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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뇽 블랑 PPT

제1발전기: 1917~1936년(상하이 시대)

중국 대중음악의 선구자인 리진휘 선생이 음악 활동을 하던 시절부터 봉건 명월 오페라 협회와 함께 그는 처음에 "세 나비", "참새와 아이"와 같은 어린이 뮤지컬로 시작하여 "불쌍한 가을 향기", "겨울 옷 노래"등의 노래와 춤 공연을 시작했습니다. ., 그리고 중국 최초의 가족 사랑 노래, 즉 "Drizzle", "Sister I Love You", "Peach Blossom River", "Special Express" 등을 만들었습니다. 이번 이슈는 명월오페라클럽 음악그룹의 해체와 대부분의 가수들이 영화계에 진출하면서 끝난다.

이 시대의 창법은 별로 아름답지 않고, 샤우팅하는 창법을 자주 사용한다.

대표 가수로는 Liming Hui, Wang Renmei, Li Lili, Xue Lingxian, Hu Jia, Yan Fei, Ying Yin, Xu Canying, Cai Yiming, Qian Zhongxiu, Zhang Xianlin 등이 있습니다.

작곡가로는 Li Jinhui, Yan Gongshang, Xu Ruhui, Ren Guang 등이 있습니다. 작사에는 리진휘, 가오텐치, 안애, 왕첸바이, 웨이루휘 등이 참여했다.

두 번째 발전 단계:

초기: 1937~1949년(상하이 시대)

이 시기에는 Zhou Xuan이 영화계에 진출한 후, 영화 '로드 엔젤' '세상의 끝'과 '사계절의 노래'에서 부른 두 막간이 전국으로 퍼졌다. 그녀는 중국 음악계 전체에 영향을 미친 한 세대의 노래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이 스타일은 재치 있고 부드러우며 편안하고 감미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양과 강도는 크지 않다.

이번 가요계의 전반적인 상황은 공연하는 카바레 그룹이 없다는 것입니다. 음반이나 라디오 방송에서 노래를 전문적으로 하는 가수는 소수에 불과하다. 이들 대부분은 주로 영화를 만들고 영화와 노래의 형태로 영화 막간을 노래한다. 이번 호에서는 중화민국 건국 이후 주요 대표 가수들 대부분이 발전을 위해 홍콩으로 이주했다.

대표 가수로는 Zhou Xuan, Bai Hong, Gong Qiuxia, Yao Li, Yan Hua, Yao Min, Zhang Cuihong, Li Lihua, Bai Guang, Li Xianglan, Zhang Fan, Huang Feiran, Huang Yuanyin, Wu 등이 있습니다. Yingyin, Ouyang Feiying, Liang Ping, Yimin, Qu Yunyun, Jin Yi, Bai Yun, Deng Baiying, Penny, Zhang Yiwen, Han Jingqing 등

작곡가로는 Li Jinguang, Chen Gexin, Yao Min, Yan Hua, Li Houxiang, Yan Zhexi, Yan Gefan, Liang Leyin, Chen Ruizhen, Liu Ruzeng, Yan Gongshang, Liu Xue'an, He Luting, Zhang Huang, Zhang Haoet al. 작사에는 Wu Cun, Chen Dongsun, Li Junqing, Fan Yanqiao, Tian Han, Ye Yifang, Zhang Zhun, Lu Xu, Bao Yi 등이 포함됩니다.

후기 : 1950~1969년(홍콩시대)

이 시기는 야오민, 야오리 형제자매로 시작되어 많은 주요 대표 가수들이 발전을 위해 홍콩으로 이주했다. . 처음에는 두 그룹이 주로 영화와 음악을 중심으로 활동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노래와 음반에 의존하는 가수들의 비율이 늘어났다. 영화 속 막간을 배우들이 직접 부르는 대신, 전문 가수를 초청해 반주를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까지 눈에 띄게 영향력 있는 노래와 춤 그룹은 없다.

가창 스타일은 크게 변하지 않았고, 부드럽고 우아한 특성은 줄어들었고, 자연스럽고 담백한 경향이 있다. 또한, 백색광의 영향으로 저음역과 알토 특성을 가지고 노래하는 가수들이 많아지고, 전통적인 서양식 성악법을 차용하거나 보다 전통적인 서양식 성악법을 차용하여 노래하는 가수들도 많아지기 때문이다. 리샹란. 1960년대 후반까지 홍콩에서는 만다린 팝송이 점차 쇠퇴하는 반면, 광둥어 노래는 다시 부활하여 음악계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대표적인 인물은 서관제(徐官結)이다.

이번 이슈에는 주로 가수 판수경, 추이핑, 장루, 거란, 유윤, 구메이, 시징팅, 판디화, 동페이페이, 베이레이, 샤멍, 시후이, 장옌이 출연한다. , Yang Guang, Shi Lin 등.

작곡가로는 Liping, Yang Long, Li Ming, Wang Fuling, Zhou Lanping, Gu Jiahui, Huang Lu, Xia Duanling (일본 작곡가 핫토리 료이치), Jiang Shi, Ye Chunzhi, Cao Tian, ​​Yu 등이 있습니다. 린 등.

작사로는 Chen Dieyi, Tao Qin, Yi Wen, Lu Yifang, Si Jingming 등이 있습니다.

제3발전기: 1970~1981년(대만시대)

1960년대 후반부터 대만의 대중음악은 점차 발전해 왔다. 중국어 팝송이 점차 쇠퇴하고 있는 홍콩 음악계의 입지를 대신한 셈이다.

그 상징은 Xie Lei의 노래 "Merry"와 Yao Surong의 노래 "I'm Not Going Home Today"로 동남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끌며 대중음악계에서 대만의 선도적 위치를 확립했습니다.

이전까지 대만 음악계에서 부른 노래에는 한족과 다양한 소수민족의 민요(호키엔 노래 포함), 상하이와 홍콩 시대의 만다린 팝송, 일본의 영향을 받은 노래가 포함되었습니다. 이후 그는 점차 상하이 시대 팝송과 현대 도시 팝송을 오가며 자신만의 특징을 지닌 시대가요를 창작해 나갔다. 이러한 스타일의 노래는 1980년대 초반까지 점차 쇠퇴하고 새로운 어반 팝송으로 대체되었습니다.

1970년대 중반 대만에는 유명한 캠퍼스 민요 운동이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먼저 음악 창작과 노래를 시작했고, 이는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으며 심지어 홍콩과 중국 본토의 음악계까지 퍼졌습니다. 1980년대 초가 되어서야 팝 음악이 통합되고 발전되어 팝 음악에 신선한 피를 불어넣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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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7-22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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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루를 걷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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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 친애하고 진심인지 모르겠어요 인생의 우여곡절을 헤쳐나가며 서로 손을 잡고 일하는데 망설임이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그: 우리의 정신은 하늘만큼 높고, 우리의 생각은 달빛만큼 밝습니다. 우리는 부지런히 자신을 가꾸고 새로운 젊은이들의 역할 모델이 되어야 합니다.

독립: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신중국의 기둥이 되어야 합니다.

그: 사랑하는 여러분, 진심으로 혼란을 없애고 함께 노력하여 영광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항일전쟁 승리 후 젊은이들이 새로운 중국을 건설하자는 내용의 노래이다. '졸업송'에 비유된다. 그들은 다양한 역사적 시기에 젊은이들에게 다양한 영감을 주는 영향을 미쳤습니다. 1946년 주헌이 같은 장소에서 촬영한 <쇼비뇽 블랑>의 막간 <승리의 노래>, <동요>, <화양>은 음란물 내용을 반영하고 있다. 또 다른 예는 1942년 Zhou Xuan이 Shanghai Guohua Film Company에서 촬영한 Zhong Shanchun의 "짜증나는 봄" 에피소드로, 민주주의를 외치는 난징의 Zhongshan Stone Town에 대해 노래합니다. 1939년 같은 장소에서 촬영된 '칠천'편의 '난민가', 1941년 같은 장소에서 촬영된 '걸위화'의 '면초등학생 노래'와 '난민 구호가'는 다음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노래 제목을 보면 ****의 의미를 알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전형적인 예는 주로 농부인 민중을 노래하는 사람들이다. 예를 들어, Zhou Xuan은 "Jieyuhua"에서 "가족은 바빠요"와 "벼 심기"를 불렀습니다. Yihua Film Company; Yao Li가 노래함 Yan Hua가 부른 인기곡 "The Comfort of Whistle"은 도시 노동자들의 삶의 어려움을 노래합니다. Zhou Xuan은 1943년 중국 영화 스튜디오에서 "The Fisher Girl"을 촬영했습니다. 주제가는 어부들의 노고를 노래했습니다. 1947년 캐세이픽쳐스가 제작한 진보영화 '이강남'의 막간 '누구나 서호가 좋다고 한다'와 '뤄자매 왕둘째'는 차 따는 소녀들의 씁쓸함을 노래했다. 예를 들어 Zhou Xuan은 영화 "Sauve Acacia"의 막간에서 가수의 무력함과 각성을 노래했습니다. Yao Li가 부른 "Golden Thread Island"는 묶인 여성들의 고통을 노래하고 그들이 자유를 위해 싸울 것을 격려합니다. 공추시아가 부른 '신문 파는 노래'는 신문배달가를 찬양하는 노래입니다. 1949년 홍콩 만리장성 영화사에서 백광이 촬영한 "**"(톨스토이의 명작 '부활'을 원작으로 한 영화 대본을 우리나라에서 세 번째로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리리화가 주연을 맡은 '부활'은 두 번째 리메이크작이다. )는 불꽃 여인의 슬픔을 노래한 막간 "Ten Sighs"를 불렀습니다.

또 다른 큰 범주의 영화 막간은 줄거리의 필요에 따라 작성되며 그 중 일부는 뚜렷한 사회적 의미가 없습니다. 대부분은 고전 명작과 민속을 각색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1940년 Zhou Xuan은 Guohua Company에서 "Three Smiles" 막간 "Dian Qiuxiang"과 "Wish"를 촬영했습니다. 같은 해 '레드', '보름달', '나비의 노래' 등 '서방의 로맨스' 막간을 촬영했다. 1944년 그녀는 중국 영화 아카데미에서 새로운 "붉은 저택의 꿈" 에피소드 "화장"과 "슬픈 가을"을 촬영했습니다. 1938년 Yihua Company에서 Zhou Xuan이 촬영한 "Three Stars with the Moon"의 "언제 다시 오시겠습니까?" 에피소드도 있습니다. 또 다른 막간인 '공장'은 국산품을 생산하고 외국품을 불매운동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에피소드는 모두 대중에게 친숙하며 누구나 아는 이름입니다. 1937년 스타 컴퍼니가 제작한 진보영화 '스트리트 엔젤'의 두 막간인 저우쉬안의 '세상 끝의 가수'와 '사계절의 노래'는 일제의 조국 동북침략과 피난민을 노래했다. 누구에게나 잘 알려진 사람들의 이야기.

또 다른 장르는 민요다. 중국 음악계에서 유례가 없는 세대의 가수인 Zhou Xuan은 민요를 무대에 올리는 데 탁월한 공헌을 했습니다. 과거에는 민요와 단조를 우아한 홀에서는 연주할 수 없었고, 찻집이나 식당에서만 부를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후난 민요 "빈랑 따기", 광동 매현 민요 "식료품 판매", 안후이 민요 "풍양 꽃고리", 수원(현 내몽고) 민요 "등 가장 많은 민요를 불렀습니다. 형님 안녕', 상하이 민요 '유화도화', 동북 민요 '새 꽃 한 쌍', 호북 민요 '오관동신매듭'. "세상 끝 노래하는 소녀"와 "사계절의 노래"는 소주 민요 "친밀한 손님"과 "울음 치기"의 가사를 바탕으로 합니다. '연인을 보낸다', '꿈속의 꿈' 등 민요 형식으로 작곡된 곡도 많다.

조국의 큰 강산과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노래하는 카테고리가 또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야오리는 'Lovely Autumn', 'Spring Full of the World', 'Malay Scenery', 'Morning in the South China Sea', 'Bai Lan Xiang' 등을 불렀습니다. Yan Fei가 부른 "Evening in the South Island", 주제가 "The Orioles Beyond the Flowers", 영화 "The Orioles Beyond the Flowers"에서 Zhou Xuan이 부른 막간 "On the High Ridge"와 "Spring Morning" 도 이런 유형이다.

사랑 등 사랑 노래를 부르는 것이 일반적이다. 일부 스타일은 신선하고 생명력이 강합니다. 예를 들어 야오리가 부른 'I'm Kidding You'는 젊은 연인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장면을 이야기한다. 그녀가 부른 또 다른 곡인 '설명해야 해'는 남자친구에게 문제를 설명해달라고 요청하는 소녀의 섬세한 감성을 보여줬다. Yao Li가 부른 "I Love Mom", Star Company에서 촬영한 "The Strange Case of the Ancient Tower" 중 Gong Qiuxia의 "Missing Mother", "Rose Blooms Everywhere" 등 가족 사랑에 관한 노래도 많이 있습니다. 그녀는 China United Company에서 촬영했습니다. 메이시가 부른 영화 '연지의 눈물'의 에피소드 'Shake Mom', 에피소드 'Missing Mother' 등은 모두 어머니의 위대함에 대한 노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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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7-22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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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로드를 걷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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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백한 사회적, 심지어 정치적 의미를 지닌 이들 외에도 열성적인 이들도 많다. , 명랑하고 긍정적이며 대부분 노래를 부른다. 국민의 기호를 반영하고 국민의 생각과 감정과 일치한다. 사람들은 봄, 태양, 꽃, 풀, 흐르는 구름, 눈송이, 빗방울을 좋아하며 가족, 우정, 사랑 및 기타 아름다운 인간 감정도 좋아합니다. 팝송은 대중적 기반이 깊으며 이는 초기 중국 팝송에 분명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는 당시 음악계의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절정이며, 우리나라 대중음악사의 영광스러운 한 장의 특징이다. 반세기의 먼지로부터 해방시켜주세요. 오랜 고립 속에 빠져들지 않으려면.

음악과 대중음악

우리나라 음악계에는 이상한 점이 하나 있다. 바로 팝송을 '대중가요'로 불러야 한다는 것이다. 노래”. 사실 이것은 틀렸거나 적어도 의미가 불분명합니다.

음악에는 진지한 음악과 대중음악이라는 두 가지 주요 범주만 있습니다. 또한 음악의 특성과 기능에 따라 몇 가지 작은 분류가 있는데, 이는 결코 이 두 가지 주요 분류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같은 수준에 있지 않습니다. 예술곡, 가사곡, 캠퍼스송, 대기열곡 등 대중음악은 진지한 음악에 비해 큰 범주로, 대략 경음악, 오페레타, 포크음악, 민요, 대중가요, 행진곡, 댄스음악, 재즈, 블루스, 록, 디스코, 얼터너티브(비주류) 등을 포함한다. 미국에서 처음으로 인기를 끌었던 컨트리송 등. 또한 전 세계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기 있는 노래 그룹이 많이 있습니다. 팝송은 대중음악의 일종으로 대중음악에 포함되어 있지만 모든 대중음악을 대표할 수는 없다고 볼 수 있다. 완전히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는 비유를 하자면, 그들은 형제 관계가 아니라 부자 관계이고, 같은 것이 아닙니다. 오늘의 노래 대회는 "벨 칸토", "내셔널", "인기"의 세 가지 노래 스타일로 구분됩니다. 이 스타일은 이전의 모든 Young Singer TV 그랑프리 대회에서 따랐습니다.

위의 분류에 따르면 민요도 대중음악의 범주에 속하므로, 국민창법도 '대중창법'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이 논리적입니다! 이러면 일이 복잡해지는 것 아닙니까?

음악계에는 전문가들이 너무 많은데 이 원리를 모르시나요? 이 사건은 당시 구체적인 역사적 배경을 갖고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1930년대와 1940년대에 절정에 달했던 대중가요는 한때 '시시한 음악', '포르노적인 노래'로 여겨졌으나 1949년 이후에는 모두 홍콩으로 옮겨져 1949년부터 1979년까지 30년 동안 발전을 거듭하게 된다. 본토 팝송이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팝 음악이 쫓겨난 것이라고 묘사합니다. 하지만 홍콩과 대만에서는 발전을 멈추지 않고 상하이 시대와 같은 노선을 형성하고 있다. '4인방'이 무너진 후 개혁개방을 통해 시장경제정책을 실시했고, 대중가요가 부모님의 집으로 돌아갔다. 젊은 청취자들은 이 과거 경험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Gang of Four'를 무너뜨린 이후의 상황은 여전히 ​​그들의 기억 속에 생생할 것입니다. Teresa Teng의 테이프는 본토에 처음으로 소개되었으며 여러 번 재생이 금지되었습니다. 가수의 통찰력을 바탕으로 리구이는 TV 영화 '삼협전설'의 에피소드 '노스탤지어'를 부르면서 처음으로 호흡법을 적용해 큰 논란과 끝없는 비판을 불러일으켰다. 사실 그녀는 진정한 팝 가수가 아닌 포크 가수일 뿐이다. 대중적인 창법을 그대로 적용한 성린은 세 번이나 우여곡절을 겪었다. 소샤오밍이 부른 '군항의 밤'도 비판을 받았다. 당시에 이런 일이 일어났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계획 경제에서는 명백한 상업적 특성을 지닌 팝 음악이 존재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는 해당 상부 구조에 대한 경제적 기반의 요구 사항입니다. 하지만 정치적 높이를 너무 자주 언급해서는 안 됩니다. 팝 음악은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대중음악에 대한 태도는 당시 서로 다른 경제 체제 간의 투쟁을 반영했습니다.

1983년 전국 경음악 회의에서 대다수의 전문가들은 팝 음악이 엄격하게 금지될 수 없으며 존재하도록 허용되어야 하며 사회주의 시장 경제에 봉사하기 위해 상황을 활용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하지만 제목은 1930~40년대 팝송을 떠오르게 하지 않기 위해 '인기가요'라는 이름을 정했다. 그것은 지금이 아니라 결국 1983년이었기 때문에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이후 대중음악은 서양의 전통가요, 민요와 3/3 관계를 형성하는 등 법적 지위를 가지게 되었지만 늘 '대중가요'라는 부정확한 명칭을 사용해 왔다.

업계 관계자들은 1980년대 초반부터 리구이가 부른 '노스탤지어', 주이가 부른 '뷰티풀 마인드' 등 서정적인 노래들이 우리나라 음악계에 많이 등장하기 시작했다고 언급했다. Fengbo, Zheng Xulan Su Xiaoming가 부른 "Sun Island", Su Xiaomiming이 부른 "군항의 밤" 등 진정한 의미의 팝송은 아니지만, 대중음악과 같은 범주에 속하는 다른 형태의 작품이다. 팝송이 '대중가요'로 불리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한 것 같다. 사실 이 곡들은 우리나라 음악계에서 대중음악으로 도약하기 위한 과도기적 작품일 뿐이다. 이 노래들을 오늘날의 가창대회 인기가요단에서 당시의 창법을 그대로 사용하여 불렀다면 심사위원들은 이를 인정하지 않았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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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7-22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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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길을 걷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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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이 지나고 사회주의 시장경제는 문화적으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상부구조, 대중음악도 꽃을 피웠다. 1983년이라는 특수한 역사적 배경 하에서 사용해야만 했던 부정확한 이름을 더 이상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사실에서 진실을 찾아야 합니다. “종을 풀려면 종을 묶어야 한다.” 대중음악에 대한 올바른 명칭을 되찾기 위해서는 음악 전문가와 문화경영 부서가 함께 해야 할 일이다.

중국 팝송이란 무엇인가?

팝송을 '대중가요'라고 부르는 것이 정확하지 않다는 점을 설명하기 위해 위에서 대중음악과 대중음악의 관계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또 다른 질문이 있습니다. 즉, 오늘날 음악계에 '중국 팝송'이라는 용어가 자주 등장한다는 것입니다. '중국 팝송'이란 무엇입니까? 중국 대중가요와 어떤 관계가 있나요?

우리나라는 오랜 역사와 높은 문명수준, 깊은 문화유산을 갖고 있다.

대중음악에 관한 한, 그것은 영광스러운 장들과 대체할 수 없는 발전의 클라이맥스를 포함하여 8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영향력은 광범위하고 명백히 국제적입니다. 이런 종류의 대중가요는 전 세계 여러 국가와 지역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1930년대와 1940년대에는 중국 대중가요가 동남아시아에 퍼졌다. 당시 이들은 자작곡을 직접 작곡하지는 못하고 중국 가요를 직접 불렀다. 이 문제는 중국 대중음악 발전의 세 번째 단계인 대만 시대부터 점점 더 명백해졌고 오늘날에도 이미 매우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중국 이외의 국가(홍콩, 대만 포함), 특히 동남아 일부 국가에서는 이런 인기곡을 부르기도 하는데, 모두 작사, 작곡이 좋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Pan Xiuqiong, Lin Zhujun, Chen Fenlan, Huang Luyi (Huang Yingying), Han Baoyi, Xu Meijing, Stefanie Sun, Yue Lei, Qin Yong, Li Sisong 및 Li Fuhui는 싱가포르인입니다. , Lan Ying, Liu Qiuyi, Ke Yimin, Robin, Zhuang Xuesi, Wu Qixian, Wu Qi는 말레이시아 국민이고 "징기스칸"을 잘 부르는 Ai Huina는 인도네시아 사람입니다. 일본인이고 로스앤젤레스 세 형제는 미국인입니다. 그들은 모두 연나라와 황나라의 후손이지만 행정 국적은 중국이 아니다. 그러나 그들이 부르는 대중가요는 모두 중국어로 중국 대중가요와 동일하다. 그러나 국적의 차이로 인해 중국 팝송이라고 부르는 것이 더 정확하다. 중국 대중가요가 널리 퍼졌다.

물론 우리의 중국 가요도 중국 가요의 범주에 속합니다.

1949년부터 1979년까지 30년 동안 팝송은 없었다.

팝송은 대중음악의 일종이다. 도시에서 유래한 음악으로 왕조적 성격이 뚜렷하고 대중에게 전파되기 쉬우며 발전에 있어 국제적 경향이 있고 상업적인 성격이 뚜렷한 음악이라고 할 수 있다. 다른 음악과는 다른 예술적 특징도 많다. 다른 음악과의 차이는 작곡의 특징만으로도 알 수 있다.

중국의 초기 대중가요, 특히 상하이 발전 2단계 전반부는 주헌(周玄)의 스타일을 따랐다. 노래에는 많은 장식, 위아래 슬라이드가 있고 긴 당김음이 있으며 고음과 저음의 뚜렷한 대조, 독특한 노래 스타일이 재치 있고 부드러우며 편안하고 감미로운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오늘날 4단계 발전 단계에 있는 새로운 도시 팝송은 전통과 거리가 멀고 스타일도 위와는 확연히 다릅니다. 노래에는 점선 당김음을 포함한 길고 짧은 당김음이 많이 있으며, 바 안팎의 각 비트 사이의 뗄 수 없는 연결로 인해 가사의 배열이 멜로디를 따르며 일부러 리듬을 피하게 됩니다. 가사에는 많은 단어가 포함된 길고 모국어 문장이 포함되어 있으며, 간결하게 배열되어 짧은 음악 기호를 형성합니다. 또한 다양한 시작, 끝없는 결말, 규칙적인 반복이 있습니다. 부드러운 목소리, 숨쉬는 목소리, 우는 소리, 한숨, 묵직한 소리, 우는 소리, 지연 처리 등 다양한 기술이 결합되어 아름답고 참신하며 서정적이고 강력한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감정은 크게 변동하며, 낮은 감정은 속삭임과 같고, 높은 감정은 요동치는 파도와 같습니다.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이후 대중가요를 부르는 것은 점차 금지됐고 '극단적인 음악'으로 간주됐다. 그때부터 그들은 본토에서 쫓겨났고 나중에는 개발을 위해 본토 밖 홍콩으로 이주했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이 많은 곳에 음악이 있다"고 말합니다. "도시가 있는 곳에 팝송이 있습니다."라는 두 문장을 덧붙일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대체품을 찾았습니다. 당시의 미창, 민요, 외국가요 등이 있다. 이 노래들은 대중음악의 다른 범주에 속하는 팝송을 대체하기 위한 것입니다. 팝송의 정의는 대중에게 널리 유통될 수 있는 한 단순히 팝송으로 볼 수는 없다. 대중가요는 여러 측면에서 그 나름의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다. 하지만 '팝송'이라는 이름 자체는 문자 그대로 충분히 엄격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세 곡과 같이 대중음악의 다른 범주에 속하는 노래들도 대중들 사이에서 널리 유포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관습적인 이름은 일부 관습적인 것과 마찬가지로 자연스러워졌습니다. 그 진정한 의미를 알면 팝송이라고 부르는 것이 더 적절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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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7-22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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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년대 중후반, 홍콩과 대만 노래의 개입으로 인해 "죽은" 본토 팝 음악계는 "진통" 속에서 변화를 일으키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춘제 갈라에서 Zhang Mingmin, Pan Anbang, Qian Baihui, Fei Xiang, Bao Nana, Ye Liyi 등 홍콩 및 대만 가수들의 뛰어난 공연을 통해 본토 음악가들은 음악 산업의 급성장하는 발전의 중요성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본토 토양. Gu Jianfen, Qiao Yu, Yan Su, Jia Ding, Guan Xia 및 Li Haiying과 같은 본토의 유명한 작곡가들은 현지 가수 육성과 대중가요 창작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본토의 좋은 가수들이 본토 스크린에서 활동하기 시작했고, 좀 더 클래식하고 부르기 쉬운 팝송이 나오기 시작했다. Liu Huan, Mao Amin, Wei Wei, Cheng Fangyuan, Shen Xiaocen, Cheng Lin, Su Xiaoming 및 Cai Guoqing이 부른 노래가 사회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고 Hang Tianqi, Li Na, Lin Ping, Mao Ning, Yang Jueying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 Xie Xiaodong, Na Ying, Tian Zhen, Hanxiao 등 가수가 부른 노래도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Lin Yilun, Zhou Yanhong, Man Wenjun, Sun Hao, Xie Dong, Lao Lang, Wei Jia, Sun Nan, Han Hong, Sun Yue 등의 가수들이 차례로 등장하여 본토 팝에 지속적으로 '기여'했습니다. 익숙한 노래도 등장해 각종 KTV에서 높은 요청률을 기록하며 인기곡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푸른 밤과 푸른 꿈', '곡선', '너를 이해한다', '사랑의 헌신', '군항의 밤', '파도소리가 남아있다', '미싱' 너'', '세상 끝까지 와', '바람과 비를 뚫고', '부드럽게 전해주세요', '푸른 잎의 정을 뿌리까지', '사랑하는 새들', '웃는 얼굴', ' 평화를 빕니다', '바람은 사랑스럽고 물은 미소짓는다', '산은 돌지 않고 물은 돌아간다', '재스민을 다시 만나다', '같은 식탁의 그대', '9월 9일의 술', '샤오팡'... 이 노래들은 모두 어느 해, 특정 달, 어느 날에 나온 곡이다. 그는 갑자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는데...

본토 팝 음악계를 말하자면 그 시절에는 제가 언급해야 할 몇몇 싱어송라이터가 있었습니다. Cui Jian, Gao Feng, Guo Feng, Zheng Jun 및 Xu Wei는 이들의 이름을 언급 할 때 중국 노래에 익숙한 사람이 그들을 모르는 것이 두렵습니다. 중국 최고의 록 연주자로서 Cui Jian의 "Nothing"은 항상 중국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Gao Feng이 작곡하고 부른 "Greater China"는 Guo Feng이 작곡한 노래는 여전히 중국 대중가요의 고전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나중에 Li Quan, Li Chunbo, Wang Yan 및 Feng Xiaoquan도 일정 기간 동안 "Candied Haw Lu", "China Folk Songs" 및 "Farewell My Concubine"과 같은 노래를 좋은 품질과 창의적인 표준으로 일부 작품을 제작했습니다. 이 곡은 전통 악기를 전공한 젊은 음악가 Feng Xiaoquan이 작곡한 것으로, 노래 창작에 매우 익숙합니다. 그가 만든 곡들은 감미로운 선율과 산문 같은 부드러운 가사가 어우러져 잊혀지지 않는다… 혜신, 푸슈 등 가요계에도 '탤런트'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신인들이 등장했고, 일부 영화, TV 배우들이 가요계에 가담하면서 가요계 전체가 '혼돈'에 빠진 듯하다...

일반적으로 중국의 대중음악은 앞으로도 무한한 발전의 여지가 있지만 음악가와 음악 제작자를 양성하고 지원하기 위한 노력은 여전히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단계별 과정이 필요하며 가까운 미래에 중국 팝 콘서트도 홍콩이나 대만 팝 음악처럼 더 넓은 영역을 갖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출처:

/p/1742085422

홍콩은 Jacky Cheung, Teresa Teng, Wang Jie, Leslie Cheung, Anita Mui 등과 같은 사람들과 함께 1990년대에 더 발전했습니다.

그 다음에는 주걸륜, 렁 징루, 엘바 샤오, 찬이슨. 잠깐

이제는 주로 온라인 음악에 관한 것입니다.

왕술롱, 서량, 서송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