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루유는 자신의 글 '샤오구산과 대구산을 건너다'에서 전임자들의 시를 여러 차례 인용하는데, 루유는 왜 전임자들을 언급하는가?

루유는 자신의 글 '샤오구산과 대구산을 건너다'에서 전임자들의 시를 여러 차례 인용하는데, 루유는 왜 전임자들을 언급하는가?

Lu You "Xiaogushan과 Dagushan을 건너다"

Lu You

8월 1일에 저는 Fenghuoji를 통과했습니다. 남조시대에는 무창(吳昌)에서 징커우(智kou)까지 봉화를 세웠는데, 이 산도 그중 하나임에 틀림없다. 배에서 산을 바라보는 것은 정말 예상치 못한 일입니다. 그리고 포장강 아래에는 바위에 구멍이 박혀 있는데, 색깔이 이상하고 반짝이며 다른 바위와도 매우 다릅니다. 산에 붙어 있지 않은 또 하나의 돌은 하늘에서 솟아오른데 높이가 100피트가 넘는데, 마치 보물로 장식된 병풍처럼 붉은 덩굴과 푸른 덩굴로 덮여 있습니다. 그날은 바람이 잔잔했고, 배는 꽤 늦게 항해했고, 가을은 깊고 추웠기 때문에 두 씨가 말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배는 늦게 항해했기 때문에 우리는 모든 멋진 것들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 펑랑지(Penglangji)와 샤오구산(Xiaogushan)을 지나 두 산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샤오구는 서주 수송현에 속하며 주둔군을 두고 있다. 금산(金山), 자오산(蘇山), 뤄싱(羅興) 등 강에 있는 독립산은 모두 세계적으로 유명하지만 그 가파르고 아름다움은 샤오구와 비교할 수 없다. 수십 마일 떨어진 곳에서 보면 녹색 봉우리가 홀로 솟아 하늘에 닿아 더 이상 다른 산과 비교할 수 없으며 겨울에는 맑고 여름에는 비가 내립니다. 그 자세는 여러 면에서 변화합니다. 자연이 만들어낸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종묘는 극히 황량하여 탑과 정자와 누각으로만 장식하면 산천과 조화를 이루며 금산보다 높을 것이다. 사찰은 산의 서쪽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이마를 '희지'라 하고, 신을 '안지부인'이라 부른다. 소흥(少興) 초기에 장위(張魏)공이 호상에서 돌아와 막사를 짓고자 하였는데, 그의 이야기를 기록한 비석이 있다. 장저우 펑쩌현에 속한 펑랑지(Penglangji)에도 또 다른 사찰이 있는데, 삼면이 강을 마주하고 있고 물에 반사되는 장점도 있다. 배가 섬을 지나갈 때 바람은 없었지만 여전히 파도가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과거의 시에는 "배를 탄 여행자는 오만해서는 안 된다. 내 처제는 재작년에 펑랑과 결혼했다"는 문구가 있다. 포스터에는 펑랑의 동상이 있다고 적혀 있다. Xiaogu Temple과 Penglang Temple의 처제 동상은 사실이 아닙니다. 저녁 늦게 샤오구에서 1마일 떨어진 모래사장에 주차했습니다. 비가 조금씩 내리고 있어서 작은 배를 타고 남쪽으로 펑쩌산과 두창산을 바라보며 사찰을 방문했는데, 하늘에는 안개가 자욱하고 비가 내리고 갈매기와 왜가리도 사라지고, 올라가는 것은 정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돌아오기 전에 오랫동안 그것에 의지할 것입니다. 사찰 문 밖에는 잘생긴 매가 물새를 잡아 강 남동쪽을 약탈하고 있습니다. 사찰에서는 구름을 기원하고 산에는 매가 많이 있습니다.

이틀째 날 아침, 20마일을 이동하기도 전에 갑자기 폭풍이 몰아쳐 서둘러 케이블을 묶어야 했습니다. 러시아는 카이지를 재개하고 임무를 수행했다. Pengli의 입 너머로 끝없는 지평선이 보이고, Taibai의 "돛을 열고 하늘 거울에 들어가라"라는 문구가 훌륭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런 다음 Lushan Mountain과 Dagu를 보았습니다. 큰 섬의 모양은 서량(Xiliang)과 비슷하지만 작은 섬 옆에는 모래톱과 갈대가 많아 큰 강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떠다니는 물, 그것도 이상해요. 강은 후커우에서 난장강으로 갈라져 장시로를 덮고 있습니다. 강물은 혼탁하므로 그릴 때마다 아몬드를 이용해서 걸러서 저녁에 마셔도 좋습니다. 남강은 매우 맑고 관절이 밧줄처럼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저녁에 장저우(Jiangzhou)에 도착합니다. 현은 당나라 Xunyang 현인 Dehua 현을 관할하며 Chaisang과 Lili는 모두 그 영토에 있습니다. 남당 왕조에서는 Fenghua 군대의 Jiedu였으며 현재는 Dingjiang 군대입니다. 해안의 흙은 붉고 성벽은 곧게 서 있는데, 동포 선생은 “뱃사공이 짚어보면 해안은 배와 같다”고 말했다. 보판푸의 물도 매우 맑고 강물과 함께 지저분하지 않습니다. 7월 26일부터 오늘까지 시작부터 끝까지 6일밖에 안 남았는데, 하루 반 동안 바람이 막혔다. 실제로 구름은 4일 반 만에 700마일 뒤로 퍼졌다.

'다구산과 샤오구산을 건너다'는 루유의 일기 기행 '수입'에서 선정한 것으로, 송나라 효종 6년 8월 1일과 8월 2일에 작가가 쓴 두 편의 일기이다. . 이때 육유는 귀주(지금의 쓰촨성 봉계현) 총독으로 임명되어 그 직책을 맡기 위해 고향인 산음(현 절강성 소흥시)을 떠나 출발했다. 가는 길에 일기를 써서 일기형 여행일기 '쓰촨성 진입'에 통합시켰습니다. 이 두 일기는 저자가 샤오구산(지금의 장시성 펑쩌현 북쪽)과 따구산(현재의 장시성 주장시 남동쪽)을 지날 때 쓴 것이다. 산과 강, 사람들의 풍습을 묘사하는 것 외에도 내용에는 일화, 시, 일화가 포함되어 있으며 우여곡절이 국정에 대한 작가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기사가 일기 형식이기 때문에 어떤 고의적인 노력도 없이 쓴 것이 아니라, 단순하고 평범한 기록이 자연스럽게 신선하고 단순하며 심오한 예술적 개념을 형성해 주었고, 이는 곰곰이 생각해 볼 가치가 있다.

기사***는 세 문단으로 나누어 각각 봉화지, 샤오구산, 대구산을 방문했을 때 보고 느낀 것을 기록하고 있다.

첫 번째 단락은 Fenghuoji에 대해 썼습니다. 이 부분에서 작가는 다양한 방향에서 풍경에 대한 자신의 다양한 감정을 포착하여 풍화지 풍경의 특징을 진정으로 전달했습니다. 처음에 저자는 봉화지가 남조의 등대가 등재된 곳 중 하나일 뿐이라고 생각했고, 관광객의 관심이 별로 없었던 것 같았다. 나중에 "배에서 산을 바라 봤을 때"본 것은 "눈에 띄는 것"에 지나지 않았지만 배를 바위 옆에 정박했을 때 갑자기 아름다움을 발견했습니다. 저자는 먼저 임강암의 형태와 색상의 뛰어난 특징을 설명한 다음, '보물 병풍'을 닮은 큰 돌에 클로즈업 초점을 맞춰 그 '뛰어난' 모양과 '붉은 덩굴'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그것은 "전체에 녹색 덩굴"이라는 특별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과 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한 후, 저자는 이토록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이유가 잔잔한 바람과 배의 느린 속도, 늦가을 이후 수위가 낮아지는 점 때문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다가 두를 생각하게 되었다. 푸씨는 천천히 걷고 주의깊게 살펴보아야만 경치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한탄했습니다. 이 섹션에서 Lu You는 평범한 시작을 사용하여 아름다운 장면을 소개하여 사람들이 그와 함께 예상치 못한 놀라운 발견을 즐길 수 있게 했으며, 이 발견을 통해 그는 풍경을 보는 철학적인 방식을 깨달았습니다.

두 번째 문단에는 샤오구산 여행에 대한 글이 적혀 있습니다. Fenghuoji에 대한 글이 관찰 렌즈를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돌려 사람들에게 평범한 느낌과 이상한 느낌을 주는 것이라면 Xiaogushan 여행에 대한 글이 선두에 서서 처음부터 "세계적으로 유명한" Jinshan과 비교합니다. 자오산(Jiaoshan), 뤄싱(Luoxing) 등 '강의 유일한 산'과 비교하면 다른 모든 산을 능가하는 '가파르고 아름답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는 또한 거리, 계절, 기후의 변화의 관점에서 "가까울수록 더욱 아름다워진다"는 특징과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세"를 소개하고 "아름다움을 믿는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자연의." 이어 사찰 소개로 글이 바뀌면서 사찰이 폐허가 돼 '나라와 잘 어울릴 수 없다'고 적었고, 사찰의 위치와 명패, 신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소개했다. 이 절은 선인들의 시를 생각나게 하여 전설의 오류를 바로잡았습니다. 이 필치는 무작위인 것처럼 보이지만 샤오구산의 특징을 과장하여 아름다운 멀고 약간 외로운 분위기. 이러한 복선을 바탕으로 저자는 “밤에 모래밭에서 조롱하는 일”과 “작은 배를 타고 사찰을 유람하는 일”이라는 자신의 상황을 직접적으로 적고 있다. 『안개와 비, 갈매기와 왜가리가 사라졌다』 속에서 작가는 산과 강의 아름다운 풍경, 폐허가 된 사찰, 형수에 관한 전설, 그리고 한두 가지 이야기에 오랫동안 머물렀다. 엄숙한 매의 ​​울음소리가 모두 안개와 비에 반사되어 활기차고 슬프고 의미 있는 그림, 독자에게 깊은 감동을 주는 암묵적이고 의미 있는 예술적 개념을 형성했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작가가 그 나라의 풍경, 역사적 일화, 민속과 자신의 감정을 결합하여 아무렇지도 않게 쓴 것처럼 보이지만 그의 글은 샤오구산을 중심으로 전개되어 특별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작가의 감정을 구불구불하게 전달합니다. 무한한 생각과 감정.

세 번째 문단에서는 대구산에 관해 글을 쓰고 밤늦게 장저우에 도착했다. 이 절에서 저자는 대구산을 폭넓은 배경으로 삼아 묘사하고, 강주의 지리적 진화와 경관적 특징도 소개한다. 처음에는 저자가 8월 2일 아침 자신의 여행을 통해 강의 날씨 변화를 소개한 뒤, 이백의 시 <하늘 거울에 항해하다>를 빌려 펑리커우 지역의 날씨 변화를 소개했다. 강이 광대하기 때문에 대구산을 사진에 담았고, 서량의 소과산과 비교하여 "모양이 서량과 비슷하다", "주변이 넓다", "물이 떠 있는 것 같다"고 간략하게 설명했다. . 마지막으로 그는 이 지역의 맑고 탁한 강물의 멋진 풍경을 "둘이 밧줄 같아서 서로 간섭하지 않는다"고 소개했다. 이처럼 실제로 대구산에 해당하는 말은 많지 않지만, 광대한 배경 속에서 여전히 대구산의 위엄이 부각되고 있다. 밤 늦게 장저우에 도착한 저자는 지역의 지명, 구역, 관할권의 역사적 변화를 기록했으며 또한 "해변의 흙은 붉지만 성벽은 서있다"는 풍경의 특징과 펀푸의 맑은 물을 묘사했습니다. 푸는 "강물을 방해하지 않는다"고 마지막으로 4일 반 동안 물살을 거슬러 700마일을 여행한 결과에 만족한 티안라이의 여행을 6개 요약했다. 이 부분은 두 가지 의미를 갖고 있지만 일관성이 있고 리듬이 상대적으로 생생합니다.

이 여행기의 세 문단에 담긴 풍경에 대한 묘사는 저마다의 특징을 갖고 변화무쌍하지만, 글의 단순함과 사실성, 자연스러운 부드러움이 일관되어 캐주얼하고 소박한 느낌을 보여준다. , 풍부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글쓰기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