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은 스피커를 선택할 때 오디션을 통해 스피커의 자질을 판단하고 그에 따라 판단과 선택을 하게 된다.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모두가 듣고 싶은 음악 유형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어떤 음악이 스피커에 대한 특정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는지 아는 것이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피커의 전반적인 성능: 많은 사람들이 하나의 청취 선호도를 가지고 있지만 일부 스피커는 실제로 일부 음악을 듣는 데 적합합니다. 하지만 스피커를 구입하고 수년 동안 들어야 하면 사람들의 선호도가 바뀔 것입니다. 듣는 음악 유형이 다양해지고 선호도가 변하면 일부 스피커의 약점이 즉시 드러납니다. 이것이 바로 많은 사람들이 스피커를 자주 업그레이드하고 교체하는 이유입니다. 따라서 오디션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대한 오디션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절충점이 어디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향후 업그레이드 가능성을 크게 줄이고, 등록금을 절감하며, 돈을 낭비하지 않고 음악을 더 즐길 수 있도록 향후 업그레이드 시 어떤 측면을 강화해야 할까요?
여기서 저자는 다양한 음악을 재생할 때 스피커에 대한 요구 사항을 간략하게 나열하여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오디오 테스트의 스피커 요구 사항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저음부터 고음까지 스피커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디오 애호가 수준의 보컬 재즈 음악과 짝을 이루는 일반 대중 보컬 = 하이파이 열풍 기악 음반 = 클래식 중소형 편곡, 중형 교향곡, 피아노 독주, 대규모 교향곡, 피아노 협주곡, 대규모 오페라 오르간 협주곡, 교향곡
위에 유의할 점 관계는 단순한 것일 뿐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말하면 큰 문제는 아닙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화자의 다양한 측면을 테스트하는 여러 가지 음악 형식이 있다고 생각하므로 등호를 사용합니다.
게다가 위의 음악을 모두 잘 재생할 수 있는 박스는 거의 없습니다! 하나 있다고 해도 여전히 세계 최고 수준의 박스이고, 전체 시스템도 대략 100만 레벨대에 이른다. 그러니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5" x 6" 상자의 경우 나중 상자를 시도하지 마세요. 대부분의 6.5인치 또는 7인치 상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최종 사운드 점검은 크기가 8인치를 초과하는 경우에만 필요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일반 국내 팝음악 녹음의 대부분은 특별하지 않고 상대적으로 후처리가 더 많으며 때로는 가수의 목소리까지 완전히 바뀌기도 합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가수들은 20년 전과 같지 않습니다. 노래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들을 수 있도록 온라인에 게시되며, 듣는 사람들은 대개 휴대폰과 일반 블루투스 헤드셋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녹음은 훨씬 덜 특별하다. 오디션에 사용하면 화자가 좋은지 나쁜지 높은 확률로 테스트할 수 없습니다.
2. 열혈 보컬 녹음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시중에는 타액곡 커버가 많이 나와 있다. 이런 종류의 녹음은 부도덕한 것이 아니라 너무 특별하다. 이런 주목은 인간의 목소리와 치아의 주파수 대역을 개선하고 고주파 에너지를 높이는 등 MSG를 많이 첨가한 것이다. 이런 종류의 녹음의 장점은 하이파이로 들린다는 것이고, 단점은 일반적인 방식으로 하이파이를 듣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더 나은 시스템에서는 소리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하나는 녹음이 매우 열성적이지만 세련된 방식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해외의 클래식 보컬 팝 녹음은 대부분 이렇습니다. 중국에도 많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커버곡은 아닙니다. 특별한 사람이 있는데, 그녀는 Tsai Qin입니다. 그녀의 음반, 특히 후기 음반에는 여전히 MSG가 많이 포함되어 있지만 청취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그녀의 노래 실력이 매우 좋다는 것이고, MSG는 이를 바꾸지 않고 단지 좋지 않은 장비의 소리를 좋게 만들기 위해 일부 하이파이 요소를 강화할 뿐입니다.
3. 또 다른 유형의 열혈 보컬은 헌터 등 주로 수입된다. MSG 녹음은 많지 않지만 뛰어난 녹음과 뛰어난 가창력, 높은 장비 요구사항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이들의 독특한 특징이다. 하지만 별로 높지는 않습니다. 보컬 녹음의 주파수 응답은 50Hz 레벨만 필요하며, 보컬용 서브우퍼는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패시브 스피커와 5인치 박스도 쉽게 방송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음색에 대한 요구 사항은 높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람의 목소리는 중음역만 테스트해서 대부분의 스피커의 중음역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사람의 목소리로 오디션을 해보면 좋은 스피커와 나쁜 스피커의 격차를 좁힐 수 있고, 심지어 그 반대의 경우도 가능합니다. 일부 일반 상자는 더 높은 주파수 응답을 가지며 해당 주파수 대역이 더 높으므로 사람의 목소리가 더 잘 들립니다. 하지만 정말 좋은 보컬은 유닛과 다이어프램의 특성과 직접적인 주파수 응답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소비자로서 사람의 목소리를 좋아하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를 기준으로 삼으면 오해를 사기 쉽습니다. 기업으로서 소비자가 들을 수 있도록 일부 소리를 녹음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그러나 수만 명의 스피커가 있고 오디션에서 사람의 목소리만 녹음하는 경우 장비의 강도가 제한되거나 자체 튜닝 수준이 제한되어 대부분이 그렇습니다. 2,000개 이상의 NS16 상자에는 자연스러운 사운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대부분 시연이나 녹음 중 악기 음악으로 생성됩니다. 하지만 NS17 스피커를 사용하면 데모 중에 소리가 많이 녹음되지 않았습니다. 주로 대형 다이나믹 교향곡, 현악 피아노 등 클래식 음악에 중점을 둡니다.
재즈는 장비가 많이 필요해요. 재즈 밴드의 저주파수는 약 40Hz인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 게으른 느낌이나 현장의 분위기, 잘 연주하려면 꽤 좋은 장비가 필요한데, 재즈 보컬이 표현력이 더 풍부해요. 그래서 재즈음악을 곁들인 오디션은 고가의 장비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재즈 음악에는 음색에 대한 요구 사항이 클래식 음악의 요구 사항과 반대되는 경우가 많으며 좋은 소리를 내기 위해서는 고주파수와 섬세함이 필요합니다. 저주파 응답 속도는 동일합니다. 재즈는 좋은 소리를 내기 위해 더 느리고 더 두꺼운 저주파가 필요한 반면, 클래식 음악은 일반적으로 그 반대, 특히 크고 역동적인 교향곡이 필요합니다. 그 결과, 재즈 음악을 연주하는 많은 대구경 스피커는 독이 되긴 하지만, 고주파의 세밀함이 그다지 좋지 않고, 저주파의 속도가 너무 느린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재즈 음반 속 보컬은 모두 큰 입 모양으로 되어 있어 이미지가 좀 흩어지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는 재즈음악을 듣는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피커의 저음의 헐거움이나 보컬의 표현력 등을 테스트하게 되지만, 종합적인 판단을 위해서는 아직 다른 음악이 필요합니다. 이런 종류의 음악을 주로 듣는다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5. HiFi 열풍 녹음이 많이 있습니다. 국내 교사 Li Xiaopei의 녹음이 매우 좋습니다. 노래와 심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주파 다이빙, 역학, 속도, 음장 성능 등과 같은 장비에 대한 요구 사항은 매우 높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음반은 일반적으로 고주파 섬세함에 대한 요구 사항이 약간 낮으며 대규모 고전 편집만큼 역동적이지 않습니다. 많은 기업이 오디션을 볼 때 약간 겁을 먹습니다. 잘 자랄 수 있는 작은 상자는 많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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