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고갱(Paul Gauguin, 1848년 6월 7일 ~ 1903년 5월 8일)은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난 인상주의 화가이다. 대부분의 미술사학자들은 그를 후기 인상파로 분류합니다.
고갱의 작품은 '원시적' 스타일인 경향이 있습니다. 색상과 선이 상대적으로 거칠다. 고갱의 작품은 상징적인 사물과 인물로 가득 차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대 미술사에서 고갱은 종종 반 고흐와 비교되는데, 그들은 한때 좋은 친구였으며 서로의 초상화를 그렸지만, 결국 서로 다른 길을 갔으며 좋은 우정을 유지하지 못했습니다. 고갱은 도시 문명을 좋아하지 않았지만 야생의 삶을 동경했던 것이 그의 작품에서도 드러난다.
고갱은 1848년 파리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클로비스 고갱은 급진적 공산주의자이자 정치 이데올로기적, 정치 저널리스트였다. 1849년 '반군주제' 군사 쿠데타가 실패한 뒤 프랑스를 떠나 페루로 가서 아내 알린 마리 샤잘의 가족과 합류해 새 신문을 창간할 계획을 세웠으나 심장마비로 바다에서 사망했다. 여행. 고갱은 7세까지 페루에서 살았습니다. 어린 시절의 이국적인 추억은 이후의 방황과 여행 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고갱은 어머니와 할머니를 깊이 사랑했고, 어머니는 어려움에 굴하지 않고 손수 두 아이를 키웠으며, 그의 할머니 플로라 트리스탄은 유명한 사회주의 선구자이자 페미니스트였다. 성인으로서의 그의 예술적 창조.
1855년 고갱 가족이 프랑스로 돌아와 오를레앙에 살다가 1865년 선원이 되었고, 몇 년 뒤 2등 항해사로 승진한 뒤 해군에 입대했다. 그를 브라질, 파나마, 오세아니아, 동부 지중해 및 북극권으로 항해하게 만들었습니다. 고갱은 1871년 해군을 떠났고, 바다에 나갔을 때 어머니가 세상을 떠났다(1867). 그의 보호자 구스타브 아로사의 도움으로 고갱은 파리의 폴 베르탱 증권거래소에 들어갔다. 1873년에 고갱은 덴마크인 메테 소피아 가드(Mette Sophia Gad)와 결혼하여 중산층 생활의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고갱은 직장에서 천천히 자신의 지위를 확고히 다졌습니다. 좋은 직장과 교외에 집, 고결한 아내와 다섯 명의 자녀만 있었습니다. 이 시기에 그는 아로사와 증권거래소 동료인 슈페네커의 권유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는데, 아로사는 매우 세련된 미술 수집가였으며 당시 프랑스 유명 화가들의 작품을 많이 수집한 아마추어 화가였다. 타인의 영향을 받아 고갱은 점차 화가의 길로 나아갔다.
아로사의 소개로 고갱은 당시 극도로 전위적인 인상주의 화가들을 많이 만났고, 그들의 견해를 적극적으로 수용했으며 인상주의의 창시자인 카미유 피사로의 가르침을 받아들였다. 1876년 살롱전에 작품을 선보인 뒤 연속으로 5번의 인상파 전시회에 참가한 고갱은 전문 화가의 꿈을 꾸기 시작했지만, 1882년 그의 진로를 바꾸게 된 외적 요인이 있었다. 주식시장이 급락하면서 고갱은 주식 중개인으로서의 지위가 위협받게 되자 화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미술 시장도 경제 호황의 영향을 받아 그림 판매가 어려워졌고 이는 고갱의 예술 창작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1884년 고갱의 가족은 리옹으로 이사했지만, 가족의 생활비는 여전히 문제였다. 이후 고갱 가족은 덴마크 코펜하겐으로 이주했고 이때 고갱도 방수 캔버스 판매원이 됐다. 재정적 어려움과 기타 갈등으로 인해 고갱은 1885년 파리로 돌아왔습니다. 1885년 6월 고갱은 아내와 별거하고 자신이 사랑했던 자연의 삶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화풍을 확립하려고 노력했습니다.
1886년 고갱은 슈페네커 가문에 잠시 머물며 포스터 일을 하며 생계를 꾸렸다. 이때 그는 인상주의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창작 스타일을 탐구하기 시작했다. 고갱의 화풍 변화의 가장 큰 이유는 프랑스 북서부의 브르타뉴 지방의 특별한 풍습과 풍습이었는데, 이는 전혀 천박하지 않고 화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1886년 고갱은 브르타뉴에 처음 왔습니다. 오랜 문화적 전통, 독특한 언어, 민족 의상, 종교적 희생(브리타니 사람들은 켈트족의 후손임)으로 인해 이러한 것들이 어린 시절에 일깨워졌고, 고갱은 이국적인 풍습과 원시 예술에 대한 동경을 느꼈습니다. 그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었습니다.
1887년 고갱과 화가 샤를 라발은 자금 부족으로 파나마 운하 건설 현장에서 쿨리로 일해야 했고 곧 파나마를 떠나 마르티니크 섬으로 갔다. 그곳의 삶은 파나마보다 나았으나 고갱은 이질과 말라리아에 걸려 프랑스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여행은 실패로 끝났지만 고갱은 자신의 예술적 발전에 대해 상당히 낙관적이었습니다. 점차 고갱은 브르타뉴의 다른 화가들보다 나아졌습니다.
1888년 10월, 고갱은 반 고흐로부터 프랑스 남부 아를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겨울을 보내라는 초대를 받았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좋은 계획처럼 보이지만 머지않아 두 사람 사이에 긴장감이 고조됩니다. 12월 23일, 반 고흐는 고갱에게 겁을 주기 위해 한쪽 귀를 잘랐고, 고갱은 파리로 돌아왔습니다.
1889년 고갱은 파리 만국박람회를 방문하고 먼 나라의 전시물을 보고 깊은 감동을 받아 여행에 대한 열망을 다시 불러일으켰다. 이번에 그가 선택한 목적지는 프랑스 식민지였던 타히티였습니다. 그는 "타히티의 순수한 자연과 하나가 되어 '야만인'들과만 교류하고 그들과 함께 살자"고 계획했다. 1891년 6월 타히티에 도착했지만 그곳에서의 첫인상은 수도에서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바비티는 극도로 서구화되었으며, 식민지 지배 하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유럽인들이 가져온 질병의 영향으로 100년 전 7만 명에 달했던 원주민 인구는 불과 7천 명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많은 지역 관습과 습관이 감소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갱은 굴하지 않고 마테아 시골에 있는 작은 집을 빌려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지역 생활은 그에게 영감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무성한 식물과 풍부하고 밝은 색상의 주민들의 옷은 그가 사용한 색상을 더욱 돋보이게 했습니다. 그의 걸작 중 대부분은 그의 연인인 13세의 테하마나를 묘사한 몇몇 작품을 포함하여 이 시기에 완성되었습니다.
이 그림 속 장면은 목가적 인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고갱에게는 오래된 문제가 점점 더 두드러졌습니다. 그는 심지어 썩은 빵과 나무로 만든 펄프를 사용해야했습니다. 과일은 그림을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그는 또한 원주민 여성과의 지속적인 성관계로 인해 매독에 걸렸습니다. 이 질병은 당시에도 치료가 불가능했으며 평생 동안 고통을 겪었습니다. 또한, 고갱 전기 작가 데이비드 스위트먼(David Sweetman)에 따르면 고갱은 리우데자네이루에 있는 동안 매독에 걸렸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시 고갱은 41세였습니다(1891년). 1리터의 피를 토했고, 심장이 가슴에서 튀어나올 것 같은 통증이 있었습니다.
1892년 매독성 심장병 치료를 위해 바비티 군병원으로 보내졌으나 고갱은 매독을 인정한 적이 없었다. 비록 주저했지만 고갱은 마침내 1893년에 프랑스로 돌아가기 위해 신청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그에게 일시적인 휴식일 뿐이었다. 고갱은 파리로 돌아온 후 삼촌으로부터 유산을 물려받아 어느 정도 경제적인 상황이 좋아졌지만, 이 돈으로 인해 그는 영원히 프랑스를 떠나게 되었다.
1897년 고갱은 생애 최대 규모의 고전 작품(높이 1.5m, 폭 3.6m) '우리는 어디에서 왔는가?'를 그렸습니다. 우리는 누구입니까? 우리는 어디로 가는 걸까요? 》.
타히티로 돌아온 고갱은 다시 가난과 질병에 시달렸지만 그의 창의력은 조금도 줄어들지 않았다. 1901년, 고갱은 마르케사스 제도에 도착하여 남은 여생을 보냈습니다. 두 종아리는 고름이 가득 찬 상처로 뒤덮여 있었고, 더러운 붕대를 감고 목발을 짚고 절뚝거리며 다녔습니다. 그는 온몸이 아프고 진통제인 모르핀과 아편, 압생트에 중독되었습니다. 기분은 점점 조증으로 변했고, 다리가 아파서 비소를 먹은 적도 있다. 한번은 산에 가서 비소를 먹고 자살했지만 독성이 없어 토만 했다. 그는 기력 상실을 호소했고 밤에 잠도 잘 수 없어 지쳐 있었습니다. 눈 감염, 결막염 가능성. 고갱은 1903년 5월 8일 심장마비로 사망했습니다. 그의 묘지는 마르케사스 제도의 히바오아 섬에 있으며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추모하기 위해 이곳을 방문합니다.
반 고흐(네덜란드어: 빈센트 빌렘 반 고흐, 1853년 3월 30일 ~ 1890년 7월 29일)는 네덜란드의 후기 인상파 화가입니다. 그는 표현주의의 선구자였으며 20세기 미술, 특히 야수파와 독일 표현주의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별이 빛나는 밤", "해바라기", "까마귀가 있는 밀밭"과 같은 반 고흐의 작품은 이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널리 알려져 있으며 값비싼 예술 작품 중 하나입니다.
반 고흐는 1861년에 교육을 시작하여 프랑스어, 독일어, 영어 등의 언어를 잘 배웠으나 1868년 3월 학업을 중단하고 7월에 International Art Dealers Company에 인턴이 되었습니다. 1869. . 짧은 교직 생활을 마친 후 그는 가난한 광산 노동자들을 위한 선교사가 되었습니다. 반 고흐는 약 27세가 되어서야 화가로서의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생애 마지막 10년 동안 그는 약 900점의 그림과 1,100점의 드로잉을 포함하여 2,000점이 넘는 그림을 그렸습니다. 반 고흐는 초기에 파리에서 인상파와 신인상파를 만날 때까지 회색 톤으로만 작업했습니다. 반 고흐는 그들의 밝은 색상과 스타일을 결합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개인 스타일을 창조했으며, 이는 프랑스 아를에 있는 동안 성숙해졌습니다.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의 대부분은 그의 생애 마지막 2년 동안에 만들어졌는데, 그 동안 반 고흐는 정신 질환을 앓고 결국 37세의 나이에 자살하게 되었습니다.
반 고흐의 삶의 중심 인물은 그의 남동생 테오로, 그는 결코 멈추지 않고 반 고흐에게 물질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그들의 평생 우정은 1872년 8월부터 보낸 많은 편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기 생활
빈센트 반 고흐, 1866년경. (13세)
빈센트 반 고흐는 1853년 3월 30일 네덜란드 남부 노르트브라반트주 브레다 근처 마을인 준데르트에서 태어났다. 그는 안나 코르넬리아 카펜터스와 네덜란드 개혁 교회의 성직자인 테오도루스 반 고흐의 아들이었습니다. 빈센트라는 이름은 할아버지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으며, 할아버지의 이름도 정확히 1년 전에 사산된 그의 형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이름을 재사용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빈센트(Vincent)는 반 고흐 가문의 흔한 이름이었습니다. 그의 할아버지(1789~1874)는 1811년 라이덴 대학교에서 신학 학위를 받았습니다. 빈센트 할아버지에게는 반 고흐라는 삼촌을 포함해 6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그 중 3명은 미술상이었습니다. 할아버지 빈센트는 아마도 그의 아버지의 삼촌이자 성공적인 조각가인 빈센트 반 고흐(1729-1802)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을 것입니다. 예술과 종교는 반 고흐 가족의 마음을 사로잡은 두 가지 직업이었습니다. 그의 남동생 테오 반 고흐는 1857년 5월 1일에 태어났다. 반 고흐에게는 셋째 형 콜(Cole)과 세 자매(엘리자베스, 안나, 베르미나)가 있었습니다.
빈센트는 어렸을 때 진지하고 과묵하고 조심스러운 아이였다. 1860년에 그는 준뎃 시골학교에 다녔는데, 그곳의 교사는 가톨릭 신자였으며 학생은 약 200명이었습니다. 1861년부터 그와 그의 누나 안나는 집에서 가정교사의 개인지도를 받았고, 1864년 10월 1일 집에서 약 10km 떨어진 네덜란드 제벤베르겐에 있는 사립 장 프로벨리 기숙학교에 다녔다. 킬로미터).
1869년부터 1876년까지 그는 헤이그, 런던, 파리의 Goupil & Cie 지점에서 일했습니다. 해고된 후 그는 영국의 Ramsgate로 가서 화가로 일했습니다. 1877년에 그는 Dordrecht의 그림 가게에서 조수로 일했습니다. 빈센트 반 고흐는 1878년 에덴으로 돌아와 브뤼셀에 있는 선교사 훈련 학교에서 3개월 동안 공부했습니다. 그는 허가 없이 포리나기 탄광 지역에서 선교 활동을 시작했다. 이듬해에 그는 브뤼셀 선교 본부로부터 선교사 임무에서 해임되었습니다. 1880년에 그는 화가가 되기로 결심했다. 그는 1881년에 에덴으로 돌아와 그의 사촌 Kee Vos-Stricker에게 청혼했지만 거절당했습니다. 빈센트 윌리엄 반 고흐는 1886년 미술 아카데미에 입학했으나 선생님의 반대를 받아 한 달 만에 중퇴하고 파리로 이사해 동생 테오의 아파트에서 살며 그곳에서 로트렉, 베르나르 등의 화가들을 만났다. 피사로, 고갱 등은 고갱과 좋은 친구가 되었습니다.
뉴넌(1883~1885)
뉴넌에 있는 동안 반 고흐는 그림에 완전히 몰두했습니다.
그는 한번은 소년에게 새 둥지를 찾아달라고 돈을 주고, 그들의 오두막에 있는 직공 새의 모습을 재빨리 스케치했습니다. 1884년 가을, 빈센트보다 10살 위인 이웃집 딸 마고 버그만(Margot Bergmann)은 반 고흐가 그림에 전념할 때 함께 머물렀고, 보답한 반 고흐와 사랑에 빠졌다(비록 베르만만큼 열정적이지는 않지만). 그들은 결혼을 결심했지만 가족들의 반대를 받았다. 마고는 스트리크닌으로 자살을 시도하지만 빈센트는 그녀를 병원으로 급히 데려간다. 1885년 3월 26일, 반 고흐의 아버지가 심장마비로 사망했습니다. 반 고흐는 망연자실했습니다.
"감자 먹는 사람들"(1885), 쾰러-뮐러 박물관
"밀짚모자와 파이프가 있는 정물"(1885년경), 크뢸러-뮐러 박물관
< p>처음으로 파리에서 그의 작품 중 일부에 관심이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봄에 반 고흐는 현재 그의 첫 번째 주요 그림으로 간주되는 감자 먹는 사람들을 그렸습니다. 8월, 반 고흐는 헤이그에 있는 유화 판매점 루어스(Luers)의 전시창에 자신의 작품을 처음으로 전시했습니다. 지난 9월, 가톨릭 마을 신부는 반 고흐가 자신의 젊은 농민 모델 중 한 명을 임신시켰다는 비난을 받고 마을 주민들이 모델 활동을 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1885년 빈센트는 일련의 정물화를 그렸습니다. "밀짚모자와 파이프가 있는 정물"과 같은 시기의 또 다른 그림인 "캐서롤과 나막신이 있는 정물"은 모두 반 고흐의 뛰어난 그림 기술을 완벽하게 보여줍니다. 두 그림 모두 부드럽고 촘촘한 붓터치와 미묘한 색채 변화의 특징을 보여준다
뉴난 시대에 반 고흐가 흔히 사용했던 색채 체계는 어두운 흙색, 특히 어두운 갈색이었지만, 그가 발전한 흔적은 없다 그의 후기 유명한 그림에서 볼 수 있는 생생하고 생생한 스타일. (빈센트가 테오가 파리에서 자신의 그림을 팔려고 충분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다고 불평하자 테오는 그 그림의 색상이 너무 흐릿하고 오늘날 유행하는 밝은 인상파 스타일에 맞지 않는다고 반박했습니다.) 뉴욕에 머무는 동안 2년 동안 난징에서 그는 많은 그림과 수채화, 거의 200점에 달하는 유화를 완성했습니다.
파리(1886-1888)
센강의 다리(1887)
반 고흐는 1886년 3월 파리로 가서 페르낭 드 코르몽(Fernand De Cormont)의 스튜디오에서 공부했고, 동생 테오와 함께 살았던 곳. 이 기간 동안 두 사람은 소통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현재 그의 삶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후세에 알려지기 어렵습니다. 그는 "세느강 위의 다리(Asniere)"와 같은 파리의 거리 풍경을 담은 여러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반 고흐는 파리에 머무는 동안 일본 우키요에 스타일의 판화를 수집했습니다. 일찍이 앤트워프에서 그는 이런 유형의 예술에 깊은 관심을 갖고 그의 작업실을 우키요에 그림으로 장식했습니다. 그는 수백 점의 그러한 그림을 수집했으며 자신의 많은 작품에 이러한 스타일을 사용했습니다. 1887년 그림 "Tang Juyi's Father"의 배경에는 여러 우키요에 그림이 있습니다. 1888년 작품 "가지에 핀 살구꽃"은 일본 예술에 대한 반 고흐의 사랑을 강하게 표현합니다.
귀절단 사건
반 고흐의 무덤
1888년 2월, 반 고흐는 프랑스 남부 아를로 가서 살았습니다. 그는 집을 빌려 10월에 방문하여 12월에 떠났다. 그러다가 1888년 12월 크리스마스쯤에 반 고흐의 왼쪽 귀가 절반 이상이 잘렸다. 일반적으로 반 고흐는 친구 고갱과 논쟁을 벌였고, 고갱은 그를 화나게 내버려 두었다고 여겨집니다. 반 고흐는 감정적 흥분으로 정신이 이상해졌고, 12월 23일 저녁 칼로 왼쪽 귀를 잘랐다. 귀를 자르는 사건의 원인을 두고 학계에서도 의견이 엇갈린다. 두 명의 독일 미술사 연구자는 2009년 5월 반 고흐가 고갱과 말다툼을 벌이는 동안 고갱이 실수로 칼로 그를 다치게 했을 때 그의 왼쪽 귀가 잘렸을 수도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두 사람은 진실을 은폐하고 우정을 유지하기 위해 귀를 자르는 사건이 반 고흐 자신이 저지른 것이라고 경찰에 거짓말을 했다. 그러나 이 주장은 논란의 여지가 많아 현재 이 사건에 대한 신뢰할 만한 설명이 없습니다.
자살
테오는 1889년 4월에 결혼했습니다. 반 고흐는 지난 5월 생레미(프랑스어: Saint-Rémy) 정신병원에 입원했다. 1890년 5월 21일, 그는 폴 가셰 박사에게 치료를 받기 위해 파리 북쪽 마을인 오베르쉬르와즈로 갔다. 그는 7월 27일 저녁 산책을 하던 중 권총으로 자살했다. 37세. 그는 30일 오베르 쉬르 우아즈 묘지에 안장됐다. 빈센트를 평생 지지했던 동생 테오는 과도한 슬픔과 정신적 장애로 인해 1891년 1월 25일 세상을 떠났습니다.
폴 세잔(Paul Cézanne, 1839-1906)은 인상주의부터 입체파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인 프랑스의 유명한 화가입니다. 그의 작품은 19세기 예술 개념을 20세기 예술 스타일로 전환시키는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앙리 마티스(Henri Matisse)와 파블로 피카소(Pablo Picasso)에게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응집력 있는 회화적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그의 작품은 20세기 예술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특히 1895년 첫 개인전과 1907년 공식 회고전이 그러했습니다.
세잔이라는 성은 프랑스의 작은 마을 세사나(Cesana)에서 유래되었으며, 이탈리아에서 유래된 것으로 추정된다. 폴 세잔(Paul Cézanne)은 1839년 1월 19일 프랑스 프로방스 남부에 위치한 엑상프로방스(Aix-en-Provence)에서 태어났습니다. 2월 22일에 폴은 본당 교회에서 세례를 받았고, 그의 할머니와 삼촌 루이가 그의 대부모가 되었습니다. 그의 아버지 루이 오귀스트 세잔(Louis-Auguste Cézanne, 1798년 7월 28일 ~ 1886년 10월 23일)은 부유한 은행의 창립자였기 때문에 폴 세잔의 삶은 부족하지 않았으며, 대부분의 화가들과 달리 결국 상을 받았다. 큰 유산.
한편 그의 어머니 안네 엘리자베스 오노레벨(1814년 9월 24일 ~ 1897년 10월 25일)은 "활기차고 낭만적이지만 공격적인" 성격을 갖고 있던 폴에게서 배울 수 있다. 인생에 대한 당신의 비전. 그에게는 매일 같은 초등학교에 다니는 두 명의 여동생 메리(Mary)와 로즈(Rose)가 있습니다.
1892년에 그린 "카드놀이하는 사람들"
폴은 10살 때 프로방스에 있는 성 요셉 학교에 입학하여 스페인 수도사인 조셉 길로틴 밑에서 그림을 공부했습니다. .버트. 1852년 세잔은 부르봉 대학교에 입학하여 졸라와 밥티스틴 바유를 만나 좋은 우정을 유지했습니다. 그는 이곳에서 6년 동안 살았지만 지난 2년 동안은 통학을 했습니다. 1858년부터 1861년까지 세잔은 아버지의 뜻에 따라 Aix 대학에서 법학을 공부하는 동시에 회화 교육도 받았습니다.
그의 아버지가 그의 예술적 발전을 반대했기 때문에 그는 1861년 엑스를 떠나 파리로 갔다. 이미 한동안 수도에 살고 있던 졸라는 그에게 이러한 결정을 내리도록 강력히 권했습니다. 결국 그의 아버지는 Cézanne과 합의했고 그의 직업 선택을 지지했습니다. 세잔은 나중에 아버지로부터 40만 프랑(218,363.62)을 받고 모든 재정적인 걱정에서 벗어났습니다.
파리 시대
1895년에 그린 "커튼이 있는 정물"
세잔은 파리에서 인상파 화가 피사로를 만났습니다. 1860년대 중반 피사로와 세잔은 거장이자 견습생이 되었고, 피사로는 젊은 예술가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 후 10년 동안 그들은 퐁투아즈(Pontoise), 루브시엔(Louveciennes) 및 기타 지역의 풍경화 작업에 함께 참여했습니다.
세잔의 초기 작품은 종종 풍경 속의 인물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크고 상상력이 풍부한 풍경화를 많이 포함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직접적인 관찰에 더 관심을 갖게 되었고 점차 빛과 공기가 가득한 그림 스타일을 발전시켰습니다.
전시
세잔의 그림은 1863년 Salon des Refusés에 처음 전시되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된 작품은 심사위원단의 승인을 받지 못해 파리에서 공식적으로 전시될 수 없었습니다. 살롱에 전시되었습니다. 1864년에서 1869년 사이 파리 살롱은 세잔의 전시회 신청을 거절했다. 그는 1882년까지 계속해서 자신의 작품 전시회에 지원서를 제출했습니다. 1882년에는 그의 "'Evénement'를 읽고 있는 예술가의 아버지, 루이 오귀스트 세잔의 초상화"가 마침내 파리 살롱에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전시되었습니다.
1895년 이전에 세잔은 인상파 화가들과 두 차례 전시를 펼쳤는데, 첫 번째는 1874년 인상파 회화전이었고, 두 번째는 1877년 제3회 인상파 회화전이었다. 두 전시회 모두 마티스, 피카소 등 전위 화가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 후 수십 년 동안 수많은 개별 그림이 다양한 장소에서 전시되었습니다. 1895년이 되어서야 그는 미술상 앙브루아즈 볼라르(Ambroise Vollard)의 도움으로 첫 개인전을 마쳤습니다.
증가하는 대중적 인지도와 재정적 성공에도 불구하고 세잔은 예술적 고립을 더욱 강화하기로 결정했으며 종종 파리에서 떨어진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에서 작업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여러 주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정물화, 인물화, 풍경화, 수영선수 등 이러한 장르에도 똑같이 능숙합니다. 세잔의 후기 작품에서는 종교적인 이미지가 자주 등장하지 않지만 그는 독실한 로마 카톨릭 신자로 남았다. . "
1902년에 그려진 "해골의 피라미드"
세잔의 그림은 엑스의 폭넓은 부르주아 계층의 사랑을 받지 못했습니다. . 1903년 정치가 앙리 로슈포르(Henri Rochefort)는 나중에 졸라의 소유가 된 폴 세잔(Paul Cézanne)의 그림 경매를 방문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1903년 3월 9일 L'Intransigeant에 "Ugly Love"라는 제목의 비평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로슈포르는 관객들이 '초인상파 세잔'의 그림을 보면 얼마나 크게 웃었는지 설명했습니다.
죽음
어느 날, 세잔은 밭에서 일을 하던 중 폭풍을 만났습니다. 2시간 작업을 마치고 비가 많이 내리기 시작해서 집에 가기로 했으나 도중에 기절했다. 세잔은 지나가는 자동차 운전자에 의해 집으로 데려갔고, 그의 옛 가정부가 혈액 순환을 회복시키기 위해 세잔의 팔과 다리를 문지르자 그는 찾아왔다. 그는 남은 하루 동안 계속 일을 하려 했으나 곧 기절했습니다. 그는 침대에 누워 있었고 며칠 후(1906년 10월 22일) 사망했습니다. 그는 폐렴으로 사망했으며 사랑하는 고향인 엑상프로방스의 옛 묘지에 묻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