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1. 무시할 수 없는 시각 효과
'비룡문'을 이야기할 때 시각 효과를 우회하고 바로 다른 주제로 넘어가기가 어렵다. . 영화는 첫 번째 샷부터 시각효과의 수준을 열심히 발표하고, 마지막 샷까지 변함없는 수준으로 관객의 오감을 사로잡는다.
1960년대 관객들은 호진취안의 '용문여관'을 처음으로 목격했고, 1990년대 관객들은 '신용문여관'의 탄생을 목격했고, 현재 관객들은 '용문여관'의 비행을 목격했다. 드래곤 게이트의 검". 영화의 3D 효과는 헐리우드 블록버스터와 비슷합니다. 왜 헐리우드라고 불러야 하는가? 할리우드의 기술이 정말 강력하기 때문이죠. 조선소, 완유탑, 고대 사막 도시 등 입체감 넘치는 풍경이 거의 손에 닿을 듯하다. '비룡문비행'은 중국 영화사에 큰 획을 그은 작품으로, 이 영화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는 사람이라도 부정하기 어려운 작품이다. 중국어 영화의 전반적인 기술 수준은 훨씬 뒤떨어져 있습니다. 이전 3D 제품은 3D로 만들기에는 너무 약했습니다. "Flying Swords of Dragon Gate"는 마치 계곡에서 날아오는 불사조와 같아서 당연히 특히 눈부십니다.
'아바타'가 3D 시대를 연 지 2년이 지났다. 신기술은 가장 강력한 흥행작이다. 중국어 영화가 이러한 변화에 하루빨리 참여하지 않는다면 점점 더 많은 시장을 잃게 될 것이다. 기술 전문가인 Tsui Hark는 가장 독특한 중국어 장르 영화에 대한 새롭고 멋진 모습을 선보이며 기대에 부응했습니다. 3D는 홍보용 스턴트일 뿐만 아니라 진정한 매력이기도 합니다.
새천년 초부터 의상을 입은 액션을 선보이는 중국형 블록버스터는 흥행과 욕을 모두 먹으며 당황스러운 시대를 만들어왔다. 모든 의상영화의 개봉에는 무협영화를 포함해 셀 수 없이 많은 침이 흘렀다. 본토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진커신(Watch Movies and TV Works Online)은 '무술'이라는 이름을 지닌 무협영화이지만 제작력은 절묘하다고 할 수 있다. 입소문과 시장 모두에서 거부되었습니다. 무협영화는 물론, 의상액션영화의 서사전략에도 혁신이 필요한 것은 분명하다. 왕가위(온라인 영화 및 TV 작품 시청), 허우 샤오시엔, 지아 장커(온라인 영화 및 TV 작품 시청)는 현재 무술 영화를 촬영하거나 준비하고 있는 여러 예술 영화 감독입니다. 아직 알려지지 않은 무술 영화에 미적 혁신을 가져올 것인가? 취극은 기술적으로 한발 앞서 있으며, 무협영화를 비롯한 시대영화의 새로운 생존 방식을 개척했을지도 모른다. 시장에서 쇠퇴하기 시작한 무협영화가 3D로 부활하며 또 다른 물결을 일으킬 것이다.
2. 새 병에 담긴 오래된 와인
조지 루카스는 편집에 관해 이야기하면서 모든 예술은 공예이며 예술가들은 항상 기술적 문제에 직면한다고 말했습니다. 영화 미학에 대한 3D의 기여와 해로움은 아직 두고 볼 일입니다. 루카스의 말은 기술의 중요성에 대해 말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Jia Zhangke는 Weibo에서 비즈니스 관점에서 'Shu Mountain'과 'Flying Swords of Dragon Gate'가 무술의 두 가지 주요 진전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연히 이것은 주로 기술을 의미합니다.
쯔하크는 기술에 집착하지만, 그의 이전 시도는 종종 흥행에 실패했다. 지금의 시각으로 되돌아보면 '서산'은 특수효과의 매력도 없고 이야기도 매끄럽지 못한데, 여러 스타들의 풋풋한 매력이 이 영화의 가장 큰 매력이다. Bazin은 돈, 스턴트, 광고에 의존하는 영화가 팬들을 현혹시키기는 하지만 니켈 도금 공장에서 대량 생산되는 마호가니 의자와 같으며 신은 어디에서 잊혀질지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Shushan"은 아마도 점점 잊혀지고 있는 영화 중 하나일 것이며, 올해의 특수 효과도 그 이야기를 구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서산'의 이야기는 문제가 많다고 생각한다. '비룡문'의 이야기는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무난한 무술영화 대본이다. 솔직히 말해서 1980년대와 1990년대 홍콩 무술영화의 대부분의 이야기는 면밀한 조사를 견딜 수 없습니다. '비룡문'의 이야기는 영화에 색채를 더해주지는 않지만, 영화 전체를 망쳐버릴 정도로 나쁘지는 않은 평범한 이야기라고 볼 수 있다. Jia Zhangke는 "Flying Swords of Dragon Gate"와 "Shu Mountain"을 병치합니다. 이는 그가 실제로 이야기를 부정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비룡문'의 줄거리는 무협영화의 전통적인 배치, '신용문여관'의 구조, '명탐정:통천제국'의 서스펜스와 완전히 일치한다. 스토리는 이러한 시각적 향연을 뒷받침하고, 특수효과와 액션은 경직되지 않은 존재 이유를 찾는다. 많은 사람들이 '신룡문여관' 때문에 '비룡문'을 시청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고, 그것과 비교하면 다소 가혹한 비판이 나올 것이다. 콤플렉스나 향수에는 항상 양면이 있는데, 생산적이고 파괴적입니다.
'비룡문'이 답답한 주된 이유는 평범한 스토리 때문이 아니다.
3. 캐릭터와 스타일
영화 자체의 산업적 성격 때문에 영화가 리메이크되는 경우가 많으며, 상업적인 관심이 수많은 리메이크와 속편을 직접적으로 주도하게 됩니다. 홍콩 영화는 항상 리메이크를 사랑해 왔으며 추이하크(Tsui Hark)도 예외는 아닙니다. 리메이크는 퀄리티가 좋으면 리메이크해도 괜찮지만, 열등한 리메이크라면 빨리 죽는 게 낫다고 생각해요.
영화를 만들기 위해 북쪽으로 간 홍콩 지역 감독들은 오래된 이야기를 공개하지 않을 것입니다. 올해를 보면 Liu Zhenwei와 같은 신맛이 나는 역겨운 냉밥을 제공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동쪽이 서쪽을 만든다 2011", 윌슨 입의 "해피 매직", "중국 유령 이야기"... 이 영화들은 제작자의 게으름이 뚜렷이 드러나고, 단지 빨리 돈을 벌기 위해 제작될 뿐입니다. 공동제작 이후 추이하크의 삶은 한동안 힘들었지만, <명탐정 디>가 시작되기 전까지는. 하지만 추극은 결코 획기적인 발전을 멈추지 않았고, 추극의 영화에서 추극의 흔적은 대야를 이용해 이전의 명성을 유지하고 공개적으로 상자를 교환하는 대신 지난 몇 년간의 우아함을 어느 정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시장이 있는 사무실. 물론, 항상 나쁜 영화와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영화의 시각효과를 논하듯이, 중국어 영화만으로 검술을 논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전체적인 매력으로 볼 때 '용문비행검'은 '신용문여관'만큼 좋지 않다. 주된 이유는 스타일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스토리 때문만은 아니다. '신용문 여관'의 이야기는 상당히 단순하다. 이를 복잡하게 만드는 '비룡문'의 노력 역시 자체 IQ 콘텐츠를 향상시키려는 노력이다. 가족과 국가에 대한 동일한 증오, 어린이 간의 동일한 사랑 등의 주요 주제는 아닙니다. 배우들의 이유가 있지만 그게 전부는 아니다. 우리는 변했을지 모르지만, '뉴 드래곤 인'을 다시 보면 여전히 과거의 스타일이 느껴집니다. "New Longmen Inn"을 반영하는 많은 세부 사항은 과거의 감정을 연결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뭔가 항상 꺼져 있었습니다. 아마도 시대, 시장, 관객, 영화제작자들 등 모든 변한 요소들이 함께 공모하여 그 스타일을 완전히 역사로 만들었을 것입니다.
장창(온라인으로 영화 및 TV 작품 보기)이나 장장과 유사한 배우가 없으면 "영춘각의 폭풍우"와 "분노"의 금상감 옥 콜라주는 없고 그녀의 신체적인 모습만 있을 뿐입니다. 몸. Zhou Huaian이 Jet Li(온라인 영화 및 TV 프로그램 시청)에서 Tony Leung Ka Fai(온라인 영화 및 TV 프로그램 시청)를 찾지 않더라도 그의 움직임을 따라가면 Huang Feihong 또는 유사한 친절함을 볼 수 없습니다. Fang Shiyu는 영화 밖의 이연걸의 설교 이미지도 영화에 도착한 것 같습니다. 옛날 홍콩 영화의 액션 편집 방식이 없어도 여전히 같은 집단의 작품이다. 스타일이란 모호하고 모호한 것이고, 감독이나 배우가 아무리 노력해도 그것을 기억하지 못할 수도 있다.
취하크 영화의 유머도 마찬가지다. "드래곤 인"은 너무 정통적입니다. Li Yuchun의 코미디 효과(그녀의 영화와 TV 작품을 온라인으로 시청)의 대부분은 줄거리 자체보다는 그녀의 오프스크린 이미지에서 비롯됩니다. "신룡문여관"은 여관에서 말다툼을 벌이고 있고, "원스 어폰 어 타임" 시리즈에는 황비홍의 제자들이 온갖 농담을 담고 있는 반면, "용문비룡문"은 유머가 별로 없고 약간의 힌트가 있습니다. 아래에 남겨진 '디탐정'의 심각성. 일부 라인은 재작업하면 더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비룡문'의 운명이 앞으로 몇 년 뒤에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지만, 중국 영화에 있어서 그 의미는 개인적인 경험을 넘어서겠지만 아마 '플라잉'을 본 기억은 있을 것이다. 용문의 검'. 올 겨울 오후. 조금 설레기도 하고, 지아장커가 말한 영상관 시대의 느낌도 나네요. 요즘 영화 평론이나 평론 기사는 일반적으로 노골적인 비판이나 선정적이라고 여겨지는 무자비한 욕설로 인해 신뢰의 위기를 겪고 있으며, 좋은 말을 하더라도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좋아하는 오래된 영화에 대한 사랑을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으니, 새로운 영화에 대한 사랑도 부담 없이 표현해야 한다. Ling Yanqiu의 말을 빌리자면 그게 다입니다.
파트 2
'용문비천'은 개봉 후 놀라운 3D 영상과 눈부신 무협 장면으로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그러나 일부 비전문가는 필연적으로 결점을 발견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Lu Jinbo 등은 "13개의 머리핀"에 90점, "Longmen"에 19점을 주는 블로그 게시물을 게시했습니다. "용문" 0점 상관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마음속에 무술이 없고 무술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무술이 아닌 대체 중국인일 뿐입니다. 무술을 마음속에 품은 사람만이 무술영화를 이해할 수 있고, 중국 문화를 이해하는 사람만이 무술영화를 이해할 수 있다. 일부 외국인은 이해하지 못하지만 어떻게 말하는지는 알고 있습니다. 물론 일부 사람들이 성급한 말을 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비룡문'의 줄거리에 대해 의구심을 품고 항상 '나의 매력적인 주화안(토니 렁카파이)은 어디로 갔나?'라고 묻는 사람들도 있다. 나의 사납고 열정적인 Jin Xiangyu (Maggie Cheung)은 어디로 갔는가? 이들은 여전히 '신룡여관'의 고전 이야기에 갇혀 있는 듯하며, 여전히 그 세대 슈퍼스타들의 황금빛 활약을 회상하고 있는 듯하다. 수년이 지나면 상황도 변하고 사람도 변하고 세상은 더 이상 예전과 같지 않기 때문에 이런 비교는 합리적이지 않다는 사실을 모르시나요? 강과 호수에서는 서로를 돕는 것보다 서로를 잊어버리는 것이 더 좋습니다.
Tsui Hark는 "Flying Swords of Dragon Gate"가 결코 "New Dragon Gate Inn"의 연속이 아니라고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New Dragon Gate Inn"의 끝에서 Jin Xiangyu가 불타 버렸기 때문입니다. Dragon Gate Inn은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무술의 세계이므로 혼동해서는 안 됩니다. 내년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어떻게 짐작할 수 있습니까? "Flying Swords of Dragon Gate"의 세계는 Li Yuchun, Zhou Xun, Chen Kun 및 Gui Lunmei에게만 속합니다. 상황은 갑작스럽고 예측할 수 없으므로 너무 많이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비룡문비룡문'의 이야기는 무엇이며, 무엇을 표현하고자 하는지 묻습니다. 시청자 여러분께 묻고 싶습니다. 수천 명의 독자의 마음 속에는 수천 개의 햄릿이 있습니다. 액션을 보는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자비와 도덕으로 보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경영으로 본다. 사랑'과 '시간의 재'를 말하는 걸까요? 세월이 흘러 누가 알겠는가, 하지만 이 영화의 탁월함은 부인할 수 없다. "Flying Swords of Dragon Gate"도 마찬가지입니다. 정말 좋고, 정말 즐겁고, 정말 흥미진진합니다.
꼭 관객이 짐을 들고 영화를 보러 갈 필요는 없다고 저자는 생각한다. 그렇게 하면 결국 원하는 결말과의 비교가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플라잉 소드 오브 드래곤 게이트(Flying Swords of Dragon Gate)'는 확실히 중국 IMAX 3D 영화의 원조라 할 수 있는 획기적인 무술 작품입니다. 이제부터 우리는 할리우드 비주얼 블록버스터와 두려움 없이 경쟁할 수 있습니다. . '비룡문비행' 같은 시청각적 향연을 이룰 수 있는 감독은 정말 극소수다. 국내 기술도 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외국 감독들은 동양 무술 문화를 이해하지 못한다. 추이하크의 대담한 시도와 전례 없는 혁신은 격려와 존중을 받아야 한다. 왜냐하면 아마도 그는 중국 영화를 산업계에 가져올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일 것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추이하크의 무술영화는 중국의 전형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문화, 인애, 정의, 예의범절, 예의범절, 신실함, 온화함, 존중, 검소함, 관용은 분명히 좋은 문화 수출이지만, 세계가 우리 나라와 문화를 이해하게 하고 많은 해외 시장을 점유할 수 있습니다.
'플라잉 소드 오브 드래곤 게이트'에는 완벽하게 처리되지 않은 작은 세부 사항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더 많은 감독과 더 많은 중국 영화 제작자가 IMAX를 계속 탐색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for us 3D 도어를 통해 우리는 더 넓은 공간을 탐색하고 더 아름다운 것을 창조해야 합니다. 국제영화 기술이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영화는 무성영화에서 유성영화, 흑백영화에서 컬러영화, 평면영화에서 입체영화로까지 멈춰 설 수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영화를 만들 수 있으며, 더욱 삶에 가깝고 창의적인 요소를 더해 줍니다.
일반 영화 팬이든 전문 영화인이든 '비룡문'을 비판하거나 심지어 비판하는 것은 옳지 않다. 이 영화는 이미 흥행뿐만 아니라, 큰 성공을 거둔 영화다. 뿐만 아니라 영화 산업에도 지울 수 없는 중국 영화 기술에 대한 뛰어난 공헌입니다. 아이맥스 3D 영화는 아직 갈 길이 멀고, 발견하고 혁신하려면 더 많은 사람이 필요하기 때문에 모든 중국 영화제작자들은 하루 종일 무책임한 발언을 하지 말고 이를 장려하고 계승해야 한다. 오늘 Tsui Hark의 "Flying Swords of Dragon Gate"가 해냈습니다. 다른 사람도 할 수 있습니까?
3부
사막 국경에 아무리 높이 깃발을 올려도 세상 사람들의 관대함을 불러일으킬 수는 없다. 국내 영화가 억압되고, 새 병과 오래된 와인의 게임이 반복되는 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
중국인들은 무술에 대한 애착이 강하다. 나는 고전에 깊은 애착을 갖고 명작을 기대한다. <용문여관>은 오랜 꿈의 토템이자 무협 고전이 될 것이다. 이제는 전통이 무너진 시대에 되살아날 수 없으니 더 이상 언급하지 마세요. '뉴 드래곤 인'은 성경처럼 여겨지지만 홍콩 영화 인재가 급증하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시대는 영원히 지나갔으며 이는 필연적으로 시간이 지나면 몇 가닥의 옛 매력이 사라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 이상 오늘을 즐기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Tsui Hark의 기술 실험은 언제나 칭찬할 만합니다.
나는 "수산전설"을 처음부터 끝까지 본 적이 없지만 웅장하고 화려한 상상력에 놀랐습니다. 저는 "수산신검사"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 영화는 실제로 "용문비행검"과 같았습니다. , 캐릭터 매우 평면적이지만 Qingxia의 Dunhuang 날아가는 하늘 모양은 정말 숨이 막힐 정도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것은 '원스 어폰 어 타임'의 황비홍과 염진동의 장면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대나무 사다리 전투가 너무 길고 불 옆의 밤 전투가 딱 맞는 것 같습니다. ; 신작 '용숙'에서는 양가휘와 유순이 치열하게 맞붙는 모습이 선과 악의 팽팽한 대결을 생생하게 표현한 것 같아요. Li Mubai와 Yu Xiulian보다 훨씬 더 많은 우여곡절을 겪은 세상은 낭만적입니다. 상한 마음이 있으면 강과 호수가 많습니다.
추이극이 인물들에게 자신의 생각과 낭만을 부여하는 데 전념할 때 그의 극 속 인물들은 소위 이야기, 구조, 서사방식 등 모두 살아난다. 그의 무거운 검을 휘두르면 모든 것이 해결됩니다. 즉, 그는 서사 기술의 기교가 결코 부족하지 않았다. 그의 처음 세 작품의 서사 실험은 모두 매우 재능이 있으며, "Once Upon a Time"과 "Downstream" Cook의 처음 두 부분을 보면 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Ding은 소가 "눈으로 보는 대신 영혼과 마주치는 상태에 있으며, 관리는 멈출 줄 알지만 영혼은 행동하기를 원한다"고 설명합니다.
그는 기분과 스타일을 가지고 놀 수도 있습니다. Tsui Hark 스타일의 궁극적인 표현은 "Knife"입니다. 그는 자신의 스타일을 극한까지 끌어올려 미쳐버릴 수 있습니다. "Knife"의 검은색과 폭발적인 기질은 높은 평가를 받은 "Sin City"보다 훨씬 낫습니다.
새로운 영화 기술에 집착하고 기술을 사용해 영화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고 싶을 때, 기술을 따라가며 멀리서 캐릭터를 바라보고 액션 장면에 몰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가 신중하게 디자인 한 시각적 안경, Jin Xiangyu에 가지 말고 Yan Zhendong에 가지 말고 Dongfang Bubai에 가지 마십시오.
과거의 찬란한 스타들은 더 이상 재현할 수 없기 때문에, 그들을 완전히 바꿔버리기만 하면 된다. Zhao Huaian은 Zhou Huaian이 될 수 없습니다. Tony Leung Ka Fai가 연기한 Zhou Huaian은 늙고 정직하며 좋은 성격을 갖고 있으므로 Ling Yanqiu는 금과 옥이 없고 Qiu Mo Yan은 없습니다. 황량하고 슬픈 Zhou Xun은 자연스러운 기운과 평온함을 가지고 있지만 결국 처음부터 끝까지 Ai Ai가 될 뿐입니다.
이연걸이 주인공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 아니라 누구도 주인공이 될 수 없다는 것이 여기서 가장 큰 요인은 3D다. 그렇지 않으면 설명할 수 없습니다:
왜 Xichang 주지사는 Zhao Huaian이 반드시 Longmen Inn에 올 것이라고 확신합니까? Zhao Huaian이 Ling Yanqiu를 보자 마자 마음을 바꾸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용문여관에서 조화안과 함께 하고 싶어하는 이유, 풍리도는 이미 자신의 결점을 폭로했고, 서창은 왜 그를 공격하지 않았으며, 소희용의 예상치 못한 반전은 이미 극적인 갈등과 예고의 범위를 벗어났다. .
60년에 한 번 발생하는 토네이도는 도시를 날려버릴 수 있지만 두 사람을 파괴할 수는 없다. 폭풍의 중심이 두 사람을 쓸어버릴 수 있을까?
왜 베이징에서 북서쪽에 있는 용문까지 큰 배를 타야 할까요? 당신이 치비라고 생각하시나요?
Zhao Huaian을 Zhou Huaian과 동일시하고 Ling Yanqiu를 금과 옥으로 동일시해야합니다. 그러면 Chen Kun의 대사를 모두 파헤쳐 보면 남자와 여자 주인공의 쓰라린 사랑 장면이 괜찮을 것입니다. Li Yuchun과 Gui Lunmei도 설명하실 수 있습니다. 큰 배, 모래 폭풍, 까마귀 떼, 고대 도시가 모두 시각적 경이로움을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영화의 경우 캐릭터 생성이 너무 평면적이고 기본적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서사적 리듬이 심각하게 흐트러져 있으며, 전반 30분 동안의 격렬한 전투 장면이 스토리 맥락과 캐릭터 동기를 약화시킵니다. , 그리고 Dragon Gate Inn에서 그는 줄을 서서 싸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세세하게 설명한다면, 세세한 부분의 배치가 문제가 많고, 플롯의 전개를 촉진하는 힘으로 모일 수 없기 때문에 결함이 많다고 할 수밖에 없다.
중국어 영화의 후진성은 기술부터 컨셉까지 일련의 문제에 기인한다. 물론 3D 트렌드를 따라잡아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이 비주얼에서 계속 뒤쳐지게 될 것이다. 혁명. 핵심은 3D 기술의 문제를 해결할 사람은 있지만 영화 자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모이는 사람은 없다는 것이다. 맥키는 중국 영화가 줄거리를 홍보하기 위해 뚜렷하고 강한 캐릭터를 만드는 것을 좋아하지만, 극적인 갈등을 형성하기 위해 복잡한 캐릭터를 만드는 것은 잘 못한다고 말했다. 인간 본성의 복잡성으로 인해 형성된 행동 동기는 좋은 드라마가 발전하는 근본적인 원동력이다. "비룡문의 비검"에서는 복잡한 문자는 물론, 이전의 특징적인 금상감옥 등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서창에 맞서기로 결심한 조화안의 종이 한 장의 평면만 남았습니다.
'용문비룡'의 캐릭터 생성이 너무 부주의해서 '홍문연회'만큼은 아니지만 적어도 흥겨운 체스 게임은 있는 게 아쉽다. 연회. 그리고 이인강은 기이한 미학에 평생 상처를 받아온 괴짜 감독이다. 그는 당시 장철이 자신과 추이하크가 무협영화의 3대 대표라고 말했다는 말로 시작한다. 장철은 세상을 떠났고 렝강은 아직까지 최대의 대표자가 되지 못했다.
투자자들은 이인강이 그린 캐릭터 드로잉을 보고 '홍문연회'에 투자했다고 한다. 헐리우드 제작자들이 대본을 활용해 작품을 결정하는 게 아니라는 얘기도 들었다. 점을 치고 일정을 정하기도 하지만, 대본에 따라 일정을 정하는 것도 투자를 결정한다. 그러므로 추이학이 <신룡여관>과 <용문비천>을 3D로 촬영하겠다고 했을 때, 누구도 이 작품이 좋은 프로젝트였음을 의심하지 않을 것이다.
당시 많은 홍콩 영화들이 동시에 각본과 촬영을 했고, 문학, 오페라, 무술은 따로 촬영됐다. 그러나 '신룡여관'은 전성기의 홍콩영화가 치(精)로 검을 휘두르는 지도자의 재능에 의지해 원래 치밀한 기획과 엄격한 관리가 필요했던 영화 프로젝트를 빛나게 만들었다.
그러나 그것은 중국영화나 홍콩영화에게 절호의 기회일 뿐이다. 문화적 전통을 지닌 영화산업이 그 기회를 붙잡고 산업을 공고히 한다면 진정한 전성기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 빠른 성공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주신다면, 당신은 며칠 안에 그 결과를 거두게 될 것입니다. 오늘날 금을 찾아 북쪽으로 간 많은 홍콩 영화인들은 여전히 과거의 꿈을 갖고 있습니다. 그들은 항상 감정적이고 무작위적인 접근 방식이 여전히 칼과 함께 사용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관객은 더 이상 과거의 관객이 아닙니다. 대본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캐릭터를 풍성하게 하지 않으면, 아무리 최첨단 시각 기술 문제를 해결하더라도 서사의 약점이 에너지를 사용하면 어떻게 급등할 수 있겠습니까? 하늘?
이제 모든 실무자들이 영화를 하나의 산업으로 대해야 할 때다. '탐정'과 '비룡문'을 비교해 보면, 이야기의 리듬과 맥락을 이해하는 프로듀서가 없다면 추이학지안이 익숙한 길을 벗어날 때 필연적으로 곤경에 빠지게 될 것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탐정'은 무술이 아니지만 풍신의 우아한 고전 로맨스에 대한 추이학의 이해력은 여전히 인상적인 반면, '비룡문'은 장면과 특수효과만 있어 전반 30분 동안 흥미진진했다. 그러자 점점 졸음이 몰려왔습니다.
그런데 현재 관객들에게 과거의 무술이 정말로 필요한 걸까? 고대의 의상과 액션은 반드시 무술이 아닌 다양한 미려한 형태로 변신할 수 있다. 꼭 필요하다고 하더라도 이 무술은 자신이 원하는 무술이 아니라는 것을 확실히 느끼게 될 것이다. 시대가 변하고, 시대가 변하고, 사람들의 마음도 변하고 있습니다. 코스튬 액션은 관객과 어떻게 캐릭터를 동일시할지, 어떻게 관객을 스토리에 몰입시킬지, 그리고 어떻게 관객이 영화에 대한 가치를 가질지를 빠르게 해결해야 합니다. 관객이 받아들일 수 있을지는 다른 문제에 맡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