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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도능현을 어떻게 읽습니까?

흑도능현을 어떻게 읽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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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신현 읽기: (yixiàn). < /p>

중국의 한어병음 운동은 청나라 말년의 절음자 운동으로 시작된다. < /p>

아편전쟁 이후 중국은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로 전락해 민족의 위태로움을 살리고 중화를 진흥시키는 열정을 불러일으키며 일부 애국지식인들이 교육 구국의 주장을 제기하도록 부추겼다. 양계초, 심학, 노의장, 왕조는 한자의 번난이 교육이 보편화되지 못하는 원인이라고 일제히 지적했다. < /p>

양계초는' 심씨 음서서' 에서 "국악이 강한가? 민지스투가 강하고 민악이 지혜로운가? 천하의 사람을 다하여 책을 읽고, 글을 읽고, 스민지는 수행한다. " 심학설: "유럽 열국의 강함 ... 로마의 절음도 있다. 사람들은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쉽고, 합리적이고, 장단점 분석, 상하 동심이며, 부강을 추구하기 쉽다. " < /p>

노의장은 "한문을 체음으로 아는 것,. 전국이 모두 책을 읽을 수 있는데, 나라가 왜 가난한가? 인민이 어찌 생선을 일으키는가? " 왕조가 말했다. "충실하세요, 우리 모두 좀 강해요. 우리 중국이 어떻게 되었는지 보세요." "중국 정부는 하층 교육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하층 교육의 장애물에 가려고 하며, 일종의 의사 소통 언어의 글자를 만들어 말과 문장을 하나로 만들 수 없다" 고 말했다. < /p>

노의장 (1854-1928) 은 우리나라 최초로 병음문자를 만든 사람이다. 그는 1892 년 샤먼에서' 일목초계' 를 출간해 그가 만든' 중국 절음 신자' 를 발표했다. 라틴문자와 그 변형으로 샤먼음, 음운 양곡, 좌우 횡필, 성모는 오른쪽, 운모는 왼쪽, 코음 부호와 성조 부호가 더해져 이니셜을 늘린 후에도 겸용할 수 있다 < /p>

그는 한자는 "또는 오늘 천하의 문자의 지난자" 라고 생각하는데, 새로운 글자는 "글자와 절개법을 다 익히면 무사자가 스스로 읽을 수 있다" 며 "10 여년의 시간을 절약하여 이 시간을 산수학, 격식에 전념한다" 고 말했다. 노의장은 한자를 폐지할 것을 요구하지 않고, 그는 "자음자와 한자가 나란히 있다" 고 주장했다. < /p>

이후 그는 또' 중국 자모 베이징 절음 교과서' 와' 중국 자모 베이징 절음 합정' 을 집음자로 관어를 철자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