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소개
심야, 신성한 서구 예술의 전당 파리 루브르 박물관, 덕망이 높은 박물관 관장인 자크 소니에르가 신비하게 살해되고, 시체는 다빈치의 명화' 비트루웨이인' 의 모습으로 진열되어 옆에 난해한 비밀 번호를 남기고 로버트 랭던을 찾았다는 부언을 남겼다. 파리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하버드 기호학 전문가인 로버트 랭던은 자정 전화로 깨어나 박물관 현장으로 달려갔다.
동시에 현장에 도착한 프랑스 중앙사법경찰부 파시 경찰관, 소니에의 손녀, 암호 해독 전문가 소피 네브도 있었다. 많은 이상한 암호에 직면하여 랭던은 처음에는 다소 혼란스러웠지만, 소피의 도움으로 두 사람은 곧 은밀한 단서가 다빈치의 예술 작품 속에 숨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신비가 암호 해독에서 빙산의 일각을 점차 들추다.
단계적으로 조사한 결과, 랭던과 네브는 자신이 찾고 있는 것이 충격적인 역사적 비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그 비밀은 아마도 인류의 역사를 변화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가능한 한 빨리 이 복잡하게 얽힌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랭던과 네브는 쉬지 않고 여행하기 시작했고, 도중에 끊임없이 쫓기고, 신비로운 배후 조종자와의 짜릿한 투지용 경쟁에서 두 사람은 다빈치 비밀번호를 풀어서 역사의 먼지 속에서 영원히 사라질 수 있는 충격적인 오래된 진실을 찾아낼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다빈치 코드 ":각국 영화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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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링 스톤즈 다빈치 코드 영화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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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빈치 코드 영화 리뷰+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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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 소설이 44 개 언어로 번역되고 전 세계적으로 5 천만 권 이상 팔리는 열풍, 저자 댄 브라운이 표절 혐의로 표절한 소동, 서구 교회가 반그리스도로 여기는 이단 영화가 바티칸 * 티 * 곤의 보이콧에 이르기까지 다빈치 코드 (THE Davinci Code) 가 선보인 날부터' 다빈치 코드 (the da Vinci code)' 가 나왔다 다행히도 교회가 정권을 장악한 날은 이미 역사가 되어 예수 명목을 내걸고 있는 검은 테러역병이 다시 만연할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다원화된 사회에서 기독교의 천하무적의 지위가 마침내 평범한 면모를 드러냈다.
자신이 종교문화에 대해 감기에 걸리지 않는 이유는 대부분 댄 브라운의 정교한 문필과 클라이맥스가 겹쳐 있는 서스펜스 줄거리 때문이다. 하지만 원작을 형광막에 옮기는 상업 행위에 대해 회의적인 태도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결국 글이 가져온 상상력 공간과 시각 청각 등 다중감각으로 형성된 복잡한 인식은 확연히 다르다. 일단 구체적으로 시각화되면 종종 원래의 흡인력을 잃기 쉽다. 특히 다빈치 코드 등 제조에 의존한다. 그 결과 Ron Howard, Tom Hanks, Audrey Tautou 가 함께 일했지만, 영화예술 최고의전당 가나 영화제의 개막영화인' 다빈치 코드' 는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했지만, 힘겹게 120 분간의 답답한 서스펜스를 만들었다.
영화를 너그럽게 보고 원작에 충실한지 아닌지를 제쳐두더라도' 다빈치 코드' 는 일관된 긴박감과 굳은살을 뽑는 스릴러 요소가 부족하다. 톰 행크스와 오드리 타투우의 영화 속 캐릭터는' 프로특공대' 식의' 슈퍼만' 이 아닌 것으로 정해져 있다. 너무 많은 핫한 장면은 시끌벅적한 장면일 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하지만 영화가 시작되자 Ron Howard 는 Audrey Tautou 가' 매운' 차기 Show 를 마련하려고 했다. 이는 곧 약지여류를 비범한 강자로, Hollywood 식의 오락 기준은 위압적이고 싫증을 자아낸다. 소설의 스타일과 구조에 따르면,' 다빈치 코드' 는 문예 서스펜스가 가득한 영화여야 한다. 복잡한 수수께끼를 단순하게 만들고 관객을 해미에 참여시키는 것은 영화의 성공 여부의 관건이라고 할 수 있다. 아쉽게도 단편적인 줄거리, 창백한 인물 형성, 단순히 Tom Hanks 가 손짓보다 신학 부호를 푸는 것은 너무 장난이다. 특히 마지막' Apple' 의 암호 해독 과정은 그야말로 큰소리 서유였다. 어처구니없는 일이다. Tom Hanks 의 힘은 마음에 들지 않고, Audrey Tautou 의 불입극으로, 두 사람은 예상되는 불꽃을 닦을 수 없었고, 파리 런던의 짙은 예술적 분위기와 종교의 신성함, 경배 분위기는 겉으로만 남아 있는 주마관화일 뿐,' 다빈치 코드' 는 빈틈이 있는 야망이 되었지만 빈틈이 많은 악취가 나는 가죽주머니가 되었다.
가장 빛나는 것은 고행승 실라스라는 캐릭터다. 그가 짊어지고 있는 죄책감, 그의 마음에 감당하는 고통은 상처투성이의 피부통증보다 훨씬 더 컸다. 열광적인 종교적 신념과 냉혹한 눈빛에서 우리는 매우 강한 비극적인 맛을 읽었다. 론 하워드는 그에게 먹먹히는 것이 많지 않지만, 깊은 공력을 보여 주었다.
종교에 대한 문제는 너무 많이 논의하고 싶지 않다. 나처럼 난삽한 서방 종교 관점에 속수무책이라면 다빈치 코드 영화는 소설보다 더 생동감 있고 통속적일 것이다. 이 이야기는 야사와 비슷하다. 사람들의 내면에서 타고난 호기심 (사실 가십) 을 건드릴 수 있다. 콘스탄틴 대왕의' 위대한 업적' 은 내가 보기에 종교의 본질을 가장 잘 대표할 수 있다 기독교가' 마녀' 를 없애는 운동은 오히려 영화사 델레엽의' 분노의 날', 인간성의 잔인함과 어둠을 생각나게 한다. 당당한 핑계로도 여전히 충격적이다.
우선, 영화는 원저에서 암호를 해독하는 과정을 단순화하여 기본적으로 단도직입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총명한 행동이다, 원작 중 자크? 소니엘이 남긴 암호 단서는 기관이 무겁다고 할 수 있다. 종종 암호에 새로운 암호 (예: 이원론을 강조하는 암호통, 원작 중 두 개 감독은 조심스럽게 책' 다빈치 암호' 의 장애물을 벗겨 내며 서사의 고조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암호의 주선만 남겨두고, 피보나치 수열 조합 등과 같은 일부 암호의 해독법에 대해서도 한 획을 긋고 있다. 이렇게 하면 영화의 단서가 뚜렷하게 구별할 수 있게 되고, 관객들은 영화의 리듬을 따라가기만 하면 더 많은 신경을 쓰지 않아도 암호의 해독방법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그러나, 어떤 형태의 개편도 베스트셀러에게 양날의 검이다. 번잡함을 간략화하는 과정에서 원서의 신비로운 수수께끼와 음모도 매력을 잃은 것처럼 보이며 성배의 수수께끼를 간단명료하게 만들어 영화의 미스터리한 색채를 어느 정도 희석시킨 것은 아쉬움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다시 말하지만, 영화 제작자로서 원작에 충실하고 영화 창작의 법칙을 존중하는 가운데 균형을 맞추는 법을 알아야 한다. 이 점에서 론 하워드의' 다빈치 코드' 는 상당히 잘 해냈다. 어쨌든, 나는 누가 더 잘할 수 있다고 자랑할 수 있는지 믿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암호 해독 과정에 대한 영화의 시청각화 처리는 매우 성공적이며, 원작의 경지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뛰어난 영화 기교를 보여 주는데, 원래 이것은 영화가 반드시 완성해야 하는 어려운 임무였다. 원작을 본 독자든 순수한 영화 관객이든, 작가가 전하는 그 비밀이 영화언어를 통해 매우 극적으로 드러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론 하워드도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Howard,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인상적인 곳은 적어도 세 곳이 있다. 하나는 티빈의 집에서 성배 전설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여러 차례 현산 은수회 역사를 회고하는 것이다. 백설식 플래시백 렌즈는 성지전, 블랙 금요일, 시니아 회의 등 중대한 역사적 사건을 망라하고, 화면이 간결하고 분위기를 잃지 않고, 이안 맥란완의 이야기에서 원작에서 언급한 예수 혈통에 대한 경천비밀을 분명하게 그려냈다. 최후의 만찬' 에 함축된 막달라 단서에 대한 해석은 영화 속 하이테크 설비를 통해 완벽하게 드러난다. 예수 위치와 막달라 위치를 교환하고 서로 기대어 있는 멀티미디어 처리 방식은 대학 수업에도 완벽한 교재라고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학명언 두 번째는 웨스트민스터 대성당에서, 랜든은 티빈의 위압하에 수수께끼의 뉴턴 무덤의' 구' 에 대한 단서를 생각하고, 적당한 컴퓨터 효과를 통해 3 차원 뉴턴 동상이 랭던의 상상 속에 나타났고, 가상렌즈가 동상 주위를 빙빙 돌며 찾아 헤매면서, 말 외음에 맞춰 수수께끼로 가득 찬 시를 이야기하며, 결국 렌즈는 뉴턴의 높이 들어올렸다 물론, 뉴턴 (Newton) 과 같은 진고 () 의 위대한 과학자를 위해, 그의 묘비 동상은 당연히 그의 가장 위대한 과학적 발견인 만유인력 () 을 포함해야 하며, 이 이론을 촉진하는 계기는 바로 암호통의 열쇠이다. 이런 처리 방식은 간결하고 직관적이며, 수수께끼를 모르는 관객들에게 약간의 서스펜스를 남기는 것은 확실히 매우 교묘한 방법이다. 세 번째는 영화의 끝에 나타났다. 랭던이 마침내 수수께끼의 베일을 벗기고 성배에 절을 하는 클라이맥스단락, 컴퓨터 효과로 루브르 박물관의 유리송곳을 가로막지 않고 왕복하며, 칼날과 성배를 대표하는 쌍입방추, 예술대사의 걸작, 유리 지붕 위의 찬란한 별빛 별을 차례로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주인공 랭던보다 더 운이 좋은 관중. 울창한 이 장면은 루브르 박물관 피라미드의 구조를 정확하게 재현하고, 현실에 대한 소설의 초연한 상상을 완벽하게 해석한다. 대기의 장면은 호소력 있는 음악을 활용해 관객과 주인공의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결국 랭던은 기사처럼 성배에 몸을 굽히고, 그는 예수 비밀에 몸을 굽힐 뿐만 아니라 역사의 진상이며, 천년의 안개 속에서 나온 또 다른 경건한 신앙에 경의를 표한다 이것은 또한 소설에서 가장 감동적인 결론을 생각나게 한다. "그는 마치 한 여자의 목소리를 들은 것 같다. 그것은 오랜 세월의 지혜로 가득 차 있다."
많은 종교적 논란에도 불구하고' 다빈치 코드' 는 조용하고 규칙적인 태도로 영화를 처리할 수 있지만 프로듀서와 감독의 노력으로 영화는 여전히 높은 품질을 보이고 있다. 남녀 주인공이 불꽃을 바르지 못하고 행크스가 몽유와 같은 설법은 다소 지나쳤지만, 본인은 행크스가 빚은 랭던을 매우 좋아한다. 결국, 본인은 행크스가 빚은 랭던을 매우 좋아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원작 속 주인공은 학자형 인물이고, 책에서 주인공의 지혜를 표현하려면 많은 역사와 이론적 진술이 필요하다. 영화에 넣으면 정말 답답하다. 。 。 。 。 。
물론, 어떤 경상도 영화가 피할 수 없는 것이다. 이천 년 동안 세상에 들킬 수 없는 비밀은 영화 속 하루도 안 되는 시간에 모두 해독되어 다소 갑작스럽지만, 이는 원작에 속하는 문제이며, 읽는 과정은 독자들로 하여금 책 속의 시간의 흐름을 간과하게 하는 경우가 많다. 분명히 책에 하루만 쓴 이야기인데, 읽기에는 며칠이 걸리지만, 영화에 넣을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개인의 가장 큰 아쉬움은 루브르 박물관의 예술 진품에 대한 영화가 너무 적다는 점이다. 적어도 다빈치의 명화 몇 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줄거리와 관련이 있고, 둘째로는 관객의 엽기적인 심리를 만족시킬 수 있다. 미국 감독은 우리 감독들처럼 현재를 사랑하지 않는 것 같다. 굳이' 풍경 영화' 의 흔적을 지워야 한다. 。 。
전반적으로' 다빈치 코드' 는 자신의 사명을 고스란히 완수한 것으로, 비교적 정교한 할리우드 공예품이라고 할 수 있다. 관객들에게는 멋진 2 시간 30 분이면 된다. 각종 비판 발언은 종종 사랑의 깊고 책임감이 있는 것이지만, 이런 영화에는 그럴 필요가 없다. 。 。
다빈치 암호-고통스러운 선택
다빈치 코드는 종교, 신앙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작가는 그의 풍부한 종교, 수학, 예술에 대한 지식을 통해 단서를 연결시켜 거의 거짓으로 진실할 수 있는' 역사' 를 만들었다. 어쩌면 그가 진짜일지도 모른다. 누가 알겠는가? 나는 예술에 대한 감상에 기초가 부족하고, 기호학 및 예술 방면의 물건들은 저자가 표현하는 수단일 뿐 목적이 아니라, 이른바' 문재도' 라고 하는데, 작가는 항상 무언가를 설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이 영화는 유럽의 여러 지역에서 가톨릭교인들에게 보이콧을 받았지만, 중국에서의 상영은 많은 문제를 겪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중국의 기독교인들이 많지 않고 대부분 개신교를 믿었기 때문이다. 더 중요한 것은, 이들 기독교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기독교의 내포를 이해하지 못하는 이른바 신자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에 따른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를 풍부한 역사와 문화 지식을 담은 스릴러로 여기고 원작이 표현하고자 하는 의미를 간과하고 있다는 점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는 한 늙은 용종의 뉴턴이 열심히 신학을 연구하고 있으며, 하느님께서 이 세상의 첫 번째 추진력을 주셨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간명언) 영화에서 뉴턴은 당시 조직인 산은수회 (The Priory of Sion) 의 책임자로 불렸다. 산은수회는 저자가 확실히 존재한다고 여기고, 바티칸에 소속되지 않은 천주교 공회에서 빼앗긴 비밀 조직을 보호하기 위해, 역사상 많은 유명인들이 다빈치 등 이 조직의 대가였다. 다빈치는 그의 많은 유명한 작품들 중 실제 역사에 대한 증거를 남겼다. 저자가 선포한 이 진실한 역사는 예수 사망 후 약 300 년 동안 기독교가 충분히 강대하게 발전해 로마 황제 데이클리가 먼저 미친 박해도 이 새로운 생명을 말살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후 콘스탄틴 대제, 즉 유명한 콘스탄틴 대제는 어떤 이유로 기독교를 국교로 정할지 모르겠다. 콘스탄틴은 원래 태양신, 완전한 이교도를 믿었고, 유명한 니시아 회의를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회의에서 많은 종교 문제를 토론하여 각종 신앙을 부드럽게 하려고 시도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이번 회의에서 한 가지, 즉 예수, 즉 예수, 신,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최종 결과는 성부, 성자, 성령의 삼위일체를 확인하는 것이다. 즉 이미 십자가에 못 박힌 예수, 이번 회의 이후 신성한 봉사를 받았다. 물론, 이러한 견해는 역사적 진실을 고수하는 기독교인들에 의해 반대될 것이며, 그들은 이교도로 치여 박해를 받을 것이다. 그들이 자신의 입장을 포기하려 하지 않는 한.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은 이미 대다수 사람들의 공인이 되었으며, 여전히 소수의' 이교도' 가 자신의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사실 그들이야말로 가장 충실한 신도이며, 신성이 아니라 예수 사상에 충실하다.
뉴턴이 이교도의 대가로서 예수 () 가 신이 아니라 인간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그가 어떻게 신이 이 세상의 첫 번째 추진력을 주었다는 견해를 제시할 수 있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나는 이 과학 거장의 인격 결함에서만 설명할 수 있을 뿐이라고 생각한다. 결국 뉴턴은 자신의 이론을 완벽히 하기 위해 어떤 수단도 취하지 않고 이런 수단이 비열한 사람이라도) 하지만 뉴턴에 도착했을 때 예수 신화는 이미 천 년이 넘었는데, 이 이교도들이 어떻게 예수 역시 필사자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까? 물론, 필사자조차도 예수 역시 평범하지 않은 필사자이다. 서면 증거는 자연히 보존될 수 있지만 객관적이고 강력한 증거가 하나도 없다는 것은 납득할 수 없다. 초점은 예수 아내와 후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즉, 예수 아내와 후손이 있다면, 예수 역시 하느님의 아들이나 하느님 자신이 아니라 사상가, 한 인간에 불과하다는 뜻입니다. 예수 의 아내 는 다빈치 교묘하게 마지막 만찬 이 불후의 명화 에서 예수 왼편 의 신도, 사실 예수 의 애인 이다. 예수 십자가에 못 박히자 이 불쌍한 여자는 상속인으로 정해졌지만 예수 신화를 시도한 다른 신도들의 박해를 받아 사방으로 망명할 수밖에 없었다. 다행히도, 당시 그녀는 이미 예수 골육을 가지고 태어났고, 그리고 일부 신도들-나중에 성전기사라고 불리며, 이 혈맥을 오늘까지 보호해 왔다. 그렇다면 이 후손들을 찾아 보존된 예수 아내의 DNA 와 감정하기만 하면 역사에 진실을 돌려줄 수 있다. 그래서 이런 박해와 숨김은 천 년 동안 이어져 오늘까지 스크린으로 옮겨질 때까지 이어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운명언)
문제의 요점은 예수 (WHO) 가 인간으로 증명된다면 서방 세계 전체의 신앙이 어떻게 변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붕괴? 아니면 어때? 예수 신력이 자신을 가호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 사람들은 어떻게 취사해야 하는가?
호킹은 시간의 간략사에서 이 세상의 공간과 시간이 모두 경계가 없다면 양자역학의 관점에 따라 이 세상은 신의 힘을 빌릴 필요가 없다고 제안했다. 즉, 하느님도 색자를 던져서 불확실성을 사용한다. 아인슈타인은 죽을 때까지 하느님이 색자를 던지실 것이라고 믿지 않고 양자론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이 두 위대한 과학자 모두 신의 질문을 제기했는데, 그들도 세상에 어떤 신력이 우주의 형성과 발전을 좌우한다고 믿는가? 얼마 전, 다윈이 진화론에서 제시한 원숭이가 성인으로 진화했다는 증거가 거짓이라는 과학적 발견이 있었고, 창조론과 진화론은 서구 교과서에서 동등한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일부 지역에서는 창조론이 우위를 점하고 있다. 그렇다면, 도대체 신이 우리를 창조하신 것입니까, 아니면 우리가 신을 창조하신 것입니까?
어렸을 때, 나는 밤하늘을 향해 이 광대한 검은 밤의 끝과 그 밖의 모습을 상상하곤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마다 내 머릿속은 한 줄기 빛이 스쳐 지나가면 텅 비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마치 그것이 세상 밖의 세상인 것 같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다빈치 암호라는 책에서 이교도들도 의식을 통해 신과 대화를 나눴다. (영화에서는 말하지 않고, 친구의 책에 쓰여 있는 것을 듣고, 왜 그들은 신의 존재를 믿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이런 의식은 성교를 통해 정상에 도달했을 때 나타나는 느낌이다. 그렇다면 신이 존재하는가, 우리가 그것과 대화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헤겔의 책에서는 하느님을 자주 언급하는데, 헤겔이 유심주의라고 불리는 큰 이유 중 하나는 이것 때문이다. 하지만 이 철학 서적을 연구하면서 우리는 여기에 언급된 신이 우리가 통상적으로 생각하는 신이 아니라 객관적인 법칙, 인간의 존재보다 먼저 존재하는 객관적인 법칙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객관적인 법칙은 물리학의 어떤 규정처럼 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각종 과학, 사회학, 각종 학과 모든 법칙의 총합, 즉 우리가 통상 말하는 진리라고 할 수 있다. 세상의 모든 것이 진리 위에 세워져 무너지지 않는다. 우리가 진리에 접근할 때 세상은 점점 더 아름다워지고, 우리가 진리에서 벗어날 때 세상은 어두워진다. 그래서 우리는 과학도 어떤 종교와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반드시 믿어야 탐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진리를 창조하지 않고 진리를 탐구하고 진리의 인도를 통해 세상을 창조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진리가 세상을 창조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진리와 신을 하나로 결합할 때, 우리는 원래 종교와 철학이 일치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그러면 하느님도 존재하신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당신은 급하게 물어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진리가 도대체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나는 내가 노자의 말 한마디로 너에게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도도하고, 매우 훌륭하다. 즉, 만약 진리를 말할 수 있다면, 그것은 진리가 아니다. 이것이 핑계거리가 아니라는 것을 믿어라. (토마스 A. 에디슨, 지혜명언) 저는 부적절한 비유를 사용하여 진리의 존재를 이해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진리를 묘사하는 것이 아닙니다. 미적분학의 이론에서 우리는 한계가 무한히 접근할 때 동등하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그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진리를 계속 탐구할 때 진리에 무한히 접근할 수 있고 결국 진리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는 당신이 길을 잘못 들지 않고 무한한 수명이 있어야 이 한계에 도달할 수 있다고 가정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신이 어떤 의미에서는 중요하지 않지만, 통치자와 같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참으로 중요하다. 콘스탄틴 대왕이 당초 기독교를 추진했던 한 가지 큰 이유는 두 로마의 통일을 이루기 위한 것이었고, 통일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신앙에 동화하는 것이었고, 이것도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었는데, 현재 우리 중국은 여전히 사용하고 있다. 토지와 인민을 얻기 위해 심지어 통치자의 야망을 만족시키거나 자신의 문명과 토지를 침범하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해 통치자도 인민의 신앙을 이용하여 상대를 상대로 전쟁을 벌일 수 있기 때문에 십자군이 동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이슬람 전사들은 서쪽으로 진진하여 동쪽으로 확장될 것이다. 그래서 세계에는 아직도 그렇게 많은 테러 활동이 있다. 국민들은 종교에서 정신적 버팀목을 얻고, 통치자는 종교를 통해 국민을 통제한다. 내가 말한 것은 어떤 경우에는.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이 이런 신앙을 이해할 수 없을 때, 통치자는 이런 신앙에 광채를 입히고, 자연의 신기한 마력을 설명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구체적인 이미지로 절을 할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여기서부터는 아무런 해가 없는 것 같다. 사람들은 자신의 문명을 지키든 새로운 영토를 개척하든 이익을 얻을 수 있지만, 문제는 이런 정신 통제가 인간의 상상력과 열정을 속박하고, 종교 통제가 극단에 이르면 세상은 끓인 물 한 잔이 되고, 무미건조하며, 흐르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신앙을 버리면 정신세계의 붕괴는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것이다. 예를 들면 중국이 60 년대부터 지금까지 신앙의 진공기 때문에 우리도 나라가 꼴불견이라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그 사이에 우리는 고통스러운 선택을 해야 합니다. 당신이 원하는 것, 믿음, 또는 완전한 자유입니다. 한 사람의 선택이 역사에 미치는 영향은 그리 크지 않지만, 전체 선택이 역사의 궤적을 결정한다면. 물론, 이 두 가지가 조화를 이룰 수 없는 것은 아니며,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균형점을 찾으면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너무 피곤하다고 합니다. 서양인들을 바쁘게 하세요. 우리 중국인은 무신론자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 신이 구체적인 이미지가 아니라 추상적인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역사가 얼마나 비슷한가. 기독교인들이 학살되기 수백 년 전에 중국의 승정 대왕은 유교를 비웃었고, 유교 신자들은 오랫동안 중국 정계 밖에서 지루한 의식을 하도록 배척당했다. 그 후 서양인들은 기독교를 선택하고, 신화적인 예수 방식으로 국민을 통제하기로 선택했고, 중국인들은 유교를 선택하고, 교조화된 방식을 통해 한 가지 사상과 도덕을 정치적 수단으로 전환하여 통치를 강화했다. 유가가 정계에 오르기 전, 즉 서한 중기 이전에 중국인의 창의력은 마그마 분사처럼 막을 수 없었고, 이후 이런 창의력은 점점 사라지고, 국가의 혼란이나 왕따를 당할 때만 본능적으로 약간의 미약한 반등을 할 수 있었다. 나폴레옹은 중국이 잠사자라고 말한 적이 있는데, 그가 깨어나면 온 세상이 떨릴 것이다. 다행히도 그는 여전히 자고 있다. 그렇다면 무엇이 우리를 거의 2000 년 동안 잠들게 했는가? 유교 사상이 아니라 개조된 유교 신조, 마찬가지로 서방은 기독교의 통치 아래 수백 년 가까이 잠잠한 적이 있다. 신앙이 없는 몽고철은 하나님에 대한 숭배가 말칼을 휘두르며 이 두 문명에 돌진할 것을 기대하고 있을 때, 우리 모두는 복종만 하고 하등 문명에 복종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5 세기 이후 유럽 대륙이 깨어났지만 중국은 계속 잠을 자고 있다.
유럽 대륙이 깨어난 것은 용감한 과학자들이 전통 교회에 도전했기 때문이다. 근본 원인은 기독교가 일종의 정신적 통제이지만, 많은 막대기가 보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위대한 사상가들도 추진력을 발휘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1960 년대 중국 지도자들이 이런 원인을 발견한 만큼 정신개혁도 해야 했지만, 개혁이 너무 격렬하고 지도자의 주관의식이 너무 강해서 이 개혁은 성공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중국에 지금까지 평정할 수 없는 극심한 통증을 남겼다. 사상이 뿌리를 내리면, 너는 그를 제거할 수 없고, 속물로 인도해야만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중국인들은 이 이치를 이해하지 못합니까? 우리는 이전에 알고 있었다. 그때 우우가 이 방법으로 수환을 치료했지만, 그의 아버지인 고등어는 관례를 고수하기 때문에 목숨을 바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날, 우리 후손들도 같은 선택에 직면해 있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포기해야 하는지, 무엇을 추구해야 하는지, 어떻게 그 균형을 찾아야 하는지. 이 선택은 고통스러울 운명이지만, 우리가 계속 자고 싶어하지 않는 한 필수적이다. 영화에서 말했듯이, 중요한 것은 당신이 무엇을 믿는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