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의 기원에 대하여 전국 시대 문헌' 세본작편' 에는' 바둑, 단주선' 이 있었다. 바둑의 기원에 대한 최초의 진술 중 하나다. 널리 전해 내려오는 이' 요조바둑, 교자 단주' 는 원래 동진 장화' 박물지' 에서 나왔는데, 원래는 일화였다. 현존하는 비교적 포괄적인 표현은' 바둑을 만들어 아들 단주를 가르친다' 는 것이다. 또는 yunshun 하위 상인 평균 바보, 그것을 가르치는 척 바둑. 바둑은 요순에 의해 발명되었다. " 요순의 바둑 발명 설법은 바둑계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여기에는 일본 바둑 4 명이 모두' 바둑이 요순에서 창건되어 기비 공으로부터 전해온 것' 을 인정했다.
제요와 관련해서는' 사기' 에' 제요도 성양' 이 기재되어 있는데, 바로 오늘 산둥 허택경내. "수경주" 는 "레이택동남 10 여 리성양성서 2 리에는 요릉이 있고, 능남 1 리는 요모경도릉이다" 고 실려 있다. "요왕은 팔백 묘를 허장하고, 오직 진실만이 곡림에 있다." 곡림은 바로 금호택시 염성현에 위치해 있다. 곡림요릉은 천년의 변천, 무덤은 아직 남아 있다고 한다. 그래서 하택은' 복희삼자, 요순고리' 라고 한다.
순제 (약 2287- 약 2067 년), 원적 창주. 맹자는 "순은 제풍에서 태어나 음의 여름으로 이주하여 명조에서 죽었다" 고 생각했다. 동이의 사람도. " 제풍은 오늘 산둥 제성 부근이다. 요제와 같은 시대. 순초는 초기에 산둥 활동을 하며 역산에서 경작했다. "농사를 짓는 것 같고, 새가 열심히 일하는 것 같다" 는 말이 있다. 순효는 제요에게 감동을 주었고, 왕좌를 순에게 양보했다. 요순과 바둑을 발명한다는 주장은 고고학적 증거가 부족하지만 이미 널리 받아들여졌다. 그래서 지루 대지가 바둑의 발원지라고 할 수 있다. 양웅' 사투리' 는' 바둑 () 의 바둑 () 이 자기 관문 () 과 동 () 을, 지루 () 사이에 모두 상전이라고 특별히 지적했다. "
좌추명 (기원전 502- 422 년), 춘추 말기 노국도군장인 (현재 산둥 성 비성시 석횡진 동형어촌). 그가 쓴' 좌전' 은 노국의 연대기이다. 바둑에 관한 최초의 문자 기록이 이 사서에 등장했다.
좌전 양공 25 년': 태숙아야코 는 이를 듣고 말했다. "영자는 군보다 바둑을 더 잘 본다. 어찌 평화를 피할 수 있겠는가. 바둑을 두는 자는 바둑이 정해지지 않아, 그 한계를 이기지 못한다. 그리고 상태 설정 6 월 및 엡 평화? 필연적으로 수행한다. 구세의 경족은 일거에 소멸되었다. 애통해할 만하다! "
이곳의 양양공은 노향공, 양양공 25 년, 즉 기원전 548 년을 가리킨다. 태숙 아야코 본명 희의도 위국인이다. 태숙아야코 가 들은 일은 위국에서 발생한 역사적 사건을 가리킨다. 그 과정은 아마도 이렇게 될 것이다. 위국의 위헌공이 재위할 때 독단적이었고, 대신 닝식 등 궁정 쿠데타를 일으키고, 군으로 공략하고, 닝식의 아들 닝희가 좌상을 만들었다. 위헌공이 제나라 나라로 도피하다. 나중에 웨이 시안 (西安) 공 Xingguo 의 수도 이순신 이순신 (yi yi) 에서 사람을 보내 닝 하이 (ningxi)
Taishu 아야코 는 듣고 나서 위의 감정 을 발표했다. \ "지금 영자는 국군을 보는 것보다 바둑을 두는 것이 낫다. 그는 어떻게 재난을 면할 수 있을까? 바둑을 두는 사람은 바둑이 정해지지 않으면 자신의 구석구석을 지킬 수 없다. 하물며 입군의 큰일에 흔들리고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왕, 명예명언) 반드시 재난을 면할 수 없다. 9 대 전승된 경족은 이로 인해 멸망될 것이다, 슬프구나! "
이 사료는 애국에 관한 것이지만. 하지만 이 일을 기록한 사람은 노국의 사신이다. 그리고 양국은 왕래가 잦다. 이는 당시 바둑이 노국과 위국에서 이미 유행하고 있었음을 보여준다. 또 이 단락에는 두 가지 버전 차이가 있다. 하나는' 태숙아야코' 와' 아저씨 아야코' 의 차이다. 또 다른 점은' 바둑을 들 수 없다' 와' 바둑을 들 수 없다' 의 차이다.
춘추 후기 노국인 공추 (전 551- 479) 가 논어 양품 편에서' 게임' 을 언급했다. 양품은 노국 계씨 가문의 문신이고, 계씨는 당시 노국의 권신이었다. 공자는 양품이' 난신 도둑자' 라고 생각하여 그 밑에서 일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중 양품을 기록하며 공자에게 "큰일을 이루려면 기회를 잡지 않는 것이 현명한가?" 라고 말했다. 공자는 "현명하지 못하다" 고 말했다. 양품은 또 말했다. "해와 달이 지나가고, 나이는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좋아요, 저는 벼슬을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 기사 전후에 다음과 같은 명문이 있다:
아들은 말했다: "하루 종일 배불리 먹고, 아무런 속셈도 없고, 어렵구나! 아니 게임 평화? 이를 위해, 유현은 거의 이미 있다. "
아들은 말했다: "듣기와 말하기, 덕의 포기도.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교묘한 말은 색을 만들고, 신선한 사람은 인자하다. 클릭합니다
공자' 논어' 는 좌추명보다 빠르지만 바둑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문맥을 통해 우리는 이곳의' 게임' 이 바둑을 가리켜야 한다고 추측할 수 있다. 공자의' 게임' 에 대한 태도는 유가의 관점을 대표한다. 그는 "그것을 위해, 유현은 거의 이미" 라고 생각한다. 북제 시대의 안지추 ((531-약 597 년), 본적 랑사 린이인, 즉 오늘 산둥 린이. 일찍이' 안씨 가훈' 에서 계승하여' 하루 종일 배불리 먹고, 갑자기 귀에 앉는다' 와' 바둑은 수담좌의 눈이 있어 상당히 야극이다' 고 더 자세히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그러나 사람을 지체하게 하고, 비용이 많이 들고, 자주 해서는 안 된다. " 그는 또한 "말이 많지 않고, 말이 많으면 패한다" 고 강조했다. 별일 없고, 다사다난하다. " 이것은 게임의 원칙인 "스레드는 많으면 세력이 나뉘고, 세력은 구하기 어렵다" 는 것과 같다.
공자와 동시대의 아야코 () 는 일찍이 제나라 () 를 유람하고 제나라 황로 () 의 학문을 창설하였다. 황지는 황제를 가리키고, 늙은이를 가리키며, 황로의 학문은 "제나라 () 에서 재배하고, 발육하고, 제나라 () 에서 번성한다" 고 한다. 아야코 는 \ "아야코 \" 12 편 을 만든 황 라오 학교 의 대표 인물 이었다. 1973 년 허베이 정현 한묘에서 출토된 죽간중' 아야코' 의 잔간이 있었다. 그는 "바둑을 한 번 하는 것은 알 수 없고, 현을 한 번 치는 것은 슬프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고 생각한다.
아성맹자 (기원전 372- 289 년), 명진, 노국인. 바둑에 대한 그의 논술에는 두 가지 유명한 전고가 있다. 첫째, 이제자의 이야기다. "바둑의 수, 소수도 집중하지 않으면 안 된다" 고 제안했다. 한 사람이 전심전력으로 상추의 가르침을 진지하게 듣다. 그러나 다른 한 사람은 "한마음 한뜻으로 홍조가 올 줄 알았는데, 궁을 도우며 쏜다" 고 생각했다. 상상할 수 있듯이 후자는 바둑을 배우기가 어렵다. 두 번째는 "불효는 5 이고, 게임은 술을 잘 마시고 부모의 양육을 돌보지 않는다" 는 것이다. 그는 모든 일에 정도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게임 음주에 빠져서는 안 되고, 부모를 부양하지 않아도 된다. 당시 게임, 음주 풍조가 이미 보편적인 현상임을 알 수 있다.
북제의 유낮이' 유자전문학' 에서 상추에 대해 더 이야기했다. "혁추, 나라의 선혁도 통한다. 때 이순신 은, 내가 모르는, 이순신 도로 에 대해 물어, 행사 에포위 되지 않을 것입니다, 듣고, 유혹 을 통해 불고 있었다. 비 이순신 타오 폭력 깊이, 사랑 용 어두운, shengsheng 미끄러운 도 있다. 예서 () 는 천하의 좋은 계산이다. 계산 할 때, 명나라 홍이, 호의 제안 을 칭찬 했다, 미발 질문, 3 ~ 5 에 대해 물어, 나도 몰라. 비 삼오오 어려운 계산, 의미 폭력 무지, 홍란 도 있다. 상추 게임, 가난한 마이크로 소진, 비 차이 도 있습니다. 그러나 마음은 승홍에 있고, 상전은 긁는 사람을 패배시키는 것은 마음이 한결같지 않고, 외무를 유람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윤문 (기원전 360 년경-280 년경), 제나라 사람. 그는' 도' 가' 기' 라고 생각하는데, 바둑 용어' 기' 와 통하는 내포가 있다. 그' 윤아야코' 라는 책은 형명 이론과 치국의 도리를 논술하였다. 윤문은 "지혜로 구하는 자는 바둑과 같고, 진퇴하여 약탈하고, 나한테도 있다" 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삼국시대 왕근 (177-217) 이 오늘 산둥 미산호 두 도시인. 건안 칠자 중 한 명은 일찍이' 바둑 서수' 를 한 적이 있다. 뛰어난 기억력으로' 왕근복국' 의 바둑전고가 있다. 그는 "청령체도, 계모 현신, 바둑도" 라고 생각한다. 그 시와 재능이 조식과 함께' 조왕' 이라고 부른다.
만당 시대의 단성식 (803-863), 추평인 (현재 산둥 빈주시 추평현). 그는 이상은과 온정운과 함께 이름을 지었다. 바둑시' 관기' 한 곡이 있었다. 한가한 바둑이 한 주전자, 황양, 몇 청두 () 에 올라간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그는 너희 황제 구리 풀 샤오, 그들은 법사 도시 현 없음 에 내기를 걸었다.
기존 사료에서 볼 수 있듯이, 선진시기는 제루 대지바둑 문화가 흥성하는 시기였다. 바둑의 발상지에 관한 정보는 대부분 지루 대지에 집중되어 있다. 바둑 등 레저 지능 활동 측은 당시 생산력 발전이 상당한 높이에 이르렀고, 사람들이 의식걱정 없이 게임활동에 종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상서 요전 () 에 기재되어 있다: 요파 () 는 동방곡에서 해돋이를 관찰하여 춘분을 확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이것은 당시의 역법이 이미 1 년에 366 일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환담' 신론' 은 구금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금 길이는 3 피트 6 인치에 6 점이 있는데, 마치 기일의 수이다" 고 말했다. 바둑국의 길, 361. 한 사람의 생수의 주님은 그 극과 운수에 따라 사방을 운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삼백육십 () 은 주천수 () 와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구금과 바둑이라는 두 가지 중화 보물은 여기서의 상징적 의미도 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