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이 인류를 위해 양보하도록 놔두세요
어쩌면 차를 접기 위해 아이를 깨울 수도 있고, 피하기 위해 추가 비용을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a 다툼은 차 안에 있는 사람들의 편의를 위한 것이었고, 아마도 그녀는 차에서 내려 차 안에 있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실망한 표정을 지을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시스템을 고수하라는 무리한 요구에 직면했습니다. 시스템을 고수하기 위해 그녀는 인류를 소명했습니다.
운전자가 옳은 일을 했다면 교통법규에 이런 걸 추가해야 할까요: 아기가 자고 있는 차는 아기보다 아기 밑에 있는 차가 더 중요하다면 수하물 요금을 내야 합니다. . 그렇다면 사람들은 버스를 타야 할까요, 아니면 짐을 가져가야 할까요? 어떤 종류의 합리적인 시스템이라도 모든 시스템에는 그러한 고려 사항이 더 있어야 하며, 인간 본성에 대한 양보의 여지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에서는 한 주지사가 2달러를 '불법적으로' 받았다가 부패 혐의로 기소된 적이 있다. 공교롭게도 미국의 한 주에서는 코코넛 나무가 실수로 길가에 코코넛을 떨어뜨려 보행자를 다치게 했고, 해당 주의 주지사가 법정에 소송을 제기한 일도 있었습니다. 어떤 나라의 한 노파가 집에 철도를 건설해야 했는데, 이 늙고 연약하고 외로운 노인은 후원도 없고 돈도 없이 엄숙하고 위대한 조국에 호소했지만 실제로 그 노파의 손에 유리한 판결이 내려졌습니다. 대법원! 이러한 예는 읽기에 충격적이며 매우 불합리해 보입니다. 수비수들이 집단적으로 그들을 공격했음에 틀림없지만, 문화대혁명 당시 헌법을 지켰던 류샤오치 주석의 다음과 같은 말을 기억해 보십시오. 나한테 이럴 권리는 없어!"
그렇습니다. 모든 사람의 권리는 평등하며, 권력이나 이익의 크기는 국가의 크기나 사람의 수로 측정되지 않습니다. 권리 자체에는 인류에 대한 확인이 포함됩니다. 소련의 어린이와 여성들이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 감자 한 개밖에 없었을 때 그들은 국가를 위해 자신의 이익을 희생하면서 얼음과 눈 속에 요새를 쌓았습니다. "이것은 잉여 곡물 수집 시스템의 요구 사항입니다. 그리고 인간 본성은 고려되지 않습니다." 대숙청이 국가 안보를 위해 수많은 무고한 영혼을 천국으로 보냈을 때, "나라를 위해 사람들은 합당하게 죽었고, 누구도 눈물을 흘릴 필요가 없었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시스템이 국가나 집단이라는 꼬리표를 달면 인간의 본성을 어디든 몰아갈 수 있을까? ? 아니요! 시스템이 인간의 본성에 어긋난다면 이는 시스템을 개선해야 한다는 뜻일 뿐이다.
글 속 젊은 여성의 접근 방식은 극단적일 수도 있지만, 모든 변화 자체는 먼저 논란을 일으키다가 결국 조화를 이룬다. 그녀는 단순히 경보를 울리고 이러한 인식이 사람들의 마음에 뿌리를 내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이 인류에게 양보하도록 하십시오.
구성에 대한 의견
글에는 명확하고 심오한 목적이 있습니다. 규칙을 엄격히 준수하는 운전자를 비판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시스템이 인간 본성과 충돌할 때 시스템은 "인간 본성을 위해 양보"해야 한다는 점까지 확장됩니다. 자료가 풍부하고 문장 구조가 유연하며 언어가 강력합니다. 세 번째 섹션에서는 시스템이 인간 본성을 위해 양보해야 한다는 점을 설명하기 위해 네 가지 예를 사용하지만 분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수하물 요금 1위안을 지불해야 하는지를 놓고 승객과 버스 운전사는 몇 시간 동안 대치했고, 이 사이 승객들은 경찰에 여러 차례 신고했고, 경찰은 두 차례 출동했고, 버스에 타고 있던 수십 명의 승객들은 강제로 열차를 갈아탔다. 이 뉴스 자료에 직면하여 우리는 글쓰기 관점을 어떻게 확립해야 합니까?
일반적으로 '인과추론'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인간의 행동은 생각에 의해 지배됩니다. 그 사람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는 그 사람이 어떤 행동을 가지고 있는지를 반영하고, 반대로 어떤 행동을 가지고 있는지는 그 사람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반영합니다. 이것을 착상의 출발점으로 삼는다면 물질의 영적인 본질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소재 구성이라는 주제를 검토하는 관점은 독특하지 않다. 등장인물이 여러 명일 경우 각 등장인물을 각도에서 살펴보며, 그 과정에서 그의 행동과 생각의 관계를 파악할 수 있다. 시험.
첫째, 승객의 입장에서.
그녀는 버스 회사의 규정이 불합리하다고 믿었고, 제때에 도움을 받을 수 없었기 때문에 그녀는 경찰에 신고하는 등 믿을 수 없는 행동을 계속했습니다. 그녀를 긍정하는 관점에서 볼 때 원칙을 지키고 개인의 이익을 보호하려는 의도를 가질 수 있습니까? 그녀를 비판하는 관점에서 보면 그 의도는 다음과 같다. 자신의 이기적인 이익 때문에 타인의 이익을 무시할 수는 없다.
둘째, 운전자 입장에서는 회사의 규정을 집행한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으나, 이를 현실에 근거하여 유연하게 대처하지 않아 피할 수 없는 혼란을 초래했다고 볼 수 있다. : 사회적 이익과 경제적 이익이 충돌할 때 사회적 이익이 우선되어야 한다. 사회적 책임감이 있어야 하며, 사람들 사이에 우호와 상조의 정신이 고양되어야 합니다.
셋째, 양측의 관계를 고려해보세요. 전쟁을 벌이는 양측이 서로 이해하고 화해하는 태도로 분쟁을 해결한다면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생각을 세울 수 있습니다. 사람 사이에는 겸손의 정신이 있어야 하며, 관용하는 법을 배우고, 양보하는 법을 배우고, 예의바른 법을 배우고, 남을 배려하는 법을 배우고, 남을 배려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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