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소개
어린 소년 칼 (Carl Fredricksen) 은 모험에 대한 애착을 품고 우연히 앨리 (Ellie) 를 만났고, 앨리는 방 전체를 큰 우주선 게임으로 여기며 그 소녀에게 반했다. 같은 취미는 결국 두 사람을 평생의 애인으로 만들었다.
그들은 언젠가 남미의 선경 폭포로 가는 꿈을 가지고 있지만, 앨리가 죽을 때까지 이 꿈은 실현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침내 어느 날 풍선을 전문으로 팔았던 노인 칼이 화려한 풍선으로 그의 집을 끌고 하늘로 날아오르자, 그는 그들이 이루지 못한 꿈을 이루기 위해 가기로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칼이 예상하지 못했던 것은 현관에' 황야 개척자' 라고 주장하는 어린 소년 나울이 붙어서, 나울의 재잘재잘 쉴 새 없이 칼에게 이 뚱뚱한 부두에 대한 미움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늙어서 비행 중 천난만험을 거쳐 전설의' 선경 폭포' 를 마침내 보았는데, 함께 지내는 과정에서 칼은 샤오로가 사실 애틋한 아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숲을 가로질러 걸을 때, 그들은 날지 못하는 큰 새 케빈 (Kevin) 과 말을 할 줄 아는 개 (Dug) 를 만났고, 노인을 놀라게 한 것은 그가 소년의 우상 숭배-탐험가 찰스 몬츠 (Charles Muntz) 를 만났다는 점이다. 그리고 그는 몬츠가 이때 노인은 자신의 꿈의 땅에서 한 걸음 떨어져 있다.
이 영화는 제 82 회 오스카 최우수 애니메이션 장편, 최우수 음악 2 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고전 대사 속기
01
I want to say one last goodbye to the old place.
나는 이 오래된 집에 마지막으로 작별 인사를 하고 싶다.
Say:
Vt. 말하다 설명;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주장; 가정; 표시
Vi. 말하다 표현; 읽다 가정; 암기
명사 (say) 사람 이름; (토양) 자이; (법, 노인, 캄보디아) 경기; (영국) 세이; (헝가리, 로) 쇼이
Last:
명사. 끝, 끝; 마지막; 신발 마지막 (신발 모델 만들기)
Adj. 마지막 최근, 최신; 남은 것 가장 가능성이 적은 ... 의
Vi. 계속 유지, 충분히 사용; 영구
Vt. 보내고, 끌고, 유지 관리
Adv. 마지막으로, 지난 번, 최근; 마지막 점
명사 n. (Last) 사람 이름 (영국, 독일, 포르투갈, 로, 스웨덴) 라스트
Hate:
명사. 장소 거주지 좌석
Vt. 배치 임명; 보내기
Vi. 상위권에 오르다. 순위를 취득하다
명사. (장소) 사람 이름 (로) 프라체; (법) 프라스; 프라이스
02
Happiness is not about being immortal nor having food or rights in one's hand.
행복, 불로장생도 아니고, 큰 고기도 아니고, 권익 여야도 아니다.
Happiness:
명사. 행복
Immortal:
Adj. 불멸; 신선 장생의
명사. 신선 불후의 인물
Food:
명사. 음식 양분
03
Happiness is about having each tiny wish come true ..
행복은 모든 작은 생활 소망이 이뤄지는 것이다.
티니:
Adj. 작은 것; 아주 적은
명사 n. (Tiny) 사람 이름 티니
Wish:
명사. 희망 축복; 소원
Vt. 축원 갈망 인사말 보내기
Vi. 소원 필요
명사 n. (Wish) 사람 이름 위시
Cometrue:
실현, 실현 현실이 되다
1 중영 대사 대비
-And? 허? Comes? 더? Adventurer? Now.
-이제 우리 모험가들이 나오게 해주세요.
-네버? Apart? 시작? 에이즈? Faithful? Dogs.
-그는 그의 충실한 개 떼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2 중영 대사 대비
-When? I? Get? 빅,? I'm? Going? 어, 어? He's? Going.
-내가 자랄 때, 그가 갈 곳으로 가라
-사우스? 아메리카? It's? 라이크? 아메리카,? 버트? South.
-남아메리카는 아메리카와 비슷하지만 더 남쪽에 있습니다.
영화 평가
플라잉 하우스 여행기' 는 피터 도거트가 연출한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10 번째 애니메이션 영화, 첫 3D 영화다. 영화는 2009 년 5 월 29 일 미국에서 공식 상영됐다.
한 노인이 아내와 머나먼 남아메리카에 있는 폭포로 여행을 가기로 약속했지만, 생활로 인해 줄곧 행할 수 없었고, 정부가 자신의 오래된 집을 헐어야 할 때까지 집을 데리고 폭포로 날아가기로 결정했고, 길에서 알게 된 뚱뚱한 러셀 (Russell) 과 함께 모험을 한 경험을 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영화에는 아이도 있고 노인도 있고, 세대차도 있고 융합도 있고, 꿈도 있고, 상실도 있다. 사실 영화의 구조는 복잡하지 않다. 두 주인공이 대립에서 융합까지 영화에서 흔히 쓰는 수법이고, 3D 기술이 이 애니메이션에서 더 많은 역할을 하는 것은 화면을 더 잘 보이게 하는 것이다. 이 간단한 요소들의 포장 조합은 결국 간단하지 않은 영화를 선보였다. 84 분 동안 눈물과 웃음이 있는 모험여정은 아이를 웃겼을 뿐만 아니라 어른도 울게 했다. 어른은 이 영화에 그들의 어린 시절이 있다고 말했다.
--"베이징 이브닝 뉴스" 리뷰
영화의 화면은 여느 때와 다름없이 뛰어나다. 도시의 고층 빌딩이든 남미의 열대 정글이든, 3D 기술의 지원으로 울퉁불퉁하고 눈에 띈다. 전 영화를 보면 유머, 따뜻함, 아슬아슬함이 모두 드러났고, 픽사만이 한 영화에서 모든 감동적인 요소들을 균형 있게 보여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신징보"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