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마쓸쓸한 마쓸쓸한 시가 평가.

마쓸쓸한 마쓸쓸한 시가 평가.

제 1 회 중국 10 대 군군 시인 시상식 (검지손가락 읽기): 소년으로 유명한 우수한 시인으로서, 마쇼샤오는 초창기 찬사를 받은 위트, 소탈한 시풍 위에 머물지 않았다. 새로운 세기의 시가 창작은 더욱 먼 중국 역사 문화 전통으로 뻗어나갔고, 그 시에서 드러난 깊고 진실한 현실감, 넓고 넓은 역사적 시각으로, 2009 년 제 1 회 중국 10 대 군 시인상을 수여한 그의 시가 중국 한시 작문 전통을 회복하는 데 있어서의 꾸준한 노력과 걸출한 성적을 표창하기 위해 특별히 수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Zang Kejia: 나는 ma xiaoxiao 의 작품을 정말로 좋아한다.

사관관: 마소쇼 시행에 피어난 영성과 지성의 꽃이 눈을 즐겁게 한다.

잎자루: 마쇼쇼는 재치와 유머가 풍부하다. 그의 시는 가볍고 소탈하게 써서, 어떤 붓을 휘두르는 여유로움을 표현하여, 일종의 부드럽고 강직한 의미를 느끼게 한다.

장덕익: 영취, 영사, 영감이 충만한 마소우의 시는 남인의 영혜의 교묘한 생각과 서북이 광활한 유유유유한 산천이 어우러진 산물이다. 그들은 동심을 지닌 군 시인의 마음속 깊은 곳에서 흐르고 있으며, 마침 중국의 용맹한 군여시를 보완하는 것, 칼빛 검의 그림자 밖에 있는 다성부의 기묘한 화음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예연빈: 홍초, 구화동, 마소쇼, 모몽계, 강홍위 등 소년시인들의 작품은 너무 무거운 1980 년대 중국시단에 밝은 색채를 더했다.

10 년 동안 나무를 베다: 그 당시 마쇼샤오는 문학을 좋아하는 중학생들의 마음 속에 오늘날의' 옥수수' 마음 속 이우춘

에 못지않았다

장등과: 마소우의 시야는 독특하고 개방적입니다. 그는 인간의식을 지닌 시각으로 중국 문화를 훑어보고, 이런 실험의 성과도 시학적 가치와 문화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왕커: 1997 년 우이산의' 현대한시국제세미나' 에서 우영명, 왕소니, 서경아, 당효도 내가 회무를 맡고, 백사불해하기 시작했는데, 쇼샤오가 대륙 대중 독자들 사이에서 지명도가 어떻게 이렇게 컸을까? 나중에야 몇몇 종업원들이 그를 자신의 학창시절 아이돌시인' 마소쇼' 와 혼동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중국 지명 수기" 는 소년 마쇼샤오의 "재정" 을 재현하고, 청년 마쇼샤오의' 학양' 을 보여주며, 심지어 자신이 말하는' 학습수양' 까지 보여주며, 이 시의' 제작성' 과' 기술' 을 보여준다. 마쇼쇼는 6 만 줄을 다시 6 천 줄로 줄일 수 있다! 정말' 군인의 박력' 과' 학자의 엄밀함' 이 필요하다.

가오 홍보: 마쇼샤오가 10 년 동안 완성한' 중국 지명 수기' 를 읽게 되어 기쁩니다. 이 독특한 장시는 참신한 각도와 구상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작가의 상습적인 시풍을 보존하고 있다. 즉, 말투가 첨예하고, 이미지가 우뚝 솟아 있다. 동행의 축하를 표합니다! 마쇼쇼는 중국 지명이라는 이름으로 중국 지도를 질주했다. 그는 자각하고 있다: "태호, 포양 호수, 동정호 등 몇 개의 타고난 저울을 보고/장강의 저울을 달고/유가협, 작은 파도 같은 특제 저울을 달고/황하의 저울을 달고/바다를 부르며, 너와 나의 골육의 영혼을 불렀다." 그는 또한 잠에서 깼다: "만산은 모두 마산/마산이 모두 누운 말, 즉시, 달리는 말/남자에 속한 사해/항상 강물의 고삐를 잡아당기고 있다/나태해지지 않는다." 그는 여전히 자연스럽다. "그들은 화장을 진하게 하고, 나에게 어떤 차를 마시느냐고 묻는데, 나는 늘 대답한다./끓인 물 한 잔 주세요." 그는 더욱 자신만만하다. "생활이 거듭 내게 준 인보이스에서/나의 강인한 손톱이 당첨된 비밀번호를 완전히 긁어낼 수 있었다." 이 오래되고 신기한 땅에서 마쇼쇼는 파수꾼, 보행자, 개척자의 여러 신분을 겸비한 것 같다. 바로 마쇼샤오가 발밑의 이 땅에 대한 깊은 정이 탄생하여 그의 여운이 길게 울려 퍼지는 노랫소리를 결정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로 마쇼우의 지리문화와 한자 문화의 유기적 융합으로 이 사전체 장시가 단독으로 빛을 발했다.

지난 20 여 년 전, 나는 후난융회 2 중 초출루가 비범한 소년 시인의 작품을 논평한 적이 있다. 이후 그는' 조혜' 로 조로로 대서북 군진이 나날이 성숙해지지 않았다. 매우 위로!

동탕자: 마쇼우의 지명장시로 들어가는 것은 마치 신기한 세계에 들어온 것 같다. 시는 지리에서 출발하여 밀접하게 연결된 역사와 문화를 깊이 파는데, 이런 만상을 포괄하는 시는 일종의 폭넓다. 우리는 그의 폭넓이에서 문화와 생명의 중후함을 읽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시가 공력의 승리를 맛보게 했다. 장시' 중국 지명수기' 의 공헌은 그 영향이 시 자체를 훨씬 능가하고, 우리의 독서를 풍요롭게 하고 개척했다는 데 있다. 이것은 존경할 만한 시가의 질이다.

고마: 맑고 활발하고, 격월하고, 우여곡절, 해명, 혼탁함, 숨겨진 소용돌이-이것이 바로 마소샤오창시' 중국 지명수기' 의 특징이다. 상선약수, 그는 물처럼 물처럼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이것은 그가 인간으로서의 총명함이자 시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지명을 기록하거나 문생의 의리를 바라거나 주제를 빌려 자신의 진실한 감정과 보편적인 인생 경험에 녹아들었다. 그는 뿌리가 있는 시인이다. 그가 말했듯이, "모든 사람이/대지 위의 큰길 위를 걷는다/모두 구름의 뿌리수염이다." 그의 운수 같은 시구는 우리를 얼마나 멀고 신비롭고 아름다운 곳으로 데려갈 것인가!

양적림:' 중국 지명 수기' 를 읽는 것은 중국 지리에 대한 마음의 여행이다. 쓸쓸하고 기예가 되는 모든 의미는 원초적이고 상쾌한 초석에 오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정확하지만 자기조절적인 서술을 통해 시의 지리에 더 많은 정보를 부여했다. 세계 이성의 침전을 관찰한 후 오르가즘을 넘어선 것이다. 쇼쇼는 단어의 장력으로 우리에게 이 비밀 수기를 열었다.

서준국: 마쇼쇼는 웅장한 재능과 탁월하고 지속적인 창조력을 지닌 우수한 시인이다. 그가 10 년 동안 완성한 심혈을 기울인' 중국 지명수기' 는 한어시단에 바치는 묵직한 후례이다. 현란하고 두터운 텍스트 뒤에는 지리시학의 웅장한 골격이 숨겨져 있어 중국 전통문화의 광채가 번쩍인다. 그의 활활 타오르는 글쓰기 야망, 독보적 글쓰기 방식, 장하 석양의 시적인 효과는 눈을 크게 뜨게 하는 동시에, 이 말이 쓸쓸하고 있다는 것을 한탄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카이:' 중국 지명수기' 에서 기대하는 지리 세부 사항과 시 세부 사항의 합리적인 분포를 보았고, 보고 싶은 지역 문화와 이름 문화의 조화로운 호응을 보았다. 10 년 동안 칼을 갈는 것은 시인에게 마음의 마라톤이고, 마쇼쇼는 혼자 먼저 달리는 사람이므로 우리의 경의를 받아야 한다.

리극: 1980 년대 시를 사랑했던 캠퍼스 학생들은 마쇼쇼라는 이름을 기억하지 못할 리가 없어요. 요즘 소년들이 한한, 궈징밍, 장열연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중국 지명수기" 는 시로 대지를 측량하는 걸출한 시인들이 조국의 산수수, 발자국 한 편, 시 한 편, 시 한 편에 하트 꽃 한 송이를 만발한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측량은 생명을 더욱 민첩하고 길게 만든다.

엽주: 어젯밤 동풍이 꿈을 멀리 불어 강산을 가장 사랑했어요. 이것은 시의 의미에서 산하의 판단이다. 글쓰기의 수준에서 급상승하는 것입니다. 한 사람의 자신감과 용기의 단타 천리입니다. 고삐 풀린 시 제물이다. 쇼쇼는 10 년의 공로로 그의' 중국 지명수기' 를 이루었다. 그것은 적자의 마음을 품고, 반박하고, 현란하고, 번화하며, 사람을 숙연하게 한다. 양춘은 나를 연경으로 부르고, 큰 덩어리는 나를 문장 () 로 부른다. 이런 치밀한 시행에서 백의승설의 호남재자가 어떻게 은밀한 열정을 지켰는지 한 번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광대한 시 사전에서 쓸쓸하고 아득한 서북 시인을 한 번 시험해 보고, 어떻게 결연히 주를 지나, 사방을 가로질러, 검을 붓으로 삼았는지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홍초: 마쇼샤오의' 중국 지명수기' 는 사전체 지명문화장시입니다. 호머와는 달리, 마쇼쇼는 반역사의 서사시나 반서사시의 서사시를 쓰기를 갈망한다. 마쇼쇼는 사실 허구의 역사를 원하고, 한 번도 탄생한 적이 없는 역사를 묘사하고 싶다. 그것은 역사감이 풍부하지만, 반드시 진실되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사실이 아니지만, 역사감이 풍부하며, 역사보다 역사와도 더 비슷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개인에게 더 가깝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너는 시와 역사가 별개의 일이라고 말하는데, 마소쇼는 하필 그것들을 하나의 일로 만들려고 한다. 이것이 바로 마쇼우의 서사시에 대한 이상이나 새로운 서사시에 대한 디자인이다. 시의 역사, 역사의 시, 역사에서 증발한 시를 찾거나 시로 역사를 해체하는 것이다. 역사를 가정해서는 안 된다고 했잖아, 시인아, 그냥 용기가 있어야 역사를 허구할 수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역사는 시가 아니지만, 가설한 역사는 시이다. 마쇼쇼의 서사시에는 영웅도 없고 영웅이 되고 싶은 사람도 없다. 그의 서사시에는 그 자신밖에 없다. 전쟁도 적도 없고 자기만 끊임없이 심문한다. 마쇼쇼는 한 사람의 은밀한 역사가 기복이 심할 정도로 천만 명 * * * * 을 넘을 수 있다고 말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우리는 모두 서사시 애호가이다. 다만 표현 방식이 다를 뿐이다. 이사는 그가 서사시인 야사의 시를 썼다고 말했다. 나는 내가 쓴 것도 서사시-심령사의 시라고 말했다. 마쇼샤오는 서사시-지명사의 시를 썼다. 웅대한 서사의 역사는 시인 펜촉에서 변형되어 황하처럼 바뀌었다. 시에게는 이런 표기법이 더 가치가 있다. 마쇼쇼는 한 사람의 서사시를 쓰고 있는데, 무수한 짧은 시로 구성되어 있다. 카드를 한 벌 치고 손에 있는 모든 것을 만지는 것처럼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고, 모두 비장의 카드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는 이 카드를 반복해서 씻었고, 한 번 씻을 때마다 전체적인 구조와 질서가 바뀌어 새로운 장시를 형성했다. 그래서 그는 많은 짧은 시를 썼을 뿐만 아니라, 각각 조합을 배열하여 많은 긴 시를 구성할 수 있었다. 그는 이 변화무쌍한 긴 시를 쓰고, 짧은 시를 건축 재료로 삼았다. 그는 거장이 아니지만, 그는 야심찬 거장들보다 더 여유롭고 수월해 보인다. 그는 계획도, 청사진도 필요 없이 꿈속의 건물을 차근차근 실현했다.

울파: 소년이 일찍 성한 시인 마소샤오력 10 년 동안 쓴 중국 지리의 긴 시로, 글이 비교적 독특하다. 그는 중국 대지의 자연풍광, 역사인문전시, 낭만과 현실주의 수법, 시와 정서를 하나로 묶어서 우리 앞에서 웅장하고 아름다운 그림책을 펼쳐 놓은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의 시야는 넓고, 생각이 격동하고, 종횡무진하며, 지리 문화 시를 유기적으로 결합했다. 시인은 시로 우리에게 거대한 중국 지도를 보여 주었다. 이 시집은 파란만장하고, 기복이 이어지며, 큰 기세, 대필, 그리고 섬세하고 미묘하여 시인의 공력을 과시했다.

장소민: 시인 마쇼샤오의 장시' 중국 지명수기' 는 어떤 의미에서 독창적이라고 할 수 있다. 창시의 문화적 가치는 상당히 크며, 중국 당대 시가의 국가 지리 암호이다. 이것은 당대 중국시에서는 복제할 수 없다. 그것은 우리의 독서 시야를 아주 좋은 귀착지로 만들었다.

갈홍병: 마쇼쇼' 중국 지명 수기' 는 당대 중국의 서사시이다. 그는 한시의 우람함과 장관을 극치로 밀고 굴원식의 장엄함과 해자식의 진지함을 보여 한시의 위대한 전통을 이어갔다. 두터운 역사감과 짙은 현실감의 결합으로 낭만과 현실의 이중변주를 드러내고 있으며, 그 언어는 복제할 수 없는 시성과 신성색을 가지고 있다.

펭 xueming: "중국 이름 수기", 아주 이상한 아이디어, 아주 멋진 시적! 이것은 비범한 지성으로 가득 찬 한자 비밀번호로, 인간과 자연의 영성에 관한 작품으로, 시외 쿵푸로 성취된 뜻밖의 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잎자루: 마쇼쇼는 재치와 유머가 풍부하다. 그의 시는 가볍고 소탈하게 써서 어떤 붓을 휘두르는 여유로움을 나타냈다. 이 젊은 시인은 언제나 재미있는 진입 점, 비교적 교묘한 폭발점을 찾을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확장된 서정적 장력은' 매너' 를 보여준다. 직설적인 억측을 주요 특색으로 한 시로, 그 예술적 정서는 주로 구불한 구불구불한 표현으로, 그 한 마디의 유연한 토로로, 시 전체의 기조에 부합하며, 또 부드럽고 강직한 의미를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임염: ...... 동양의 현대 생존에 입각하여 예술적으로 유행에서 벗어나 개성을 찾는 시인이 눈에 띄었다. 청년 군 시인 마쇼샤오가 대표적이다. "나는 봄을 보았다/또 내 두 눈을 전투화/발버둥치는 발에 신었다."

재능의 천연유출을 통해 의경이 펄럭이는 날개가 무럭무럭, 힘이 있다. "오늘 밤 나는 시황제와 무릎을 꿇고 속마음을 나누었다./지하의 병마/땅의 초연서정/./오늘 밤 나는 인생 연습장에 생매장했다 중대한 제재, 요원의 사상이 청년 시인에 의해 꼬치꼬치 깨져 천근에 낭자하게 써졌다. 간결, 지성은 쓸쓸한 작품의 주요 특징이다. 특히 언급할 만한 것은 쓸쓸하고 서사한 형상의 광각, 큰 시야이다. 비행기 안에서 혹은 우주선에서 내려다보는 것처럼 역사를 쓰든 현실을 쓰든 쓸쓸한 작품은 항상 심대한 느낌을 준다. 쇼샤오는 어느 정도 각성한 신세대 지식군인을 대표했다. 이런 신인이 세상을 관찰하는 안목과 투석 사회의 사유는 전례가 없었다.

이사사: 마쇼샤오가 그의 묵직한' 중국 지명 수기' 를 내놓았다. 나는 이것이 아주 묘하게 완성되고 잘 된 장시 대작이라고 생각했는데, 이 시를 읽으면서 내가 가본 곳을 되새기고, 내가 아직 가보지 못한 곳에 대한 욕망으로 가득 차 있었다. 이것이 바로 시가 생명에 대한 깨우침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유춘: 마소샤오는 1980 년대 캠퍼스 시 궁우의 스타로, 많은 또래들이 그 해에 그를 바라봤던 광화를 회상할 때 생긴 부러움과 감탄을 떠올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유감스럽게도, 90 년대 중반 이후, 이 스타는 한동안 암담하여, 지난 몇 년 동안 그가 갑자기 내 앞에 나타났을 때, 나는 마치 격세지감을 느낄 수 없었다. 그의 장시' 중국 지명수기' 를 읽고 나서야 나는 이' 노마' 가 강호에 끼고 있는 비범한 기세로 돌아온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시들이 드러난 넓은 시야와 차분한 기색은 한 소년재자의 성숙한 과정을 보여 주었고, 오랫동안 남아 있던 부러움과 존경을 줍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닝밍: "중국 지명 수기" 는 기서이다. 시인 마쇼샤오만의 독창적인 노력과 정성을 다해 창조함으로써 독특한 사상빛을 발하고 시적인 광택을 담은 이 긴 시가' 유일성' 을 갖게 되었다. 감탄을 자아내고 모방해서는 안 된다. 10 년 동안 연마하여 칼을 얻었는데, 마쇼샤오가 얻은 것은 좋은 보검이다! 나는 마치 영무 기사 같은 마소소가 말을 채찍질하며 시단에서 질주하는 것을 본 것 같다. 그의 손에 휘두르는 검광이 가리키는 곳마다 신화 처럼 시의 꽃이 활짝 피었다. 마쇼샤오의 노동은 적어도 시단에는 풀이 많지만 여전히 장모가 있다는 것을 믿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의 이 긴 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오늘날 시단에 기적을 만들어 체면을 세웠다. 나는' 중국 지명 수기' 가 중국시단에게' 공헌' 이라고 부르는 것은 지나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양광조: 마소소를 아는 것은 90 년대 중반이었지만, 신교 마소쇼는 일찍 고등학교 시절까지 가야 했습니다. 그때 그는 문학을 매우 좋아했고, 또래 그는 늘 신문에 시를 발표하였다. 그의 순정이 아름다운 시가 곧 나를 정복하여, 그의 사진을 오려내고 페이지를 소중히 간직하여 지금까지도 보존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소소가 가장 마음을 아프게 하는 시는 그가 중학교 때 창작한 자영시' 나는 소소소마 한 필이다' 를 세어야 한다. 시간이 흘러도 13 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읽어 보면 여전히 뜨거운 피가 끓는다. 그때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 "나는 쇼마입니다!" 쓸쓸한 말이 아닌데, 그가 어떻게 6 천 줄의' 중국 지명 수기' 를 쓸 수 있단 말인가? 쓸쓸한 말이 아니라, 그가 어찌 5 만 줄의 초고를 무너뜨리고 6 만 줄의 2 원고를 한 번 버리고 9 를 버릴 용기가 있겠는가? 호남에서 온 시인 마쇼샤오는 서북에 합류하여 글을 버리지 않고 10 년 동안 소년의 이름을 저버리지 않고 운영해 왔으며, 결국 이렇게 실감나는 시편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마음 속에는 바다가 하나 숨어 있지만, 이 바다에는 단 하나의 뿔만 드러났고, 우뚝 솟은 기상은 매우 깊게 숨겨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국 지명으로 팀장시를 만드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다행히도, 몸집이 아름답고 아름다운 마소쇼 () 는 군 10 여 년 동안 신주 (), 북방의 양강 (), 남방의 음유 () 를 모두 그의 피에 녹이고, 여러 해 동안 연구하던 깨달음도 그의 뼈속 음양 () 을 이렇게' 도' 에 맞게 하여 쉬지 않고 자강후덕 () 으로 만들었다. "중국 지명수기" 는 여름비처럼 격렬하고, 가을바람처럼 쇠퇴하고 있다. 또는 기병 마일, 또는 비 바나나 를 타고; 때때로 자기 입시, 자조, 사람을 찌르고, 때로는 하늘 높이 들어가고 싶어, 기이한 생각은 동취를 잃지 않는다. 한 사람과 여러 사람의 격식을 겸비하고, 성한 말은 알맞다. 완전한 시를 읽었지만, 열혈이 들끓고, 독자도 쓸쓸한 말이 되어, 중국의 광활한 땅에서' 빨리 가라' 는 한 번, 한 가지 후련하고, 한 가지 구망자웅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소로: "중국 지명수기" 는 매우 흥미로운 제목입니다. 시인 마쇼쇼는 촉수와 선으로 이 지명들을 다시 묘사하고 서술하고 명명했다. 여기에는 명명자의 초기 희망, 부름, 명상과 상상력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시인은 오래되고 원시적인 시의 발굴과 한자에 대한 대체 해석, 유적 발자취를 통해 얻은 개인적 경험을 교묘하게 이 긴 시를 조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광대한 공사 구조 속에서 개인의 경험의 침투와 융합은 장시를 호쾌하고 활기차게 보이게 하고, 영성도 부족하지 않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