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소설은 1911년 혁명의 미완성을 땋은 머리로 인한 혼란을 통해 반영하고 있으며, 이 혁명은 농민들의 의식을 고취시키지도 못했고 봉건 통치하의 농촌에 실질적인 변화도 가져오지 못하여 의식이 없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광범위한 농민 대중 중에서 민주적 혁명은 없을 것입니다.
'The Storm'의 첫 번째 장은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큰 곳에서 작은 곳으로 풍경과 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담고 있으며, 공간적 순서는 그 안에 있는 작은 마을과 마을의 스타일과 특성을 묘사합니다. 동시에 장강 남쪽은 소설의 사회적 분위기를 확립합니다. 즉, 번영하고 발전된 대도시는 북쪽이 아니라 양쯔강 남쪽의 작은 마을에 있습니다. 강.
이 자연 풍경에 대한 상세한 묘사는 1911년 혁명의 실패가 대중과 농촌에 깊이 침투하지 못했고, 인민들 사이에 봉건주의의 이념적 잔재를 근절하지 못했다는 점을 드러낸다.
예술적 특징
명확한 단서
소설은 땋은 머리 사건을 주요 라인으로 삼는다.
소설 속에는 땋은 머리가 두 개 있는데, 하나는 잘린 치진의 땋은 머리이고, 다른 하나는 조계예의 땋은 머리이다.
전자의 존재하지 않는 끈이 텍스트 전체를 관통하고 있는 반면, 후자는 이야기의 배경 변화를 설명하는 데 도움을 준다.
폭풍은 땋은 머리로 인해 발생했는데, 후반부 1부에서는 땋은 머리가 다가올 폭풍을 예고했다.
두 번째 부분에서 쓴 소동의 발생과 전개, 결과도 세 번째 부분에서 조계예의 '땋은 머리가 다시 위로 감겨진다'에 집중되어 있다. 이 머리띠는 Zhang Xun의 복원 실패를 알리고 폭풍은 가라 앉았습니다.
한마디로 소설의 세 가지 주요 부분인 이야기의 시작, 발생, 전개, 끝은 모두 사건의 중심인 브레이드와 연결되어 있다.
개성과 지역적 정취가 가득한 대사를 통해 캐릭터를 그려내며 갈등을 전개하고 줄거리 전개를 촉진하는 데 능숙하다
치진, 치진 처제 등의 무지함과 후진성 , Zhao Qiye의 복원에 대한 꿈과 학습 및 기술 부족이 모두 대화에 명확하게 표시됩니다.
이러한 대화에는 개성과 지역적 정취가 가득하며 소설의 갈등과 줄거리 전개가 대화를 통해 구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1부 말미에는 치진과 치진 처제의 '황제가 땋은 머리를 원한다'는 대화가 폭풍의 도래를 예고한다. 황제에 대한 두 사람 사이의 "용궁에 앉아 있지 않다"는 표현 폭풍이 가라 앉았습니다.
또 다른 예는 조계예의 협박이다. ”, 그리고 치진 처제의 비난과 욕설이 모두 소란의 전개에 영향을 미쳤다.
환경 설명을 사용하여 분위기를 강화하고 주제를 강조합니다
소설의 시작 부분은 Jiangnan 시골의 삶의 장면을 묘사합니다. 강 근처의 흙 농장, 태양이 어두워졌습니다. 가볍고, 수지 잎, 꽃발 모기, 작은 테이블과 낮은 의자, 커다란 바나나 부채, 칠흑색 찐 건조 야채와 솔꽃 노란 쌀... 이것은 폐쇄적이고 전통적이며 평화로운 환경입니다. 문학계의 거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생각도 없고 걱정도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Tianjia의 기쁨입니다!" 이전처럼.
게다가 이 전통적이고 평화로운 환경은 아래에서 폭풍이 출현하는 것과 대조되는 배경을 제공하여 그 폭풍의 불안을 부각시킵니다.
소설의 마지막에는 '아직도 우리 집 앞 흙밭에서 밥을 먹고 있다'는 장면이 다시 등장하며, 이 엔딩은 모든 것이 원상태로 돌아왔음을 암시한다.
혁명도 이 혼란도 시골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소설 속 환경에 대한 묘사는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과장하고 주제를 부각시킨다.
추가 정보:
'폭풍'은 현대 작가 루쉰이 1920년에 쓴 단편소설로, 소설집 '절규'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소설은 양쯔강 남쪽의 수향마을에서 일어난 변발로 인한 소란을 묘사함으로써 1911년 혁명의 미완성을 반영하고 있으며, 당시 시골을 여전히 봉건 군주제가 통치하고 있었음을 드러낸다. 농민들은 무지하고 후진적이었습니다. 민주주의와 자유로운 사고가 부족했습니다. 이는 사람들의 생각을 완전히 바꾸지 않으면 미래의 사회 혁명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임을 보여줍니다.
소설 '폭풍'의 줄거리는 '땋은 머리'의 유무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사건은 우여곡절을 겪는다.
인물들의 감정 변화는 시작, 전개, 절정, 결말, 여파의 구조적 진화를 완벽하게 따라가며 주인공을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타인을 주목하고 쓴다'. , 장면은 크지 않고 각 캐릭터가 생생하고 생생합니다.
소설 말미에는 '최근 묶인 발'이라고 쓰여 있는 류진의 절뚝거리는 모습이 소설의 주제를 더욱 심화시키며 긴 여운을 남긴다. .
1917년 7월 1일, 봉건 장군 장쉰(張興)은 푸이(浮井) 복원을 지지했고, 복원 과정에서 백성들에게 머리를 땋아달라고 당부했다.
루쉰은 자신의 에세이 '병후잡담'에서 "그러나 아직 땋은 머리에 작은 폭풍이 몰아치는 게 장쉰의 '복직'이다. 조심하지 않으면 땋은 머리가 나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 번은 그의 땋은 병사들이 베이징 외곽에 방어선을 세우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다행히도 그들은 며칠 만에 실패했습니다. "폭풍"에서 언급되었습니다..." 이 소설은 장쉰의 복위라는 역사적 사건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소설은 1920년 8월에 쓰여졌다('루쉰일기'에 따르면). 1920년 9월 '신청춘' 잡지 8권 1호에 처음 게재됐고, 이후에 실렸다. 단편집 "The Scream" 》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폭풍'은 루쉰의 냉정하고 엄숙한 현실주의 정신을 고스란히 구현하고 있다.
"The Storm"에 묘사된 저장성 동부의 농촌 생활 장면은 독특한 지역적 색채와 완전한 민속적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의 활동에 참여하는 인물들에게 진정성 있고 실제적인 전형적인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더 스톰'의 캐릭터 묘사는 단순하고 간결하며, 선화에는 강한 유머와 아이러니가 담겨 있다.
중국 현대문학의 창시자 루쉰(1881~1936).
그의 원래 이름은 Zhou Shuren이었고 별명은 Yushan과 Yuting이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이름을 Yucai로 바꾸었고 저장성 소흥 출신이었습니다.
1918년 5월, 그는 처음으로 '루쉰'을 필명으로 사용하고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자국어 소설 '광인의 일기'를 출간했다.
그의 작품은 주로 소설과 수필이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소설집 "비명", "방황", 수필집 "황혼에 딴 아침 꽃", 문학 논문 "중국 소설의 간략한 역사", 시집 "잡초", "무덤", "역풍집", "화개집" 등 18권의 수필집이 있습니다.
*** 위원장은 자신이 위대한 프롤레타리아 작가, 사상가, 혁명가였으며 중국 문화 혁명의 지도자였으며 '민족의 영혼'이라고도 불렸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