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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절기에 관한 고대 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우기절기는 비가 많이 내리는 절기이다. 봄이 돌아오고 기온이 상승하며 강수량이 시작되어 점차 그 양이 늘어납니다. 고대인들은 비의 절기에 대해 매우 심오한 느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래에서는 비의 태양 용어에 관한 고대 시를 여러분과 공유합니다. 그 시에서 배우는 것을 환영합니다! 비 절기에 관한 고대시 1

이른 봄은 수부 장시바 밖이다

당나라 한우

가벼운 비 하늘거리는 촉촉하고 바삭바삭하며, 잔디는 멀리서 보면 녹색이지만 가까이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봄의 가장 아름다운 점은 제국 수도 전체의 연기와 버드 나무보다 낫다는 것입니다.

간략한 분석

초봄, 따뜻했다가 추울 때, 버드나무 싹이 아직 나오지 않았을 때, 아직 모든 것이 우울할 때, 비가 살짝 내린 뒤 봄의 숨결이 강해진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흙에 드러난 녹색의 촉감입니다. 멀리서 보면 연한 녹색이 땅을 덮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 "멀리서 볼 수는 있지만 가까이서 놀 수는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초봄의 색입니다." "풀의 색깔은 멀리 보이지만 가까이에는 아무것도 없다"라는 문장은 설명하기 어려운 현상을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다.

봄밤의 즐거운 비

당나라 두보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찾아온다.

바람을 타고 밤에 몰래 들어와 조용히 수분을 공급해 보세요.

거친 길은 구름으로 온통 어둡지만 강배는 불로만 밝다.

새벽에 붉고 젖은 곳을보세요. 공식 도시에는 꽃이 무겁습니다.

간략한 분석

시인은 봄비를 좋아해서 입을 열자마자 좋은 비라고 불렀다. 봄비를 향한 시인의 감정 . 첫 번째 쌍은 총책임자로서 마음에서 직접 말하는 것입니다. 턱 쌍쌍은 봄비의 부드러움과 사려 깊음을 표현하고, 목 쌍쌍은 빗속의 풍경을 시각적으로 표현합니다. 마지막 대련은 시인의 환희에 찬 기분을 반영한 상상력이다.

봄비는 봄바람과 함께 조용히 밤 속으로 스며들어, 가늘고 촘촘하며 온 땅을 다정하고 조용히 자양분으로 삼는다. 시인의 글에서 춘우는 더 이상 차갑고 무자비한 존재가 아니라 배려심 많고 온화하며 이해심 많은 여성이다. 그녀는 저녁에 왔지만 잠자는 사람들을 방해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밤 늦게까지 조용히 착륙하지 않았으며 마른 땅 전체에 영양을 공급했으며 또한 매우 조용하고 조용했습니다.

린안의 첫 봄비

송나라의 루유

세상은 수년 동안 가제처럼 얇았는데, 기병들은 베이징으로 여행을 떠난다.

작은 건물에서 밤새도록 봄비를 듣고, 명나라의 깊은 골목에서 살구꽃을 팔아보세요.

짧은 종이를 비스듬히 깔고 풀을 만들고 있고, 투명한 창 아래 고운 가슴과 함께 차를 마시고 있다.

먼지 때문에 사복을 입고 한숨을 쉬지 마세요. 청명절에는 여전히 집에있을 것입니다.

간략한 분석

시인은 작은 건물에서 혼자 살면서 창밖의 봄비 소리를 들으며 밤새도록 지냈다. 끝없이 쏟아지는 봄비는 봄이 아직 늙지 않았음을 알려주는 듯하다. 다음날이면 깊은 골목에서 살구꽃 파는 소리가 들려온다. 활짝 피어나고 벌써 봄이 깊었습니다.

'봄비를 들으며', '살구꽃 파는 것' 모두 청각적이며, 소리 속에서 봄의 아름다움이 펼쳐진다. 이 시에는 봄에 대한 묘사가 없습니다. 이 문장을 읽고 나면 독자의 마음 속에 봄의 밝은 그림이 떠오를 것입니다. 봄에 어떻게 꽃이 피고 버드나무가 푸르게 물드는가는 독자의 상상에 맡긴다.

'하룻밤'이라는 단어가 참 이상하네요. 작가가 밤에 빗소리를 들으며 기분이 좋고 태평하다면 아마 금방 잠이 들었을 거에요. 밤새도록 들을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마치 작가가 우울해하고 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마치 잘라내고 정리한 후에도 여전히 혼란스러운 우울한 생각처럼 계속되는 봄비.

원얼 특사를 안시로 보내다

당나라 왕웨이

웨이청의 아침 비는 가볍고 먼지가 많고 게스트 하우스는 녹색과 버드 나무입니다 새로운 것입니다.

와인 한 잔 더 마시라고 조언합니다. 서쪽 양관을 떠나면 오랜 친구가 없을 것입니다.

간략한 분석

"Weicheng의 아침 비와 가벼운 먼지, 게스트 하우스는 녹색이고 버드 나무는 새롭습니다"는 신선하고 유쾌한 그림을 묘사하며 매우 시적이고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평일에는 도로에 먼지가 많고 길가의 버드 나무는 필연적으로 회색 먼지로 덮여 있습니다.

아침 비는 봄 전체를 씻어내며 버드나무 잎이 진정한 녹색을 띄게 합니다. 깨끗한 길 위에서, 푸르른 게스트하우스 옆에서, 푸르른 버드나무 아래에서 친구들과의 이별은 슬프지 않을 것이다.

이이를 떠나기 전까지 할 말은 많았는데, 할 말이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자주 잔을 들어야 침묵을 깨뜨릴 수 있었다. 이 잔을 다시 마시자. 우리가 양관을 벗어나면 내 오랜 친구를 다시는 볼 수 없을 것이다.

눈은 매력적이고 구름은 가벼우며 비는 휘파람을 불고

송시소유는

구름은 슬프고 비는 휘파람을 불고 있다. 황혼은 아침으로 돌아옵니다.

여기 안 오시면 눈썹이 더 푸르고 옥향이 날 거예요.

샤오쉬안은 사랑이 가득한 곳에 혼자 앉아 심심한 심정을 느꼈다.

원추리 덩어리, 대나무 장대 여러 개, 바나나 잎 몇 개.

간략한 분석

시인은 구름을 '슬픈 구름'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실제로 그의 내면의 목소리를 표현한 것입니다. 마음속에 슬픔이 있으면 구름은 자연스럽게 기쁨을 가져다 주지 않습니다. '빛', '샤오샤오', '황혼', '차오차오'의 네 단어가 겹쳐서 봄비의 특징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빗소리를 묘사하여 칙칙하고 안개가 자욱하고 황량한 분위기를 과장합니다. 이런 황량한 환경 속에서 주인공의 마음은 점점 암울해진다. 특히 멀리서 그녀를 생각하면 더욱 그렇다. “네가 여기 오지 않으면 네 눈썹은 더욱 푸르러질 것이고, 네 손목에서는 향기로워질 것이다.”

시인은 작은 정자에 혼자 앉아 절망적인 상사병에 지루함을 느끼며 주변을 둘러보고 있었다. '헤메로칼리스', '대나무', '판키오' 세 가지 이미지가 풍경에 어우러져 무한한 애정을 자아낸다. "Hemerocallis"는 사람들의 슬픔을 잊게 할 수 있지만 시인의 사랑 스러움을 덜어 줄 수는 없습니다. "Xiuzhu"는 이유없이 사람들에게 슬픔을 더하고 비가 내리는 모든 것이 음란합니다. 걱정하는 사람이 너무 많이 듣는 것을 참을 수 있습니까?

꿈속에 좋은 일이 곧 찾아온다

송진관

봄길에 내리는 비는 꽃을 더하고, 꽃은 산의 ​​봄 풍경을 움직인다.

개울 깊숙이 들어가면 수백 마리의 꾀꼬리들이 있습니다.

페이윤은 눈앞에서 용과 뱀으로 변해, 텅 빈 하늘로 변했다.

술에 취해 고대 덩굴 그늘 아래 누워서 북쪽도 남쪽도 모릅니다.

간략한 분석

시인은 선화를 사용하여 독자들에게 아름다운 봄을 선사합니다. 봄비는 산길에 많은 꽃을 더하고, 꽃은 다채롭고 바람에 흔들리고 있습니다. , 그리고 우아함이 산에 봄빛을 더해줍니다. "봄길의 비는 꽃을 더한다"에서 "팀"이라는 단어는 매우 섬세하게 사용되어 만물을 촉진하는 봄비의 역할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정적인 풍경을 역동적으로 만들어 사람들이 꽃이 천천히 피어나는 것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 시간을 보내는 동안 행복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표현하는 시인.

다음 두 문장은 위의 꽃이 피는 장면에 소리를 더해 소리와 색을 띠게 하고 움직임과 고요함을 결합시키는 꾀꼬리를 묘사한 것이다.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마주한 시인은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고대 덩굴 아래서 "북쪽도 남쪽도 몰랐다"고 술에 취해 버렸습니다. 시 전체에는 작가의 평온함과 사리사욕, 산과 강에 대한 사랑이 반영되어 있는 사실적이고 생생한 꿈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좋은 점은 봄비가 먼지처럼 얇다는 것

송나라 주돈루

봄비는 먼지처럼 얇으며, 건물 밖의 버드나무 비단은 노랗고 젖어 있습니다.

수놓은 커튼은 바람에 날리고, 방충망 사이로 차가운 초록빛이 빛난다.

미인은 무심코 원등 위에 앉아 야오세에게 기대어 눈물을 흘리고 있다.

그런데 자곡향에 가서 요동 소식을 물어봤다.

간략한 분석

저자는 봄비가 비단과 같다기보다는 '먼지와 같다'고 말하는데, 이는 봄비의 특징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등불 축제의 분위기와 함께. 우선 봄비는 가늘고 가벼워서 공기를 가득 채우고 마치 연기가 피어오르는 듯 하늘을 어둡게 만든다. 둘째, 등불 축제는 매우 즐거운 축제입니다. 등불 축제의 밤에는 종종 사람들과 용 같은 마차와 말이 모여드는 장면이 있습니다. 달은 사람을 쫓는다'('정월십오밤'), 유진웽은 '향기로운 먼지가 길을 어둡게 하고 등불이 낮을 밝게 한다'('용우월비월청')라고 묘사했다. 여기의 "먼지"는 질주하는 말과 말, 관광객들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로부터 이 시에 나오는 '먼지'라는 단어가 이런 의미를 갖고 있는 것으로 유추된다.

이 두 문장은 풍경언어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사랑언어입니다. 먼지 같은 비는 사람들에게 다소 우울하고 우울한 느낌을 주지만, 버드나무 색깔은 녹색이지만 멀리 있는 사람들에게는 한 가닥의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설날 밤인데도 혼자인데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은둔

당나라 위영오

귀인과 천민은 동등하지 않지만 외출할 때 모두 진영이 있다.

외부 애착이 없어서 은둔생활을 하는 느낌이다.

가벼운 비가 내리는 밤이 오는데, 봄풀은 어디에서 자랄지 모르겠다.

푸른 언덕에 갑자기 새벽이 밝아오고, 집 주변에는 새들이 지저귀고 있습니다.

때로는 도교 인형과 함께 산책을 하거나, 나무꾼을 따라가기도 합니다.

당신이 안전하고 부주의할 때 누가 당신을 보시롱이라고 부를 수 있겠습니까?

간략한 분석

밤에 조용히 내리는 봄비의 촉촉함 속에서 자신도 모르게 풀이 싹을 틔웠다. 봄비는 일반적으로 소털만큼 미세하여 감지하기 어렵다. 저자는 봄비의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다. 봄비는 밤에 내렸는데, 작가는 그것을 눈으로 직접 본 것이 아니라 눈앞의 사물에서 오는 것을 느꼈을 뿐이었다. '통과'라는 단어를 통해 시인의 감정이 표현되며, 약간의 안도감을 보인다.

이 두 문장은 표면적으로는 봄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풍경 속에 감정을 담아내고, 그 풍경을 활용해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분명히 이 "가벼운 비"는 조용히 풀을 낳고 세상을 푸르름으로 장식하는 것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모른다'는 '모르겠다'는 뜻으로 작가의 마음속에 있는 놀라움과 안도감을 표현한 것이다. 봄기운이 물씬 풍기는 이곳에는 자연을 사랑하는 시인의 행복한 마음도 담겨 있습니다. 비절기 2에 관한 고대시

Dou Qun의 "봄비"

어제는 꽃을 보러 잠시 쉬었는데 오늘은 비가 와서 볼 필요가 없습니다. 사람들.

세상은 꽃비와 같지만 나는 아름다운 꽃과 젖은 치뤄를 좋아하지 않는다.

"좋은 일이 곧 온다 · 봄비는 먼지처럼 얇다" by Zhu Dunru

봄비는 먼지처럼 가늘고, 건물 밖의 버드나무 비단은 노랗다 그리고 젖었다. 바람이 수놓은 커튼을 날려버리고, 창틀 사이로 차가운 녹색이 드러납니다.

미인은 무심코 원등 위에 앉아 있고, 야오세에게 기대어 눈물을 흘리고 있다. 그러나 그는 자곡 향에 가서 요동의 소식을 물었습니다.

Xu Fu의 "호수 봄 여행"

제비는 언제 돌아올까요? 복숭아꽃은 물에 담그면 꽃이 핀다.

봄비가 다리를 무너뜨려 누구도 건널 수 없게 되자 작은 배가 버드나무 그늘 밖으로 밀려나온다.

소용의 "봄비 노래"

봄비는 비단처럼 얇고 비단처럼 얇습니다.

어떻게 모든 것이 단번에 번영할 수 있습니까?

당인의 '산수화'

푸른 나무는 봄비를 담고, 푸른 산은 새벽안개를 지켜준다.

지상에서 용을 데리고 나가면 어떻게 불멸자가 될 수 있나요?

루유의 '봄비'

봄비를 들으며 남은 등불들이 봄기운을 물씬 풍긴다.

아들의 귀국이 다가오고 있는데 정자에는 어디서 묵을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