 고향에 살던 시절 하층민과의 긴밀한 접촉과 관련이 있다.
고계의 시는 명나라 시에 폭넓은 영향을 미쳤고, 일부 사람들은 그를 명나라 최고의 시인으로 칭송했다.
가오치(Gao Qi)도 가사를 썼는데, 그 대부분은 내용이 단순하고 감정이 낮았으며 그의 시보다 열등했습니다. 그의 산문은 그다지 독창적이지 않지만 "책 보지제시"라는 기사는 부유한 신사에 맞서 싸우는 용감한 청년의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언어는 간결하고 줄거리는 감동적이다. 그것은 당나라 전설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오 치(Gao Qi)는 많은 시를 썼고 처음에는 2,000개 이상의 시가 포함된 5개의 시집으로 편찬되었으며 나중에는 이를 "푸밍 컬렉션(Fu Ming Collection)"으로 편찬하여 현재 937개의 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경태 원년(1450년), 서용이 유작을 모아 『고태사집』으로 편찬하였고, 현재는 『사부시리즈』로 간행되었으며, 이에 따라 『고태사집』이 복사되었다. . Gao Qi의 시는 "Kou Bang Collection"으로 편집되었으며 그의 텍스트는 "Fu Zao Collection"으로 편집되어 별도로 출판되었습니다.
나중에 그의 기사가 Zhu Yuanzhang의 기분을 상하게 했기 때문에 그는 난징에서 참수당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Gao Qi는 참수를 당해도 죽지 않았지만 Zhu Yuanzhang는 Gao Qi가 참수된 후 직접 감독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피에 손을 담그고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때부터 Zhu Yuanzhang은 매일 밤 악몽을 꾸고 곧 죽었습니다. 푸른 나무와 푸른 시냇물이 어둡고 강이 젖었습니다.
비 온 뒤 새벽에 커튼이 열리고,
잠시 봄이 찾아옵니다.
참고
우: 개울가에 있는 나무들이 무성하고
강 옆에 있는 풀들이 바람에 흔들리고 있습니다.
비 온 뒤 커튼을 열면, 들판의 봄 풍경이 방 안으로 흘러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