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71년 이전 이탈리아는 봉건적 분리주의와 국가 간의 전쟁으로 분열된 상황에 있었고, 외국의 억압과 지배를 받았습니다. 아직 어린 학생이었던 1847년 가을, 고프레도 마멜리는 『이탈리아의 노래』라는 시를 썼으나 나중에 기존의 음악을 활용하여 시를 음악으로 설정하려는 생각을 포기했습니다. 1847년 9월, 애국자인 발레리오 로렌조(Valerio Lorenzo)는 마멜리를 토리노에 있는 자신의 집으로 초대했습니다. 그곳에서 Mameli는 즉시 "이탈리아의 노래"라는 시에 매료되어 음악을 작곡한 제노바 작곡가 Michele Novarro를 만났습니다.
나중에 미켈레는 "피아노를 열고 고프레도의 시를 보면대에 올려놓고 무작위로 연주하면서 꿈틀거리는 손가락으로 불쌍한 악기를 부수었다"고 회상했다. , 그러나 천 개의 멜로디가 계속 떠오르는데, 모두 구절에 맞는 것 같았습니다. 나는 내 자신이 만족스럽지 않아 일어 서서 작곡을 포기했습니다. 그러다가 한동안 발레리오의 집에 머물렀지만 시는 항상 나타났습니다. 나는 이 곤경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모자를 벗고 피아노 앞에 앉아 시의 음악적 모티브를 떠올렸다. 발레리오의 악보대 위에서 점점 더 피아노로 연주했어요. 나는 너무 신나서 피아노 위의 기름 램프까지 넘어뜨렸어요. 마침내 시와 악보가 가득 담긴 그 불쌍한 종이 위에. 마멜리'가 탄생했다. 이렇게 탄생한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