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유의 문어문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많이.
예:
논설문은 한글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존유 반불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중장편은' 원도',' 불골표',' 원성',' 사설' 등이 있는데, 이들 대부분은 구조가 엄격하고 계층이 뚜렷하다. 사회 현황을 조롱하는 잡문, 단편은' 잡설',' 린해해' 와 같이 교묘하게 비유하고, 아낌없이 멀리 보내준다. 장편은' 가난문 보내기',' 학해' 와 같이 문답 형식, 필치 유머, 구상이 특이하고 예리하다. 문학사상과 글쓰기 경험을 논술하는 것은 장르가 다양하고, 문필이 변화무쌍하며, 이미지가 기이하고, 이론이 정교하다. 서사문은 한글에서 비중이 크다. "평회서비" 와 같은 유교 경전을 배우는 것은, "상서" 와 "야", "송" 장르로 편폭이 웅장하고, 문장이 기이하고, 통쾌하다. "그림기" 는 수많은 인물을 직서하여, "상서 구명", "주례 고공기" 에서 탈화했다. "사기" 역사 산문 전통을 계승한 것은 명편 "장중승전 후서" 와 같이 서사와 의론, 서정이 일로에 어우러져 있다. "사기", "한서" 를 배우고, "대리평론사 왕군 묘지명", "청하 장군 묘지명" 등과 같이 인물의 생동적이고 기묘함을 묘사한다. 문학절친한 친구는' 류자후묘지명',' 남양소술 묘지명',' 정요씨 묘지명' 등 다양한 작가의 특색을 부각시킬 수 있다. 하지만 많은 묘비와 묘비명 가운데 한유는' 아첨하는 무덤' (죽은 자의 공덕을 뜻하는 말, 묘비명에 상관없이 그 공적을 과장하여 찬양하는 행위) 이라는 작품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서정문의 제문, 일종의 골육애정, 산문 형식으로 네 마디 운율 관례를 돌파하다. 예를 들면' 제십이랑문' 이다. 일종의 친구 친교와 환난 생활을 쓰고, 네 마디 운율 (예:' 제하남 장원 외국어',' 제류자후문') 을 쓴다. 또한' 맹동야서' 와 같은 편지,' 양소윤서 보내기' 와 같은 증여서도 어느 정도 감화력이 있는 가작이다. 한유는 또 다른 산문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모영전',' 석정연구 시서' 등 완전히 허구에서 벗어나 전설의 소설에 가깝다. 한유 산문은 기세가 왕성하고, 종횡무진하며, 패리티가 엇갈리고, 교묘한 비유가 좋다. 또는 궤변이나 엄정, 예술적 특색의 다양화, 육조 이래 부드럽고 사치스러운 문풍을 소탕했다.
그는 선인의 언어를 버리고 당시의 구어를 정련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파리 진영 개 군웅',' 동공이곡',' 모두 거두고 저축하다' ('학해') 등의 참신한 단어들이 한국어에 더 많다. 그는' 문종자순' 을 주장하며 구어를 기초로 정제된 서면 산문 언어를 만들어 문어문체의 표현 기능을 확대했다. 그러나 그도 귀에 거슬리는 문구가 있다. 자칭' 할 수 없을 때, 자기희로만' ('가난문 보내기') 는 후세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한유는 시가의 명가이기도 하고, 예술적 특색은 기이하고 웅장하며, 괴상한 육리 위주이다. 예를 들어, "육혼산불과 황보가 그 운율을 사용한다", "월식시 효옥천자작" 등 괴상한 기괴, 내용이 깊다. 남산시',' 악양루 별동직사',' 맹동야 실자' 등 경지가 웅장하다. 그러나 한시는 구기 속에서 종종 생자 외진 말을 메우고 험한 운율을 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한월도 소박하고 무식하고 본색이 자연스러운 시가 있다. 한시 고체공은 근체가 적지만 율시 절구에도 좋은 편이 있다. 예를 들어 칠율' 좌측에서 남관시 조카 손향',' 답장 11 공조',' 문제역 리앙',' 차통관 먼저 장 12 각 노로',' 제목 초소왕묘' 등이 있다.
한집 고서본은 남송 위회충 () 에서' 오백가음분별창리 선생문집',' 외집' 을 가장 선하다. 리아 잉 (Liao Ying) 의 세계 당본 "창리 (Changli) 씨 집", "외부 집", "유문" (명나라 쑤 동아당) 이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청대 구 시립 (gu sili) 과 팡 시구 (Fang shiju) 는 각각 시집 단행본을 가지고 있다. 금중련' 한창리시계 연집석' 은 별계의 집주본이다. 또한, 한 세트를 교정하거나 보충하기 위해 본문을 나열하지 않고, 송방경, 주희, 청진경운, 왕원계, 심진한, 방성, 현대인 서진이 있다. 연보가 송홍흥조' 한자 연보' 로 가장 상세하다.
조익' 북시화', 방동수' 소매자언', 임슈' 한류문연구법' 중 관련 부분은 시문을 논평하는 대표저작이다. 2. 한유의 문어문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작품은 크게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① 논설문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도통과 유교 사상을 선양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원도',' 원성',' 원인' 이다. 또 다른 종류도 어느 정도 밍따오 성향이 있지만 현실을 반영하고 불공평한 울음소리를 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많은 문장 들은 반류풍속, 반전통의 힘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대표적인' 사설',' 마설' 과 같은 강한 감정 성향이 본문에 뒤섞여 있다.
② 잡문, 논설문보다 잡문이 더 자유롭고, 길거나 짧거나, 장황하거나 조화롭고, 글이 제각기 다르다. 예를 들어,' 진학해' 가 문답의 방식을 통해 반언하고, 전문은 미사여구를 많이 써서 이중을 비교하는 수법으로, 글이 가볍고 활발하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잡문 중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현실을 조롱하고 날카로운 수필을 논하는 것인데, 예를 들면' 잡설',' 린해' 등 형식이 활발하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높은 문학적 가치가 있다. ③ 서문 (즉 증정), 대부분 간결하고 독창적이며 현실 사회에 대한 각종 감개함을 표현한다. 예를 들면' 장중승전 후서',' 이원귀반곡서 보내기',' 맹동야서 보내기' 등이다.
또한 한유는 전기 비문에서' 모영전',' 류자후묘지명' 등 서사의 걸출한 재능을 보이고 있다. 3. 한유가 쓴 문어문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작품은 크게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① 논설문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도통과 유교 사상을 선양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원도',' 원성',' 원인' 이다. 또 다른 종류도 어느 정도 밍따오 성향이 있지만 현실을 반영하고 불공평한 울음소리를 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많은 문장 들은 반류풍속, 반전통의 힘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대표적인' 사설',' 마설' 과 같은 강한 감정 성향이 본문에 뒤섞여 있다.
② 잡문, 논설문보다 잡문이 더 자유롭고, 길거나 짧거나, 장황하거나 조화롭고, 글이 제각기 다르다. 예를 들어,' 진학해' 가 문답의 방식을 통해 반언하고, 전문은 미사여구를 많이 써서 대구를 비교하는 수법으로, 글이 가볍고 활발하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잡문 중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현실을 조롱하고 날카로운 수필을 논하는 것인데, 예를 들면' 잡설',' 린해' 등 형식이 활발하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높은 문학적 가치가 있다.
③ 서문 (즉 증정), 대부분 간결하고 독창적이며 현실 사회에 대한 각종 감개함을 표현한다. 예를 들면' 장중승전 후서',' 이원귀반곡서 보내기',' 맹동야서 보내기' 등이다. 또한 한유는 전기 비문에서' 모영전',' 류자후묘지명' 등 서사의 걸출한 재능을 보이고 있다. 4. 한유의 작품은 어떤
가 있나요한유 (768~824) 자 후퇴, 호창리, 그래서 세칭 한창리, 시호문공, 그래서 세명 한문공, 당하남 하양 (현재 하남 맹주) 사람, 또 다른 본적 등주가 당주 () 는 당송 () 8 명 중 한 명이라고 말했다.
류종원과 함께' 고문운동' 창도자로 류종원과 함께' 한류' 라고 부르며' 문장 거공' 과' 백대문종' 이라는 이름으로' 문재도' 와' 문도 결합' 이라는 주장을 내세워 육조 이래 여우의 풍조를 반대하고 있다 한창리집' 40 권,' 외집' 10 권,' 사설' 등이 있다.
문기 8 대의 쇠퇴' 라는 미칭이 있다. 논설문은 한글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존유 반불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중장편은' 원도',' 불골표',' 원성',' 사설' 등이 있는데, 이들 대부분은 구조가 엄격하고 계층이 뚜렷하다. 사회 현황을 조롱하는 잡문, 단편은' 잡설',' 린해해' 와 같이 교묘하게 비유하고, 아낌없이 멀리 보내준다. 장편은' 가난문 보내기',' 학해' 와 같이 문답 형식, 필치 유머, 구상이 특이하고 예리하다.
문학사상과 글쓰기 경험을 논술하는 것은 장르가 다양하고, 문필이 변화무쌍하며, 이미지가 기이하고, 이론이 정교하다. 서사문은 한글에서 비중이 크다.
"평회서비" 와 같은 유교 경전을 배우는 것은, "상서" 와 "야", "송" 장르로 편폭이 웅장하고, 문장이 기이하고, 통쾌하다. "그림기" 는 수많은 인물을 직서하여, "상서 구명", "주례 고공기" 에서 탈화했다. "사기" 역사 산문 전통을 계승한 것은 명편 "장중승전 후서" 와 같이 서사와 의론, 서정이 일로에 어우러져 있다.
"사기", "한서" 를 배우고, "대리평론사 왕군 묘지명", "청하 장군 묘지명" 등과 같이 인물의 생동적이고 기묘함을 묘사한다. 문학절친한 친구는' 류자후묘지명',' 남양소술 묘지명',' 정요씨 묘지명' 등 다양한 작가의 특색을 부각시킬 수 있다.
하지만 많은 묘비와 묘비명 가운데 한유는' 아첨하는 무덤' (죽은 자의 공덕을 뜻하는 말, 묘비명에 상관없이 그 공적을 과장하여 찬양하는 행위) 이라는 작품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서정문의 제문, 일종의 골육애틋한 글, 산문 형식으로 네 마디 운율 관례 (예:' 제십이랑문') 를 돌파하다. 일종의 친구 친교와 환난 생활을 쓰고, 네 마디 운율 (예:' 제하남 장원 외국어',' 제류자후문') 을 쓴다.
또한' 맹동야서' 와 같은 편지,' 양소윤서 보내기' 와 같은 증여서도 어느 정도 감화력이 있는 가작이다. 한유는 또 다른 산문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모영전',' 석정연구 시서' 등 완전히 허구에서 벗어나 전설의 소설에 가깝다.
한유 산문은 기세가 왕성하고, 종횡무진하며, 패리티가 엇갈리고, 교묘한 비유가 좋다. 또는 궤변이나 엄정, 예술적 특색의 다양화, 육조 이래 부드럽고 사치스러운 문풍을 소탕했다. 그는 선인의 언어를 버리고 당시의 구어를 정련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파리 진영 개 군웅',' 동공이곡',' 모두 거두고 저축하다' ('학해') 등의 참신한 단어들이 한국어에 더 많다.
그는' 문종자순' 을 주장하며 구어를 기초로 정제된 서면 산문 언어를 만들어 문어문체의 표현 기능을 확대했다. 그러나 그도 귀에 거슬리는 문구가 있다.
자칭' 할 수 없을 때, 자기희로만' ('가난문 보내기') 는 후세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한유는 시가의 명가이기도 하고, 예술적 특색은 기이하고 웅장하며, 괴상한 육리 위주이다.
예를 들어, "육혼산불과 황보가 그 운율을 사용한다", "월식시 효옥천자작" 등 괴상한 기괴, 내용이 깊다. 남산시',' 악양루 별동직사',' 맹동야 실자' 등 경지가 웅장하다. 그러나 한시는 구기 속에서 종종 생자 외진 말을 메우고 험한 운율을 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한월도 소박하고 무식하고 본색이 자연스러운 시가 있다. 한시 고체공은 근체가 적지만 율시 절구에도 좋은 편이 있다.
예를 들어 칠율' 좌측에서 남관시 조카 손향',' 답장 11 공조',' 문제역 리앙',' 차통관 먼저 장 12 각 노로',' 제목 초소왕묘' 등이 있다. 한집 고서본은 남송 위회충 () 에서' 오백가음분별창리 선생문집',' 외집' 을 가장 선하다. 리아 잉 (Liao Ying) 의 세계 당본 "창리 (Changli) 씨 집", "외부 집", "유문" (명나라 쑤 동아당) 이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청대 구 시립 (gu sili) 과 팡 시구 (Fang shiju) 는 각각 시집 단행본을 가지고 있다. 금중련' 한창리시계 연집석' 은 별계의 집주본이다.
또한, 한 세트를 교정하거나 보충하기 위해 본문을 나열하지 않고, 송방경, 주희, 청진경운, 왕원계, 심진한, 방성, 현대인 서진이 있다. 연보가 송홍흥조' 한자 연보' 로 가장 상세하다.
조익' 북시화', 방동수' 소매자언', 임슈' 한류문연구법' 중 관련 부분은 시문을 논평하는 대표저작이다. "마설" 이 중학교 교과서에 뽑혔다.
5. 한유의 유명한 작품
한유는 당대 산문학 겸 시인으로 류종원과 함께 고문운동의 창도자였으며, 옛 질서를 정돈하고 유도통을 진흥시키기 위해 고문학을 제공하고, 고도선전을 위해 고문을 썼다.
고문창작에 대한 그의 요구는 "인의와", "글은 자순각 식직" ("남양소술 묘지명"), "진언의 일" ("이령서 대답"-"스승의 뜻은 스승이 아니다." ("안류") 고문에 충실하기 때문에, 그 성과는 상당히 크다.' 원멸',' 학해',' 이원귀반곡서',' 맹동야서',' 잡설',' 제십이랑문',' 장중승전 후서' 등이 모두 우수한 작품이다
시 방면에서 그는 진자앙, 이백, 두보를 추앙하며 한맹시파의 대표 인물 중의 하나이다. 그의 시, 시사를 반영하거나 중하층 문사의 정치적 실의와 개인적인 처지를 기록하는 것은 모두 특색이 있다. 예를 들면' 변주란',' 8 월 15 일 밤 장공조 증정',' 산석','
고시는 왕왕 규모가 크고, 재기가 종횡무진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대력시의 평범함과 숙속을 바로잡기 위해 그는 시 발전의 새로운 길을 탐구했다.
그러나' 육혼산불',' 남산',' 석고가',' 월식' 등과 같이 일부러 위험한 괴괴괴를 수집하고, 문화를 과도하게 분산시키고, 의론화하고, 시를 상하게 한다. 생애에 대해서는 《신당서》권 176 을 참조하십시오.
문창작 이론상: 그는 도 (즉 인의) 가 목적과 내용이고, 문은 수단과 형식이며, 문장은 재도, 문도는 일체, 도주를 강조한다고 생각한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고문을 제창하고, 장주 (), 굴원 (), 사마천 (), 사마상루 (), 양웅 () 여러 집 작품을 겸용하다.
학고는 상속의 기초 위에서 혁신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단어는 반드시 스스로 나올 것", "진언무로 가야 한다" 고 주장한다. 작가의 도덕적 수양을 중시하고 양기론을 제기하며, "기성은 짧은 말과 소리의 우열을 모두 알맞게 한다" ("이령서 대답").
"불공평하면 울린다" 는 논점을 제시하다. 작가의 현실에 대한 불공평한 감정이 작품 사상을 심화시키는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작품 스타일 방면에서, 그는' 기괴' 을 강조하고, 기궤를 선으로 삼는다. 한유의 산문과 시가 창작은 자신의 이론을 실현했다.
그 푸, 시, 론, 말, 전기, 기억, 송송, 짱, 책, 순서, 애사, 제문, 비지, 모양, 표, 잡문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은 모두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논설문은 한글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존유 반불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중장편은' 원도',' 불골표',' 원성',' 사설' 등이 있는데, 이들 대부분은 구조가 엄격하고 계층이 뚜렷하다. 사회 현황을 조롱하는 잡문, 단편은' 잡설',' 린해해' 와 같이 교묘하게 비유하고, 아낌없이 멀리 보내준다. 장편은' 가난문 보내기',' 학해' 와 같이 문답 형식, 필치 유머, 구상이 특이하고 예리하다.
문학사상과 글쓰기 경험을 논술하는 것은 장르가 다양하고, 문필이 변화무쌍하며, 이미지가 기이하고, 이론이 정교하다. 서사문은 한글에서 비중이 크다.
"평회서비" 와 같은 유교 경전을 배우는 것은, "상서" 와 "야", "송" 장르로 편폭이 웅장하고, 문장이 기이하고, 통쾌하다. "그림기" 는 수많은 인물을 직서하여, "상서 구명", "주례 고공기" 에서 탈화했다. "사기" 역사 산문 전통을 계승한 것은 명편 "장중승전 후서" 와 같이 서사와 의론, 서정이 일로에 어우러져 있다.
"사기", "한서" 를 배우고, "대리평론사 왕군 묘지명", "청하 장군 묘지명" 등과 같이 인물의 생동적이고 기묘함을 묘사한다. 문학절친한 친구는' 류자후묘지명',' 남양소술 묘지명',' 정요씨 묘지명' 등 다양한 작가의 특색을 부각시킬 수 있다.
하지만 많은 묘비와 묘지명 중에서도 한유는' 아첨하는 무덤' 이라는 작품도 있었는데, 당시에는 이미 조롱을 받았다. 서정문의 제문, 일종의 골육애정, 산문 형식으로 네 마디 운율 관례를 돌파하다. 예를 들면' 제십이랑문' 이다. 일종의 친구 친교와 환난 생활을 쓰고, 네 마디 운율 (예:' 제하남 장원 외국어',' 제류자후문') 을 쓴다.
또한' 맹동야서' 와 같은 편지,' 양소윤서 보내기' 와 같은 증여서도 어느 정도 감화력이 있는 가작이다. 한유는 또 다른 산문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모영전',' 석정연구 시서' 등 완전히 허구에서 벗어나 전설의 소설에 가깝다.
한유 산문은 기세가 왕성하고, 종횡무진하며, 패리티가 엇갈리고, 교묘한 비유가 좋다. 또는 궤변이나 엄정, 예술적 특색의 다양화, 육조 이래 부드럽고 사치스러운 문풍을 소탕했다. 그는 선인의 언어를 버리고 당시의 구어를 정련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파리 진영 개 군웅',' 동공이곡',' 모두 거두고 저축하다' ('학해') 등의 참신한 단어들이 한국어에 더 많다.
그는' 문종자순' 을 주장하며 구어를 기초로 정제된 서면 산문 언어를 만들어 문어문체의 표현 기능을 확대했다. 그러나 그도 귀에 거슬리는 문구가 있다.
자칭' 할 수 없을 때, 자기희로만' ('가난문 보내기') 는 후세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한유는 시가의 명가이기도 하고, 예술적 특색은 기이하고 웅장하며, 괴상한 육리 위주이다.
예를 들어, "육혼산불과 황보가 그 운율을 사용한다", "월식시 효옥천자작" 등 괴상한 기괴, 내용이 깊다. 남산시',' 악양루 별동직사',' 맹동야 실자' 등 경지가 웅장하다. 그러나 한시는 구기 속에서 종종 생자 외진 말을 메우고 험한 운율을 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한월도 소박하고 무식하고 본색이 자연스러운 시가 있다. 한시 고체공은 근체가 적지만 율시 절구에도 좋은 편이 있다.
예를 들어 칠율' 좌측에서 남관시 조카 손향',' 답장 11 공조',' 문제역 리앙',' 차통관 먼저 장 12 각 노로',' 제목 초소왕묘' 등이 있다. 후세 사람들은 한유에 대한 평가가 상당히 높아서 당송 8 인의 우두머리로 그를 존경한다.
두목은 한글을 두시와 병행하여' 두시한필' 이라고 부른다. 스시는 그를 "문기 8 대의 쇠퇴" 라고 불렀다. 한유가 주창한 고문 운동은 당 이래 고문의 발전 길을 열었다.
한시는 신기하고, 기세를 중시하며, 독창적인 공을 가지고 있다. 한유는 글을 시로 삼아 새로운 고문어, 장법, 기교를 시단에 도입하여 시의 표현 기능을 강화하고 시의 영역을 넓히며 대력 (766~780) 이후의 평범한 시풍을 바로잡았다.
그러나 재학, 의론, 험괴 추구 등 나쁜 풍조도 가져왔다. 특히 의론을 시로, 심지어 통편의론까지, 시를 압운으로 쓰는 이론은 송대 이후의 시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한집 고서본은 남송 위회충' 오백 가음으로 창리 선생문집을 분별한다. 6. 한유를 쓴 고문 한 편을 구하다
이것은 한유가 아니라 맹호연이다.
멩 Haoran, 단어 Haoran, guozhou Xiangyang 사람들. 좋은 절의는 적고, 사람의 환난은 기뻐하며, 은록문산은 은록문산이다. 나이 사십, 수도를 유람하는 것이다. 태학에서 시를 짓는 것을 맛보니, 한 개는 탄복하고, 감히 저항할 수 없다. 장 jiuling, 왕 weiya 칭찬. 차원 개인 초청 내서, 러시아 현종, 호연 침대 밑에 숨어, 차원, 실제 권리, 황제 희희 는 말했다: "나는 그 사람 을 듣고 보지 못했는데, 왜 두려워하며 숨기는가?" " 차오가 호연하게 나오다. 황제는 그 시를 물었고, 호연 재배하고, 자기가 한 일을, "불재명주가 버리다" 라는 문구에 이르기까지, 황제는 "경은 벼슬을 구하지 않고, 나는 경을 버리지 않았지만, 나를 무고하게 하지 않았는가?" 라고 말했다. 돌려놓기 때문이다. 인터뷰는 남북종의 호연 카이 () 를 수도로 하여, 제조를 추천하려 한다. 고인이 되어 극음이 매우 즐겁다. 또는 말했다: "왕과 한 공 유기. 클릭합니다 호연 야유 는 말했다: "이미 마셨으니, 그를 동정한다! 클릭합니다 졸졸 가지 않다.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분노, 작별 인사, 호연 도 후회하지 않는다. 장 jiuling 징, 정부, 정부 파업 에 배치 제공. 개원 말기에 병저병이 등졸하다.
('신당서' 에서 선택) 7. 작품과 결합해 한유고문에 대한 이해
를 이야기하다한유는 당대의 고문운동의 창도자로 후세 사람들에게' 당송 8 인' 의 우두머리로 추앙받고, 류종원과' 한류' 라고 부르며' 문장 거공' 과' 백대문종' 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후세 사람들은 이를 유종원 구양수 소시와 함께' 천고 문장 4 인' 이라고 부른다. 그가 제시한' 문도 단결',' 기성언이용',' 무가 진언',' 문종자순' 등 산문의 글쓰기 이론은 후세 사람들에게 매우 지도적 의의가 있다. "한창리집" 등이 있습니다.
"사설" 은 그가 창작한 의론 논문이다. 문장 (WHO) 는 스승으로부터 공부하는 도리를 밝히고, 스승의 세태를 풍자하며, 청년을 교육하고, 풍조를 바꾸는 역할을 했다. 글에서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사례층의 대비를 열거하고, 반복적으로 논증하며, 사표로부터 배우는 필요성과 원칙을 논술하고, 당시 사회에서의' 학문 스승' 의 나쁜 습관을 비판하며, 비범한 용기와 투쟁정신을 보여주며, 작가가 세속을 돌보지 않고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정신을 보여 주었다. 전문폭이 길지는 않지만, 뜻은 깊고, 논점이 선명하며, 구조가 엄격하고, 이치가 투철하며, 강한 설득력과 감화력이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