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은 1881 년 저장 사오싱의 한 관료지주의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그가 13 살 때 경성에서 벼슬하던 할아버지가 과거 부정행위로 감옥에 들어갔고, 이후 그의 아버지는 또 장기간 병에 걸려 결국 사망하여 집안이 무너졌다. 가정의 변고는 소년 노신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는 가족의 맏아들이며, 위에는 고아한 어머니가 있고, 밑에는 어린 동생들이 있어서, 그는 어쩔 수 없이 어머니와 함께 생활의 무거운 짐을 짊어져야 했다. 천진하고 활발한 어린 시절이 끝나자 그는 인생의 어려움과 세정의 냉온함을 너무 일찍 체험했다. 그는 늘 의사가 아버지를 위해 처방한 처방전을 들고 약국에 가서 약을 받으러 가서 물건을 들고 전당포에 가서 팔았다. 과거 집안 형편이 좋았을 때 주위 사람들은 부러운 눈으로 그의 이 작은' 공자형' 을 바라보았고, 말에는 친절이 담겨 있었고, 눈빛에는 온기가 드러났다. 하지만 이제 그의 집이 가난해지자 주변 사람들의 태도가 달라졌다. 말은 차갑고, 눈빛은 차갑고, 얼굴에는 경멸의 기색이 역력했다. 주변 사람들의 이런 태도의 변화는 노신의 마음에 남겨진 인상이 너무 깊고, 그의 마음에 대한 타격도 너무 컸기 때문에, 그는 당시 중국, 사람들 사이에 진실한 동정과 사랑이 부족하다고 느끼게 되었다. 사람들은' 권세리안' 으로 사람을 보는 것이다. 돈과 권력이 있는 사람에게는 일종의 태도이고, 돈이 없는 사람에게는 또 다른 태도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몇 년 후 루쉰 (Lu Xun) 은 여전히 매우 침통하게 말했다: "누가 잘 사는 집에서 곤경에 빠졌습니까? 나는이 길에서 세상의 진정한 얼굴을 볼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함성 > 자서 》
가정의 변고와 변고 후의 인생 체험도 노신이 소년 시절부터 하층 인민에게 친해지게 했다. 그의 외할머니 댁은 농촌에 살았는데, 이것은 그로 하여금 농민의 생활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특히 그의 할아버지가 감옥에 들어가기 전후로 그는 어쩔 수 없이 농촌의 친척집에 피난을 가서 오랫동안 농촌에 살았다. 그곳에서 그는 농촌의 아이들과 친구가 되어 그들과 함께 놀고, 함께 노를 젓고, 함께 연극을 보고, 때로는 함께 그들의 집 밭에 가서 콩을 끓여 먹었다. 그들 사이에는 상호 차별과 적의가 없고, 오히려 상호 관심과 우애가 있다. 노신은 평생 농촌 어린이들과의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진실한 관계를 인간간의 가장 아름다운 관계로 생각하며 묘사했다.
당시 일반 독서인은 세 가지 길을 걸었다. 하나는 책을 읽고 벼슬을 하는 길이었다. 벼슬을 하지 않는 사람은 어느 관료의' 막우' 가 될 수도 있고, 처음 두 도로가 통하지 않으면 장사할 수도 있다. 노신이 간 것은 당시 사람들이 가장 업신여겼던 또 다른 길이다:' 양학당' 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당시 중국에서는 일반인이' 영혼을 양놈에게 팔다' 는 비천한 행위로 여겨졌다. 1898 년, 18 세의 노신은 자모가 다방면으로 마련한 은화 8 원을 품고 고향을 떠나 남경수사학당으로 갔다가 난징로 광학당으로 바뀌었다. 이 두 학교는 양무파가 부국 강병을 위해 설립한 것으로 수학 물리 화학 등 자연과학 지식을 전수하는 과정을 개설했다. 그동안 노신은 외국 문학과 사회과학 방면의 저작을 읽고 시야를 넓혔다. 특히 엄복이 번역한 영국인 헉슬리의' 천연론' 은 노신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천연론' 은 다윈의 진화론을 소개하는 저서로, 노신은 현실 세계가 조화와 완벽이 아니라 치열한 경쟁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깨닫게 했다. 한 사람, 한 민족, 생존하려면 발전하려면 자립, 자주성, 자강정신이 있어야 한다. 운명에 휘둘려서는 안 되고 강자의 왕따에도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된다.
노신은 남경로 광학당에서 성적이 우수하여 졸업 후 관비 유학 기회를 얻었다. 1902 년에 그는 일본을 동쪽으로 건너면서 도쿄 홍문학원에서 일본어를 학원하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센다이 의학전문학교에 입학했다. 그의 선택은 의학을 공부하는데, 그의 아버지처럼 돌팔이 의사에게 피해를 입은 환자를 치료하고' 동아병부' 로 비꼬는 중국인의 건강 상태를 개선하려는 것이다. 노신은 의학을 통해 중국인의 각오를 깨우치고 싶었다. 그러나 그의 이런 꿈은 오래 지속되지 않아 혹독한 현실에 의해 산산조각이 났다. 일본에서는 약한 나라 백성인 노신이 군국주의 성향을 가진 일본인의 높은 차별을 자주 받는다.
그들의 눈에는 중국인이 모두' 저능아' 이고, 노신의 해부학 성적은 95 점이며, 그들이 해부 수업을 맡고 있는 교사 후지노 준구랑이 시험 문제를 그에게 누설했다고 의심받았다. 이것은 노신으로 하여금 약한 나라 백성으로서의 슬픔을 깊이 느끼게 했다. 한 번은 수업 전에 방영된 슬라이드 영화에서 노신은 한 중국인이 일본군에 붙잡혀 머리를 죽이는 것을 보았지만, 한 무리의 중국인들은 아무렇지도 않게 옆에 서서 구경을 했다. 노신은 큰 자극을 받았다. 이것은 그로 하여금 정신적인 무감각이 신체상의 허약함보다 더 무섭다는 것을 깨닫게 했다. 중화민족의 세계에서 비극적인 운명을 바꾸려면 무엇보다 모든 중국인의 정신을 바꾸는 것이 우선이고, 중국인의 정신을 잘 바꾸는 것은 문학과 예술이다. 그래서 노신은 의사를 버리고 센다이 의학전문학교를 떠나 도쿄로 돌아가 외국 문학 작품을 번역하고 문학잡지를 기획하고 문장 발표, 문학활동에 종사했다. 당시 그가 친구들과 가장 많이 토론한 것은 중국 국민성에 관한 문제였다. 어떻게 하면 이상적인 인간성인가? 중국 국민성 중 가장 부족한 것은 무엇인가? 그 병의 뿌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런 사고를 통해 노신은 개인의 인생 체험을 중화민족의 운명과 연결시켜 나중에 문학가, 사상가로서의 기본적인 사상의 기초를 다졌다.
일본에서 유학하는 동안 노신은 초보적으로 그의 세계관과 인생관을 형성했지만, 노신의 사상과 감정은 당시 대부분의 중국인들이 이해할 수 없었을 뿐만 아니라, 유일 학생들에게도 광범위한 호응을 얻기가 어려웠다. 그가 번역한 외국 소설은 수십 권밖에 팔 수 없었고, 그가 조직한 문학 잡지도 자금 부족으로 출판되지 못했다. 가계의 어려움으로 노신은 어쩔 수 없이 귀국하여 직위를 도모했다. 1909 년에 그는 일본에서 귀국하여 항저우 저장양급 사범학당 (현재 항저우 고등중학교) 과 사오싱부 중학당에서 교사로 근무했다. 이 시기는 노신 사상이 극도로 고민하는 시기이다. 1911 년 신해혁명도 한때의 흥분을 느꼈지만, 이어 원세카이는 황제, 장훈 회복 등 역사 추극의 끊임없는 상연을 이어갔고, 신해혁명은 중국의 침체 낙후된 현실을 바꾸지 않았다. 사회의 혼란, 민족의 재난, 개인의 혼인생활의 불행은 노신으로 하여금 고민과 억압을 느끼게 했다. 오사운동 이후 그의 억눌린 사상감정이 용암처럼 문학 작품을 통해 맹렬하게 분출되었다. 그때 그는 이미 교육부에서 재직했고 교육부와 함께 베이징으로 이주했다.
1918 년 노신은' 신청년' 잡지에 그의 첫 백화소설' 광인일기' 를 발표했다. 그가' 노신' 이라는 필명으로 문장 발표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광인일기' 도 중국 최초의 현대백화소설이다. 이 소설은 노신이 어린 시절부터 그때까지의 모든 고통스러운 인생 경험과 중화민족의 현대 운명에 대한 모든 고통스러운 사색을 담았다. 그것은' 광인' 의 입을 통해 수천 년 동안 중국 봉건독재의 역사를' 식인' 의 역사로 통렬하게 낙후된 중국 사회에' 여태까지 그래, 그렇지?' 를 보냈다 가혹한 질문, 큰 소리로 외쳤다: "아이들을 구하십시오! 클릭합니다 。
광인일기' 이후 노신은 연이어 단편 소설을 여러 편 발표했고, 나중에' 외침' 이라는 단편 소설집에 편입되어 각각 1923 년과 1926 년에 출판되었다.
노신의 소설 작품 수는 많지 않지만, 의의는 매우 크다. 노신은 사회의 최하층에 시선을 집중시켜 이 하층민들의 일상생활과 정신 상태를 묘사했다. 이것은 노신의 창작 목적과 분리될 수 없는 것이다. 노신은 이렇게 말했다. "나의 취재는 병적 사회의 불행한 사람들 중에서 많이 따온 것인데, 이는 병고를 폭로하고 치료의 주의를 끄는 것을 의미한다." ("남강북동원 내가 어떻게 소설을 만들까") 인생을 표현하고 인생을 개량하는 창작 목적은 공을기, 화로전, 단사형수, 아Q, 진시성, 상림형수, 에고모 등 가장 평범한 사람들의 가장 평범한 비극적인 운명을 주로 묘사하게 했다. 이들은 사회의 최하층에 살고 있으며 주변 사람들의 동정과 연민, 관심과 사랑이 가장 필요하지만 진실한 사랑이 부족했던 당시 중국 사회에서는 모욕과 차별, 냉막, 냉혹함이 주어졌다.
이런 사회는 설마 정상적인 사회인가? 이런 인간관계는 합리적인 인간관계인가? 가장 가슴 아픈 것은, 그들은 사랑이 없는 세상에 살고, 생활의 고통을 받고 있지만, 그들 사이에도 진실한 동정이 부족하고, 같은 종류의 비극적인 운명에 대해 냉막 방관하거나 감상하는 태도를 취하고, 자신보다 더 약한 사람을 괴롭히는 것을 통해 압박을 받고 괴롭힘을 당할 때 쌓인 원한을 털어놓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공을기' 에는 공을기를 악의적으로 조롱하는 블라우스 고객이 있다. "아Q 정전" 에서, 다른 사람들은 아Q 를 업신여기고, 아Q 는 자신보다 더 약한 어린 비구니를 괴롭힌다. 축복' 에서 노진의 마을 사람들은 상림형수의 비극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감상한다. 이 모든 것이 뼈아픈 한기를 느끼게 한다. 노신의 그들에 대한 태도는 "불행을 애도하고, 노여움을 다투지 않는다" 는 것이다. 노신은 그들을 사랑하지만, 그들이 자립, 자주성, 자강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노신은 권세자와 위선자들에 대해 극악무도한 태도를 품고 있다. 공을기' 의 정거인,' 아Q 정전' 의 조태할아버지,' 축복' 의 노사 나리,' 장광등' 의 곽로바,' 이혼' 의 7 대 인물 등은 모두 이런 권세자들의 이미지다. 그들은 권력이 있지만, 타인의 운명에 대해서는 진실한 관심이 없고, 사회의 진보에 대해서는 조금도 열정이 없다. 그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단지 자신의 권세와 지위, 이기심, 위선, 냉혹함, 사회의 진보와 개선을 가로막는 것이다. 비누' 의 사명,' 고노부' 의 고노부는 위선과 위선자들로, 그들은 사회의 도덕에 관심이 있다고 말하지만, 사실 그들 자신은 모두 도덕심이 없는 사람이다.
노신의 소설은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생활을 쓴 것으로, 기이한 이야기도 없고, 매혹적인 줄거리도 없지만, 무궁무진한 예술적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매력은 어디서 오는 것일까요? 사람, 생활에 대한 세심한 묘사, 사람에 대한 내면의 미묘한 심리에 대한 입목 3 분의 1 묘사에서 가져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노신의 소설을 읽을 때, 수시로' 발견의 기쁨' 이 있다. 화면은 평범한 그림이고, 인물은 평범한 인물이지만, 이렇게 평범한 화면과 평범한 인물에 있어서, 언제나 우리가 평소에 알아차리지 못하는 특징을 알아차릴 수 있고, 평소에 알아차리지 못하는 인물의 심리적 활동을 감지할 수 있다. 바로 이런 섬세한 묘사와 입목 3 분의 심리적 묘사로 노신 소설의 예술적 매력이 길수록 더 순한 특징을 갖게 된 것이다. 젊은 시절, 우리는 섭세하지 않았다. 북방의 초중고생들은 이야기에 묘사된 노진 등 강남수향, 삼미서집 등 풍토와 인정에 익숙하지 않고, 인생에 대해 아직 더 많은 체험이 없다. 노신 소설은 전체적으로 우리의 감각세계에 들어선 것이지만, 우리가 느끼는 인물과 화면 속에 도대체 얼마나 풍부한 내포가 숨어 있는지, 우리는 아직 다 느낄 수 없다. 우리 사회의 경험과 함께 서로 다른 생활 화면과 다른 인물의 운명의 다른 의미를 밝히기 위해 노신의 소설 구조는 변화무쌍하다. 거의 한 편의 양식이 있고, 한 편은 한 편의 표기법이 있다. 광인일기' 와' 아Q 정전' 과는 달리' 공을기' 는' 백광' 과는 달리' 고향' 과' 축복' 과는 달리' 고독자' 와' 상처 죽음' 은 다르다. 구조적인 스타일뿐만 아니라 음조 리듬도 다르다. 공을기' 는 그렇게 단순하고 냉엄하며,' 상서' 는 우여곡절과 정이 깊다. 노신의 소설은 소설이자 시이기도 하고, 의경이 깊고, 외냉내열이 있어, 민족 언어를 운용하는 공력이 난로의 순청한 지경에 이르렀다.
"외침", "방황" 을 쓰면서 노신은 산문집 "조화석픽업" 과 산문시집 "들풀" 을 창작했다. 전자는 1928 년에 출판되었고, 후자는 1937 년에 출판되었다. 외침',' 방황하다' 의 소설이 노신의 현실 사회 생활에 대한 냉혹한 묘사라면 잠든 국민을 경계하려는 의도이고,' 조화석 주우기' 의 산문은 노신의 훈훈한 추억이며, 그의 생명을 키운 사람과 사물에 대한 애틋한 그리움이다.
어린 시절 보모장 어머니, 차별받는 환경에서 그에게 진실한 관심을 준 후지노 씨, 평생 울퉁불퉁하고 고독한 옛 친구 범애농, 그에게 무한한 즐거움을 준' 파라쿼트 가든', 그의 호기심을 끄는 민간 연극과 민간 오락 활동 ... 이 모든 것이 이 험악한 세상의 배경에서 밝고 따뜻한 것을 드러내는 것이다. 그들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산문들은 서정, 서술, 의론을 하나로 묶는다. 때로는 잔잔한 항구처럼, 파도가 뒹굴는 바다처럼, 때로는 세차게 흐르는 강물처럼, 때로는 구불구불한 개울처럼, 천자백태처럼 노신의 산문 창작의 예술적 업적을 반영한다. 조화석픽업' 의 명순하고 섬세한 산문과는 달리,' 들풀' 의 산문시는 흐리멍덩하고 기괴하고 환상적인 정취를 띠고 있다. 그들은 한 덩어리의 정서적인 구름처럼 공중에서 빙빙 돌며 여러 가지 예상치 못한 모양을 변화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노신의 내면적 고민은 꿈으로, 초세적 상상력으로,' 들풀' 을 중국 현대주의 문학의 기묘한 송이로 만들었다. 노신은 일찍이 다른 사람에게 "내 철학은 모두 들풀 속에 있다" 고 말했다. 노신의 가장 내면의 정서 경험과 가장 현묘한 철리적 깨달음은 이런 기이한 예술 수단을 통해 전달된다. 노신의 예술적 창의력은 사람을 놀라게 한다.
노신의 창조정신과 창의력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은 그의 잡문을 먼저 밀어야 한다. "잡문" 은 옛날부터 외국 산문에서도 비슷한 예를 찾을 수 있었지만, 중국 현대문화사에서만 노신의 손에' 잡문',' 비수',' 투총' 이 있어야만 독특한 예술적 매력과 거대한 사상적 잠재력을 드러낼 수 있다. 노신의 잡문은 중국 현대문화의' 서사시' 라고 할 수 있는데, 그것은 노신의 일생전투의 업적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노신 그 시대 중국의 사상사와 문화사를 기록했다. 중국 현대 지식인들이 중국 현대 발전에 적응하는 새로운 문화, 새로운 사상을 창조하려고 할 때, 마주치는 것은 다양한 계층, 다양한 인물, 다양한 각도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비방과 공격을 하는 것이다. 노신의 잡문은 바로 이런 고정불변의 전선도, 고정불변의 논적이 없는 사상문화투쟁에서 자연적으로 형성된 것이다. 5 월 4 일부터 노신은 잡문의 형식으로 신문화에 반대하는 각종 논조와 싸우기 시작했지만, 그때 그는 여전히 자각하지 않았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그를' 잡문가' 라고 비웃기 시작했고, 그는 비로소' 잡문' 의 힘을 더욱 명확하게 깨닫고 자각적으로 잡문 창작에 종사하기 시작했다. 노신은 잡문은 "감응된 신경" 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유해한 것에 대해 즉시 반향이나 항쟁을 할 수 있다" 며, 새로운 문화, 새로운 사상의 발전을 위해 낡은 문화, 낡은 사상의 가시덤불 속에서 구불구불한 길을 열어 존재할 수 있게 하고,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게 한다. 노신은 평생' 무덤',' 열풍',' 화개집',' 화개집 속편',' 삼한가집',' 이심집',' 남강북 동원',' 위선자유서',' 준풍월담' 을 썼다 이 15 편의 잡문 집중에서 노신은 획을 다양한 문화현상, 다양한 계층의 다양한 인물들에게 뻗었다. 그중에는 무정한 폭로, 분노의 고발, 날카로운 비판, 신랄한 풍자, 재치 있는 유머, 세밀한 분석, 과결된 논단, 격정적인 표현, 고통스러운 외침, 등이 있었다 현대인의 감정과 정서체험을 자유롭고 대담하게 표현하며 중국 산문의 발전을 위한 더 넓은 길을 열었다. 노신의 잡문이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차지하는 지위는 말살할 수 없다.
노신은 만년에도 소설집' 이야기 신편' (1936 년 출판) 을 완성했다. 이 소설집은 중국 고대 신화, 전설, 역사적 사실에서 취재했지만, 그것은 원래의 이야기에 얽매이지 않고 노신 자신의 이해와 상상을 더했고, 어떤 것은 고금의 교화 작문 수법을 채택하여 고대인과 현대인이 직접적인 대화를 하게 했다.
노신이 이렇게 한 목적은 우리가 현실 인물에 대한 감정과 이해를 통해, 또한 고대 인물에 대한 생생하고 진실한 면모를 통해, 고대 인물에 대한 감정과 이해를 통해 어떤 현실 인물의 진면목을 더 깊이 느끼고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야기 신편' 의 소설을 통해 노신은 실제로 중국의 문화사를 재구조화하여 중화민족의 존재와 발전의 근거를 밝히고 중국 봉건 문인에 의해 성성화된 역사적 인물의 이미지도 재창조했다. 보천' 은 중화민족의' 창세기' 로 여겨질 수 있다. 노신의 관념에서 중화민족의 근본정신을 진정으로 표현한 것은 고성선현과 제왕상이 아니라 중화민족의 여와를 창조한 것이다. 그녀는 중화민족의 생명력의 원천이자 상징이다. 달뛰기' 는 고대 영웅의 비극으로, 9 일을 쏘아 인류를 구했지만, 이기적이고 편협한 세상은 결코 그의 영웅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고 싶지 않고, 단지 그를 이용하여 자신의 이기적이고 편협한 목적을 이루려고 했다. 그는 자신의 학생에게 암암리에 찔려 그의 아내에게 버림받았다. 주검' 은 억압자가 억압자에게 복수하는 주제를 표현했다. 리수'' 비공' 은 중국 고대의 몸소 실천하는 정치인과 사상가들을 칭송했다. 우와 묵은 모두 중화민족의 중추적인 인물이다. 공자, 노자, 장자, 백이, 숙치 같은 역사적 인물들도 노신의 글에서 정말 우습지만 여전히 귀여운 살아있는 인물의 이미지가 되었다. 노신의' 이야기 신편' 은 황당무계한 수법으로 엄숙한 주제를 표현하여 완전히 새로운 역사 소설의 표기법을 세웠다.
노신은 단편 소설, 산문, 산문시, 역사소설, 잡문의 각종 창작에서 모두 자신의 새로운 창조를 가지고 있다. 그의 일생은 중화민족의 생존과 발전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일생으로, 그는 자신의 필치로 사회 정의를 견지하고, 강권에 반항하며, 청년을 보호하고, 신생력을 키웠다. 앞서 그는 청년학생들의 정의투쟁을 열렬히 지지하며, 단기서 집행 정부가 학생운동을 진압하고' 삼일팔' 참사를 만든 죄악행위를 폭로하고' 유와 진군 기억' 등 감동적인 문장 시리즈를 적었다. 후기에 그는 국민당 정부의 * * * 산당인과 진보청년에 대한 피비린내 나는 진압에 반대하며 좌익작가연맹과 중국 민권보장동맹에 참여해' 잊기 위한 기억' 등 정의롭고 정의로운 문장 시리즈를 썼다. "노신의 뼈는 가장 단단하다. 그는 조금도 노안이나 미골이 없다. 이것은 식민지 반식민지 인민의 가장 소중한 성격이다." (마오 쩌둥: "새로운 민주주의 이론")
1936 년 10 월 19 일 노신은 상해에서 사망했다. 수천 명의 일반인들이 자동으로 그를 배웅하러 왔고, 그의 영령에 깃발이 덮여 있었는데, 그 위에는' 민족혼'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었다.
생전에 그는 유언을 했다. "하나, 장례 때문에 어떤 돈도 받을 수 없지만, 친구의 경우는 그렇지 않다. 둘째, 빨리 수렴하고, 묻고, 넘어진다. 셋째, 기념에 관한 어떤 일도 하지 마라. 넷째, 나를 잊고 자신의 생활을 관리한다. 그렇지 않다면, 그것은 정말 멍청한 벌레다. 다섯째, 아이가 자라서 재능이 없다면 작은 일을 찾아 살 수 있고, 공문학가나 미술가가 되어서는 안 된다. 여섯째, 다른 사람이 너에게 약속한 것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마라. 일곱째, 다른 사람의 이빨을 손상시키지만 보복에 반대하고 관용을 주장하는 사람은 절대로 그와 접근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 셰익스피어는 이렇게 말합니다. "한 사람의 임종 유언은 마치 깊은 음악처럼 자연스럽게 주의를 끄는 힘이 있다."
노신의 일생의 저서와 번역은 거의 천만 자에 육박하는데, 그중에는 잡문집 ***16 권이 있다.
그중' 소년 윤토' 라는 글은 인교판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6 학년 상권에 선출되고,' 소년 윤토' 는 노신의 소설' 고향' 에서 뽑혔다.
백초원과 삼미서집',' 아장과 산해경',' 눈',' 후지노 씨' 등이 중학교 교판 국어 교과서
로 선정됐다1918 년부터' 광인일기',' 아Q 정전',' 약',' 고향' 등 소설의 명편을 연이어 발표했고, 이후 수입소설집' 외침' 을 발표했다.
사오싱에서는 주가가 망족으로 간주되고, 벼슬을 하고, 관직을 하고, 인사의 번식만으로는 상당히 볼 만하다. 그래서 노신이 태어났을 때, 주가는 이미 세 군데를 갈라서 서로 보살펴 주었는데, 엄연히 대갓집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노신의 할아버지 저우 () 는 한림 () 출신으로 강서 () 의 한 현 () 의 행정 () 현인 나리 () 를 한 적이 있었는데, 후에 북경에 가서 내각 중서가 되어 표준 경관이 되었다. 사오싱시는 결코 크지 않다. 주개부처럼 한림이면서 경관으로 일하는 사람은 당연히 일반 시민의 경외심을 얻을 수 있다. 주가의 그 흠점' 한림' 의 편액이 주가의 특수한 지위를 분명하게 선포하고 있다. 노신은 정말 운이 좋다. 그의 인생 장거리 출발점은 이런 곳에서 낙원에서 상당히 가까워 보이는 곳에 설치되었다.
이로 인해 노신은 일련의 가난한 가정의 아이들이 즐길 수 없는 조건을 얻게 되었다. 집 40 ~ 50 무 논밭, 즉 저우 지푸가 베이징에서 한 푼의 돈을 송금하지 않고 돌아오는 것이다. 일상의 생계는 항상 넉넉하다. 가난을 그의 곁에서 멀리 쫓아낼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주가는 독서를 중시하고, 주개율은 손자들이 함께 한림을 따게 하고, 문에' 조손 부자형제 숙조카 한림' 이라는 현판이 걸려 있는 야망까지 있었다. 그런 서향가의 분위기는 당연히 상당히 짙다. 노신의 집에는' 13 경서' 와' 사사' 에서 두 개의 큰 책상자가 있다. 심지어 삼국연의' 와' 봉신목록' 같은 소설도 빽빽하게 쌓여 있다. 자기 집에는 책이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친척들 중에서도 장서가 매우 풍부할 뿐만 아니라, 무미건조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정경서뿐 아니라,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게 하는 재미있는 책들도 많이 있다. 삽화가 그려져 있는' 화경' 에서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한 번, 한 친척은 노신이 잡서가 가득한 오두막에 가서 자유롭게 뒤져볼 수 있도록 허락해 주었는데, 그가 그 방문을 밀어내는 순간, 얼굴 표정이 얼마나 놀라울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6 살 때부터 노신은 책을 읽기 시작했고, 먼저 본가의 친척들과 함께 공부했고, 나중에는 사오싱성에서 가장 유명한 삼미서집으로 보내 경서,' 논어',' 맹자' 를 읽게 되었다. 심지어 오래되고 이해하기 어려운 훈고서' 아직음' 도 서당의 지도하에 한 번 읽었다. 당연히, 그에게 이렇게 책을 읽는 것이 즐겁다고 생각하지는 않겠지만, 한 아이가 태어나서 먹고 입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또 서향문의 훈도를 받고, 박학한 선생님의 지시를 받고, 매일 책을 읽을 수 있고, 세뱃돈으로 좋아하는 책을 사서 읽을 수 있다는 것은 그 시대의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조건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국은 가부장권을 중시하는 나라로, 단독으로 그런 난폭하고 독단적이며 자식을 사산으로 여기는 부모이다. 당신은 다시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만약 이런 부모를 만난다면, 당신의 어린 시절은 여전히 암담하게 망가질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노신의 운은 어떻습니까? Zhou Jiefu 는 심술 궂은 성격에도 불구하고 때로는 아이들을 때리고 싶어하지만 Lu Xun 에게 독서를 가르치는 데는 상당히 열려있었습니다. 그 당시, 일반 가족의 아이, kaimeng 항상 직접 4 권의 책을 읽고, 6 살짜리 아이를 매일 "공부 하 고 공부" 라고, 그가 얼마나 비참 하 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Zhou Jiefu 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는 Lu Xun 에게 먼저 역사를 읽도록 요청했습니다. "Guanliao" 부터 시작하여 "노래 책" 과 "서쪽으로의 여행" 이 차례로 진행됩니다. 아이들은 더 관심있는 책입니다. 당시를 읽더라도 백거이의 비교적 얕고 곧은 시를 먼저 고른 다음 이백과 두보를 다시 읽으면 노신의 개몽의 고민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할머니는 특히 그를 사랑하셨다. 여름날 밤마다 노신을 계수나무 아래의 작은 판자 탁자 위에 눕히고, 파초 부채를 흔들며, 습습습습한 찬바람에 그에게 이야기를 들려주셨다. 어떤 고양이가 호랑이의 사부냐, 허선이가 백뱀을 구했는가, 노신이 만년까지 그때의 흥취와 쾌적함을 또렷이 기억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노신의 아버지 주백이는 표정이 진지하지만 할아버지보다 더 온화하다. 그의 과외는 비록 엄하지만, 여태껏 어린아이를 때린 적이 없다. 노신은' 조화석픽업' 의 그' 오창회' 에서, 바로 어린 노신처럼 즐거운 순간에 하필 그에게 책을 외우라고 강요한 적이 있다. 그러나 실제로 주백이는 평소 아들들의 독서에 대한 감독이 그리 빡빡하지 않다. 일상적인 징계에서는 더욱 관용적이다.
일단 루쉰 (Lu Xun) 과 그의 동생이 비밀리에 "화경 (Huajing)" 을 사서 Zhou Boyi 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그들은 두려워하고 절망적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유휴 책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아이들이 보지 못하게합니다. "아, 이런, 이번에는 압수해야합니다!" 예기치 않게, 저우 보 (Zhou Boyi) 는 몇 페이지를 넘기고, 소리 없이 그들에게 돌려 주었고, 그들을 기쁘게 했다. 그 이후로 대담하게 한가한 책을 사고, 더 이상 조마조마할 필요가 없다. 마치 도둑이 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머니 루이에 관해서는, 그에 대한 사랑은 말할 것도 없고, 몇몇 아이들 중에서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노신이다. 인정으로 볼 때, 부모는 늘 자식을 사랑하지만, 중국인의 조상이 물려받은 나쁜 습관 때문에 이런 부모의 사랑은 결국 어린 마음에 대한 혹독한 파괴로 진화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물론 노신은 이런 파괴를 당한 적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다. 그는 나중에' 오회가 날뛴다' 를 쓸 것이다. 이는 내면에도 깊은 상처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그는 상당히 운이 좋았습니다. 적어도 어린 시절에는 항상 온화하고 너그러운 어른들의 사랑 속에 목욕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운명언) 노신은 일찍이' 들풀' 에서 그가 어렸을 때 발생한 일에 대해 한 편 썼는데, 이 문장 이름은' 연' 이고, 중학교 7 학년 상권에는 이 문장 선택이 있다.
주해영의 눈에는 노신과 허광평
아마도 정치적 필요 때문에 오랜 시간 동안 아버지의 이미지가' 횡미냉쌍' 으로 빚어진 것 같은데, 마치 눈썹을 가리지 않으면 진정한 노신, 사회가 필요로 하는 노신이 아닌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치명언) 확실히 노신은 애증이 분명하지만, 노신이 일반인의 감정도 없고, 그의 온화하고 자애로운 면도 없다는 뜻은 아니다. 나는 나중에 삼촌에게 주건인에게 여러 번 물었다. "우리 아버지가 화를 내는 모습을 본 적이 있나요?" " 그는 한번도 없었다고 말했다. 제 눈에는 어머니와 아버지 사이의 감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선생님에 대한 학생들의 숭상심과 부부 간의 사랑과 도움입니다. 우리 어머니는 그녀가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아버지가 많은 일을 하도록 도와주셨고, 원고를 베껴 쓰고, 편지를 보내고, 포장하는 등등을 도와주셨다. 어머니가 아버지를 부르는 것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 기억에도 그녀가 멀리서 아버지를 외치는 인상이 없다. 다만 일이 있으면 아버지 앞에 가서 물을 마시거나 체온을 재야 할지, 약을 먹어야 할지 묻는 것은 자연스러운 헤드업 상태이다.
어머니는 아버지의 푸른 잎으로 아버지를 위해 많은 일을 하셨고, 어머니는 그 당시에도 재능 있는 여성이었다. 어머니는 나중에 아버지에게도 언급했고, 일하러 나가고 싶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는 듣고 펜을 내려놓고 한숨을 쉬셨다. "그럼 네가 나가면 또 내 원래의 삶을 살게 될 거야." 그래서 어머니는 원래의 생각을 포기했다. 나는 노신이 지난 10 년 동안 그렇게 많은 전세 작품을 창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중에서도 어머니의 희생이 있다. 가르치러 나가고 싶어 하는 어머니의 마음도 모순되지만, 그녀는 자신의 희생으로 아버지의 창작의 최고봉에 맞바꾸는 것이 모든 것을 바칠 가치가 있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노신은 용모가 평범하고 짙은 눈썹에 눈이 크고 눈빛이 약간 깊다. 두꺼운 콧수염에 머리카락이 가지런히 숙성되어 꽤 변덕스럽다. 얼굴형이 단정하고 유머러스하다. 사진 속 노신은 매우 진지하지만, 실제 노신은 웃음을 좋아해서, 때때로 웃으면 담뱃대를 들 수 없다.
횡미냉대 천부의 손가락과 고개 숙여 어린이 (R) 자식 소: 적에게 결코 굴복하지 않고 인민대중에게 소처럼 기꺼이 굴복하는 것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횡미, 성난 눈으로 바라보는 모습, 분노와 경멸을 표시하다. 차갑게 대하고 푸대접하다. 천부의 뜻은 많은 사람들의 비난이다. 어본' 한서 왕가전'' 천인의 손가락' 은 적의 비난을 비유한다. 머리를 숙이고 고개를 숙여 귀를 기울이는 모습을 표시하다. 예, 합니다. 유자, 어린이. Ruzi 소, 봄과 가을 기간 qijinggong 는 아들이 실수로 넘어질 때, qijinggong 의 치아 끊기 (shé) 를 걸어 보자, 땅 에 소 를 등반 척, 아들과 놀아. 그래서 바오 Zi 는 말했다: "ru 는 ruzi 암소를 위해 그 이빨을 접는 것을 잊었습니까? 클릭합니다 제경공을' 유자우' 라고 부른다. 이곳은 인민 대중의 소를 비유한다. 이것은 노신의 자조 중의 시구이다. 시 전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Huagai 를 운송하고 싶은 것은 무엇입니까? 감히 뒤집을 수 없습니다. 이미 만났습니다. 낡은 모자가 얼굴을 가리고 번화가를 지나고, 배가 새어 술을 싣고 범람하다. 횡미냉은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는다. 작은 건물에 숨어서 통일되어 겨울여름과 춘추를 관리한다. " 또한, 천부는 천부의 손가락이고, 천부는 인민의 공적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천부, 천부, 천부, 천부, 천부, 천부, 천부)
자조
중국 뚜껑을 운송하고 싶은 것은 무엇입니까?
감히 몸을 돌리지 못하고 이미 만났다.
낡은 모자가 얼굴을 가리고 번화가,
배탈이 나서 술이 유유히 흐른다.
횡미냉대 천부손가락,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다.
작은 건물에 숨어서 통일되다,
그의 겨울여름과 춘추
를 관리하다횡미냉은 천부의 손가락에 대고, 머리를 숙이고 유자우
노신 선생은 일찍이 "눈썹이 추악하고 천부에게 고개를 숙이고 유자우로 엎드려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노신 선생의 지향이자 노신 선생의 입장이다. 동시에, 이것은 우리 현재 사람들의 지향과 입장이 되어야 한다. 인민 앞에서 우리가 증오해야 할 것은 반동파, 관료자산계급 반혁명, 여전히 인민의 권력을 장악하고 있는 탐관오리들이다 두렵지 않아요. 우리는 눈으로 갚아야 한다. 우리 국민을 대하면, 우리는' 유자' 처럼 그들을 위해' 소' \' 말' 을 해야 한다. 성실하고 성실하게 국민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우리는 미워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