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지강
황지강은 1963년 7월 푸젠성 셴유현 두웨이진에서 태어났습니다. 1984년 7월 지메이대학교 미술학원을 졸업하고, 2007년 6월 복건사범대학교 미술대학에서 문학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현재 중국미술가협회 회원, 중국문학평론가협회 회원, 복건미술가협회 이론위원회 위원, 중국인물화예술위원회 위원, 복건서예가협회 회원, 복건성 사회과학 우수 공로상 리뷰 전문가 데이터베이스의 전문가이며 취안저우 사범대학 예술 디자인 학부의 교수이자 석사 교사입니다.
중국 이름: 황지창
국적: 중국
민족: 한
출생지: 푸젠성 셴유현 두웨이진< /p>
생년월일: 1963년 7월
직업: 대학 교수
대학원: 지메이 대학 미술 대학, 복건 사범 대학 미술 대학
신앙: 유불교, 도교의 세 가지 종교가 하나로 통합됩니다.
주요 성과: 이비 인물화의 주제를 구축하고 이경의 중국 전통 회화 창작 이론을 연구합니다.
대표작 : '이비 인물화 구성'과 이비가 인물화 창작한 '이경 고전 인물화 예술'.
인격체험
1984년 7월 지메이대학 미술대학을 졸업하고 2001년부터 2004년까지 복건사범미술대학에서 수학했다. 대학 2007년 6월 복건사범대학교 미술대학 자유형인물화를 전공하고 석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대학원 기간 동안 그는 중국 예술가 협회 중국 회화 예술위원회 위원이자 박사 지도교수이자 유명한 자유형 인물화가인 Weng Zhenxin 교수 밑에서 사사했습니다.
주요 공헌
오랫동안 미술 교육, 창작 및 이론 연구에 종사해 왔으며 현재 중국 예술가 협회 회원이며 중국 문학 평론가 회원입니다. 협회, 복건성 미술가협회 미술이론위원회 위원, 중국인물화예술위원회 위원, 복건성 서예가 협회 회원, 복건성 사회과학 우수 공로상 심사 전문가 데이터베이스, 교수 및 석사 교사. 취안저우 사범대학 예술디자인대학에 재학 중입니다.
서화 분야에서 그는 자신만의 명확한 학문적 이념과 추구 목표, 엄격한 학문적 태도, 폭넓은 비전, 탄탄한 이론적 토대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대체하는 이비 인물화의 학문적 구축을 제안했다. 그는 잘 알려진 자유형 형식을 이론에서 출발하여 허공의 형이상학적인 성을 없애고 중국화의 이론과 실천의 관계를 전통적인 수준으로 되돌렸다. 일련의 논문. 2017년에는 『의비인물화구성』이라는 책이 복건성 학부생을 위한 두 번째 우수 특성교과서로 승인되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그는 학문적 책임을 갖고 있으며 중국의 유명한 고전 인물화가 이경(Li Geng)에 대한 이론적 연구를 수행한 최초의 사람입니다. 그는 "이경의 인물화 기법"과 "이근의 고전 인물화 예술"이라는 두 권의 논문을 출판하고 " 리겅(Li Geng)의 중국 전통회화에 관한 연구' . 그는 "중국 전통 예술에 관한" 논문의 편집에 참여했습니다. 2000년에는 "이경의 인물화 기법"이라는 책이 푸텐시 인민정부 제3회 뛰어난 사회과학 공로상 2등상을 수상했습니다. 복건성 사회과학기금 기획 프로젝트 "국가 관습과 인물화의 다차원적 문화 관점"(프로젝트 번호 2018293) 완료를 독립적으로 주관하고 복건성 교육 과학 "12차 5개년 계획" 사회 과학 기금 프로젝트 "남종 화조화의 진화"(프로젝트 번호 2013028), 취안저우 사회 과학 기금 계획 핵심 프로젝트 "인물화 구성"(프로젝트 번호 2015626), 취안저우 사범 대학교 국립 및 부처 프로젝트 예비 -연구비 "중국화 문화와 미적 창조"(과제번호 2016XJKT23) 연구*** 4개 항목.
'미술', '인민음악', 'PLA 미술연구소 저널', '복건 사범대학교 저널', '동남학술', '푸젠 포럼', '신장 예술 저널' 등에서 연구소', '화교대학저널', '중국화서예' 등 권위 있는 학술지나 학부 과학저널에 60편 이상의 논문이 게재됐다. 연구 범위는 창의적 실천, 학문적 독창성, 이론적 사고, 서예가 및 화가 Wang Xizhi, Cai Xiang, Su Shi, Li Xia, Li Geng, Zheng Nai_, Ding Ding, Yao Tianmu, Weng Zhenxin, Lin Rongsheng 등 30명 이상을 포함하는 미술 평론 등.
전시상 수상
이비의 인물화 '미소의 깨달음'은 20세기 현대미술 공모전에서 동상을 수상하고 대형화집 'The The'에 수록됐다. 20세기 현대미술의 정수'.
'기도'는 복건 사범대학교 제1회 과학기술 페스티벌에서 2등상을 수상했으며, '비가 내린 후'는 복건 사범대학교 미술학원 제8회 미술전시회에서 1등상을 수상했습니다. 푸젠성 당 창건 80주년 기념 전시회에 선정 '놀이터' '절규'가 푸젠성 연안 문학예술 심포지엄 연설 70주년 기념 전시회에 선정 "차씨 동급생"은 복건성 교사 우수 작품전에서 2등상을 받았습니다. "차씨 동급생 소년"은 복건성 제2회 자유화 전시회에 선정되었습니다. , "비온 뒤", "봄의 리듬", 서예 및 인감 커팅 작품은 "복건일보", "예술 탐구", "복건사범대학 푸칭지부 저널" 등의 신문과 잡지에 게재되었습니다.
서예와 전각을 전문으로 하는 그는 전시회에는 참여하지 않지만 꾸준히 글을 쓰고 있다. 그의 서예는 회화의 의미를 바탕으로 구성과 배치에 주목한 것으로, 연개에서 시작하여 진, 인, 한 왕조를 거쳐 송, 원, 명, 청 왕조와 현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최근에는 필기체 쓰기를 좋아하며 단순함, 투박함, 야성함, 매운맛을 예술적으로 추구합니다. 인감 절단 작업은 밀도와 밀도의 대비에 주목하고 필기와 붓놀림을 강조하며 정사각형과 원형을 결합하며 인쇄 스타일이 자유롭고 쉽고 신선합니다. 1986년 쑨원 박사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푸젠성 혁명위원회가 개최한 전시회에 공식 대본 '세계는 공공이다'가 선정됐다. 당시'는 복건성 제2회 서화사진예술제 전시회에 참가했으며, 서예지 '고등교육 필기체 연구'와 창작'은 '서예 정체성과 문화관 - 2019년 논문집'에 선정됐다. 중국고등서예교육포럼'을 비롯해 '상이의 서예관과 소식의 서예', '서예의 계승과 예술적 목적', '역사가 변위한 채재' 상서예' 외 6편의 서예논문이 출판되었다. 학부 저널에. 그는 서화 분야의 사람들을 위해 이름을 새기고 자필 도장을 찍는 일에 열성적이며 "비평과 창작의 두 가지 수확"(Weng Zhenxin의 말)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의 개인 전기는 "복건성 문학가 사전"과 "현대 서예가, 화가, 전각가의 국제 사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