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i Zheng의 항의 번역:
Wei Zheng의 항의는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의견이 무엇이든 직접 대면하여 항의하고 끝까지 고수하며 절대 말하지 않습니다. 그의 등 뒤에. 이것이 그의 귀중한 특징이다. 한번은 당 태종이 장순무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위정이 조언을 구하러 올 때마다 내가 그의 의견을 받아들이지 않는 한 그는 항상 동의하지 않습니다. 왜인지 모르겠습니다." Wuji가 대답할 수 있었고 Wei Zheng은 이어서 말했습니다. "폐하께서 뭔가 잘못하셨기 때문에 제가 항의했습니다. 만약 폐하께서 내 충고를 듣지 않으시고 제가 즉시 폐하의 의견에 복종한다면 저는 단지 행동할 수밖에 없습니다." 폐하의 뜻에 어긋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태종은 "나의 품위를 돌보고 퇴임한 후에 나에게만 간청할 수는 없나?"라고 말했다. : "과거에 순은 신하들에게 직접적으로나 등 뒤에서나 내 말을 따르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또 한 가지 말씀드릴 것은 이것이 황제에 대한 충성의 표시가 아니라 배신 행위라는 것입니다. 나는 당신의 의견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Taizong은 Wei Zheng의 의견을 매우 높이 평가했습니다.
국가 정책, 특히 대혼란 이후에 일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느린 것보다 빠른 것이 좋고, 느린 것보다 서두르는 것이 낫다고 웨이정은 주장했다. 당태종(唐宗宗)이 즉위하자 모든 것이 폐허로 변했습니다. 어느 날 위정이 “현명한 군주가 나라를 잘 다스리려면 백년이 걸리나요?”라고 묻자 위정은 태종의 생각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1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는데, 2년 안에 결과를 보기에는 너무 늦습니다. 왜 잘 관리하려면 100년을 기다려야 합니까?”라고 Shangshu Pushe Feng Deyi는 웃었습니다. 정(魏)은 "대란이 일어난 뒤에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굶주린 사람과 같으니, 같은 음식을 먹고자 하면 빨리 오고, 황제의 길을 따르면 황제가 되고, 왕의 도를 따르면 왕이 될 것입니다. 백성이 깨달을 수 있는지 여부는 사람에게 달려 있습니다." 태종은 위정의 조언을 듣고 적극적으로 효과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불과 3, 2년 후에 당나라가 되었습니다. 정관 통치가 북한에 나타났다.
Wei Zheng은 국민의 신뢰를 얻고 하룻밤 사이에 명령을 바꾸지 않아 사람들이 무엇을 해야할지 당황하게 만드는 것을 옹호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18세 남자만 징집에 참여할 수 있었다. 한번은 당 태종이 국경을 강화하기 위해 더 많은 병력을 모집하기 위해 16세 이상의 모든 남자에게 지원을 요구했지만 위정은 이에 단호히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늪의 물을 빼내고 사냥을 하고 숲을 불태워 사냥을 하는 것은 닭을 죽여 알을 낳는 일이다. 병사들은 많지 않지만 최고다. 왜 그 숫자를 채울 수 없을 만큼 나이도 없는 사람들을 데려오느냐"고 말했다. 이것도 인민의 신뢰를 깨는 행위입니다." Tang Taizong은 Wei Zheng이 인민과의 신뢰를 깨뜨린 세 가지 예를 인용했는지 자문했습니다. Taizong은 그 말이 가혹하고 가혹하다고 느꼈지만 Wei Zheng이 조정에 충성하고 성실하게 국가를 통치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믿었습니다. 따라서 중년 남성의 군대 입대를 중단하라는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동시에 Wei Zheng은 격려의 의미로 황금 항아리를 받았습니다.
개인적인 즐거움 측면에서 Wei Zheng은 Yan Zhijian의 조언에 어긋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당 태종이 남산으로 사냥을 가려고 했으나 마차와 말을 모두 갖추고 있었지만 결국 감히 갈 수가 없었다. 웨이정은 왜 나가지 않느냐고 물었고, 태종은 "처음에는 사냥하러 가고 싶었지만 당신이 혼날까봐 감히 나가지 못했다"고 말했다. 당 태종은 현지 공급이 좋지 않아 장안에서 낙양으로 갔다. 위정이 태종에게 말했습니다. "수나라 양제(陽皇帝)는 무절제한 쾌락을 추구하다가 망했습니다. 지금은 공급이 부족하여 화를 냈습니다. 앞으로는 반드시 본을 따르게 될 것입니다. 각처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폐하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공급이 제한되어 있고, 사람들의 사치욕은 끝이 없습니다. 이대로 가면 수나라의 비극이 다시 일어날 것입니다." 태종은 이 말을 듣고 충격을 받아 돈을 지불했습니다. 앞으로는 절약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
위정 역시 당태종의 도덕적 수양을 매우 중시했다. 그는 태종에게 “남보다 우월한 사람은 정직하여 명령을 따르지 않고, 정직하지 못한 사람은 명령을 따르지 않는다”고 퉁명스럽게 말했다. 물은 물과 같아서 배를 운반할 수도 있지만 뒤집을 수도 있습니다. 이 말은 당 태종 황제에게 큰 충격을 주었기 때문에 늘 마음에 새겼습니다. 한번은 태종황제가 위정에게 암흑왕이 아닌 현명한 왕이 되는 방법을 물었고, 위정은 수나라 우시지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유시지는 수나라 양제의 은총을 위해 헌신했으며 듣기 좋은 말을 전문적으로 하고 불쾌한 말은 하지 않았다. 이로부터 위정은 “양쪽의 말을 들으면 깨달음에 이르고 한쪽의 말을 들으면 어둠에 이른다”는 유명한 결론에 이르렀다.
위정과 당태종은 17년 동안 함께했는데, 한 사람은 솔직하게 조언을 해주는 사람이었고, 다른 사람은 때로는 열린 마음으로 조언을 받아들이는 사람으로 알려져 있었다. 서로 의기양양하여 서로 양보하지 않자 결국 태종은 통치 방식에 따라 조언을 받아들일 수 있었습니다. 군주와 신하의 이런 관계는 역사상 극히 드물었습니다. 위정이 죽은 후, 당 태종은 그를 그리워하며 감동적으로 말했다: "나는 구리를 거울로 삼아 옷을 고치고, 고대를 거울로 삼아 부침을 알고, 사람을 거울로 삼아 득실을 아는 거울. 나는 항상 이 세 개의 거울을 지켜 나 자신을 보호합니다. 이제 웨이정은 세상을 떠났습니다.
"("정관의 정치가? 인재 임명에 대하여") 이것은 아마도 모든 왕조의 대신들이 누리는 가장 큰 영예일 것이다. 위정은 자신의 실수를 막기 위해 당 태종의 거울이 되었는데, 이는 위정의
(2)
위정은 직접적인 훈계로 유명했지만 예술에 있어서는 불성실하지 않았다. 태종은 정관 11년에 낙양(洛陽)나라의 관리들과 함께 낙양궁(洛陽殿)의 서원(西源)에서 잔치를 베풀었다. 대만 해협 측이 대신들에게 말했다: "수나라의 양제(陽皇帝)는 사치가 심하여 대규모 건축 공사를 했다. 그의 궁전과 정원은 교토 전역에 있었다. 그 결과 관리들이 백성들을 강요하여 반란을 일으키고 죽었다. 외국 땅에서. 이제 이 궁전과 정원은 내 것입니다. 양 황제의 몰락은 폭군의 아첨, 기만, 지원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을 경고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Wei Zheng은 즉시 대답했습니다. "내가 Yu Wenshu와 다른 아첨꾼들을 경고로 받아들이는 것은 당연합니다. 폐하께서 양제를 경고로 받아들이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나라가 평화롭고 모든 사람들이 큰 행운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당태종은 위정의 말을 듣고 매우 이치에 맞다고 생각하여 군주와 신하들 사이의 상호 격려를 주장하고 신하들에게도 자신을 격려하는 시를 지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태종은 잠시 생각한 뒤 즉시 큰 소리로 외쳤다.
일조는 등불 앞에서 수백 편의 시를 연주하고 '오대경'을 쓴다.
강샤는 상태에 있다.
방탕하고 자기부정적인 사람도 많다.
그는 태어날 때부터 나쁜 자질을 갖고 있다.
태종은 이 시를 '상서'라고 명명했는데, '상서'에 나오는 오만하고 음탕한 왕을 예로 들어 나라가 망했다고 지적했다. 비록 역사상에 극기와 검소하고 부지런하고 백성을 배려하는 현명한 왕은 많지 않았지만 그들은 유명합니다. 이는 그들이 수양을 중히 여기고 계속해서 선행을 행하였기 때문입니다. 이는 백성을 위하여 역사를 노래함으로써 '자제하고 현명한 왕'이 되고자 하는 야망을 표현한 것입니다. 태종은 이 말을 듣고 그들에게 시를 하나씩 써달라고 부탁했고, 위정은 최선을 다해 시를 지었다. "서한 왕조"라는 시에서 그는 다음과 같이 낭송했다.
나는 지로에 왔다.
위교에서 서류촌의 군대를 지켜봤다.
밤연회는 백구를 지나고, 아침 순회는 두위안을 떠났다.
드디어 나는 이수순(Shusun Li)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이 시는 위정(魏縄) 이후 서한(西汉) 초기에 지은 뛰어난 황제, 고조(高祖), 문제(景帝), 무제(吳帝)가 그 예이다. 황제가 현명하고 국정에 부지런하며 무술과 예의를 실천할 때만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Wei Zheng은 Taizong이 Liu Bang과 다른 황제로부터 배우고 진 왕자에게 "항복"하기를 바랐습니다. 잉은 진(秦)나라를 멸망시킨 무술을 창시하였고, 유학자인 서손통(許孫丹)에게 예의를 베풀고 시민사회의 기초를 세웠는데, 태종이 이 시를 듣고는 위정(魏政)의 뜻이 아이러니하다는 것을 알고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위정은 충성스럽기 때문에 충성스러운 것이 아닙니다." 그는 나에게 추모와 훈계를 써 주었으며, 시를 지을 때도 예의범절로 나를 깨우쳐 주었습니다.
당 태종은 위정을 높이 평가했다. 한번은 관리들에게 "위정과 제갈량을 비교하면 어느 것이 더 덕이 있느냐?"고 물었다. Cen Wenwen은 "Zhuge Liang은 장군이자 총리이지만 Wei Zheng은 그만큼 좋지 않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태종은 "위정은 나를 도와 인의로 나라를 다스리게 하여 내가 요순과 같이 지혜로운 왕이 되기를 바랐으니 이 점에서는 제갈량과 비교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당 태종의 마음 속에는 위정의 재능과 덕행이 너무나 높았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