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대학 입시에서는 일반 기술과 정보 기술을 어떻게 시험하나요?

대학 입시에서는 일반 기술과 정보 기술을 어떻게 시험하나요?

일반 기술과 정보 기술에 대한 답은 주로 매일 축적된 내용을 기반으로 합니다. 도서관에서 이 분야의 책을 빌려보고, 서점에 가서 관련 리뷰 자료를 구입하고, 더 많은 메모를 하고, 찾아보세요. 핵심 포인트와 어려움을 파악하여 좋은 성적을 얻으세요.

정보 기술 시험 지식 포인트

1장 "정보 및 정보 기술"

1단원 정보 및 정보 기술

1 , 정보의 개념과 특성

1. 정보는 사물의 움직임 상태이자 상태가 변화하는 방식입니다. 정보란 데이터, 신호, 메시지에 담긴 의미를 말합니다. (어떤 정보인지 판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정보와 통신사는 분리될 수 없습니다. 통신사가 없으면 정보도 없습니다. 3. 정보 기술이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

디지털화는 정보 기술 발전에 있어 중요한 주제입니다. 디지털화는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점점 더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1. 개인에게 편리함과 혜택을 제공합니다. 2. 사람들의 업무와 라이프스타일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킵니다. 3. 개인 고용에 영향을 미칩니다.

4. 사람들의 생각과 개념의 변화를 촉진합니다. 4. 정보 기술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 영향 1. 과학기술 발전 촉진 2. 산업 변화 가속화 2. 정보의 일반적인 특성 (1) 매체 의존성

정보는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없으며 특정 매체에 부착되어야 합니다. 또한 동일한 정보가 부착될 수 있습니다. 특정 통신사에서. 정보는 다양한 전달자(텍스트, 그래픽(이미지), 사운드, 애니메이션, 비디오)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보의 캐리어 의존성은 정보를 저장, 전송 및 변환 가능하게 만듭니다.

(2) 가치

☆정보는 가치가 있으며, 인간은 정보 없이는 살아갈 수 없습니다. 물질, 에너지, 정보는 세상을 구성하는 세 가지 주요 요소입니다.

☆정보는 두 가지 측면에서 물질 및 에너지와 다릅니다. 한편으로는 영적 분야에서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물질과 에너지의 생산과 사용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정보는 가치를 더할 수 있습니다.

☆정보는 사람들이 사용할 때만 그 가치를 보여줄 수 있으며, 일부 정보의 가치는 아직 우리가 발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3) 적시성

교통정보, 일기예보 등 정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됩니다. 적시성과 가치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정보에 가치가 없으면 적시성이 없습니다.

(4) 공유 - 동일한 정보는 여러 사람이 동시에 또는 다른 시간에, 다른 장소에서 또는 다른 장소에서 공유됩니다. 정보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메시지 내용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5) 보편성-유비쿼터스, 언제 어디서나 존재합니다. 2. 정보 기술 및 그 개발

1. 정보 기술(IT: 정보 기술)은 정보의 획득, 구성, 처리, 저장, 전송 및 활용에 사용되는 기술 및 방법을 의미합니다.

현대 정보기술은 전자기술, 특히 마이크로전자공학 기술을 기반으로 컴퓨터기술(정보처리기술)을 핵심으로, 통신기술(정보전송기술)을 기둥으로, 정보기술 응용을 핵심으로 한다. 목적 과학 기술 그룹. 2. 정보기술의 5대 혁명

첫 번째 정보기술 혁명은 언어의 출현이고,

세 번째 정보기술 혁명은 지식을 제공하는 제지와 인쇄의 발명이다. 정보 기술의 축적과 보급은 보다 확실한 보장을 제공합니다.

☆정보 기술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지만 일부 고대 정보 기술은 여전히 ​​사용되고 있으며 새로운 정보 기술이 등장한다고 해서 이전 정보 기술을 버릴 수는 없습니다. .

3. 새로운 인류문명의 창조

5. 정보기술이 낳은 모순과 문제 1. '개방'과 '안보'가 핵심이다 인터넷에 주요 기능 중 하나입니다.

네트워크 보안 문제는 주로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1) 컴퓨터 바이러스

a. 정의: 컴퓨터 바이러스는 컴퓨터 기능을 파괴하거나 데이터를 파괴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에 컴파일되거나 삽입되는 바이러스를 말합니다. 영향을 미치는

컴퓨터가 사용하고 스스로 복제할 수 있는 일련의 컴퓨터 명령 또는 프로그램 코드입니다. b. 특성: 잠재성, 감염성, 복제성 및 공격성 특성. c. 피해: 사용자 디스크의 정보 손실로 인해 하드 디스크의 특정 실행 파일 또는 데이터 파일이 삭제되고,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반복적으로 감염되어 저장 공간이 줄어들고 시스템 운영 효율성이 저하됩니다. 컴퓨터의 시스템 프로그램을 파괴하고

컴퓨터 마더보드에 직접적인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2) 해커

해커는 컴퓨터 시스템에 불법적으로 침입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3) 인터넷 트랩

인터넷 트랩은 채팅에서 만난 '친구' 등 사람들이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인터넷을 사용하여 사기를 설정하는 은밀한 동기를 가진 사람들을 말합니다. 방

"친구"를 만나고 그 기회를 이용하여 개인정보를 기입하여 불법적인 목적으로 타인의 개인정보를 사취하는 행위?

2 . "***즐거움"과 "존중" 3. "자유"와 "규칙"

4. "가상"과 "현실"

6. 정보활동과 관련된 윤리

< p>개발자가 설계하고 개발한 컴퓨터 소프트웨어는 개발 완료일로부터 법률의 보호를 받습니다. 소프트웨어 사용자로서 법적 개념을 확립하고 관련 법률 규정을 준수하며 정품 소프트웨어를 의식적으로 사용하고 불법 복제 및 무단 소프트웨어에 저항해야 합니다. 7. 정보 보안 및 자기 보호

자기 예방 의식 제고, 보호 소프트웨어 설치 및 사용, 비밀번호 설정, 백업 수행 등

8. 정보 기술의 발전

p>

정보 기술의 발전은 인류 사회의 발전 과정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정보 기술 자체도 큰 발전을 이루었으며 양자 컴퓨터, 생물학적 컴퓨터, 그리드 컴퓨팅과 같은 몇 가지 새로운 기술이 등장했습니다. , 로봇공학, 디지털 지구와 지능형 커뮤니티, 인터넷 2와 차세대 인터넷, 가상 현실의 실제 응용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2단원 정보 획득

1. 정보 요구

정보 요구 - 정보 요구는 다음으로 나타납니다. (1) 필수 정보의 내용 (2) 수요 유형 정보 매체의

- 1 -

정보 획득의 일반적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요한 정보 찾기, 정보 출처 선택, 정보 획득 방법 결정, 정보 획득 및 정보 평가 2. 정보 유형

정보 유형은 정보의 전달 형식을 나타냅니다. 3. 정보 출처의 분류

종이 매체, 전자 매체, 사람, 사물

사용 가능한 정보 출처,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출처.

IV. 온라인 정보 검색

1. 검색 엔진이란 인터넷에서 자동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저장한 후 일정한 규칙에 따라 정리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쿼리용. 최초의 검색 엔진은 디렉토리 검색 엔진인 Yahoo입니다.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 검색 엔진을 사용하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은 디렉토리 검색과 키워드 쿼리입니다.

2. 검색 엔진은 작동 방식에 따라 (전체 텍스트 검색 엔진)과 (디렉토리 색인 검색 엔진)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전체 텍스트 검색 엔진은 진정한 검색 엔진으로, 인터넷상의 다양한 웹 사이트에서 정보를 추출하여 색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검색 엔진입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바이두(Baidu), 구글(Google), 북경대학교 스카이넷(Peking University Skynet) 등이 있다.

전체 텍스트 검색 엔진을 사용하는 방법을 (키워드 쿼리)라고 합니다. 시스템 정보를 찾는 데는 적합하지 않으나 특정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2) 디렉토리 색인 검색 엔진은 수집된 웹사이트 정보를 디렉토리별로 분류하고 색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검색 엔진입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시나, 소후, 야후 등이 있다. 특정 측면에서 좀 더 체계적인 정보를 얻고 싶을 때 사용하기 적합하지만, 가장 필요한 특정 정보를 정확하게 찾기가 어렵습니다.

3. 검색 스킬

(1), 키워드 세분화 (2), 검색 조건 세분화 (3), 논리적 명령을 잘 활용하라 (4), 어떤 검색을 해야 하는지 엔진 검색(5), 강제 검색

4. 네트워크 정보 다운로드

파일은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의미하며, 파일명으로 식별되는 관련 정보의 집합입니다. ,컴퓨터의 정보는 대개 (파일)의 형태로 메모리에 저장됩니다. (1) 파일의 중요속성

a. 파일명 : 식별이 용이한 파일명을 기준으로 합니다.

b. 저장 위치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위치에는 URL, UNC, 로컬 경로 및 FTP 등이 있습니다.

URL: UNC: Universal Naming Convention, FTP: 파일 전송 프로토콜 c, 내용

(2) 파일 형식

끝에서 파일은 사용 목적에 따라 (실행 파일)과 (데이터 파일)로 구분됩니다.

실행 파일의 내용은 주로 컴퓨터가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는 명령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파일은 주로 일부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로 끝납니다. (EXE)를 파일 확장자로 사용합니다.

데이터 파일에는 텍스트, 그래픽, 사운드 등 컴퓨터에서 처리하고 표시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것에는 HTML, PDF, TXT, JPG, SWF, RM, RAM, RM, RAM 및 SWF를 "스트리밍 미디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압축 파일 형식은 (ZIP) 및 (RAR)입니다. (3) 일반적인 파일 확장자:

실행 파일(작동 중에 이러한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두 번 클릭하면 됩니다) exe(실행 파일) 텍스트 파일 txt(메모장 파일), doc(Word 파일), wps(wps) Office 파일) 스프레드시트(Excel) xls 슬라이드(PowerPoint) ppt

사운드 파일 wav, mid, mp3, ram, wma

그래픽 파일 Bmp , jpg, gif, pcx, wmf, png

애니메이션 비디오 파일 avi,

mpg(mpeg), dat, asf, wmv, mov, swf(플래시 파일

) 웹페이지(WEB) htm, html, shtml, asp, aspx, php 파일 압축 풀기 zip(WinZip 파일), rar(WinRAR 파일) 5. 여러 채널을 통해 파일 다운로드

네트워크 다운로드 파일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 FTP 사이트, 특수 웹사이트, 제조업체 웹사이트 등이 포함됩니다. 6. 다운로드 효율성 향상

다운로드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 일괄 다운로드, FTP 파일 검색, 중단점 다운로드 재개: 다운로드 프로세스 중에 마지막으로 중단된 위치부터 다운로드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멀티스레딩: 다운로드 과정에서 여러 다운로드 요청이 서버에 전송될 수 있으며, 대용량 파일을 여러 세그먼트로 나누어 동시에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5. 정보 평가

정보의 가치는 정확성, 객관성, 권위, 적시성 등의 측면에서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정보를 이 다섯 가지 측면에서 측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실제로 목적에 따라 정보 요구 사항도 다릅니다. 평가의 주요 내용은 정보 품질, 범위, 사용 용이성, 안정성 및 연속성입니다.

부록:

1.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및 파일 형식

소프트웨어는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응용 소프트웨어로 구분됩니다.

A.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DOS Windows(95) /98 /2000/XP/NT/7/8) Unix Linux 나. 주로 사용하는 응용소프트웨어 :

- 2 -

2. 네트워크 통신방법 : 이메일(e-mail) -메일), BBS(전자게시판) QQ, ICQ, 블로그(웹로그, 네트워크 로그), MSN

3. 파일 저장 형식

제3자 정보의 처리 및 표현 단위

p>

1. 정보 처리

1. 정보 처리란 사람들이 정보 응용 프로그램의 필요와 목적에 따라 획득한 원본 정보를 분류, 수정 및 형식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보의 내용과 유형, 저장 프로세스. 현대 정보 처리의 주요 수단은 컴퓨터 처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정보처리의 목적은 정보의 가치를 탐색하고 이용자의 이용을 촉진하는 것이다. 정보처리는 정보활용의 기본이다. 2. 정보처리의 필요성 판단

정보처리는 정보 활용이라는 주제에 초점을 맞추면서 정보의 대상(정보 수신자), 내용, 유형 및 표현을 분석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정보(텍스트, 데이터, 멀티미디어 등 활용), 정보 전달 방법(그룹 보고서, 브로셔 또는 포스터, 온라인 게시 등) 등을 통해 이미 존재하는 정보가 무엇인지,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 분류 및 분석합니다. 처리 요구 등을 초기에 결정하기 위해 처리됩니다. 3. 정보 처리 방법의 변화

(1) 수동 방법은 도구가 덜 필요하고 방법이 유연하며 사용하기 쉽습니다. (2) 컴퓨터 정보 처리 방법. 4. 컴퓨터 정보 처리의 일반적인 과정

(1) 정보 유형 및 처리 요구 사항에 따라 적절한 컴퓨터 소프트웨어 또는 자체 작성 프로그램 선택 (2) 정보 입력 (3) 정보 처리 (4) 정보 출력 (5) ) 정보저장 5. 컴퓨터 정보처리의 종류

(1) VB, C, JAVA 언어 등 프로그래밍 기반의 자동 정보처리

(2) ) 대량정보기술을 기반으로 WPS(국내), WORD, EXCEL, FLASH, PHOTOSHOP 등 도구의 인간화된 정보처리

(3)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지능정보처리 음성 인식, 기계 번역 등 6. 정보의 프로그래밍 및 지능적 처리

(1) 알고리즘은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과 단계를 의미합니다. 알고리즘은 유한한 동작 시퀀스를 설명합니다. 즉, 알고리즘은 유한한 수의 단계로 구성됩니다.

(2) 정보의 지능적 처리란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하여 정보를 처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인공지능의 응용

a. 지문인식, 음성인식, 광학문자인식, 필기인식 등의 패턴인식

b. 기계 번역(MT)은 컴퓨터를 사용하여 하나의 자연어를 다른 자연어로 변환하는 프로세스입니다. 2. 문자 정보처리 1. 워드 프로세싱 기술

한자는 상형문자에서 유래한다. 한자를 만드는 방법에는 그림문자, 의미, 의미, 그림음소가 있다.

1980년대 초 CCDOS는 우리나라 최초의 한자 운영체제가 되었고, 그 탄생은 우리나라 컴퓨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분명한 신호를 보냈습니다. 1983년 왕용민은 한자 디지털화의 병목 현상을 돌파하고 급속히 보급된 '왕마무비체' 입력 방식을 발명했다. 1985년 5월, 레이저 조판 II 기계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조판 시스템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Wang Xuan이 개발했습니다. WPS는 우리 나라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한자 처리 소프트웨어로 우리 나라 국가 소프트웨어 산업의 자랑입니다. 1999년 중국의 1세대 국내 운영체제인 홍치 리눅스(Hongqi LINUX)가 탄생했다.

무료 소프트웨어는 먼저 사용하고 나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고, 상용 소프트웨어는 먼저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자유 자유 소프트웨어와 다릅니다.

현재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한자 인코딩 방식은 크게 입력코드(외부코드), 내부코드(내부코드), 출력코드(글꼴코드)가 있다. 키보드 인코딩 입력 방식은 가장 쉽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한자 입력 방식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한자입력코드에는 음성코드, 그래픽코드, 혼합코드 등이 있다.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한자 기계 코드는 국가 표준 코드와 BIG5 코드입니다. 한자 1개는 2바이트로 16개의 이진수와 같습니다.

한자의 출력 코드는 실제로는 한자의 글꼴 정보로 구성된 한자의 글꼴 코드이며 도트 매트릭스, 벡터 등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2.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1)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2)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의 기본 기능

GUI 인터페이스: 간단하고 쉽습니다. 풍부한 기능: 개인화된 선택, 신속한 변경: 마이그레이션 용이 3. 표 데이터 처리

1. 표 정보 처리에는 정보 표 작성, 표 데이터 처리, 표 데이터 그래픽이 포함됩니다. 2. 피벗 테이블은 대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요약하고 크로스탭을 생성하는 대화형 테이블입니다.

3.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그래픽 표 형식 데이터 방법에는 세로 막대형 차트, 원형 차트, 선형 차트가 있습니다.

형 차트는 각 항목의 특정 개수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각 항목의 구체적인 개수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각 부분의 비율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며, 시간에 따른 사물의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꺾은선형 차트가 사용됩니다.

EXCEL에서 흔히 사용되는 수학 공식:

- 3 -

1.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전

멀티미디어 기술 속의 미디어 일반적으로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애니메이션 등과 같은 정보를 전달하는 매체를 나타냅니다.

멀티미디어는 일반적인 의미에서 두 가지 이상의 미디어가 결합된 것을 의미합니다. 컴퓨터 기술 및 그 응용 분야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은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컴퓨터 기술, 즉 컴퓨터를 사용하여 멀티미디어 정보를 처리하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1980년대에 탄생했습니다. 세계 최초의 멀티미디어 컴퓨터인 Amiga는 1985년에 Commodore에 의해 출시되었습니다. 2. 멀티미디어 기술의 응용

멀티미디어 기술의 응용에는 주로 다음과 같은 기술이 포함된다. ①디지털 정보기술 ②고속 컴퓨터 처리 기술

3MPEG, MPEG 등 고효율 압축 기술 JPEG 압축 기술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④ 고용량 스토리지 기술, VCD, DVD 등은 고용량 스토리지 기술을 이용하여 제작됩니다. ⑤고속 네트워크 전송 기술

★동영상 전문가 그룹: MPEG; 공동 사진 전문가 그룹: JPEG: 비디오 고밀도 광디스크 DVD: 디지털 비디오 광디스크용 일반 멀티미디어 응용 시스템

p>

① 멀티미디어 정보 상담 시스템 ② 멀티미디어 정보 관리 시스템 ③ 멀티미디어 보조 교육 시스템 ④ 멀티미디어 전자 출판물 ⑤ 점대점, 점대다, 다점을 구현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화상회의 시스템 다중 지점 오디오 및 비디오 실시간 동시 통역을 통해 대인 커뮤니케이션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⑥멀티미디어 원격 진단 및 치료 시스템. 3. 디지털 이미지의 디자인 및 처리

(1) 이미지의 독특한 매력은 다음과 같은 점에 있습니다. ① 풍부한 정보와 직관적인 이미지 ② 이미지는 언어 장벽을 뛰어넘어 사람들의 폭넓은 아이디어 교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

실습 체험: 탱그램 그리기 - 플래시 체험

①직선 도구를 사용하여 직선을 그릴 때, 길게 누르기 Shift 키를 누르면 사각형의 대각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② 디자인한 작업은 다음 번에 사용하기 쉽도록 저장해야 하며, 이미지 파일로 내보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GIF 또는 JPG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③ 화살표 도구의 기능은 플레이트를 이동하고 위치를 지정하는 것입니다. ④ 필요한 경우 메뉴 명령을 사용하여 수평 및 수직으로 뒤집을 수 있습니다. 4. 디지털 이미지의 수집 및 처리

(1) 디지털 이미지 획득에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A.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여 촬영하고 외부 이미지를 직접 변환합니다. B. 기존에 인쇄된 사진을 수집하고 스캐너를 사용하여 처리된 디지털 신호로 변환합니다. C. 인터넷이나 기타 디지털 리소스 라이브러리에서 필요한 이미지 자료를 얻습니다. (2) Photoshop을 사용하여 사진 처리

이미지 합성이란 여러 원본 이미지를 하나의 이미지로 결합하여 특정 테마를 강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미지 처리에서는 레이어라는 개념이 자주 사용됩니다. 레이어를 사용하는 목적은 다른 레이어에 영향을 주지 않고 현재 선택된 이미지의 이미지 요소를 독립적으로 처리하는 것입니다. 여러 레이어를 임의로 쌓을 수 있습니다. Photoshop과 Flash에는 모두 레이어가 있습니다. 5. 오디오, 비디오, 애니메이션 정보 처리

(1) 디지털 오디오 수집

실제 작업에서는 분산 녹음을 더 자주 사용합니다.

(2) 디지털 오디오의 간단한 처리 - 오디오 정보 처리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는 Cool Edit Pro입니다.

MIDI 음악: MIDI는 Musical Instrumental Digital Interface의 약어입니다. (3) 비디오 및 애니메이션 정보의 간단한 처리

비디오는 연속적인 그림으로 구성된 역동적인 장면입니다.

애니메이션은 특정 기술적 수단을 사용하여 수동으로 그린 ​​그림을 연속적으로 제시하여 역동적인 장면을 형성합니다. . 장면.

※동영상 파일 처리에서는 일반적으로 Hero Jieba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기존 디지털 동영상에서 동영상을 편집하고 필요한 클립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영상 수집 방법:

① 직접 수집 -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해 직접 촬영하여 디지털 영상 파일 획득

② 단계별 수집 - 먼저 기존 아날로그 카메라를 사용하여 아날로그 비디오 신호를 수집한 다음 비디오 캡처 카드를 통해 아날로그/디지털 변환을 수행하여 디지털 비디오 파일을 얻습니다.

(5) 예비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

- 4 -< /p>

애니메이션은 정지된 그림과 연속적인 그림으로 구성됩니다. 각각의 정지된 그림을 "프레임"이라고 합니다. 타임라인에서 애니메이션의 초기 프레임과 끝 프레임을 설정하고 Flash가 중간 프레임의 전환을 완료하도록 하여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 이러한 초기 프레임과 끝 프레임은 FrontPage에 있으며 일반적으로 이름이 지정된 웹 페이지에 설정합니다. index.htm.

(2) 새 웹 페이지 추가 - 웹 페이지는 웹 사이트의 기본 구성 요소이며, 새 웹 페이지를 추가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웹 사이트를 만드는 기초입니다.

프레임을 '키프레임'이라고 합니다.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후 추후 수정을 위해 작업 문서를 FLA 형식으로 저장해야 하며,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내보낼 경우에는 SWF 형식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GIF 또는 JPG 형식. 5. 정보 통합의 기본 과정

1. 정보 통합 과정은 주로 특정 표현을 제공하기 위해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애니메이션, 비디오 및 기타 미디어 자료를 계획적이고 목적에 맞게 구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제 . 2. 정보 통합의 일반적인 과정

3. 작품의 디자인은 전체 디자인과 세부 디자인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웹 페이지에서 하이퍼링크는 일반적으로 한 웹 페이지에서 다른 대상으로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4. 개발 및 제작 단계

1공통 정보 통합 도구

정보 통합 도구는 페이지 기반 도구, 아이콘 기반 도구, 시간 기반 도구의 세 가지 범주로 구분됩니다.

A. 페이지 기반 도구 - 책의 "페이지"와 유사한 방식으로 자료를 구성합니다. 특징은 자료 정리 및 관리가 쉽고, 비교적 생생하고 직관적이며 배우기 쉬우며, 간단한 멀티미디어 작품을 제작하는 주니어 사용자에게 적합하다는 것입니다.

B. 아이콘 기반 도구 - 다양한 자료가 순서대로 생생한 "아이콘"으로 연결됩니다. 특징은 아이콘이 가리키는 자료를 독립적으로 편집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아이콘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C. 시간 기반 도구 - 다양한 자료를 시간순으로 통합합니다.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업이 비교적 복잡하고 자료를 제시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6. 웹사이트의 전반적인 기획 및 제작(FrontPage를 예로 들어)

(1 ) 새 사이트 만들기 - 사이트 웹페이지 등 네트워크 리소스의 집합체로, 우리가 제작한 모든 자료와 웹페이지를 하나의 웹사이트로 통합하여 유지관리가 용이합니다. 홈페이지 디자인의 적합성 여부는 웹사이트의 이미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시청자가 웹사이트를 멈추고 감상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열쇠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표를 사용하여 웹 페이지 레이아웃 - 표는 웹 페이지에서 웹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배치하고 설정하는 역할을 하며 각 콘텐츠를 분류하고 나열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는 명확하고 아름답고 체계적입니다. 테이블 레이아웃을 사용할 때 테이블의 테두리 두께는 0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4) 표 삽입

웹 페이지의 표는 위치 지정 및 레이아웃 용도 외에 일반 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표 테두리 두께를 0으로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이 시간에.

★★★3부와 4부를 기반으로 웹 페이지에서 테이블에는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① 웹 페이지의 위치를 ​​지정하고 레이아웃을 설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때 테이블의 테두리 두께는 0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② 일반 테이블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표의 테두리 두께를 0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5) 이미지 추가

웹 페이지에 다양한 형식의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음 형식의 이미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GIF, JPG 및 기타 형식의 사진과 같은 높은 압축률.

★★방법: 그림을 삽입하려는 위치에 커서를 놓고 "삽입" - "그림" - "파일에서" 명령을 선택합니다. FrontPage 폴더 목록 영역에는 사이트에 "_Private" 및 "images"라는 두 개의 기본 폴더가 있습니다. "_Private" 폴더는 공개를 원하지 않는 파일을 저장하는 데 사용되며 "images" 폴더는 웹 페이지에 사용되는 이미지 파일을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6) 애니메이션 삽입

애니메이션은 일반적으로 GIF, SWF 및 기타 형식과 같이 파일 크기가 상대적으로 작은 형식을 사용합니다.

★★방법: 애니메이션을 삽입하려는 위치에 커서를 놓고 "삽입" - "고급" - "플러그인" 명령을 선택한 후 애니메이션 파일을 선택합니다.

(7) 배경 설정 - 기본적으로 FrontPage의 배경색은 흰색입니다.

A. 홈 페이지 배경 설정

★★방법: 웹 페이지를 열고 "형식" - "배경" 명령을 선택한 다음 "웹 페이지 속성" 대화 상자를 엽니다. 설정하는 상자입니다. B. 표 배경 설정

★★방법: 레이아웃 표의 아무 곳에나 커서를 놓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팝업 메뉴에서 "표 속성" 명령을 선택하여 설정합니다.

C. 셀 배경 설정

★★방법: 셀에 커서를 놓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셀 속성" 명령을 선택하여 설정합니다.

(8) 웹 페이지에 배경 음악 삽입

★★방법: 웹 페이지를 열고 "형식"에서 "배경" 명령을 선택한 다음 "웹 페이지 속성"을 엽니다. " 대화 상자에서 "일반 옵션" 탭을 사용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9) 하이퍼링크 설정

하이퍼링크는 한 웹페이지에서 다른 대상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와 이미지에 하이퍼링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방법: 하이퍼링크로 설정할 콘텐츠를 선택하고, '삽입' 메뉴에서 '하이퍼링크'를 선택한 후 팝업창에서 링크된 웹페이지를 선택합니다. 7. 정보의 표현 1. 정보 표현 방법 및 기술 (1) 정보 표현 방법

동일한 정보 내용이라도 정보 수신자의 특성과 실제 요구에 맞게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정보를 표현하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에는 텍스트, 언어, 그래픽, 이미지, 소리 및 신체 움직임이 포함됩니다. (2)정보표현기술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