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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신백화소설

《광인일기》.

광인일기' 는 노신의 단편 소설이자 중국 최초의 백화소설이다. 1918 년 5 월 15 일' 신청년' 잡지에 발표되었다. 노신의 단편 소설집' 외침' 에 수록되다.

그것은' 광인' 의 정신상태와 심리활동을 기록한 13 개의 일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집권전제사회의' 식인' 본질을 깊이 폭로하고 집권전제사회에 완전히 반대하는 전투정신을 보여준다. 예술적으로 현실주의와 상징주의를 결합한 수법을 사용하였다. 중국 현대문학사상 첫 백화소설이다.

확장 데이터

광인일기' 전체 작품은 거의 광인의 내면 세계의 고백이다. 광인은 주변 사람들이 모두 사람을 먹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자신도 어쩔 수 없이 사람을 먹거나 남에게 먹혀야 한다고 생각한다. 광인은 갇혀 가족들이 보내온 음식을 거절하고 치료를 거부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더 이상 사람을 먹지 말라고 권했다. 마지막 광인이 알게 될 때까지, 어쩌면 자신이 무심코 자신의 여동생의 고기를 먹어본 적이 있을지도 모른다.

절망 속의 광인은 "사람을 먹어본 적이 없는 아이, 아니면 또 있을까? 아이를 구하라 ... "라는 외침. 소설은 구구 선생의 해묵은 물부기의 이미지를 통해 보수적 전통문화를 직접 가리킨다는 것을 암시한다.

"미래는 사람을 용납할 수 없는 사람이다" 는 것은 미래 사회에 대한 광인의 환상과 계획이다. "나도 여동생의 고기를 먹어본 적이 없다." 이것은 광인의 자아에 대한 평가와 반성이며, 앞날에 대한 절망이기도 하고, 자기 참회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소설의 결말인' 아이를 구하라' 는 외침은 광인이 새로운 사회를 세우기 위해 실천적인 탐구를 하는 것이다.

광인의 관점에서 볼 때, 현실 속의 사람들은 모두 죄가 있다. 아이들만 순수하고 식인 문화에 오염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름다운 미래를 원한다면 아이들에게 희망을 걸면 빨리 아이를 구할 수밖에 없다.

광인일기' 는 봉건예교를 철저히 비판하는 용기뿐만 아니라 노신의' 근심과 분노가 깊다' 는 인도주의적 정서를 보여주며 문예창작으로 사회와 인생을 개조하는 전반적인 정신을 표현했다. 광인일기' 라는 작품은 중국 봉건주의 문화의 핵심을 가리키는 강한 현실적 비판성을 지녔으며, 현실 사회의 어둠에 대해 무자비하게 폭로했다.

작가는 광인의 이미지에 대한 묘사를 통해 가족제도와 예교의' 식인' 본질을 예리하게 밝혀 가족제도와 봉건예교를 주체로 하는 중국 봉건문화에 대한 작가의 반발을 표현했다. 작가의 깊은 참회 의식도 표현했다.

작가는 철저한' 혁명민주주의' 의 입장으로 중국 문화에 대해 깊은 반성을 하였고, 동시에 중국의 심지어 인류의 앞날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했다. 광인일기' 는 중국 현대문학사상 첫 백화소설로 중국 현대소설 창작의 기초를 다졌다. 그것의 깊은 사상은 중국 현대 계몽주의의 높은 개요이다.

그 형식과 사상 방면에서 모두 20 세기 중국 문학사와 중국 사상사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광인일기' 는 문학혁명의 영향을 확대하고 현대소설을 개척하는 길, 특히 봉건예교의 유독을 비판하는 방면에서 그 영향은 여전히 거대하고 심오하다.

광인일기' 의 계몽주의 사상의 특징은 주로 봉건예교에 대한 깊은 폭로, 무감각한 우매한 국민성에 대한 비판, 그리고 미래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열렬한 희망을 보여준다.

바이두 백과-광인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