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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숭년 개인자료, 염숭년 개인자료

1 현 직위

중국 자금성학회 부회장

베이징 사회과학원 만학연구소 연구원

베이징 만학회 회장

베이징 공묘와 국자감박물관 학술위원회 명예주임

봉래시 치계광 연구회 명예회장 [3]

2 인물 경험

1934 년 4 월 24 일, 염숭년은 산둥 봉래에 있는 해송영 한 어민 가정에서 태어났고, 염숭년은 이 반어반농의 마을에서 15 세까지 살았다. 어린 시절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여전히 매우 명확한 인상을 가지고 있다. 그때 그는 집에서 농사를 짓고 어민들과 함께 바다로 나가 뜨거운 햇볕의 고생을 경험했고, 파도가 세차게 밀려오는 위험한 장면도 본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러한 경험들은 그의 이후의 인생 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바로 마을에서 염숭년은 학교에 다니기 시작했고, 처음으로 중국의 전통문화, 특히 만학을 접하게 되었다.

장학금 내역

역사를 두려워하다

"우리는 역사를 경외해야 한다: 왜' 공경' 해야 하는가? 선인의 경험을 흡수하면 귀중한 지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왜 "두려워" 해야 합니까? 선인의 잘못을 되풀이하면 역사의 처벌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역사를 두려워하고, 역사의 치욕을 잊지 말고, 역사의 휘황찬란함을 지우지 말아야 한다. " [4]

학술발자국

염숭년은 미국 예일대, 콜롬비아 대학, 펜실베이니아대, 다트머스 대학 등 아이비리그 학교에 초청되어 일본, 한국, 몽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홍콩, 마카오 등 국가와 지역을 방문해 학술 회의에 참석했다.

염숭년은 이렇게 회상했다. "나는 중학교 때부터 역사를 좋아하기 시작했고,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부터 역사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지금까지 50 여 년이 되었다. 나의 중학교는 북경시 제 6 중학교로 당시 시 최고의 중학교 중 하나였다. 시험 때 나의 역사 성적은 매우 좋았다. 나의 수리화 성적도 매우 좋아서 반과 전 학년 1 등을 시험했다. 대학 역사 수업이 끝난 후에는 어떤 역사를 자신의 연구 방향으로 선택해야 한다. 처음 선택한 것은 진나라의 역사이다. 당시, 나는 스무 살이 넘었는데, 내가 매우 숭배하는 노인을 찾아가 내가 쓴 문장 한 명을 보여 주었다. 어르신께서 약속하시고 격려해 주세요. 그는 또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는데, 네가 진시 () 를 연구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했다. 진사 () 의 우세를 연구하는 것은 서안 (), 산시 () 의 고고학 발견과 문헌 () 의 직접적인 자료가 있다. 너는 북경에 있는데, 지리의 우세로 말하자면, 너는 청나라 역사를 연구하는 것이 가장 좋다. 베이징은 청나라 역사의 중지이다. 나는 어르신께서 매우 일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1962 년부터 나는 청나라 역사를 연구하기 시작했고, 줄곧 흔들리지 않았다. " [5]

백가 강단

민중에게 보답하다

2004 년 3 월' 백가강단' 에 올랐고, 염숭년은 점점 공인이 되었다. 70 세가 되어서야 명성을 얻었다는 평가가 나왔다. 그러나 염숭년은 성공이 하나의 과정이며 종점이 없다고 생각한다.

"사실 내가 CCTV' 백가강단' 에 도착하기 전에 일행들은 모두 나를 알고 있었다. 세계에서 청사와 만학 연구에 종사하는 일행도 나를 알고 있다. 하지만 많은 관중, 다른 계층, 다른 집단으로 나아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염숭년은 한 전문가 학자가 먼저 동행승인을 받아야 하고, 둘째로 대중의 인정을 받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 사람이 두 가지 인정을 받는 것은 어렵다. 순수 학자의 말은 동업자의 인정이 있으면 된다. 대중들에게 나아가서 그들의 인정을 받을 수 있다면 당연히 더 좋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학구길에 장학금을 많이 받은 염숭년은 민중을 학자로 보답하는 의무 중 하나이다. "한 학자는 여러 가지 책임을 가지고 있는데, 첫 번째 책임은 학술적 책임이라고 한다. 주로 동료들과 교류하고 학술 교류를 촉진하는 것이다. 그러나 학자는 또 다른 책임이 있어야 한다. 배운 지식을 인민으로부터 온 것이고, 또 국민에게 돌려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나는 청사를 공부하고 연구한 지 50 년이 되었는데, 내가 배운 것을 가능한 사회에 돌려주고 민중에게 돌려주고 싶다. 나는 이것도 학자가 가져야 할 책임이라고 생각한다.

한창 풍풍

2004 년, 염숭년 초 CCTV-10 채널' 백가강단' 에 올라' 청십이제 의혹' 시리즈, ***37 강의를 진행했다. 숭년은 이때부터' 백가강단' 이 슬럼프에서 벗어나 역사를 말하는 풍조를 개척했다. 당시 염숭년은

를 출판했다

한 권의' 누르하적전' 은' 청십이제 의혹' 제 1 강의 청태조 누르하치에 가장 적합한 인선으로 여겨진다. 칼럼 프로듀서 네정글은 초빙서를 들고 염숭년 집에 갔는데, 염숭년은 매우 망설여서 한번 해보겠다고 약속했다. 결과는 시험 효과가 매우 좋다. 녹음이 끝난 후, 총총과 감독은 염숭년 () 에게 밥을 먹으라고 청하고, 그에게 모든' 청십이제 의혹' 을 다 끝내라고 요청했다. 염숭년은 감히 승낙하지 못하고 황태극 한 회만 더 하기로 동의했다. 황태극이 끝난 후' 청십이제 의혹' 의 시청률이 꾸준히 상승하기 시작했고,' 백가강단' 의 종합 순위는 과학교 채널 2 위에 머물렀다. 염숭년도 서서히 자신감을 갖게 되자 강희, 옹정, 건륭에 대해 다시 이야기하며 계속 선통에 대해 이야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강희, 옹정, 건륭, 강희, 옹정, 건륭, 옹정, 건륭) 청12 제 의혹' 이 끝나자 염숭년은 또' 청12 제 의혹 총설',' 청12 제 의혹 문제 해결' 을 시작으로 당시 과학교 채널의 최고 시청률 0.57 을 기록했다. [6]

염숭년은 연설 원고를 기초로' 청나라 12 제라고 한다' 라는 책을 출간해 수십만 권을 잘 팔리며 호평을 받았다. 염숭년은 이 책의 독자면이 비교적 넓어서 원사에 오르면 여덟 살까지 초등학생이 읽을 수 있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이 책은 네 가지 방면에서' 정설',' 자세히',' 통설',' 신설' 을 시도했다.

정설'-'희설' 역사와는 달리 이 책은' 정설' 을 강조한다. 정설' 은 역사의 원래 모습에 따라 많은 청중에게 공정하고 진실하게 역사를 이야기하는 것이다. 1980 년대 이후 중국의 영화와 문학 작품은 중국 고대 역사, 특히 청나라 역사와 청나라 황제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점차' 연극' 을 하고 있다. 이것은 청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그것의 진실성에 대한 의혹도 불러일으켰다.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정설' 청사를 기대하고 있는데, 이 책이 잘 팔리는 것은 바로' 오랜 가뭄에 단우를 만나다' 의 결과이다. 사실, 사람들은' 정설' 과' 희설' 에 대해 모두 필요하고, 역사가에게' 희설' 을 요구할 수도 없고, 영화가에게' 정설' 을 요구할 필요도 없다. 청중에게' 연극' 을 볼 때는 이것이' 연극' 이라는 것을 알아야 하고, 구경은 시끌벅적하며, 진지하게 여겨서는 안 된다. 정설' 을 볼 때, 이것이' 역사' 라는 것을 알아야 하고, 아는 것은' 진실' 이며, 시끌벅적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백성들의 문화적 소양이 높아지면 분별할 수 있다.

"자세히"-역사는 피와 살이 있고 다채롭다. 과거의 역사책은 비교적 굵다. 교과서와 사학 저작은 통상 역사 발전의 맥락을 개괄적으로 빗질하고, 중대한 역사적 사건을 설명하고, 중요한 역사적 인물을 평론한다. 예를 들어, Guangxu 황제의 죽음, 그냥 "붕괴" 단어. 그러나 이러한 작은 사건들은 종종 관중, 독자의 관심의 중점, 핫스팟, 의문점이다. 염숭년은 광서제의 사망원인에 관한 다섯 가지 주장을 상세히 열거하고, 이전의 기록, 문헌, 입소문, 논저의 관점과 자료에서 종합하여 분석하고 해설하였다. 선명한 관점, 풍부한 사료, 세밀한 연설, 심도 있는 분석, 그리고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한다. 이런 식으로 역사는 피와 살이 되어 읽으면 맛이 난다.

통설'-염숭년은 한 왕조의 흥망망망은 가로로는 볼 수 없고 세로로만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청조 전사, 청조 열제들이 관통하는 내적 연계는 흥망 성패 치란 복화의 거울이 체계적으로 해설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청조, 청조, 청조, 청조, 청조) 예를 들어, 청나라 12 제에는 각각 역사적 공헌이 있고, 각기 정치적 폐단이 있다. 그렇다면 청조의 흥성, 성성, 쇠퇴, 망은 어떤 경험과 교훈이 있는가? 청태조 누르하치는' 강건성세' 의 씨앗과' 광선쇠세' 의 유전자를 뿌렸다. 분명히 팔기제도는 그' 씨앗' 과' 유전자' 의 피벗이다. 팔기 제도는 청나라의 근본적인 사회 제도이다. 팔기가 성하면 청흥하고, 팔기가 쇠퇴하면 청망한다.

신설'-청조의 많은 사건에 대해 염숭년은' 신설' 을 했다. 예를 들어 아편전쟁, 예전에는 중학교 교과서가' 낙후하면 맞아야 한다' 고 강조했고, 염숭년은' 낙후하면 맞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아편전쟁 실패의 책임은 주로 도광제가 부담한다고 생각한다. 당시 영국군이 침공했고 후방은 대서양 쪽에 있었고,' 근왕' 을 호소하면 도광황제는 적군을 물리칠 가능성이 있었다. 약한 승강, 적은 승수의 예는 역사적으로 많다. 도광황제의 조상, 그해 진행된 사르 () 의 전투, 송진 () 의 전투, 팔기군은 모두 약승강 () 으로 적은 승리를 거뒀다. [5]

강단 전설

2006 년 9 월 염숭년은 다시' 백가강단' 에 올라' 명망청흥 60 년' 시리즈, ***46 강의를 진행하며 동명 도서를 출판했다.

2008 년 3 월, 염숭년 삼등설' 백가강단' 은' 강희대왕' 시리즈, ***23 강의, 동명 저작을 게재했다. 일찍이 1960 년대 초, 염숭년이 청사를 연구할 때 강희를 연구하는 것부터 시작했다. 1964 년에 그는 논문' 강희제 평론' 을 썼지만, 여러 해가 지나서야 발표되었다. 이후 그의 연구 중점은 청입관전으로 옮겨갔지만 강희조 역사에 대한 관심은 결코 게을러지지 않았다. "40 여 년 동안 강희조 역사에 대한 학습과 관심을 포기하지 않고, 항상 매사에 맴돌고 있다." 이에 따라 백가강단에서' 강희대왕' 시리즈 강의를 마쳤고 강희조 역사를 체계적으로 빗어 정리한 뒤 여러 해 동안 숙원을 이루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강희대왕, 강희대왕, 강희대왕, 강희대왕, 강희대왕) [7]' 강희대왕' 이라는 책에서 염숭년은 국제, 민간인, 텔레비전, 정의, 인문학 등 5 대 시각에서 강희의 성장 경험, 위대한 업적, 일상생활, 아쉬움 부족 등을 일일이 설명하고 시야가 넓어지고 줄거리가 다운되고 분석이 단정하다. [8] 염숭년은 이 책이 영감을 주는 독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격려의 대상이 각종 독자 유형에 두루 퍼져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어린 독자들에게 강희의 자강불식은 추앙받을 만하다. 그는 어렸을 때 부모를 잃고 천연두를 앓았지만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의 큰 뜻을 차근차근 실현했다. 중년 독자에게 강희가 어떻게 나라를 위해 불요불굴의 투쟁을 벌이는지 책에서 알아야 한다. 특정 독자층의 공무원으로서 영양을 섭취하는 것은 강희가 어떻게 나라를 다스리는지 이해하는 것이다. 강희의 개인 수양, 자기 공부에 대해 말할 때, 염숭년은 "성인, 현인, 필사자, 속인의 차이점은 두 글자인 지, 배움이다" 는 말을 매우 존경한다. [9]

고궁 열풍

2012 년 염숭년 네 번째' 백가강단' 에 올라' 대고궁' 시리즈, ***64 강의를 진행했다. 동시에' 대고궁 1',' 대고궁 2',' 대고궁 3' 의 저작을 출판하여 전국에서 고궁을 주목하고 공부하고 연구하는 열풍을 일으켰다. 염숭년은 중국 자금성학회 부회장 등을 맡고 있으며, 그 역사 연구 과제는 고궁과 많은 관련이 있다. 베이징 명청고궁, 선양고궁,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등을 여러 차례 답사한 뒤 염숭년은 처음으로' 대고궁' 개념을 제시하며 창작 영감 DD 를 촉발시켰다. 중화문화의 맥락에서 고궁부터 시작하여 역사를 해석하는 돌파구를 찾았다. 이런 영감에 힘입어 염숭년은 고궁 외연을 열기로 했다. 처음으로 이화원, 원명원, 피서산장, 선양고궁, 남경고궁,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등을 고궁인계에 포함시키기로 했다

염숭년은 그의 과거 강단류 프로그램이 주로 역사 인물의 생명궤적을 따라 시간순으로 점진적으로 추진되었다고 말했다. 이번에' 대고궁' 을 강의하는 것은 건축 공간을 순서대로 서술하는 주요 단서이다. 각 강의에서는 먼저 공간의 개념을 설정한 다음 이 공간의 시간, 인물, 사건, 건축, 문화재 등을' 착지 뿌리' 하게 한다.

염숭년의 관점에서 볼 때,' 대고궁' 을 분명히 하려면 반드시' 세계를 먼저 보고 중국을 봐야 한다' 고 말해야 한다.

이를 위해 염숭년은 국사학자, 한학자와 광범위하게 연락해 양안 고궁박물원' 장문인', 건축 역사 문화재 등 분야의 많은 전문가들과 소통하며' 대고궁' 을 위해 동서양 비교 문화의 토대에 입각한 다각적 해석을 얻으려고 노력했다. 염숭년은 단지 자료 수집, 전문가 연락 등 준비 작업일 뿐, 꼬박 1 년이 걸렸다고 말했다. [10]

염숭년의' 대고궁' 구조는 주로 다섯 가지 측면에서 요약된다:

-규모가 크다. 대고궁' 개념의 베이징 고궁은 점유 면적이 72 만여 평방미터, 건축 면적이 15 만 평방미터에 달하고, 고궁 안에는 각종 전우 가옥이 9000 여 채 있고, 밖에는 높이 10 미터, 둘레 3428 미터의 자금성 벽이 있으며, 성밖에는 폭 52 미터, 길이 3800 미터의 해자가 둘러싸여 있다. 이곳은 명청성시 1 천 3 백만 제곱 킬로미터의 판도, 4 만 인민과 중화 5 천 년 문명의 집중 전시이다.

-오랜 역사. 베이징 고궁은 연이어 명청 24 명의 황제와 자희의' 여왕' 한 명이 이곳에서 통치하여 중국을 거의 500 년 동안 통치하였다. 고궁은 의사결정에서 건설한 지 609 년이 되어 세상에 둘도 없다.

-보배로운 것이 많다. 베이징 고궁은 현재 문화재 180 만 점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으며,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은 전세 보물 65 만 건, 문서 약 40 만 건, 그리고 국립박물관, 선양고궁박물원, 승덕 피서산장, 남경박물원, 이화원 관리처, 천단공원 관리처의 유물을 소장하고 있으며, 중국 제 1 역사 기록 보관소에 1000 만 점의 문서, 200 만 점의 만문문서 등을 소장하고 있다.

-광범위하게 다루다. 대고궁' 은 자금성뿐만 아니라 고궁과 관련된 단묘사, 황실원림, 행궁릉침, 선양고궁, 피서산장, 목란 포위장, 명중, 명남경 관련 역사유적 등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문물 남천 진품 등도 포함돼 있다. 무원 내무부가 관리하는 범위는 대체로' 대고궁' 을 포괄한다

-자오선. 고궁의 건물은 엄격하게 대칭 규칙을 따르고, 남북으로 향하는 자오선, 즉 중축선을 따라 순차적으로 배열하고, 대칭적으로 펼쳐져 있으며, 평면 배치, 입체효과, 건축 형식 등 장엄하고 웅장하며 장엄하며 중화된 기도를 보여준다. 고궁의 주요 건물은 중축선에 분포되어 중화전통문화인 중정안과 이념의 정수를 보여준다. [11]

3 인 작품

(1)' 누르하적전', 베이징출판사, 25 만자, 1983 년, 베이징.

(2)' 만학논집', 민족출판사, 35 만자, 1999 년, 베이징.

(3)' 청나라 12 제', 중화서국, 25 만자, 2004 년, 베이징.

(4)' 명망청흥 60 년' 중화서국, 2006 년 (위), 2007 년 (하), 베이징.

(5)' 강희대왕' 중화서국, 2008 년 베이징.

(6)' 대고궁' (1)(2)(3), 장강문예출판사, 80 만자, 2012 년, 베이징.

(7)' 고도 베이징', 조화출판사, 1986 년, 베이징.

(8)' 합장록: 염숭년 대화성운대사', 큐슈 출판사, 2009 년 베이징.

(9)' 누르하치 전전', 장쑤 문예출판사, 2014, 장쑤.

염숭년, 한족 [1], 베이징사회과학원만학연구소 연구원, 베이징만학회 회장, 중국 자금성학회 부회장 [2]. 유명한 역사학자, CCTV' 백가강단' 발표자. 북경 사범대학 역사과를 졸업하고 청사 만학을 연구하고 북경사를 겸비하다. 전문 저서 수십 부를 출판하여 논문 백여 편을 발표하고, 작품은 영국, 독일, 일, 한국 등의 국문으로 번역되었다.

CCTV' 백가강단' 을 위해' 청12 제 의혹',' 명망청흥 60 년',' 강희대왕',' 대고궁' 시리즈 강의를 진행해 국내외에서 강한 사회적 반향을 불러일으켜' 백가강단' 의' 개단 원훈' 으로 불린다. 논문집에는' 만학논집',' 연사집',' 원숭환 연구논집',' 연보집' * * * 4 부가 있다. 전문저로는' 누르하적전',' 고도 베이징',' 천명한' 등 16 부가 있다. 학술총지' 만학연구' 1 ~ 6 집,' 원숭환 학술논문집' 등 11 부를 편집한다. 연이어 만학, 청사 논문 250 여 편 [2] 을 발표하다.

베이징 사회과학원 만학연구소 (Beijing Social Science Academy of Science Science) 의 첫 번째 전문 만학연구기구를 창설하고 창설했다. 제 1 회 ~ 제 5 회 국제 만학 세미나를 제의하고 주재하다. 베이징시 정부는 탁월한 공헌전문가 칭호를 수여하여 국무원이 수여하는 특별수당을 받는다. 미국, 일본, 한국, 몽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홍콩 등 국가 및 지역 강의나 학술 교류를 차례로 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