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유의' 부산자 영춘시' 의 시는
역 파빌리온 외부, 다리 옆 근처, 외롭게 꽃이 피었지만, 아무도 주인이 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그날마다 색깔이 서쪽으로 가라앉을 때마다 항상 마음속에 고독한 근심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특히 바람이 불고 비가 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온갖 애를 써서 방두춘을 다투고 싶지 않고, 백화로 질투를 하고 싶다. 영락한 잔재가 진흙으로 변하여 먼지로 갈아서 향기만 여전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원문:
부산자 영매? \ "육상 투어
역 밖에서 다리가 부러져 외롭고 주인이 없다. 이미 황혼에 혼자 근심하고, 더욱 바람과 비가 내리고 있다.
무심코 고생하며 봄을 다투고, 어떤 군방도 질투한다. 진흙으로 흩어져 먼지를 만들고, 향만 구태의연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관련:
당송 문인은 매화의 품격을 존중하여 육조 문인과는 다르다. 그러나 임화정이 쓴' 어두운 향, 소영' 과 같은 명구는 모두 고인과 은자의 감정일 뿐이다. 매화를 빌려 품격을 쓰는 작가들도 있지만, "원래 봄바람이 없었는데, 어떻게 * * *, 해당화가 말했다" 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남송숙태래' 서리천효각 영매' 는 육유사' 무심코 봄을 다투고, 어느 군방도 질투한다' 는 면일 뿐이다. 육유의 친구 진량은 매화시 네 구절을 가지고 있다. "한 송이가 갑자기 먼저 변하고, 백화가 모두 향긋하다. 봄소식을 전하려면, 눈이 묻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 자신이 정치에 대해 선견지명이 있고, 타격을 두려워하지 않고, 정의의 정신을 고수하는 것은 진량 자신의 전체 인격을 표현한 것이다. 육유라는 단어는 실의에 빠진 영웅지사의 거만한 이미지이다. 송대에서는 매화시를 쓰는 데 가장 두드러진 두 편의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