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를 배울 때 감히 패션을 추구하지 않았고, 고대 유물을 현실적으로 따라가며 기초를 다지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두 왕"을 추구하고 아름다운 바람이되었습니다.
Tang Kaiqi를 공부할 때 Yan Zhenqing이 첫 번째 선택이었습니다. Zhu Chang이 말했듯이 "Yan Luan의 책은 충성스러운 목사, 순교자, 도덕적 신사와 같습니다. 그들은 엄격하고 공손하며 사람들은 두려워합니다. 그러나 길수록 사랑스러워진다." "예"(안노공문 유적) 나는 그의 정의롭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서체를 본받는 동시에 그의 인격 인식과 정신적 추구를 굳게 믿는다. 반드시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선생님은 가르치고 의문을 풀어야 하며, 학자는 신중하게 생각하고 연습하고 질문해야 하며, 예술가는 마음을 빨리 이해하고 표현해야 합니다.
나는 예술의 가장 높은 영역은 삶의 영역을 재현하는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내가 만족하는 작품을 만들 때 마음은 계속해서 행복해지고 정화될 것입니다.
서예의 깊이는 인성과 관련이 있다는 점에서도 드러난다. 예로부터 서평에 인성 평가를 포함시키는 전통이 있어왔고, 서평에서도 인성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여긴다. 책의 품질.
역사와 문화의 현실 속에서 내 생각은 방황하고 방황한다. 현실을 직시하면서 마음을 진정시키고, 삶에 도움을 청하고, 경험하고 이해하는 것이 예술을 승화시키는 유일한 길이다.
좋은 서예 작품을 창작한다는 것은 발상, 구상, 상황, 취향의 관점에서 지식과 지혜, 탐구와 개성이 종합되는 것을 의미한다.
스케치의 어려움은 웅장함에 있고 명작의 어려움은 세련됨에 있습니다. 스케치를 쓰는 것은 종이 한 장에만 국한될 수 없습니다. 도장을 자르듯이 1제곱인치 안에도 광대한 세계가 있습니다. 큰 작품은 추진력을 얻기 쉽지만, 지각적 창작이든 이성적 창작이든 점묘법이 절묘하고, 선의 변화도 가독성이 좋아야 한다. .
현대전의 인기는 서예예술의 창작과 번영을 촉진하는 데 어느 정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전시를 대하는 우리의 태도는 언제나 차분한 사고를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멤버십을 위한 개발은 커녕 전시회용으로 제작할 수도 없습니다. 서예예술은 우리 민족문화를 종합적으로 반영한 예술로서 우리는 서예가로서 우리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오늘날 서예의 세계를 여행하면서 우리는 중화민족의 전통문화를 선양하고 끊임없이 창조해야 하는 책임을 져야 한다. 귀하의 작품이 사회에 봉사하고 관객이 좋은 예술적 영향력을 받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예술 창작은 서예가의 사고방식과 글쓰기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예술적 효과를 낳는다. 이 때문에 예술 창작이 유난히 풍부하다. 전승되는 고전 작품 중 상당수는 서예가가 우연히 완성한 작품이다. Wang Xizhi의 Lanting 서문, Yan Zhenqing의 조카 기념 원고, Su Dongpo의 Huangzhou Cold Food Post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술 창작과 글쓰기는 완전히 다른 상태입니다. 예술 창작에는 강한 사고력이 필요하고, 작품의 가독성이 더 높으며, 글쓰기는 단순한 기술 모델일 뿐이고, 단어를 정확하고 아름답게 쓰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서예가들은 창작 과정에서 작품의 인본주의적 정신을 더욱 온전하게 드러낼 수 있도록 폭넓은 삶의 경험을 축적해야 한다. 예술은 삶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모든 훌륭한 서예 작품의 탄생 뒤에는 남다른 삶의 역사가 있을 것입니다.
서예에서 붓은 유연하게 사용해야 하며, 라이스페이퍼에 붓이 순간적으로 마찰하여 만들어지는 붓과 먹의 효과는 유연하고 생기가 넘친다. 펜은 뻣뻣하지만 종이는 지루합니다. 서예가가 창작할 때 규칙을 어기지 않고 마음대로 할 수 있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엄격한 규칙을 사용하면서 유연하고 변화무쌍한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흡수하는 장기적인 기술 훈련이 필요합니다. 선인들이 남긴 훌륭한 전통과 내가 사용하는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술 창작에는 작가의 예리한 관찰력과 펜과 먹의 움직임에 자신의 감정을 즉각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좋은 서예 작품에는 작가의 강렬한 삶의 감정이 담겨 있어야 합니다.
서예 창작은 합리성과 감성이라는 이중적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붓과 먹을 합리적으로 조절하고, 작품의 형태와 작품 창작의 전체적인 스타일을 합리적으로 고민한다. 리듬의 생성과 구성의 생성은 우연한 순간에 탁월한 펜과 잉크 효과를 만들어내는 감성 요소와 통합되어야 합니다.
요즘 서예가들은 더 이상 먹에 엄격하지 않고 대부분 얀모 대신 먹을 사용한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Yanmo는 독특하고 흥미로운 창작 과정이기도 합니다. Yanmo는 서예가를 평온함과 평온함의 상태로 만드는 동시에 창작 과정에서 추구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에 대해 생각할 수 있습니다.
서예를 창작하기 위해서는 서예 준비가 필수다. 훌륭한 서예가는 오랜 시간, 심지어 평생 동안 카피라이팅을 해온 과정을 거친다. 글을 쓰는 과정도 재창조의 과정이기 때문에 선배님들의 훌륭한 작품을 쓰면서 창작의 기쁨을 누릴 때가 많습니다. 카피라이팅은 정확해야 하며, 획 하나하나를 현실에서 의도까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카피북의 정신을 완전히 파악한 후 창작으로 전환하면, 당신이 쓰는 책은 반드시 캘리그라피를 작성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단지 부수적인 이론일 뿐 전혀 가치가 없습니다.
서예 창작은 문화의 구체화이다. 작품 곳곳에는 서예가의 전체적인 자질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과 형식에는 서예예술에 대한 작가의 이해와 추구가 객관적으로 반영되어 있다. 현재의 서예 창작은 문화적 소양에 대한 강조가 다소 부족하여 작품에서 오타와 잘못된 쓰기 방식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전통은 서예 창작의 기본이다. 여러 세대의 공동 노력을 통해 고대인들은 우리에게 훌륭한 예술 고전을 남겼습니다. 그러한 예술적 걸작들을 광범위하고 깊이 흡수함으로써 우리는 자연스럽게 우리 자신의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서예를 배우는 올바른 방법입니다. 우리는 전통을 존중하고 전통의 자양분을 흡수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전통에서 벗어나려는 용기도 가져야 합니다. 이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훌륭한 서예 작품은 인장 사용을 비롯한 여러 요소가 종합적으로 반영된 작품입니다. 너무 많거나 너무 큰 씰을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일부 작품은 예술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인장으로 덮여 있습니다. 새 옷에 패치를 붙이고 우아함을 잃는 것과는 정반대라는 사실을 그들은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캐릭터는 뼈가 있어야 하고, 뼈가 안쪽으로 비틀려 있어야 하며, 기가 맑아야 하고, 선명함이 우아해야 합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고전 작품은 모두 음란한 작품이지만, 작은 종이 조각이라도 조심스럽게 다루면 의미가 무궁무진하다.
필문과 작문은 서로 보완적이며, 많은 서예가들이 문학에 깊은 소질을 갖고 있습니다. 왕희지의 난정 서문은 평화롭고 여유로우며, 두 가지가 하나로 결합되어 우아합니다. 심오한 의미.
큰 작품을 만들려면 글자를 더 많이 쓰고 크기를 키우기보다는 넓은 공간이 필요하다. Pan Tianshou의 그림은 공간이 넓어서 그의 대규모 작품을 감상하면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 큰 공간을 만들려면 더 많은 비전이 필요하고, 큰 지혜를 가진 사람만이 위대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눈앞에 있는 것에 집착하는 사람은 화려한 예술의 궁전을 즐길 수 없습니다.
수천년 동안 수많은 서예가들이 펜으로 훌륭한 예술 작품을 만들어낸 것은 흑백이라는 단순한 두 가지 요소만으로도 다양한 미학적 요구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사실에 감동받았습니다. 보는 이들에게 눈을 즐겁게 하고 무한한 깨달음과 자양분을 주는 풍부한 영적 자양분을 제공합니다.
책을 쓸 때마다 마음속에 충동이 생긴다. 펜과 잉크의 사용에 도취되어 흑백의 예술적 공간 속에서 끊임없이 나를 찾고 창조해 나가는 것이다.
서예 창작은 평화로운 미적 지향을 추구해야 하며 고의적으로 기괴함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선정적이고 아첨하는 투박한 스타일은 시대의 시험을 견딜 수 없다. 우리의 작품은 단순히 박수를 받기 위해 트릭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보는 사람을 즐겁게 합니다.
서예 창작은 특히 전시가 성황을 이루고 있는 현 시대에 형태의 다양화를 추구해야 한다. 고대인들은 주로 삶의 실용성과 즐거움을 위해 책을 썼습니다. 그들의 작품 중 상당수는 스케치나 앨범, 두루마리였습니다. 오늘날의 서예 창작물은 기본적으로 실용성과 분리되어 완전히 예술 작품으로 변모해 왔다. 그러므로 서예예술의 넓은 공간을 다양한 형태로 해석할 필요가 있다.
서예를 배우는 방법은 단계적으로 진행되며 빠른 성공을 위해 서두르지 않습니다. 마음이 안정되어야 하고, 침착하게 공부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요즘에는 활동적인 사람은 많지만 조용히 공부하는 사람은 적다. 명예와 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많지만 학문에 전념하는 사람은 적다.
안진경의 서예는 넓고 관대하며, 고결하고 성품이 올바르다는 말이 있듯이 서예는 사람과 같다. 인격이 높지 않으면 그의 예술적 소양이 일정한 높이에 도달하기 어렵다. 지식이 풍부하고 겸손하다는 것은 우리의 전통적인 미덕입니다. 교만하고 남을 무시하는 것은 인간이 되기 전에 책을 배우는 것이 큰 장애물입니다.
서예 기술은 어느 정도 완성된 것입니다. 더 나아가려면 학습에 의지해야 합니다. 서예에 대한 이해는 매우 중요하며, 부지런한 연구와 실천이 하나의 측면이며, 이해가 부족하면 최고의 예술 창작 상태에 들어가기 어려울 것입니다.
현대 서예계에서는 작품 형태의 배열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 이는 서예 창작에 있어 큰 진전이다. 서예의 구조와 활용에 있어 획기적인 돌파구를 마련하기는 어려웠습니다. 형태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실천은 의심할 바 없이 서예 예술의 창작과 발전에 새로운 활력과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당나라 사람들은 법을 중시했고, 송나라 사람들은 필법을 중시했고, 명나라 사람들은 몸짓을 중시했고, 오늘날의 사람들은 이것이 바로 정보화 시대가 가져온 우월성이다. 오늘날 우리는 쉽게 박물관에 가서 고대인들이 전하는 훌륭한 고전 작품을 볼 수 있고, 서점에서 아름답게 인쇄된 다양한 사본을 구입할 수 있으며, 다양한 규모의 전시실도 있어 우리의 시야가 넓어지고 사고의 폭도 넓어집니다. 창조에 유리한 조건.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한 단계에서 다른 각도로 단계적으로 이동해야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