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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해요! ! 다윈에 대한 교회의 억압 때문이었는가, 아니면 진화론을 대하는 태도 때문이었는가?

과학에 대한 신학의 공격 3부작

과학의 근본적인 목적은 확실히 신학과 신을 위한 것이 아니라 과학의 발견이 우리에게 준 것입니다. 기독교 교리의 영향은 종종 파괴적입니다. 과학이 진리를 밝혀냄에 따라 이러한 근본적인 타격에 직면하면 교회는 당연히 이를 가만 두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역사와 현실에서 과학에 대한 신학적 공격의 장면이 있어왔습니다.

과학에 대한 신학의 공격은 일반적으로 세 단계로 나뉜다.

1. 새로운 과학적 발견에 반대하기 위해 일반적인 의미에서 성경 구절과 진술을 인용합니다. 기독교 신학의 오만함 때문에 교회와 신학자들은 최근에 나온 주요 과학적 발견을 종종 무시하게 됩니다. 아마도 이러한 발견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기 때문일 수도 있고, 명백히 교리적으로 해롭지 않아 신학적인 관심을 받을 가치가 없어 보이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신학자들은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데 시간을 투자하더라도 성경의 말씀을 문자 그대로 사용하더라도 이러한 과학적 사기를 완전히 반박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교회는 종종 과학의 힘과 과학적 발견이 교리에 미치는 파괴적인 힘을 과소평가하므로 필연적으로 두 번째 단계가 도래합니다.

2. 과학에 맞서기 위해 신학의 위대한 교리와 사상을 활용하십시오. 이 단계에서 새로운 과학이론은 점점 더 많은 증거에 의해 뒷받침되고 있으며, 신학에 대한 영향은 물론 교리의 기초마저 흔들리는 일이 임박해 점차 일반 대중의 공감과 지지를 얻어 거침없는 기세를 보이고 있다. 그제서야 교회는 이 과학적 "이단"을 요람에서 목졸라 죽이기 위해 강력한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이 실수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권위 있는 신학자들을 파견하여 다양한 신학 교리의 카츄샤 로켓 발사기를 설치하고 떠오르는 새로운 교리에 대한 공격을 시작했습니다. 과학 이론을 차례로 공격합니다. 그러나 자연을 탐구하려는 인간의 원동력에 힘입어 종교와 세속주의의 압력을 이겨내고 과학적 진리는 다이아몬드처럼 점점 더 빛나고 진정으로 성숙해집니다. 이때 어떤 주요하고 유명한 신학적 교리나 권위도 과학이론이 발산하는 단순한 광채 앞에서 무기력하게 자신의 하찮은 점들을 드러낼 수밖에 없으며 제3의 단계로 진입하기 위해 애쓰게 된다.

3. 성경과 과학적으로 입증된 사실을 매우 터무니없는 방식으로 조화시키려는 시도입니다. 이제 교회와 신학자들은 어찌할 바를 모르고 멸시와 욕설과 탄압과 저주와 싸움이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성숙한 과학 이론은 이미 더 많은 과학적 탐구를 안내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성경을 사용하여 저주하는 것은 쓸모가 없으며, 계속해서 신학적인 주장을 사용하여 그것을 옹호하는 것은 약하고 어리석은 일입니다. 기독교회 역시 '평화가 가장 소중하다'는 중국 조상들의 모토를 이해하고 있기에 올리브 가지를 뻗고 과학에서 평화를 구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결국 교회는 고귀한 하나님으로서의 위엄을 놓지 못하고, 평화를 위한 호소는 마치 '모집'처럼 보일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신학자들은 깃펜을 내려놓고 라면 같은 마법을 사용하여 곰팡이 핀 경전을 상하좌우로 뒤집으면서 이 새로운 과학적 발견이 오래전 성경에 예시되어 있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하나, 둘, 셋 등등을 보세요. 교회와 교황은 생명을 구하는 지푸라기를 잡은 뒤, 하나님의 영감을 받아 다시 한 번 하나님의 영광을 보여준 과학자들에게 감사하다고 거만하게 선언했다.

이 시점에서 신학의 타협과 실패는 과학적 진리의 승리를 선언했다.

“초창기 천문학과 지질학부터 진화론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세계 이해의 역사와 현실을 살펴보면 이 신학과 과학의 3부작은 여러 번 반복되어 왔다. 과연 어떤 이론적 체계와 이를 둘러싼 조직, 인물들이 이런 3부작을 연출하고 공연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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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지적 서구인은 이신론자 또는 불가지론자입니다. 엥겔스는 그들을 "수줍은" 유물론자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볼테르처럼 그렇지 않았습니다. 무신론자가 아니라 평생 동안 다양한 종교적 신념에 대한 관용을 옹호하고 종교적 편견과 투쟁했던 이신론자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인간의 정욕과 악을 억제하는 수단으로서 종교가 필수 불가결하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신이 없더라도 신은 창조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창조주에 대해서는 인간의 합리성을 이용하여 실제로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창조주가 너무 훌륭해서 이해하기 어렵고 어떤 단서도 없이는 이해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적어도 현재로서는 인간의 이성을 사용하는 창조자는 실제로 반증할 수 없습니다. 즉, 그것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그러한 창조자가 있어야 세상이 더욱 합리적이 될 것이라는 증거가 많이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의 창조자를 마주할 때 우리 인간의 이성은 자신의 행동 중 하나를 큰 확률로 '알고' 있다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모릅니다.

추론되는 동작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것을 생성했을 수도 있습니다.

몇 살인지, 어떻게 생겼는지, 남자인지 여자인지, 무슨 말을 했는지, 창작물을 갖고 노는 것 외에 무엇을 했는지 우리는 전혀 모릅니다!

이것이 철학적 불가지론의 진정한 기원이다!

우리는 존재의 가능한 이유를 인식할 수 없기 때문에 불가지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 기독교 성경에서 소위 말하는 참되고 살아 계시며 전능하신 하나님은 전능하시고 선하시며 무한한 능력을 갖고 모든 도덕을 담당하시는 하나님입니다. 시작과 끝이 있으며 책 전체의 언어는 전혀 존재할 수 없습니다. 창조주라는 이, 하하, 인간의 합리성으로 따져보면 그야말로 0이다.

말하지 않았다면 모든 것이 괜찮았을 텐데, 땅에 내려와서 말하고 행하는 것은 분명히 거짓입니다. 그것은 이미 철학에서 존재 상태는 더 이상 무의미하지 않으며 우리의 합리성의 시험에 직면해야 합니다.

요약: 입증할 수 있는 것은 기독교 성경에 나오는 하나님은 절대 존재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은밀히 감춰져 말씀도 없고 일도 하지 않으시는 창조주가 계신지 없는지 알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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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사람에 대하여 거짓 증거하지 말라

——"성경·신명기"

< 피>- ---------------------------------- ---

사이비 과학에 대한 나의 불화는 1994년의 어느 날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인터넷 최초의 중국 포럼인 ACT로 약칭되는 뉴스 그룹이 전성기를 누리고 있었고 나는 거의 매일 거기에 기사를 올렸습니다. ACT는 당시 전 세계에서 수만 명의 중국 학생들을 끌어모아 읽었습니다. 당연히 기독교 선교사들은 이러한 선전 입장을 버리지 않았으며, 그곳에서는 종종 선교 기사를 볼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ACT 독자들과 마찬가지로 나는 그러한 선교적 기사를 읽지 않습니다. 그런데 그날 누군가가 "Weiyan"이 서명한 "과학과 신앙"이라는 책을 게시했습니다. 나는 그것이 과학 철학에 관한 작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책 서두의 한 단락은 이미 나를 놀라게 했다. “다윈은 초기에 진화론을 적극적으로 주창하여 진화론의 창시자로 여겨졌다. 그러나 말년에 그는 회개하고 열렬한 신자가 되었다. 크리스천은 자신의 그럴듯한 진화론을 깊이 확신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직업적, 개인적 관심으로 인해 다윈의 삶과 사상을 꽤 잘 알고 있습니다. 현대 생물학의 아버지가 이렇게 욕을 먹는 것을 보니 더 이상 침묵할 수가 없습니다. 이것이 내가 사이비과학, 특히 창조론과의 만남의 시작이었습니다.

당시 나는 다윈이 말년에 진화론을 포기하고 기독교로 개종했다는 주장이 거짓말임을 입증하기 위해 증거를 인용했고, 웨이옌의 진화론에 대한 다른 공격을 반박하기 시작했다. 책에서 하나씩 진화의 과정을 설명합니다. 나의 비판은 웨이옌(그는 로스앤젤레스에 거주하는 중국 선교사이고 인터넷 서핑을 하지 않는다)에게 전달되었다. 나의 비판에 대해 웨이옌은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지 않았지만 다윈의 고백을 심도 있게 조사하겠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그는 "열린 마음과 타인에 대한 배려"를 보여주기 위해 이 글을 즉각 삭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후자도 거짓말이다. "과학과 신앙"이라는 책의 후속 판(1995년 "Journal of Yenching Theological Seminary" 제2호에 "의학 과학자가 본 하나님"이라는 제목으로 출판된 책 포함)과 현재 전자 버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중국 기독교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구절은 여전히 ​​단어 그대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 거짓말은 기독교 선전에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등장합니다.

예를 들어, 국내 기독교인들 사이에서 꽤 영향력이 크다고 하는 광저우 선교사 린시안오(Lin Xian'ao)가 쓴 책 '성경과 과학'에는 다윈을 '기독교 과학자'로 꼽으며 "그는 영국인이다. 그는 진화론의 창시자였지만 죽기 전에 신부에게 "나는 내 삶의 이론을 되찾고 싶다"고 말했다. 대학생들에게 당신의 이론을 알리십시오." 그런 다음 그는 목사님에게 말했습니다: "저를 위해 기도해 주시고 하나님께 제 죄를 용서해 주시기를 구하십시오." 그래서 그는 그리스도를 영접한 후 죽었습니다. 책은 다음과 같은 말로 끝납니다. '인생은 훌륭하고 위대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창조주께서 원래 한 마리 또는 여러 마리의 동물에게 주신 생명입니다.' 다윈의 학생들이여, 여러분의 선생님은 그리스도를 받아들였지만 여전히 그가 되찾고 싶은 것을 노래하고 싶어합니다. 그는 자서전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 본래의 생명은 창조의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된다.” “최고의 원인이 없으면 우주는 존재할 수 없다.” “나는 평생 아무것도 해본 적이 없다.” >

무신론을 살았으며 하나님의 존재에 반대했다. 결국 그는 진화론이 단지 젊었을 때의 환상에 불과했음을 인정했다."

'다윈의 자서전'에 나오는 말을 포함해 이 모든 것은 모두 날조된 것이다. 다윈이 자서전에서 기독교를 어떻게 평가했는지는 나중에 자세히 논의할 것입니다. 해외 종교 단체인 복음주의 증인 협회(Evangelical Witness Association)는 "중국과 해외의 신자들과 구도자들을 대상으로 한" 선전 자료를 대량으로 출판 및 배포했으며 "다윈이 마침내 하나님을 믿었습니다"라는 기사도 있는데 이는 더욱 심각합니다. : "다윈은 자신의 이론을 증명하기 위해 인간과 원숭이 중에서 동물을 찾고 싶었기 때문에 1831년부터 1836년까지 HMS 하운드호를 타고 세계일주를 했으며, 이후 자신이 지나간 곳들을 보고했다. , 뉴질랜드는 가장 어둡다. 거기에는 옷도 신발도 없는 사람들, 나무에 둥지를 틀고 사는 사람들, 어린아이를 죽이고 제사를 지내는 사람들, 우상을 숭배하는 사람들, 여자들의 피비린내 나는 싸움을 무시하는 사람, 사기, 술, 음행 등의 나쁜 습관 등이 너무 많아 열거할 수 없을 것이라고 그는 예측했다. 사람들이 오늘날의 모습이 되려면 2000년 동안 진화해야 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가 두 번째로 그곳을 지나갔을 때 사람들은 이미 집을 짓고 창문을 설치했으며, 그는 자신이 만든 교리가 순진하고 틀렸다는 사실을 부끄러워하여 많은 돈을 들여 성경을 많이 사서 현지인들에게 나누어 주겠다고 말했습니다. 궁극적인 원인이 없으면 우주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다윈의 자서전 참조) 호퍼 부인은 다윈 씨와의 만남을 녹음했습니다. 그녀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다윈은 말년에 그가 보라색 잠옷을 입고 누워 있는 것을 자주 보았습니다. 침대 머리맡에는 몸을 지탱할 베개가 놓여 있었습니다. 그는 손에 성경을 들고 손가락이 계속 경련을 일으키며 슬픈 얼굴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생각을 생각하지 말라.”, 그것은 들불처럼 번져 많은 사람들의 믿음을 얻었습니다. 그는 한숨을 쉬며 하나님의 거룩하심과 성경의 위대함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거의 30년 동안 별장을 운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들에게 성경을 설명해 주셔야 합니다. 내일 오후에는 하인, 소작인, 이웃을 그곳으로 모을 것입니다. "그들과 이야기하시겠습니까?" 나는 그에게 손가락을 가리키며 물었다. 질문이요?' 그는 '그리스도 예수와 그분의 구원이 가장 좋은 주제가 아닌가?'라고 말했을 때 그의 얼굴은 빛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만약 내일 오후 3시에 모임이 있으면 이 창문을 열면서 동시에 당신과 찬송을 부르고 있는 걸 아시나요?''

더 '다윈의 자서전'에 인용된 기록도 조작됐다. 다윈은 비글호를 타고 세계 일주를 할 당시에도 여전히 정통 기독교인이었습니다. 항해 중에 관찰한 사실이 그로 하여금 생물학적 진화에 대해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일주를 마치고 1836년 10월 2일 영국으로 돌아온 그는 다시는 영국을 떠나지 않았다. 그가 진화론을 창안한 후 "그리스도의 위대함을 찬양"하기 위해 뉴질랜드로 갔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내가 만든 이론이 순진하고 틀렸다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이 홍보 자료에는 "호프 부인과 다윈 씨의 만남 기록"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대화는 그다지 정확하지 않지만 기본 의미는 원문과 일치합니다. 이는 다윈이 말년에 (또는 그의 임종 당시) 고백에 대한 거짓말의 전체 기초입니다.

호프 부인은 누구입니까?

본명은 엘리자베스 레이드 코튼(Elizabeth Reid Cotton)으로 1842년 오세아니아 태즈메이니아에서 태어났다. 영국 제독 제임스 호프 경과 결혼해 '부인'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녀는 1913년 미국으로 이주하여 1922년 영국에서 사망했습니다. 호프 부인은 열렬한 설교자였으며 사회 활동(특히 알코올 중독 반대 캠페인)에 적극적이었습니다. 미국 매사추세츠에서 설교할 때 그녀는 다윈이 자신에게 고백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기독교 교회는 이에 깊은 감명을 받아 그녀에게 기사를 써서 출판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녀와 다윈이 나눈 이 "면담 시간"은 1882년 다윈이 사망한 지 33년 후인 1915년 미국 기독교 출판물에 게재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전에 호퍼 부인은 다윈이 임종할 때 그녀에게 고백한 내용을 이미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이 소문은 다윈이 죽은 직후에 나타났습니다. 1887년 2월 8일 토머스 헉슬리(Thomas Huxley)에게 보낸 편지에서 다윈의 아들 프란시스(Francis)는 다윈이 죽기 전에 진화론을 포기했다는 소위 진술이 "거짓이고 근거가 없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프란시스는 1918년 5월 28일자 편지에서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내 아버지의 종교적 견해에 대한 호프 부인의 진술은 매우 거짓입니다. 나는 그녀가 사실을 조작했다고 공개적으로 비난했지만 읽지는 않았습니다. 1922년에 다윈의 딸 헨리에타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런던의 기독교 주간지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아버지가 중병에 걸렸을 때 그의 곁에 머물렀습니다. 나는 아버지가 그녀나 그의 다른 질병을 본 적이 없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아버지는 아버지의 생각이나 신념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그 당시 그의 과학적 견해는 이전이었고 그는 결코 회개한 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그의 고백에 관한 이야기가 미국에서 만들어졌다고 믿습니다."

다윈의 아이들은 호퍼 부인을 만났습니다. 다윈. 다윈에 관한 모든 역사적 자료에는 다윈이 호프 부인을 만났거나 알았다는 기록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다윈의 편지나 다윈의 친척들의 편지에는 호퍼 부인이 언급된 적이 없습니다. 기사에 나오는 다윈과 그의 거주지에 대한 호퍼 부인의 설명 중 일부는 매우 정확하여(예: 다윈의 잠옷 스타일) 그녀가 다윈을 그의 집에서 본 것 같았지만 일부는 매우 부정확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정원에 3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여름 별장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다윈의 빌라는 그렇게 많은 사람을 수용하기에는 너무 작습니다. 그녀는 다윈이 진화론을 발표할 당시 자신을 '미성숙한 청년'이라고 말했지만 실제로 다윈은 진화론을 창설하기 위해 증거를 수집하는 데 20년 이상을 보냈고 '종의 기원'을 발표할 때는 50세였다고 말했습니다. 출판되었습니다. 그녀는 다윈을 만났을 때 몇 달 동안 침대에 누워 지냈지만 사실 다윈은 그렇게 오랫동안 침대에 누워 있었던 적이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다윈은 1882년 4월 19일 봄에 사망했습니다. 호퍼 부인은 자신이 다윈을 "밝은 가을 오후"에 만났다고 주장했습니다. 늦어도 전년도 가을이었을 것입니다. 나는 매일 오후 모래길을 산책하는 습관이 있었고, 침대에 누워 있었던 적은 한 번도 없었다. 그의 걷는 습관은 3월 7일까지 계속됐다. 다윈은 죽기 마지막 달에도 일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죽기 전날에도 그는 프란시스를 위해 실험적인 기록을 작성하고 있었습니다.

그가 임종할 때, 그의 아내 Emma와 아이들만이 그 자리에 있었습니다. 그가 Emma에게 남긴 마지막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 아이들에게 그들이 항상 나에게 너무 잘해줬다는 것을 기억하라고 말해주세요.” 죽음도 마찬가지다." 진화에 대한 그의 입장과 신에 대한 믿음의 부족은 그가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죽기 두 달 전에 진화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되풀이하는 세 통의 편지를 썼습니다. 다윈 생애의 마지막 가을인 1881년 9월 28일에 그는 두 명의 유명한 무신론자를 그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대화 중에 다윈은 기독교를 뒷받침할 증거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대중에게 무신론을 장려하는 그들의 접근 방식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신을 믿지 않는 입장은 교육받은 사람들에게만 적합하며 일반 대중이 그것을 받아들일 시기는 아직 무르익지 않았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또한 오랜 고민 끝에 40세가 될 때까지(주로 딸 앤의 죽음으로 인해) 기독교를 완전히 버리지 못했다고도 했다. 이번 만남과 대화 내용에 대해서는 매우 믿을 만한 역사적 기록이 있다. 동시에 다윈이 갑자기 선교사에게 고백했다는 것을 누가 믿을 수 있습니까?

신을 믿지 않고 기독교에 반대하는 다윈의 입장은 그가 말년에 쓴 글에서도 입증된다.

그의 자서전은 주로 1876년에 집필되었으나 그의 생애 마지막 해에도 계속 개정되고 있었다. 이 자서전은 그의 자녀들을 위한 것이었고 출판될 의도가 없었습니다. 이 자서전은 진화론에 대한 그의 견해를 소개하고 이 분야에 대한 그의 공헌을 자랑스러워했을 뿐만 아니라 기독교를 너무나 솔직하고 폭력적으로 비판하여 그의 죽음 이후에 출판되었습니다(1887). ), 그의 아내 Emma(독실한 기독교인)의 요청으로 크게 축약되었으며, 1950년대가 되어서야 완전히 출판되었습니다. 자서전에서 다윈은 자신의 믿음을 설명하는 데 한 장을 할애했고, 신의 존재에 관한 모든 종류의 증거를 반박했으며, 신의 존재를 믿을 이유가 없다고 믿었으며, 자신이 어떻게 기독교를 배척했는지 소개했습니다.

"내가 비글호에 탔을 때 나는 매우 정통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몇몇 장교들로부터 비난을 받았던 것을 기억합니다(그들 자신은 매우 정통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내 생각에 그들을 즐겁게 만든 것은 논쟁의 참신함이었던 것 같습니다. 구약성경의 거짓 세계사, 바벨탑, 무지개 등이 하나님을 미워하는 폭군이라는 느낌을 주었다는 사실에서 구약성경이 거짓이라는 사실을 점점 깨닫게 되었습니다. 힌두교의 경전이나 야만인의 신앙보다 더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이 질문은 점차 내 마음 속에 커졌고, 쫓아낼 수 없습니다. 우리가 이것을 믿을 수 있습니까? 그리고 하나님이 인디언들에게 계시된다면 그것은 그분에 대한 믿음입니다. 기독교에서와 같이 비슈누, 시바 등에 대한 믿음과 연결되어 있다. 그 믿음이 구약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은 내가 보기에 전혀 믿기지 않는 것 같다.

“제정신인 사람을 설득하려면 가장 분명한 증거가 필요하다. 기독교의 기적을 믿으십시오. 그리고 우리가 자연의 고정된 법칙을 더 많이 이해할수록 기적은 점점 더 믿기 어려워집니다. 그 당시 사람들은 너무 무지하고 속기 쉬워서 우리가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복음서가 사건과 동시에 기록되었다고 입증할 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많은 중요한 세부 사항에서 서로 다릅니다. 이는 너무 중요해서 신뢰할 수 없는 목격자 때문이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 같습니다. 위에 나열된 성찰의 결과로(새롭거나 가치 있기 때문이 아니라 그것이 나에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나는 기독교가 신의 영감을 받았다는 것을 점차 믿지 않게 되었습니다. 많은 거짓 종교가 들불처럼 땅 전역에 퍼졌다는 사실도 나에게는 중요합니다. 신약성서의 도덕성은 보기에는 아름답지만, 그것의 완전성은 부분적으로 우리가 상징주의와 우화로 간주하는 것에 달려 있다는 사실을 부인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 당시 믿음을 포기할 마음이 없었습니다. 나는 폼페이나 다른 장소에 있는 나 자신을 찾는 공상을 자주 생생하게 기억하기 때문에 이것을 확신합니다. 유명 인사들이 복음서가 사실이라는 가장 놀라운 증거를 제시했지만 무한한 상상력으로도 나를 납득시킬 수 있는 충분한 증거를 떠올리기가 점점 어려워졌고, 내 마음 속에는 매우 느린 속도로 의심이 커졌습니다. 그러나 마침내 그 증거는 완성되었습니다. 속도가 너무 느려서 나는 어떤 괴로움도 느끼지 않았고, 그 이후로 내 결론이 옳다는 것을 누가 의심하지도 않았습니다. , 그 경전은 그것을 쉬운 말로 표현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나의 아버지와 형제, 그리고 거의 모든 나의 가장 친한 친구를 포함하여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모든 사람들이 포함되어 영원히 형벌을 받을 것입니다.

“이것은 저주받은 교리.

다윈은 “그 이후로 내 결론이 옳았음을 단 한 순간도 의심한 적이 없다”고 솔직하게 선언했다. 그러나 기독교 선교사들은 그가 말년에 회개했다는 소문을 퍼뜨렸다. 이것은 어느 광신적인 설교자의 간증이었습니다.

다윈의 아내 엠마는 매우 독실한 기독교인이었습니다. 다윈이 기독교를 받아들인다면 그녀는 가장 행복했을 것입니다. 왜 다윈은 그녀에게 회개하지 않았을까요? 그녀가 "의로 돌아왔다"는 사실을 그녀에게 알려주는 것은 어떨까요? 이 증언은 감정적으로나 이성적으로나 전혀 지지할 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악의 가능성은 호퍼 부인이 다윈을 전혀 만난 적이 없고 허공에서 회의록을 조작했다는 것입니다. 가장 좋은 가능성은 그녀가 한 번 그의 없이 다윈을 만났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다윈도 자신의 이름으로 약육강식을 주창하는 '사회적 다윈주의'에 불만을 표출해 자신을 속이고 꾸며낸 것인지도 모른다. 다윈이 진화론을 버리고 기독교로 개종했다는 생각입니다. 기독교 선교사들이 이 유일한 증거를 믿었던 유일한 이유는 독실한 기독교인인 호퍼 부인이 거짓 증언을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독실한 기독교인들이 거짓 증거를 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특히 설교할 때 이것은 마일즈와 치안 쿤뿐만 아니라 웨이얀과 린 샹가오에게도 해당됩니다. 그들의 하나님은 추종자들이 그분에 대해 거짓 증언하는 것을 개의치 않으셨을지 모르지만 그들은 거짓 증언을 했습니다.

선교사들은 진화론이 타당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다윈의 고백에 대한 소문을 조작했습니다. 과학 이론이 유효한지 여부는 이를 뒷받침하는 증거가 결정적인지 여부에만 달려 있습니다. 나중에 다윈이 철회하더라도 진화론을 뒷받침하는 수많은 증거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 소문을 폭로하는 우리의 주요 목적은 진화론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 아니라 위대한 과학자의 명성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다윈은 기독교 선교사들로부터 비방을 받은 유일한 위대한 과학자가 아니었습니다. 또 다른 일반적인 희생자는 아인슈타인이었습니다. Lin Xian'ao는 또한 책 "성경과 과학"에서 아인슈타인을 "기독교 과학자"로 언급했으며 Weiyan도 "과학과 신앙"이라는 책에서 다음과 같이 주장했습니다. "뉴턴 이후 그는 상대성 이론을 창안하고 큰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현대 물리학에서 과학에 획기적인 공헌을 한 아인슈타인도 신을 믿었다. 나는 놀라운 우주에 초월적인 지성이 발현되어 있으며 이것이 바로 신에 대한 우리의 믿음을 구성하고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 '뉴턴과 아인슈타인은 과학계의 거인이며, 과학계에서 그들의 업적을 빛나게 할 슈퍼스타입니다. 그리고 과학 발전에 대한 업적과 공헌은 지금까지 누구도 따라올 수 없지만 과학은 그들을 하나님에게서 멀어지게 한 것이 아니라 위의 영광스러운 예와 비교할 때 하나님에 대한 존경심을 깊게 한 것은 매우 놀라운 일입니다. 과학과 신의 존재가 실제로 양립할 수 없다면, 신에 대한 믿음을 가장 먼저 부정한 사람은 바로 뉴턴과 아인슈타인일 것입니다. 왜냐? 뉴턴과 아인슈타인은 과학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그 무신론자들만이 과학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고 있는 걸까? >다행히도 이 거짓말은 아인슈타인이 태어나기 전에 이미 퍼지기 시작했고, 이로 인해 아인슈타인은 스스로 이를 해명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1954년 3월 22일, 한 기계공이 아인슈타인에게 편지를 보내 자신이 아인슈타인의 종교적 신념에 관한 기사를 읽었으며 기사 내용의 진위에 대해 의구심을 표명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아인슈타인은 24일 회신에서 “나의 종교적 신념에 대해 당신이 읽은 것은 물론 거짓말, 체계적으로 반복되는 거짓말이다. 나는 인격적인 신을 믿지 않으며, 그것을 부정한 적도 없다”고 밝혔다. /p>

내 안에 종교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우리 과학이 세계의 구조에 대해 밝힐 수 있는 것에 대한 끝없는 감탄입니다."

아인슈타인은 때때로 신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그러나 그는 인류의 운명을 통제하는 초자연적이고 의인화되고 의식을 갖고 조작하는 존재라기보다는 자연과 동의어인 스피노자의 신을 언급한 것이다. 마찬가지로, 유명한 현대 천체 물리학자 호킹(Hawking)이 있습니다. 그가 자신의 유명한 저서 『시간의 역사』 말미에서 물리학의 일반이론을 '신의 마음'에 비유했기 때문에 선교사들은 늘 그가 신을 믿는다고 말해 왔다. 실제로 호킹은 인터뷰에서 이는 뉴턴 시대의 전통적인 속담을 따른 비유일 뿐이며 신이 실제로 존재한다고 믿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과학은 이성을 바탕으로 하고, 과학 연구는 무신론을 기본 전제로 하기 때문에 미신에 바탕을 둔 종교와는 본질적으로 양립할 수 없다.

뉴턴 시대에는 과학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었고, 서양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신을 믿었는데, 이는 칭찬할만한 일입니다. 오늘날 뛰어난 과학자들이 하나님을 믿지 않는 것은 흔한 일이며, 종교가 성행하는 나라에서도 하나님을 믿는 것은 예외일 뿐입니다. 예를 들어,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신을 믿는 비율은 90%가 넘지만, 국제학술지에서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미국 국립과학원(National Academy of Sciences)의 학자 중 신을 믿는 비율은 7% 정도에 불과하다. 1998년의 "자연". 그들 대부분은 신을 믿지 않습니다. 이 사실은 과학자의 수준이 높을수록 하나님과 더 가까워진다고 항상 설교해온 선교사들을 의심할 여지 없이 만듭니다. %$@# 공의 선전 웹사이트는 단순히 설문 조사 결과를 조작하고 '신에 대한 믿음'과 ''을 분리했습니다. 불신앙" 하나님의 데이터 패킷 드롭은 뻔뻔한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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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의 기원'은 1859년에 출판되었습니다.

1096 -1291년 8월 2차 십자군

15세기 포르투갈인들이 흑인을 사냥하고 팔기 시작했다.

16세기 초 스페인 왕은 상인들이 흑인 노예를 수송하는 것을 허용했다. 스페인계 미국인 식민지.

16세기 후반부터 네덜란드, 영국, 프랑스, ​​포르투갈은 노예무역을 둘러싸고 치열한 투쟁을 벌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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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신앙인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진화론은 19세기 식민주의의 이론적 기초를 찾았다. 그러나 역사를 통틀어 인류 문명의 기록 이래로 살인, 모함, 짓밟기 등 모든 범죄는 거대 종교들마저도 그치지 않고 피와 눈물의 비극을 자행하고 있습니다. 인간은 '진화론'이 정립된 ​​이후 추악한 행동을 해왔고, 진화론이 제시되느냐 안 되느냐에 따라 추악한 현상은 결코 사라지거나 나타나지 않는다.

저 유럽 제국주의자들은 성경을 빼앗아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사람들을 학살하고 흑인 노예를 팔고 동물을 고문하는 등 식민지에서 불태우고 살해하고 약탈하는 등 수많은 범죄를 저질렀습니다. 악을 행하지 않는데 왜 그 그리스도인들은 성경이 이러한 악한 행위(야고보와 그의 아들들의 잔인함, 대량 학살, 자기중심주의)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한다고 결코 말하지 않습니까? ! ! !

참고: 바이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