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린나의 노래 실력은 유환보다 훨씬 뒤떨어져 유환에게 위협이 되지 않는다. 주로 공린나의 민족 노래 스타일이 별로 인기가 없고 자신의 변신도 실패했기 때문이다. 노래의 확산이든, 전문성과 예술성이든 Gong Linna는 Liu Huan보다 훨씬 뒤떨어져 있습니다.
공린나는 민족음악을 노래하지만 그녀의 변신은 수준에 미치지 못하며 여전히 많은 민족음악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Liu Huan은 대중 장르 출신이며 음악 교수이기도 합니다. 그는 실제 소리를 듣는 것과 음악의 감정에 주목합니다. 그들은 같은 분야에 있지 않습니다.
각 분야에서 예술적 감각을 논하는 류환의 작곡, 작사, 가창력은 중국 현지화 대중음악의 정점을 대표한다. 반면 공린나는 시끄럽고 장사를 좋아하며 유환만큼 영향력 있는 주요 수상 경력도 없다.
다음은 개인 성취도, 음악적 예술성, 음악적 가창력이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두 가지를 비교한 내용을 간략히 설명한다.
개인적 성취: 공린나는 직업적인 개인적 성취가 뛰어나지는 않지만 비즈니스에서는 예술적인 개념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공린나가 받을 수 있는 모든 상 중에서 총 12개의 상이 있습니다. 그 중 '웨이보 나이트'와 '패션 세레모니'는 음악과 관련이 없다. 그 중 허풍스러워 보이는 '중국 금가락상'은 TW 금가락상이 아니라 TW 금가락상을 기믹으로 삼은 꿩상이다. 예를 들어 Cai Xukun도 2019년에 이 훌륭한 타이틀을 받았지만 비교할 수 없습니다.
값진 성과라고 할 수 있지만, 이는 CCTV 영싱어TV 그랑프리에서 받은 전국 은상이다. 다른 상들은 직업적인 영향력이 전혀 없다. 공린나는 아직도 국민가요의 한계로 고통받고 있다.
유환을 보면 수상 경력이 너무 많다. 유환의 수상은 모두 민족 미학을 대표한다. 이런 종류의 금 함량은 Liu Huan, Tan Jing과 같은 소수의 가수만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린나는 국민 가수로도 이름을 올렸지만 몸무게가 부족했다.
음악 예술성: 공린나하면 떠오르는 노래는 '불안함'뿐이다. '불안함'이 어떤 예술적인 미학을 가지고 있느냐고 묻는다면 정말 답할 수가 없다. 그것은 변덕스러운 음악의 대안적이고 비주관적인 미학에 가깝습니다. 그녀의 음역대는 확실히 높지만, 이 순수한 발음의 전환이 음악적 미학의 수준이 높다고 하면 그야말로 넌센스다. 이 밖에도 공린나는 '소강흐르기', '칭장고원' 등 고음곡으로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음악은 음악미학에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 음악미학을 그렇게 낮은 수준으로 생각하지 마세요. 포크음악의 고음 자체가 절대적인 장점을 갖고 있고, 포크음악도 당연히 그 나름의 틈새시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레블도 그 중 하나입니다.
'불안한'이 인기를 얻은 후 공린나는 독일인 남편과 함께 중국 새로운 예술음악의 개념을 제안했다. 이 컨셉의 목적은 전통을 활성화하고, 새로운 사운드를 창조하며, 어떤 고유한 모델에 얽매이지 않고, 모든 방식과 방법으로 음악 자체를 완벽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매우 고상하게 들리지만 실제로는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며 경계가 흐려집니다. 이 구절은 공린나가 하는 일은 무엇이든 중국의 새로운 예술음악이라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중국식과 서양식의 평범한 조합이다. 주로 포크음악인 독주를 사용하는데, 서양현을 베이스로 하고, 4도와 7도를 제외한 5음계를 선율로 한다. 중국과 서양 스타일의 단순한 결합은 이미 1990년대 초 Faye Wong, Yu Chengqing 등이 시도한 것입니다. 2000년 주걸륜 등장 이후 최고조에 달했다. 이제 주걸륜은 더욱 대중적인 음악적 미학을 지닌 클래식 피아노와 이호도 추가했습니다.
중국의 새로운 예술음악은 사실 상업적인 것이 주를 이루며 중국과 서양의 스타일을 결합한 구식 개념이다. 그러나 구식 사상과 사업 관행에도 불구하고 공린나는 여전히 해외에서 중국 민속음악을 홍보하는 데 영향력을 갖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단지 크지는 않을 뿐입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Liu Huan의 이해는 청각적으로 더 심미적이고 감정적으로 섬세합니다.
'영웅의 노래', '스타트 오버' 등 흔한 명작에 대해서는 더 이상 말하지 않겠다. Liu Huan의 작곡 "Phoenix Flying"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Phoenix Flying"은 Liu Huan이 작사, 작곡, 노래한 The Legend of Zhen Huan의 엔딩 테마입니다. 이것은 아마도 최근 몇 년간 최고의 학술적 중국 스타일의 작품일 것입니다.
구성은 펜타토닉 스케일을 사용한 3개의 성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3개의 키 변경을 통해 전체적인 청각적 내용이 매우 풍부해 처음 들어보면 매우 이상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일종의 기이함은 대중적이고 미학적이지 않습니다. 주걸륜의 일상적인 중국어 스타일과 달리, 학문적 중국어 스타일의 매력은 한두 번 들어도 자세한 내용을 들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전체 편곡에서 펜타토닉 스케일은 서양 현악과 피아노를 종합적으로 활용한 편곡이다. 네, 여러분이 듣는 중국 스타일은 모두 서양 악기로 연주되며, 3도, 4도, 5도, 6도의 화성 원리를 바탕으로 원래의 5도 음계가 다시 풍성해졌습니다.
가창에 있어서는 대중가요가 성악에 충실해야 하며, 두성조차 거의 사용하지 않고 강한 믹싱을 더 많이 사용한다. 중요한 것은 진정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공린나는 민족 사투리가 너무 심각하고 성대가 날카롭고 작아서 팝송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모든 개인 작업은 기발함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대중음악 예술 감상에 있어 주관성이 별로 없습니다.
유환은 작사, 작곡, 가창 면에서 중국 향토음악의 정점에 이르렀다. 반면 작사, 작곡에 참여하지 않은 공린나는 음악적 예술성 측면에서 유환과 비교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