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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시가 나를 공격한 마지막 문장은 무엇이었나요?

나를 공격한 기시의 마지막 문장: 10년의 봄. 시의 제목은 '조구이의 논쟁'이다. 본명 : Zuo Qiuming. 시대 : 진(前秦). 출생지 : 노국(현 산둥성 페이청)의 수도 준좡. 주요 작품 : "조귀논쟁", "주지우 진군 퇴각", "정백단어연/더 불의를 행하면 자멸한다", "주와 정 대결", "사_주우를 훈계하는 것" 등 . 주요 업적: 연대기 역사서 "좌전"과 중국 최초의 민족 스타일 역사서 "국어"를 저술했습니다. 신앙: 유교.

우리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함께 이기자"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제공합니다:

1 "조 GUI에 대한 논쟁" 전문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조GUI 논쟁" 콘텐츠 자세히 보기

10년의 봄, 모든 군대가 나를 공격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장군이 싸우고 있는데, 조귀가 그를 만나러 온다.

고향 사람들은 "육식하는 사람들이 미래를 계획한다.

이걸 어떻게 할 수 있지?"라고 말했다.

"가 입구다. . 질문:

"왜 싸우나요?" 공작이 말했습니다:

"나는 감히 음식과 의복에 집중할 수 없습니다. 나는 사람들을 나누어야 합니다." >

"작은 이익이 널리 퍼지지 않으면 백성들이 따르지 않을 것이다.

" 공작은 "옥과 비단을 희생하고, 감히 더 보태려면 신의를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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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답했다. "믿음이 적으면 하나님의 축복을 받을 것이다.

"감옥은 작고 크지만 감지할 수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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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정을 가지고 해야 한다”고 말했고, 그는 “당신은 의리 있는 사람이니 싸우고 싶다면 나를 따르라”고 말했다.

국자와 싸워라. 장군이 그를 격려할 것이다.

GUI는 "그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 Qi 사람들은 세 개의 북을 쳤다. GU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괜찮습니다. 제나라 군대가 패배했습니다."

장군이 그 위에 올라탄다. GU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건 불가능합니다." 그는 길을 내려다보고

시에 올라가서 그것을 바라보며 말했습니다:

"괜찮습니다. ." 그런 다음 그들은 함께 돌진했습니다. 분열.

패배하자 대중은 그 이유를 물었다.

답변: "싸우려면 용기가 필요합니다.

용기도 용기의 문제입니다. 일단 힘을 얻으면

그것은 계속해서 사라지게 됩니다. 배불러요.

큰 나라는 예측할 수 없어요.

그의 깃발이 약해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므로 추방됩니다.

2. 기원전 684년에 Qi는 Lu가 Jiu 왕자가 Qi의 왕좌를 위해 싸우는 것을 도왔다는 구실로 Lu를 다시 공격했습니다. 이 글은 전쟁의 과정보다는 조귀의 정치적 선견지명과 군사적 재능을 보여주는 '논쟁'에 초점을 맞춘다.

3. 장소 전투 당시의 전쟁에 대한 조귀의 논평과 “한 번의 큰 움직임, 그 다음에는 또 다른 움직임”이라는 문구를 사용했다. 글의 언어는 서사적이든 인물 대화이든 매우 간결하고 간결하며 생각과 추론을 표현하고 명확하고 분명하며 글 속의 산문, 평행법, 심지어 문장까지도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Cao GUI의 언어는 특히 짧고 명확한 전장에서의 명령어와 같이 훌륭합니다. 이는 전쟁의 긴급성을 반영하고 전쟁 전략을 분석할 시간이 없을 뿐만 아니라 Cao GUI의 빠른 사고와 확고하고 확고한 의지를 보여줍니다.

첫 번째 단락: 처음부터 "전쟁 전에 복종하십시오"까지 이 단락은 두 가지 수준으로 나누어서 설명합니다. GUI는 여장공을 만나자고 요청했다. 먼저 사건이 발생한 시간을 지적한 뒤 "기시가 나를 공격했다"고 지적해 전쟁은 기의 노장공을 공격한 것임을 가리킨다. 위의 상황에 대한 간략한 소개는 조귀의 방문과 토론에 필요한 배경을 제공한다.

두 번째 수준은 조귀가 전쟁 전에 정치적 준비를 하라고 요청한 내용을 설명한다. 첫 번째 문단의 초점은 조귀가 여장공을 방문하여 즉시 “왜 싸우느냐”고 물었고, 조귀공의 거듭된 감화 속에서 전쟁 전의 정치적 준비의 핵심을 파악하였다. 여장(魯盆)은 귀귀(魂保)와 신(神)의 보호와 검문의 세 가지 조건 중 앞의 두 가지를 부정하고 후자를 긍정했다. 장. 저자는 '동포'와의 대화를 기록했다.

두 번째 단락: '공이 그를 이용했다'부터 '그때 제나라 군대를 쫓았다'까지, 조구이가 어떻게 지휘했는지 설명한다. 루 군대가 제나라 군대를 격파합니다.

'국민의 신뢰를 얻는다'는 Cao GUI의 관점은 Zhuang Gong에 의해 승인되었으며, '국민이 이를 이용했다'는 것은 Zhuang Gong이 Cao GUI를 신뢰하고 소중히 여겼음을 보여줍니다. 기사에서는 먼저 루의 반격에 도움이 되는 위치를 설명합니다. 창샤오는 루의 영토 내에 있으며, 지형과 지형이 익숙하여 인력 지원과 물자 공급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유리한 쪽. 다음은 '북을 치는 것'과 '분열을 쫓는 것'이라는 두 가지를 중심으로 전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다. 조귀가 『제3북』 이후 노군에게 반격을 명령했다고 기록되어 있고, 조귀가 제군의 패배를 지켜본 후 추격을 결정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 저자는 두 군대의 실제 전투에 대해 많이 쓰지 않았지만 여군이 어떻게 공격하고 추격했는지, 제군이 어떻게 패배하고 도망 쳤는지 분명하게 기억합니다. 조구이는 공격과 추격의 적절한 시기를 선택하여 적을 제압하고 승리를 거두기 위해 나중에 공격하는 전술을 택했다.

세 번째 단락: '지커'부터 끝까지. 기사의 초점은 Cao GUI가 전투에서 승리한 이유를 논의하는 것입니다.

'지커'라는 말은 전투의 클라이맥스가 지나고 분위기가 갑자기 이완되었으며, 설명할 수 없는 여장공이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물어볼 때라는 뜻이다. Cao GUI의 답변은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반격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점, 즉 적이 지치고 우리가 잉여 상태일 때, 루군이 가만히 서서 힘을 회복하는 시점에 대해 논의하는 것입니다. 제나라 군대가 처음으로 북을 치고 행군할 때는 사기가 높았고, 두 번째로 북을 치면 사기가 쇠퇴하기 시작했고, 세 번째로 북을 치면 사기가 완전히 떨어졌습니다. . 이 중요한 순간에 조구이는 '적이 지쳤을 때 공격한다'는 방침을 채택해 마침내 자신의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었다.

두 번째는 추격 시작 시점에 대해 논의하는 것입니다. Zhe가 혼란에 빠지고 깃발이 혼란에 빠졌을 때: Lu 군대가 반격에서 초기 승리를 거두었지만 Cao Gui는 과소 평가하지 않았습니다. "Fu Yan"은 Cao GUI가 작은 적을 사용하여 큰 적을 물리치고 약한 적을 사용하여 강한 적을 물리친다는 사실을 결코 잊지 않는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군인은 속임수에 지치지 않으므로 경계해야 합니다. 조귀는 적의 상황을 직접 살펴보고 적군이 '혼란'하고 '국기 없음'임을 발견하고 제군이 당황하여 도망가고 있음을 확인하고 패퇴하여 적을 추격하여 마침내 승리하였다.

마지막으로 전투가 끝난 후 조구이는 전술의 선택과 적을 물리치는 이유를 보충적인 서사 형식으로 보여준다. 이 부분은 실제로 전체 기사의 초점입니다. 지혜와 용기를 모두 갖춘 조구이의 전투 명령의 특징을 보여줍니다. 이 구절은 두 번째 문단의 실제 전투 상황에 대한 이론적 분석과 논의이다.

'조구이의 논쟁'은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전략적 방어의 기본 원리를 제대로 이해한다면 약자와 함께 강자를 이기는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점이다.

4. 참고

10년: 노장공(BC) 10년.

조구이: 춘추시대 노나라의 의사이자 유명한 군사이론가.

공이 함께 탄다: 여공 장공과 그의 아내가 마차를 탄다. Cao GUI를 나타냅니다.

랑샤오(Langshao): 현재 산둥성 라이우(Laiwu) 북동쪽에 있는 루(Lu) 주의 지명.

실패: 군대가 패배했다.

치: 따라잡기 위해 운전합니다.

Rut: 바퀴가 남긴 흔적.

시: 고대 마차 앞에서 난간으로 사용되었던 가로대.

수이: 그럼 그냥.

쫓다(Chasing) : 쫓다, 여기서는 추적을 뜻한다.

이미 패배했습니다: 이미 패배했습니다. 이미. 그램, 승리.

싸우는 것은 용기를 의미한다. 두려움 없이 과감하게 행동하는 정신으로 싸우는(의지하고) 정신이다. 문장의 시작 부분에 있는 Husband는 토론이 있을 것이라는 의미이며 실제적인 의미는 없습니다.

처음으로 드럼을 쳐서 사기를 북돋아주세요. 확인하고 힘내세요.

다시: 두 번째입니다.

셋: 세 번째입니다.

적도 지쳤고 나도 지쳤습니다. 그들의 용기는 지쳤고 우리의 용기는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대명사인 그는 제나라 군대를 가리킨다. 잉(Ying), 풍부함, 충만함은 여기서 높은 사기를 의미합니다.

헤아릴 수 없음: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추정, 추측, 추정.

매복: 매복.

떨어지고 있어요.

5. Zuo Qiu Ming의 다른 시

"조귀 전투에서", "건 삼촌이 스승을 위해 울다", "주즈우가 진 스승을 퇴각하다", " Zheng Bo Duan Yu Yan/많은 부당 행위" "당신은 반드시 자살할 것입니다", "Zhou Zheng이 반대 심문을 받았습니다". 6. 번역

10년 봄, 모든 군대가 나를 공격하기 위해 모였다. 장군이 싸우고 있는데 Cao GUI가 그를 만나도록 초대합니다. 그의 동포들은 “고기를 먹는 사람들은 계획을 세우는데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라고 말했고, GUI는 “고기를 먹는 사람들은 비열하고 멀리 계획을 세울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왜 싸우느냐"고 묻자 공작은 "음식과 의복이 충분하다면 감히 그것에 집중하지 말고 백성을 나누어야 한다"고 말했다. 백성들은 따르지 않을 것입니다.” 공작이 말했다: “나는 감히 옥과 비단을 제물로 바칠 수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그것은 믿음에 기초한 것이어야 합니다.” 그가 말했습니다. “당신의 믿음이 온전하지 않다면, 당신은 신의 축복을 받을 것입니다. .

대중은 “크고 작은 감옥은 비록 관찰할 수는 없지만 감정에 기초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에게 "충성은 당신에게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싸울 수 있습니다. 싸울 경우 순종하십시오. "

노장공 10년 봄, 제군이 노나라를 공격했다. 노장공이 싸우려고 했다. 조귀가 노장공을 만나자고 했다. 동포들이 말했다. : "전쟁은 권위자들에 의해 결정될 것입니다. 기획, 왜 참여해야 합니까?" Cao GUI는 "권력을 가진 사람들은 근시안적이며 장기적인 결정을 내릴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노나라 장공을 만나러 법정에 가서 “무엇을 의지하여 싸우느냐”고 물었다. 여나라 장공은 “나는 음식이나 의복 같은 것을 감히 내 마음대로 누릴 수 없으니 남에게 나누어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Cao Gui는 "이 작은 호의는 사람들에게 퍼질 수 없으며 사람들은 당신의 말을 듣지 않을 것입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노공 장공은 "나는 감히 신에게 제사하는 데 사용된 소, 양, 옥, 비단 및 기타 물품의 수를 거짓으로 보고하지 않습니다. 나는 정직하고 신실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ao GUI는 "이것은 단지 작은 공로일 뿐입니다. 그것은 신들을 설득할 수 없습니다. 신들은 당신을 축복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노공 장공은 "모든 사건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없더라도 합리적으로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Cao Gui는 "이것은 단지 내 의무를 다하는 문제일 뿐입니다. 이 조건으로 전쟁을 할 수 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싸우면 같이 갈 수 있게 해주세요. "

공작이 이를 이용하여 국자를 가지고 싸웠습니다. 공작이 북을 쳤습니다. GUI는 "말도 안 돼요. "Qi 사람들은 세 번 북을 쳤습니다. GU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괜찮습니다. "제나라 군대가 패배했습니다. 장군이 그에게 달려갔습니다. GUI는 "그것은 불가능합니다. 길을 내려다보며 시에게 올라가서 그것을 바라보며 "괜찮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제군을 추격했습니다.

로공 장공과 그의 군대가 전차를 타고 창소에서 제군과 싸웠습니다. 노장공이 북을 치고 행진하라고 명령하려던 참이었습니다. 조구이는 "지금은 할 수 없다. "제군이 북을 세 번 치고 난 뒤 조구이는 "이제 북을 치고 행진할 시간이다. "제나라 군대가 패했습니다. 노공 장공이 다시 제나라 군대를 추격하도록 전차와 말을 명령하려고 했습니다. 조귀가 말했습니다. "아직 부족합니다. “이렇게 말한 후, 그는 수레에서 내려 제군 바퀴 자국을 살피고 다시 수레에 올라 마차 앞에 가로대를 들고 멀리서 제군 대열을 바라보았다. 말했다: "이제 추구할 시간이다. "그래서 그는 제나라 군대를 추격했습니다.

공은 그를 물리치고 그 이유를 물었습니다. 그는 그에게 말했습니다. "싸움에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한 번의 추진력은 실패로 이어지고, 세 번은 지쳐버립니다. 그 사람은 지치고 나는 넘쳐서 그 사람을 이겨낸다. 큰 나라를 예측하기는 어렵고, 잠재적인 위험을 두려워해야 합니다. 나는 그 흔적이 혼란스럽고 그 깃발이 헐거워진 것을 보고 그들을 쫓아냈습니다.

제나라 군대를 격파한 뒤 여장공은 그에게 그 이유를 물었고, 조구이는 "싸움은 두려움 없이 행동하는 용기에 달려 있다"고 답했다. 처음으로 드럼을 치면 사기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북을 치는 순간부터 병사들의 사기가 떨어지기 시작했고, 세 번째 북을 치는 순간부터 병사들의 사기가 소진됐다. 그들의 사기는 사라졌고 우리 군대의 사기는 최고조에 달했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을 물리쳤습니다. 치(Qi)와 같은 큰 나라의 경우 상황을 예측하기 어렵고 매복 공격을 두려워합니다. 나는 그들의 바퀴의 흩어진 흔적과 그들의 깃발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 그들을 추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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