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산사 뒤 선 안뜰에 새겨져 있음
장견
이른 아침 고대 사원에 들어서면 높은 숲에 첫 번째 태양이 빛난다. 대나무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며 선실에는 꽃과 나무가 가득합니다.
산의 빛은 새를 기쁘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의 마음을 비워준다. 종소리와 종소리를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조용합니다.
시의 설명
이른 아침에이 고대 사원으로 걸어 갔는데 우뚝 솟은 정글에 떠오르는 태양이 빛났습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조용한 거리로 이어지며, 그곳에는 꽃과 나무 그늘로 뒤덮인 선실이 있습니다. 산은 밝고 맑고, 새들은 즐겁게 지저귀고, 깊은 웅덩이에 비친 모습은 천상의 마음을 느끼게 해줍니다. 모든 것이 고요했고 종소리만 길게 울려 퍼졌다.
포산(Poshan)은 현재의 장쑤성 창수(長興)에 위치한 사찰로 싱푸사(興富寺)를 일컫는 것으로, 남제(南齊) 왕조 때 진저우(陳州) 태수 이덕광(吳德廣)의 구빈원을 재건한 것입니다. 당나라의 사찰. 이 시는 이른 아침에 사찰을 참배한 후 선(禪) 안뜰의 느낌을 표현하고 있으며, 문체가 단순하고, 설명이 명확하고, 관심이 깊고, 예술적 개념이 혼합되어 있으며, 예술이 아주 완성도가 높습니다. 당나라 산수시 가운데 독특한 걸작이다.
이 시는 사찰과 선(禪)의 안뜰을 소재로 하여 산과 강의 고요함을 표현하고 있다. 시인은 이른 아침에 포산(Poshan)에 올라 성복사(Xingfu Temple)에 들어갔습니다. 떠오르는 태양이 산 위의 숲을 비추었습니다. 불교에서는 스님들이 모이는 곳을 '숲'이라 부르는데, '높은 숲'은 선종을 찬탄한다는 의미도 있고, 조명이 켜진 산과 숲의 풍경은 부처님을 찬미하는 기분을 보여준다. 그러다가 시인은 사찰 안의 대나무 길을 지나 깊은 뒷마당으로 걸어가다가, 그가 경전을 외우고 부처님께 공양하는 선실이 뒤뜰의 꽃과 숲 속에 깊숙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토록 조용하고 아름다운 환경은 시인을 경이롭게 하고, 도취하게 만들고, 망각으로 감상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눈을 들어 성전 뒤의 푸른 언덕이 햇빛으로 빛나는 것을 보았고, 새들이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고, 맑은 연못으로 걸어갈 때, 그는 하늘과 땅과 물 속에 있는 그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 그리고 그의 마음 속의 세계 산만한 생각은 즉시 제거되었습니다. 불교는 빈 문이다. 불교에서는 승려가 명상을 한 후에는 "다시 먹고 마시더라도 선의 기쁨을 맛보게 될 것"("위말키르티경")이며 그의 정신은 극도로 순수하고 즐겁다고 말합니다. 지금 이 순간, 이 장면에서, 이 상황에서 시인은 세상의 모든 번뇌에서 벗어나 새처럼 자유롭고 태평한 선불교의 신비를 깨달은 듯하다. 자연과 인간 세상의 다른 모든 소리는 잠잠해지고 종소리만 들리는 듯합니다. 이 선율적이고 시끄러운 불교의 소리는 사람들을 순수하고 즐거운 상태로 인도합니다. 분명히 시인은 이 선(禪) 안뜰의 아름답고 독특한 주거지를 감상하고, 이 불교의 예술적 개념을 감상하며 세속을 잊고, 세상에서 벗어나려는 심정을 표현하고 있다.
리듬적인 시이지만 문체는 고대 문체와 비슷하고 언어는 단순하며 운율은 유연하다. 첫 번째 대행은 흐르는 물의 쌍을 사용하지만, 두 번째 대행은 이를 사용하지 않는데 이는 창의성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 시는 그 시의 아름답고 흥미로운 발상 때문에 당나라 때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이 시는 아침의 산사 참배로 시작하여 초연함을 찬양하는 말로 끝난다. 풍경을 묘사하고 감정을 단순하게 표현하지만 그 의미는 함축되어 있다. 이러한 완곡하고 암묵적인 개념은 당나라의 윤범이 장견 시의 예술적 특징을 논평하면서 말한 것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그 목적은 멀고 그 번영은 멀고, 단지 의미에 관해서는 항상 좋은 문장이 나온다."(He Yue Ying Ling Collection)는 특징을 예리하게 지적했다. 장젠의 시는 발상이 기발하고, 독자를 일상 속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안내하는 데 능숙하며, 그에 의존하기보다는 시의 목적을 이해하는 데 능숙하다는 점에서 그 묘사와 어법이 놀랍다. 그래서 시의 가장 좋은 대사가 독자들 앞에 갑자기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는 놀라운 일입니다. 그리고 그 아름다운 문장들은 시의 구상처럼 의도적으로 만들어졌고 그 아름다움은 말 너머에 있습니다. 송나라 때 구양수는 '주경'이라는 두 문장을 매우 좋아하며 "그의 말을 흉내 내는 대련을 만들고 싶으면 오래 할 수는 없지만, 알고 보면 그것이다"고 말했다. 창작자가 하기 힘든 일이죠." 그 후 그는 칭저우(靑州)의 한 산공방에 머물면서 '대나무 길' 두 줄에 대한 예술적 구상과 관심을 직접 경험했다. 그는 심지어 그런 시를 쓰고 싶었지만 여전히 "한 마디도 할 수 없었다"(참조). "Qingzhou Mountain House에 새겨 져 있음") ). Ouyang Xiu의 경험은 "대나무 길"이라는 두 문장의 장점이 절묘한 풍경을 묘사하고 사람들이 그곳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장면을 경험한 사람들의 친밀한 뒷맛을 불러일으키는 것임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아이디어를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마찬가지로 윤판이 '경찰 정책'이라고 칭찬한 두 문장 '산등'은 경고의 말을 만들어낼 뿐만 아니라 더 깊은 의미를 갖고 사람들을 생각하게 만들려는 의도를 갖고 있다. 시인이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창조하는 데 중점을 두기 때문에 그가 창조하는 단어는 형태의 유사성을 추구하지 않고 더 많은 은유를 포함하고 의미 표현에 중점을 두고 매혹적이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번성했던 당나라 산수시는 대부분 은둔을 노래하고 있으며, 모두 여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를 담고 있지만 각각 독특한 스타일과 업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견의 시는 당나라 산수시의 대중적 정서를 담고 있지만, 예술적인 면에서는 왕위의 숭고함과 담백함과는 다르다. 정말 독특합니다.
장견 정보
전기: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장견.
장안(현 산시성 시안시) 출신. 개원 15년(727)에 진사가 되었다. 천보 12년(753년) 이전에는 서의(현 강소성 두이현)의 대장을 맡았다. 나중에 그는 사임하고 Ezhu (현재 호북 남동쪽)에서 은둔하여 살았습니다. 그의 공식적인 경력은 매우 만족스럽지 않았지만 시로 꽤 유명했습니다. Yin Fan은 "He Yue Ying Ling Ji"를 편집하여 Chang Jian을 1위에 올려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는 오자시에 능하며 명쾌하고 원대한 예술적 구상과 담담한 문체, 기민한 언어와 절묘한 발상을 갖춘 산수시와 목가시로 유명하다. 동시에 변방의 성시도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다.
주제
'포산사 뒤 사찰에 새긴 글'은 벽에 적힌 시로, 포산사 뒤 사찰의 조용하고 고상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이른 아침, 산과 강의 고즈넉한 느낌을 표현한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