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문화, 파란색과 흰색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라고도하는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문화는 코발트 산화물 광석을 원료로 사용하여 세라믹 블랭크에 무늬를 그린 다음 투명한 유약을 덮고 고온에서 화염을 복원하여 한 번 태운다.
코발트 소재는 불에 타서 파란색으로, 착색력이 강하고, 발색이 밝고, 연소율이 높고, 색이 안정된 특징이 있습니다.
회화 서예를 교묘하게 융합하다.
고대 도자기 연예인은 교묘한 구상을 거쳐 도자기에 표현하고 장식미를 지닌 이미지로 승화시켰다.
만력, 천계년의 영지토' 수명', 영지토' 기쁨' 의 화면, 심지어 도자기에 직접 쓴 서예' 수명'
청화자는 원대 시절 경덕진 도자기공의 창조발명으로, 당시 구운은 이미 매우 성숙했고, 명대에 이르면 경덕진 청화자는 유약이 섬세하고 청화농염하며 모양이 다양하며 명성이 높았다.
청대 당 () 용 () 건년 동안의 청화자 () 가 더욱 두드러졌다.
청화자의 문화적 가치는 주로 두 가지 점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I.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의 미적 가치
불 속의 봉황은 엄연히 의미심장하고 민족적 특색이 가장 풍부한 중국 국화이다.
그것은 국화와 정교한 도자기를 결합시켰는데, 그 예술적 가치는 분명히 크게 높아졌다.
변화무쌍하고 아름다운 경덕진 예술도자기 조형상, 하얀 도자기 타이어 표면, 정교하게 디자인된 고아한 국화화, 청홍대비 현란하고 다채롭다. 옥질감이 유약, 유약, 유약, 아름다움 등 4 미 1 기, 그리고 통제하기 어려운 불의 예술의 세례를 거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아름다움명언)
그야말로 불 속의 봉황이 되었다! 이런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은 예술 진품은 원대 창제 초기에는 매우 희귀하여 제왕 등 귀족으로서 즐겁게 맛보거나 국보로 우방에게 증여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림 같은 강남 풍경의 예술적 재현.
경덕진은 황산여맥의 군산에 둘러싸여 있으며 황산, 여산, 구화산, 보양호, 창장, 신안강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산청수수, 새어 꽃향기는 전형적인 시 같은 강남 풍경을 가지고 있다.
이 아름다운 자연 환경의 장기적 훈도 아래 역대 예술 대사인 사법대자연이 천자만태의 그림을 창작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청화유약 속 붉은 그림의 예술적 가치를 높이는 데 천연옥성의 역할을 했다.
인문이 모이고, 대사가 배출되다.
강서소에는 인걸지령이라고 불린다.
오두초미에 위치하여 초문화와 오월 문화의 전통적 우세를 가지고 있으며, 대강남북문화교류의 요충지에 위치하여 독특한 특색을 지닌 간문화를 형성하였다.
당 () 송팔대 문학가 () 는 강서 () 가 왕안석 (), 구양수 (), 쩡공 () 세 집을 차지했다.
임천 재자의 고장은 수천 년 동안 전통의 우세를 유지해 왔다.
남창 팔대산인 주옥의 서화는 특이하고 아름다우며 경덕진 도자기 미술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경덕진은 휘주 (), 저장 () 과 인접해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문화 미술의 선진 지역이다.
경덕진은 송 (), 원 () 부터 자기를 조정에서 공양하기 시작했고, 명 () 청 () 2 대 조정에서 도관설 () 을 파견하여 제왕용 도자기와 국가용 도자기를 구워 사방 화가를 초빙하여 극도로 그림의 아름다움을 나타냈다.
이런 선진 문화의 세대 훈도 아래 경덕진 미술 대사가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근대에는 주산 팔우가 있다.
그들의 그림과 도자기 그림은 모두 전세진품이다.
신중국이 설립된 이래 경덕진 도자기 학원을 설립하고 도자기 미술 전공을 설립하고, 천백년 스승이 기예를 전수하는 전통을 바꾸고, 현대과학방법으로 대량의 도자기 미술 인재를 육성했다.
그들은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시대적 정취가 풍부한 새 작품을 창조했다.
신중국이 설립된 이래 경덕진 미술사 성한은 찬란하다.
피연명, 왕석량, 장송무, 주국정, 진석린 등이 각각 특색이 있다.
이렇게 많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도자기 미술 대가들이 절묘한 청화유약 속 붉은 예술 도자기를 그리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파란색과 흰색 예술 도자기는 우아하고 화려한 조화로운 통일입니다.
그것은 모란, 엽청 화홍, 용용용용화귀, 국색 천향과 같다.
그 색조의 비중은 광범위한 가변성, 진한 여담함, 또는 현실적인 의도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경지가 깊고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청화유약 속의 붉은 예술 도자기는 도자기의 조형에 대해 광범위한 적응성을 가지고 있다.
예술 도자기의 조형은 대부분 병류로, 그 조형은 변화무쌍하며, 일반적으로 크기, 높낮이, 넓이가 있다.
같은 기형으로, 그 위아래의 직선과 곡선이 번갈아 운용된다.
그중에서도 작은 작은 칼라로 어깨를 풍성하게 거두고, 작은 밑창을 쭉 뻗은 매병은 청화유약 속의 붉은 화면으로 장식되어 더욱 서로 잘 어우러져 흥미를 자아낸다.
그 아름답고 수려한 것은 마치 준미의 소녀처럼 시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으며, 수천 년 동안 중외 인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현대, 화살통, 각종 과장된 변화의 조형, 심지어 불완전하고 아름다운 조형까지, 청화유약 속의 붉은 화면으로 장식되어 있는 것은 모두 묘미가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매력
원대 () 가 청화유약 () 의 붉은 예술자 () 를 창조한 이래, 명청 () 에서 현대 () 에 이르기까지, 이 657 년의 발전 과정에서, 한 세대의 연예인들이 부지런히 탐구하여, 초기 단계의 유약색으로는 순수하지 않고, 조형 (
이 예술 도자기 품종의 부단한 발전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중국과 외국 인사들이 점점 더 맛을 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원대 유약 속 홍기의 특징은 문양이 비교적 간단하고 문양이 적다는 것이다. 구리는 고온에서 쉽게 휘발되고, 은은한 색채가 없고, 비교적 진한 심층만 있고, 무늬선은 흔히 어지럽다. 구리채재는 굽기 과정에서 매우 민감하며, 가마실 분위기가 약간 변하면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없고, 원대 유약 속 홍기는 순수한 붉은색을 띠는 경우는 매우 적다.
원대 청화자기는 1979 년 강서성에서 발견된 4 점의 청화자기로 대표된다.
이 중 2 건, 타워 사령뚜껑 1 개, 누각식 헛간 1 개.
마지막 두 가지 기물은 원재인 연세로 쓰여졌다.
캔은 청룡, 백호를 귀로 만들고, 복부에는 주새, 현무, 아랫배 가까이에서 변형 연꽃잎을 일주일 동안 장식한다.
라인이 파란색과 흰색, 튀어나온 부분은 유약에 붉은 색을 입히고, 목과 어깨는' 대원-원' 인 6 월 임인길 () 이 유 대사집 링씨 () 를 설치하였다.
헛간은 간판 건물처럼 생겼고, 두 노가 타 버렸다.
위층과 아래층은 모두 인물을 형상화한다.
눈에 띄는 부위는 유약에 붉은 색을 입히고, 창고 뒤에는 청화묘지명 한 편을 쓴다.
이것은 헛간식 묘비여야 한다.
묘비명에 따르면 묘주인 링 씨는 전 지원 30 년, 이후 지원 4 년 동안 태어났기 때문에 이 4 점의 청화유약 속 홍기는 모두 서기 1388 년에 만들어졌다.
명대의 청화.
"준생 팔지안" 은 "선덕년에 홍어 과녁잔을 만들고, 서루비는 끝, 그림 물고기 모양, 뼈 안에서 타 오르고, 볼록한 보광, 선홍색, 선홍색, 만약 보라색, 검은 사람, 불의 놓친 것 같다" 고 말했다.
"이런 선덕 유약에는 홍삼어족컵, 상해박물관에는 소장품이 있습니다.
강희옹정 시대의 제작은 명대 수준에서 향상되었다.
강희시대는 기본적으로 발색의 효과를 파악할 수 있었다. 그 동홍색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안정적이었고 선덕시의 성공작품처럼 연홍색을 띠었다.
옹정 시대의 더욱 선홍색 톤이 있고, 게다가 완제품률이 매우 높다.
국내외에서는 강희가 10 년, 11 년, 12 년' 중화당' 의 청화기가 있는데, 흔히 청화화 파빌리온, 줄기로 꽃을 그리면 두 가지 색조가 모두 옅다.
강희청화기는 청화룡과 용을 결합한 쌍용 도안과 청화, 유약 속에 붉은 꽃이 어우러져 있다.
도안은 청화, 유약 속 빨강, 콩청유약의 색조를 결합한 이른바 유약 아래 삼채가 있어 유약 아래 채색한 도자기공예를 한 걸음 더 추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옹정 시대의 더욱 정진하다.
당영은' 도성기비' 에서 옹정 시대의 중요한 제자를 기술했다.
민국 시대에는 장기간의 전란을 거쳐 생산이 심각하게 파괴되고 경덕진 도자기 산업이 심각하게 쇠퇴하고 각종 예술 도자기도 심각한 쇠퇴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신중국이 설립된 이래 경덕진 도자기 산업은 빠른 회복과 발전을 이루었다.
특히 개혁개방 이후 도자기업은 새로운 발전기에 접어들었다.
국제무역이 늘어남에 따라 국내 인민생활의 개선과 향상으로 국제 국내 두 시장에서 예술도자기에 대한 수요가 날로 커지고 있으며 청화자기는 새로운 번영기에 접어들었다.
그것의 예술 부티크는 국가를 위해 소장할 수 있고, 외국 상인이나 고소득자를 위해 감식을 살 수 있으며, 일반 예술품은 많은 사람들의 생활을 미화할 수 있다.
제조 공예상의 새로운 비약.
시장경제의 새로운 형세에서 전통 장작가마로 청화자를 굽는 것은 더 이상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 하물며 경덕진은 장작가마를 몇 개만 남겼고, 경험이 풍부한 가마 스승도 점점 줄어들고 있다. 새로운 형세는 새로운 기술 요구를 제시했다.
경덕진 도자기학원 조다봉 교수 등은 과학연구과제팀을 구성해 경공업부의 비준하에 현대테스트 수단으로 배합된 색유약 레시피를 연구하고, 장작가마 대신 가스가마로 청화자를 굽는다.
수년간의 반복적인 실험을 거쳐 대량의 실험 데이터를 얻어 마침내 성공을 거두었다.
그 품질은 완전히 장작가마 굽기 기준에 도달하고, 경험에 근거하여 구워 현대 과학기술의 계기 감시로 바꾸어 제품의 품질을 안정시키고 정품률을 높인다.
이렇게 하면 이 비싼 예술 도자기를 소량 생산하기 위해 현대 공예 설비를 제공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