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는 우리 나라 씨족 사회의 한 부족의 지도자이자 중국 역사상 최초의 군사 전략가이자 중화 민족의 독특한 조상이었습니다. 5대 황제 중 한 명.
약 4만~5만년 전, 중국 땅에는 이미 인간의 생명이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오랜 시간이 흐른 뒤 그들은 석기 만드는 법을 배우고, 일부는 어업과 수렵, 일부는 농사를 짓고, 공동생활 속에서 차례로 부족을 형성했다. 약 4천년 전 황하유역에는 크고 작은 많은 씨족과 부족들이 모여들었습니다. 부족 중 하나는 원래 우리 나라 서북부에 살았고 나중에 Zhuolu 주변의 산으로 이사했습니다. 이것이 Huangdi가 속한 부족입니다.
황제의 성은 공손(孔孫)이라 지수(吉樂)에서 자라고 지(智)라는 성을 가졌고, 선원(宣源)에 살았기 때문에 이름을 선원(宣源)이라 지었다고 한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는 태어났을 때 매우 총명했고, 곧 말을 할 수 있게 되어 신이라 불렸다고 합니다. 자라서 그는 비상한 총명과 인애, 덕행을 보여 사람들의 지지를 받아 부족의 지도자로 선출되었다.
황제는 부족의 지도자가 되어 모든 사람에게 집을 짓고, 가축을 기르고, 곡식을 재배하는 법을 가르쳤고, 원래의 사냥 생활 방식을 바꾸고 주오디산(Zhuodi Mountain)에 정착했습니다. 그는 운송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배와 자동차를 발명하여 다른 부족과 싸우기 위해 적극적으로 군인을 훈련시키고 다양한 무기를 만들었습니다.
당시에는 부족 간 전쟁이 자주 터졌다. 황하 유역의 북서쪽에도 신농(Shennong)이라는 부족이 있는데, 그 지도자는 염제(燕帝)입니다. 염지족은 한때 구우리족과 갈등을 겪은 뒤 황시족이 거주하는 영토로 이주해 다시 황제족과 충돌했다. 황제와 염제는 반취안에서 세 번의 전투를 벌였고 그 결과 염제는 패배를 인정하고 두 부족을 합병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황디(Huangdi)는 리더로 남았고, 옌디(Yandi)는 부 리더가 되었습니다. 진의 『태강지리』에 따르면 주오루시에서 동쪽으로 1마일 떨어진 곳에 황제의 형상이 있는 반전(桃泉)이 있다. 아마도 황제를 기리기 위해 지어진 것 같습니다.
구울족의 지도자인 치유는 매우 사납고 잔인한 사람이었습니다. 비록 전설이 다소 과장되고 황당하기까지 하지만, 고대에는 부족들 사이에 갈등과 전쟁이 있었음을 알 수 있는데, 이러한 갈등과 전쟁 속에서 황제는 북방의 단결과 단결을 도모하였다.
황제는 북쪽을 통일한 후 남쪽의 장강 유역까지 발전해 그곳의 이족, 강족과 새로운 동맹을 맺었다. 이것이 중화민족의 원형이다. 그러므로 중국인들은 스스로를 황제의 후손, 혹은 연황제와 황제의 후손이라고 부릅니다.
고대 전설에 따르면 황제는 중화민족의 통일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점점 문명화되는 중화민족의 여러 면에서 뛰어난 업적을 세웠다고 한다. 과거의 사건을 기록하기 위해 끈을 묶는 서투른 방식을 바꾼 것은 Shi Gongcang Dun에게 단어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또한 장관 Da Nao에게 A, B, B, Ding, Wu, Ji, Geng, Xin, Ren 및 Gui와 Zi, Chou, Yin, Mao, Chen, Si, Wu, Wei, Jia, You, Wu, Hai의 12가지 지상 가지가 일치하여 연, 월, 일 및 시간을 기록합니다. 그는 또한 Ling Lun이라는 음악가에게 명령하여 12대를 낼 수 있는 3인치 9분 길이의 대나무 룰루를 만들고, 다양한 악기의 소리를 조화롭게 연주할 수 있도록 교정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의 아내는 매우 유능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녀는 누에를 기르고, 비단을 짜서 옷을 만들고, 그것을 여러 가지 아름다운 색깔로 염색하는 것을 발명하여 사람들이 더 이상 동물의 가죽과 끈으로 묶인 나뭇잎을 입지 않도록 했습니다. 후세들은 그녀를 제1누에황후라고 정중하게 불렀습니다. 사실 이것은 씨족사회 근로자들의 창작물인데 황디는 그 중에서도 뛰어난 대표자이다.
고대 중국 신화 속 인물인 황제(黃帝)는 『사기』에 등장하는 5대 황제 중 첫 번째 인물이다. 신화와 전설에 따르면, 그의 아버지 소전은 황제의 본래 성은 공손(孔孫)이었고, 후에 현원(玄源)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성을 지(吉)로 바꾸었고, 나라 이름을 유웅(吉雄)으로 바꾸었고, 이름도 유웅(吉雄)이라 불렀다. 모든 왕조의 중국 황제는 황제의 통치에 대한 상징적 정당성을 얻기 위해 종종 사원과 묘소를 지었습니다. 황제는 중국 문화의 중요한 상징적 인물이며 중화 민족의 조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hanhaijing Dahuangxi Jing의 기록에 따르면 황제의 손자의 이름은 Shijun이고 Shijun은 Beidi에서 태어났습니다. Shijun은 Tuoba Xianbei의 초기 지도자라고 하며 이는 Wei서에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북대야경에 따르면 황제는 묘용을 낳았고, 묘용은 용무를 낳았고, 용무는 명명을 낳았으며, 명명은 흰개를 낳았으며, 개는 수컷과 암컷이다. 그들은 개 전사이며 고기를 먹습니다. 그러므로 북제(Beidi)와 전용(Quanrong)은 둘 다 황제의 후손이다.
연황의 후손, 연황의 후예 등 황제와 연황의 병치는 한족은 물론 심지어 중국인 전체의 주장 중 하나가 되었다. 청나라 이후의 사람들. 신화 속 연 황제와 황 황제는 고대 부족 동맹의 지도자였을 수도 있습니다. 『산해서(山海書)』에 따르면, 연제는 반취안 전투에서 황제에게 패했고, 그 후 치유는 안제의 부하들을 모아 좌로 전투에서 황제를 격파했다.
황제, 옌디, 치우의 관계에 대한 학술적 논의에서 현재 결론은 고대 중국 문화는 단일한 근원에서 나온 것이 아니며, 황디, 옌디, 치우가 고대를 대표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이다. 세 가지 다른 지역의 문화는 요하 문명, 황하 문명, 장강 문명 등 고고학을 통해 여러 곳에서 발견되는 문화 체계와 일치합니다.
소개: '한서인표시험' 1권에는 소전의 아들 지의 성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점은 교씨 가문의 부바오(富寶)를 데리고 축을 중심으로 강한 전류를 느꼈다. 임신 25개월이 되던 해, 오사(五施)에 천수(帝帝)에서 황제가 태어났다. 『오제사기(五帝史史)』에 따르면 황제(黃帝)는 소전(少篇)의 아들로 성은 공손(孔孫)이고 이름은 선원(玄源)이다. 황제는 Xuanyuan 언덕에 살았습니다. Xuanyuan Hill이 Xinzheng에 있다는 말이 "명나라 통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는 음력 3월 3일에 태어났으며, 어떤 사람들은 2월 2일에 태어났다고도 합니다. 용이 고개를 들자 3월 3일에 헌원이 태어났다. 안황제와 황제2가 반전전투를 시작하여 마침내 황제는 탁록전투에서 기유를 포로로 잡아 죽이고, 승리하여 중원부족을 통일하였다. 전쟁이 끝난 뒤 황제는 군대를 이끌고 구리(九uli) 지역으로 진입한 뒤 태산(泰山) 정상에 천하의 모든 부족을 모아 선(禪)의식을 거행하고 천지에 제사를 지냈다. 갑자기 하늘에 거대한 두더지가 나타났는데, 그 색깔은 노란색이었습니다. 사람들은 그가 도덕(圖德)을 황제로 여겼다고 하여 스스로를 황제(黃帝)라고 불렀습니다. 이때부터 황제는 천하의 황제가 되었고 마침내 그의 지위가 확립되었다. Zhuolu 전투에서 Chi You를 물리 치기 위해 Yan과 Huang 부족을 모았습니다.
현재 황황제에 관한 최초의 기록은 '자자심명(Zi Zi Shen Ming)'에서 나온 것입니다. 자공이 공자에게 물었습니다. 고대에는 황제가 사면에 둘러싸여 있었다고 믿습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황제가 가까운 사람 네 명을 데리고 사방을 다스리게 하였는데, 그들은 아무 계획도 없이 친해지고 합의도 없이 큰 성과를 거두었다.
'여시후기1' 기록: 황제가 땅을 나누고 나라를 세우기 시작했다. 황제가 천하를 건국한 후 풍봉에게 명령하여 후방 수천 리를 끊고 야생 지역을 국경으로 나누고 크고 작은 왕국의 수천 구역을 확보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예를 들어, 중앙 관리는 구름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고, 씨족의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은 청운(靑雲)이라고 불리며, 또한 모든 부족을 감독하기 위해 좌우 감독관을 두었습니다. 세계. 풍후(鳳伯), 리무(利穆), 창현(長熙), 대홍(大hong)을 대신으로 임명하여 백성을 다스린다. 그는 종종 산과 강의 유령과 신들에게 제물을 바쳤습니다. 그는 신들을 이용하여 달력을 계산하고 공식화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의 생활 실태를 이해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여러 곳을 방문하여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황제가 황제였을 때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사람들은 검소한 삶을 살았기 때문에 황제는 사람들에게 불을 피워 요리하고 음식을 먹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또한 직물 기술을 개발하고 추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옷과 왕관도 만들었습니다. 그는 또한 다양한 기술 창조를 담당하는 장관을 임명했습니다. 예를 들어 Xihe와 Chang Xi는 각각 태양과 달 관찰을 담당했으며 Linglun은 Lulu를 만들고 Daluo는 Jiazi를 만들었으며 Li Shou는 산수를 발명했습니다. 위의 6가지 스킬을 종합하여 리듬과 리듬캘린더를 만들어 보세요. Huangdi는 또한 Linglun과 Chui에게 악기, 종소리, 종을 만들고, Jusong과 Cangjie에게 캐릭터를 만들고, Shihuang에서 그림을 만들고, Yongfu에서 망치와 유봉을 만들고, Yimo에서 화살촉, 스윙 활, 북을 만들고 Huodi에서 보트를 만들도록 요청했습니다. .
황제는 4명의 첩과 10명의 첩을 두었습니다. 첫 번째 첩은 서릉 가문 출신으로, 백성들에게 누에를 기르고 비단을 짜서 옷을 만드는 법을 가르쳤기 때문에 두 번째 첩의 이름은 모무(Mumu)라고 불렸다. 그녀는 못생겼지만 고상한 미덕을 갖고 있어 황디에게 깊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황제에게는 25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그 중 14명이 성을 받았습니다. 이 14명의 성은 Ji, You, Qi, Ji, Teng, _, Ren, Xun, Xi, _, Xuan, Yi 등 12개의 성을 받았습니다. 소호, 전서, 구제, 당요, 우순을 비롯해 하·상·주 왕조의 군주는 모두 황제의 후손이다. 북대야경, 서대야경, 동산대경에 따르면 북쪽의 북제, 서쪽의 전영, 동쪽의 동이가 모두 황제의 후예라고 한다.
'오제사기'에 따르면 황제의 아들 현화는 상나라와 주나라의 신적 조상인 고제를 낳았다. 《주본기사기》에는 고원제의 후궁 강이 주족의 조상인 후계의 어머니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고제(孝皇)의 두 번째 첩인 건제(建帝)는 상씨(商氏)의 시조인 제(齊)의 어머니였다.
황제의 또 다른 아들인 창이는 화하족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산해서』에 따르면 황제는 뇌조와 결혼하여 번영을 가져왔다고 합니다. 창이는 한류를 낳았고, 한류는 장서를 낳았다.
Zhuanxu는 Qiongcicada를 낳고 Qiongcicada는 Jingkang을 낳고 Jingkang은 Jumang을 낳고 Jumang은 Gusou를 낳고 Gusou는 Shun을 낳습니다. "Guoyu Luyu"에는 Yin 왕조의 순 황제와 Zu Qi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Shiben에 따르면 Zhuanxu는 백마 모양의 가오리를 낳았습니다. 천제가 불신 주롱을 보내 가오리를 죽인 후, 가오리의 배를 갈라 황룡을 낳았는데, 이름은 다유(多九)였다. 다유(Dayu)는 중국 민족의 조상신이다.
한의학 《황제내경》은 황제도 의술에 능통했다고 한다. 황제와 치백이 의학적 문제를 논하는 문답식으로 편찬된 것이다. "Suwen"과 "Lingshu"의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황제를 가장한 후세의 작품일 수도 있다.
황제가 죽어 교산에 묻혔다. 산시황제릉(陝西隆帝陵)은 중원 한족이 오랫동안 통치하던 지역에 있었기 때문에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한 이래 역대 왕조에서 계속해서 황제릉을 모시고 있습니다. 매년 모든 왕조의 황제에 의해 국가적 의식으로 승격되었으며 세계 최초의 영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황제릉은 단지 관무덤일 뿐이고, 황제릉 앞의 비석도 이를 가리킨다. 또한 역사 기록에 따르면 황제가 세상을 떠났을 때 딩호에 삼각대를 세웠다고 한다. 삼각대가 완성되자 형형색색의 구름을 타고 날아다니는 용이 있었고, 황제는 용을 타고 죽었습니다.
2006년 5월 20일, 황제 능묘 의식은 국무원의 비준을 받아 제1차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현재 황제릉은 국내외 중국인들이 자신의 뿌리를 찾고 조상을 알아보는 성지가 되었으며, 매년 국내외에서 수많은 중국인들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찾아오고 있습니다. 황제릉 제사(祭祭)는 단순한 조상숭배 행위일 뿐만 아니라 중국 문명을 계승하고 중국 인민을 단결시키는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다.
후대에 황제를 신격화하는 과정은 점진적이었다. 『장자』에는 황제가 도를 얻은 후 선인이 되었다고 언급하고 있고, 『소무사기』에는 황제가 선인과 싸우고 배운 내용이 기록되어 있다. 이는 백성을 해롭게 하는 길이 아니요, 귀신과 신이 아닌 자를 끊어 버리는 길이다. 백년이 넘은 후에 그는 초자연적인 힘을 얻었습니다. , 불멸자는 하늘로 올라갑니다. "The Biography of Immortals"의 황제도 불멸자를 몰아 낼 수 있습니다. 황디(Huangdi)는 도교의 창시자 중 한 사람으로 존경받으며 도교에서 특별한 지위를 갖고 있습니다.
황제를 중국의 조상으로 추앙하는 영향을 받았다. 유예모(劉儀老)는 황제시대가 홍수 이전의 가장 번영한 시대였다고 논평했다. 수나라 시대부터 당나라와 우나라의 홍수까지 정확한 연수는 알 수 없으나 측정하면 적어도 수천년은 되어야 한다. 상상으로. 그러므로 그들의 생산을 함께 보면 고대의 성자들의 수에 놀랄 것이고, 그들을 시대별로 나누어 보면 초기 사람들의 추악함을 보게 될 것이다. 제사를 지내고 농사를 지던 시절에는 거문고, 거문고, 풀, 무기가 있었지만 그들의 삶이 얼마나 단순했는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황제 시대에는 성인이 번성하여 궁궐, 의복, 배와 마차, 활과 화살, 문서, 그림, 법률과 달력, 산수 등이 함께 만들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므로 홍수 이전에는 황제(黃帝)시대가 사실상 가장 번영한 시대였다.
화하족은 황제와 연제시대에 점차 형성되어 중화민족의 공통 조상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스스로를 연과 황의 후손이라고 부르며 매년 중국 관료들이 제사를 지내고 있다. 산시(陝西), 신정(新鄭), 허난(河南)의 황제묘(黃帝陵) 활동, 절강성 진윈현(金雲縣)에서도 조상 숭배 활동이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