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다오.
제나라에서는 강나라 때 '칼', '천', '환돈'이 모두 백성들 사이에 유통됐다. 왕조는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춘추시대 말엽, 대부천 가문이 전권을 장악하고 나라를 강탈하고 왕위를 찬탈하기 위한 수단 중 하나로 칼주화가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기 시작했습니다.
주안왕 23년(기원전 379년) 전씨는 강씨를 멸망시키고 제나라를 세웠고, 그 검화는 점차 제나라의 법정화가 되었다.
Qidao의 뒷면에는 문자가 많지 않으며 Tu, Ri, Ji, Si, Zheng, Zhi, Gong, Hua, Ren, Li 및 등 대부분 한 문자 또는 두 문자로 구성됩니다. 다른 단일 문자인 Qi Fahua의 3자 검에는 "Fagan"이라는 두 글자가 있고 Jimo 검에는 종종 "Daxing", "Fagan" 및 "Anbang"이라는 두 글자가 적혀 있습니다.
모든 Qidao 동전은 뒷면에 3개의 가로 줄무늬와 1개의 십자 별 패턴이 있습니다. 일부 칼은 뒷면에 기호만 있고 뒷면에 이러한 단어와 기호를 해석하기 어렵습니다. 2010년 10월 15일, "Collection and Auction Herald"는 은색 Qi Liu Zi 칼을 소개했습니다. 아래는 실버 Jimo 방식, 185mm 60g입니다.
주조시대:
일반적으로 제나라의 최초의 칼주화는 춘추시대 초기에 주조된 '제법화', '제모화화'와 『안양법화』 『법화』는 『기법화』보다 늦은 것으로, 기가 말춘추말에 굴래와 거국을 멸망시키고 그들의 영토에 들어간 후에 주조되었다. "제파화"는 전국시대 전기와 중기에 주조되었으며, 육자검은 기념주화입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기검화는 대부분 지하실에서 출토된 것인데, 출토 당시 대부분 가지런히 정리되어 있었고, 대마줄로 묶인 것도 있었다. 대부분 비교적 새것이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출토 당시에는 색깔이 있었고, 아직 유통되지 않은 새 동전이었다." 동전"(1991년 《중국 주화》 잡지), 역시 Qidao와 함께 출토된 2개의 무덤을 제외하고는 거의 무덤이 출토되지 않았는데, 둘 다 한족의 무덤이었다. .
기본적으로 제나라 사람들의 무덤에서 발굴된 것은 '칼을 희생하지 않고 행한다'는 베이족의 진술이다. 칼로 죽는 것은 불운하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는 부분적인 일반화이며 결국 동이는 제나라의 일부일 뿐입니다.
거기 사람들의 습관이 모든 기족의 습관을 대변할 수는 없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보아 칠도가 발행된 연대를 단정하기는 매우 어려우며,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주장은 완전히 설득력이 없다.
위 내용 참고 : 바이두백과사전-치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