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링옥의 인생 처지가 확실히 큰 슬픔이라고 생각한다. 몇 년 동안 장달민의 그늘이 드리워져, 응우옌령옥은 괴로워하며 살았고, 헤어진 후에도 매달 100 위안의 생활비를 지불해야 했고, 나중에는 당계산 같은 위장에 능한 허위인을 만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가식적이더라도 링옥과 같은 사랑이 없는 사람에게도 위로가 있었다.
영화 사업에서 그녀는 의심할 여지없이 강녀였지만, 생활 속에서 그녀는 시종 약한 여자였다. 결국 장달민과의 개혈 소송에서 당계산과의 불륜과 학대, 채초생에 대한 도움은 가망이 없었다. 여론의 유언비어를 퍼뜨리는 데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응우엔 링옥은 이미 사회 전체에서 토론한 노란 뉴스와 타블로이드 소문의 주인공이 되었고, 깃털을 아끼는 응우엔 링옥은 장달민과 당계산에 대한 고소를 남겼다.
링옥 이후 9 년만의 스크린 생애에서 그녀는 사회 각계각층의 수많은 여성 이미지, 농촌 여성, 계집애, 여학생, 여성 작가, 사교꽃, 댄서, 매춘부, 비구니, 거지 등을 포괄하는 다양한 역할을 맡았는데, 이들 인물들은 거의 비극적인 색채를 띠고 있으며, 봉건사회의 억압에 따른 옛 중국 여성의 숙명이기도 하다.
지금 보면 전설이라고 할 수 없다! 청령옥은 민국시대의 한 세대의 영화였지만, 그녀의 영화 대부분이 모두 슬펐다. 어떤 사람들은 청령옥의 몸에 있는' 슬픔' 이 전무후무한, 후무자, 후무자, 후무자, 이는 그녀의 많은 영화작품들 중 대부분이 그녀 자신에게서 비롯된 것이라고 더욱 확신하게 한다. 그러나 영화 소재와 함께 한 박자에 딱 들어맞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내 의견으로는, 그리고 몇 글자는 "사람의 말이 많고, 또한 무섭다" 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