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리티에 대한 고등학교 수학 코스 노트
소개: 패리티는 함수의 기본 속성 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제가 고등학교 수학 패리티 이론 교과서에 정리한 내용입니다. 읽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등학교 수학 패리티 이론 1과
1. 교육 내용 및 Nongyuan 리소스에 대한 설명.
'숫자의 패리티'는 베이징 사범대학교 5학년 교과서 첫 번째 단원 '배수와 인수'의 마지막 강의로, 학생들의 홀수 특성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짝수. 이는 학생들이 생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학적 전략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하는 시도입니다. 따라서 본 수업에서 교수자료를 활용하는 목적은 주로 학생들이 문제 해결 전략을 익히고 결과를 추측(예를 통해 검증)하고 결론을 도출하는 수학적 연구 방법을 경험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저는 주로 Nongyuan 자료를 사용하여 수업 전에 상황을 만들고, 학생들이 추측 결과를 경험하고(예를 통해 확인하고) 수학적 연구 방법과 학생들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학적 모델을 적용하는 게임에서 결론을 도출하도록 돕습니다.
2. 교육 목표를 설명하세요.
지식과 기술의 관점에서 목표 1을 설정했습니다. "목록", "도표 그리기" 및 기타 방법을 사용하여 패턴을 발견하고 숫자의 패리티를 사용하여 몇 가지 간단한 문제를 분석하고 설명하는 것입니다. 인생에서. 목표 2는 과정과 방법의 관점에서 설정되었습니다.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결과 추측 - 예를 통한 검증 - 결론 도출의 탐색 과정을 경험하고, 활동 중에 변화하는 숫자 패리티의 규칙을 발견하고, 숫자의 패리티 특성. 세 번째 목표는 감정, 태도, 가치관 관점에서 설정됩니다. 학생들이 활동을 통해 연구 방법을 경험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이해하며, 추론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합니다.
3. 농원 자원의 디자인 컨셉과 보조 활용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저는 이 수업을 네 가지 측면에서 디자인했습니다.
먼저 스토리부터 소개하며 나룻배로 생계를 유지하는 뱃사공이 학생들에게 문제 해결을 도와달라고 부탁하고 싶은 상황을 만들어봤습니다. 학생들이 이전에 본 적이 없는 이러한 문제에 직면하게 되면 인지적 갈등이 발생하게 되며, 이는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동원하게 됩니다. 맥락 생성에서 멀티미디어 자원의 보조적 사용은 효과적으로 동원할 수 있습니다. 지식에 대한 학생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학생들이 알려지지 않은 콘텐츠를 탐색하도록 확고하게 끌어당깁니다.
둘째, 학생들을 그룹으로 묶어서 실습하고, 숫자의 동등성을 느끼고,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이해하고, 결과를 추측하는 수학적 연구 방법을 경험합니다 - 예를 통해 검증 - 그리고 결론을 도출합니다.
이 부분은 이번 수업의 중점이자 난이도로 학생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세 가지 활동을 정리하고 단계별로 홍보했습니다.
활동 1: 뱃사공이 제기한 질문에 대해 남안에서 11번 저어야 할지, 북안에서 11번 노를 저어야 할지에 대해 저는 학생들을 조직하여 문제에 대한 토론과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학생들이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도록 지도하십시오. 학급 전체에 보고하고 의사소통할 때 미디어를 사용하여 "목록", "다이어그램 그리기" 및 기타 방법을 표시하여 학생들이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활동 2: 학생들에게 자신이 준비한 종이컵을 뒤집어 보고 실습을 통해 홀짝수의 법칙을 발견하게 하는 동시에 어떤 질문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게 합니다. "컵"이 "코인"으로 바뀌었는지 물어보고, 이 질문에 답한 다음 코인 연산으로 검증해 보세요. 이 활동을 마련한 목적은 학생들에게 가상적인 질문(결과를 추측)을 하고 이를 실제로 검증하는 수학적 연구 습관을 함양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탐구 능력을 키우는 데 있습니다.
활동 3: 학생들이 함께 협력하여 숫자의 동등성을 탐색하게 하여 학생들이 추측 결과를 경험하고 예를 통해 확인하고 결론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활동은 주로 학생들이 서로 의사소통을 강화하고 자율적이고 협동적이며 탐구적인 수학 학습 교실을 구성하도록 돕습니다. 이를 사용하면 학생들이 수학적 모델을 구성하는 데 효과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셋째, 수학적 모델을 사용하여 실제 문제를 해결하세요.
이번 편에서는 세 가지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첫 번째 콘텐츠는 여러 계산 공식을 보여주고 학생들에게 그 결과가 홀수인지 짝수인지 판단하게 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숫자의 패리티 및 균등성 특성에 대한 수학적 모델을 경험한 후에는 독립적으로 이 콘텐츠를 완료하는 데 장애가 없습니다. 두 번째 내용은 3개의 컵이 모두 테두리가 위로 향하도록 테이블 위에 놓여 있다는 것입니다. 두 개의 컵을 뒤집을 때마다 3개의 컵 모두 테두리가 아래로 향하도록 여러 번 뒤집을 수 있나요? 이 콘텐츠는 학생들이 패리티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게 함과 동시에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동일한 이전 질문을 확장한 것입니다.
세 번째 내용은 역시 실전 문제인데, 주사위를 이용해 점수를 얻는 게임을 준비했는데, A지점부터 두 번 연속으로 걸어가면 그 칸에 대한 보상이 주어집니다. 당신 것이 될 것입니다. 이 게임을 통해 학생들은 아무리 던져도 그 숫자는 짝수가 되고, 상품은 모두 홀수 지역에 있으므로 무슨 일이 있어도 상품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게 됩니다. 학생들이 배운 수학적 지식을 활용하여 미스터리를 풀고 정서적 경험을 얻게 하십시오.
넷째, 요약하고 반영하고, 얻은 내용을 교환하고, 지식 지평을 더욱 확장하여 학생들이 배운 지식을 실생활과 연결하고 학생들의 예비 수학적 응용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위의 4가지 단계를 통해 학생들은 상황 생성부터 수학적 모델 구축까지 3단계, 3단계를 경험한 후 모델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만의 전략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미디어 자원의 보조 사용은 학생들의 경험을 더욱 심오하게 만들고 교육 효과를 더욱 중요하게 만들어 수업 전에 설정된 교육 목표를 완전히 달성합니다. 패리티 2에 대한 고등학교 수학 과정 노트
1. 내용 및 내용 분석
"함수의 패리티"는 필수 수학 교과서의 첫 번째 장 세 번째 섹션의 내용입니다. People's Education Press의 에서 이 섹션의 주요 내용은 함수의 속성, 즉 함수의 동등성과 균등성을 연구하고 홀수 함수와 짝수 함수의 개념을 배우는 것입니다. 패리티는 함수의 중요한 속성입니다. 이 교과서는 학생들에게 친숙한 두 가지 특수 함수로 시작하여 함수의 패리티를 특수함수에서 일반함수, 구체적함함에서 추상함, 지각적함수에서 이성적함수까지 체계적으로 소개합니다. 지식 구조의 관점에서 볼 때, 함수의 개념을 확장하고 심화시킬 뿐만 아니라, 지수함수, 로그함수, 거듭제곱함수, 삼각함수에 대한 후속 연구의 기초를 제공하므로 본 수업은 연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과거와 다음. 이 수업의 교육 초점: 함수 패리티의 개념과 결정.
2. 목표 및 목표 분석
(1) 지식 목표: 학생들이 패리티의 개념을 이해하고 정의를 사용하여 단순 함수의 패리티를 판단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형태와 수의 두 가지 측면을 안내합니다.
섹스.
(2) 능력 목표 : 문제 상황 설정을 통해 학생들의 판단력과 추론 능력을 함양함과 동시에 수와 도형의 조합과 특수
일반 수학까지 꿰뚫는다
(3) 정서적 목표: 학생들은 수학의 아름다움을 느끼면서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고 탐구 의지를 키울 수 있습니다.
3. 교수 문제 진단 및 분석
소개가 다소 느리고 강의 내용이 다소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강의 과제를 제 시간에 완료하지 못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학생들의 열정을 완전히 동원하지 못합니다.
IV. 교수 지원 조건 분석
멀티미디어와 ppt를 사용하면 패리티 함수 개념에 대한 탐구 과정이 더욱 생생하고 직관적으로 이루어져 학생들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5. 교육 과정 설계
기대되는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체 교육 과정을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4가지 주요 교육 절차를 설계했습니다.
1. 질문 소개 , 흥미를 자극하기 위한 사진 보기 :
슬라이드를 사용하여 나비, 눈송이 등의 사진을 표시하여 학생들이 삶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능의 대칭 구현을 소개합니다.
2. 관찰 및 형태 개념 안내:
함수 y=x의 그래프를 만들고 이 두 함수 그래프의 대칭성을 관찰합니까?
코스웨어 시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f(1), f(-1), f(2), f(-2)를 각각 계산하게 하세요. 학생들은 곧 f(-1)=을 얻게 될 것입니다. f( 1), f(-2)=f(2), 정의 영역의 모든 x에 대해 유사한 상황이 있는지 묻습니다. 코스웨어 시연의 도움으로 학생들은 f(-x)=f(x)라는 결론에 도달하게 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먼저 이를 구체화한 다음 수학 기호로 표현하도록 지도됩니다. 위의 특성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완전한 언어로 정의를 설명하고 칠판에 다음과 같이 쓰도록 요청하십시오.
함수 f(x)의 정의역은 A이고 f(-)에 대해 대칭입니다. x)=f(x)이면 f(x)를 짝수 함수라고 합니다. 유추 탐색 2
짝수 함수의 과정을 통해 홀수 함수의 개념을 얻고 구체적인 예를 통해 설명합니다. 정의 영역은 기원에 대해 대칭이며 홀수 및 짝수 기능에 대한 연구입니다.
3. 학생들은 자신의 사고를 탐구하고 발전시킵니다.
다음으로 학습계획서의 예시 1을 통해 함수의 패리티를 판단하는 방법과 단계를 정리한다.
(1) 함수의 정의역을 찾아 결정한다. 원점에 대해 대칭인지 여부
(2) f(-x)=f(x) 또는 f(-x)=-f(x) 확인
(3 ) 결론 도출
학생들이 패리티를 결정하는 단계를 요약한 후에는 새로운 질문이 제기됩니다. 패리티에 따라 기능을 어떻게 분류합니까? 홀수와 짝수를 모두 갖는 함수는 하나만 있나요? 예를 들어보세요.
4. 숙제 할당:
6. 표적 탐지 설계
학습 계획에 대한 질문에는 주로 패리티 기능의 판단 및 적용이 포함됩니다
7. 성찰 교육: (두 가지 측면에서)
1. 성공에 대한 생각
하나: 도전적인 질문을 디자인하여 배경을 제시하고, 질문 탐구와 독립적인 학습을 통해 관련 정보를 얻습니다. 개념은 "교육 논리"와 "학습 논리" 사이의 연결, 그리고 "지식 논리"와 "인지 논리" 사이의 연결을 실현합니다. 둘째, 교사가 만든 상황에서 모든 학생은 탐구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학생들은 탐구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관찰하는지 관찰하고
이를 소개하는 방식을 들음으로써 높은 동기를 부여받습니다.
2. 사고력 부족
학생 연습: 가르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활동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단일 질문 및 답변 스타일이 필요합니다. 다면적인 검사로 전환하여
학생 칠판 연주를 사용하거나 학생의 연습 문제를 화면에 투사하여 학급 전체가 교정하도록 하면 학생의 숙달도를 더 잘 검사할 수 있습니다.
언어 구성:
가르치는 과정에서 말하기 속도, 언어 구성 등의 가르치는 기술과 부드러운 어조로 가르쳐야 하며 언어 설명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워야 합니다.
교육 링크(완전성):
교육 과정에서 교육 링크의 디자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교육 과정에는 검토 소개, 새로운 수업 교육, 예시 설명이 포함됩니다. , 학생 연습, 시간 제약으로 인해 수업 요약 및 숙제 과제와 같은 여러 중요한 측면을 요약할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교육 설계가 불완전했습니다. 향후 교육 과정에서 이러한 링크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위 내용은 이번 수업을 마친 후의 수업에 대한 반성입니다. 아직 완벽하지 않은 부분이 많습니다. 앞으로도 수업에 더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이러한 실수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내 자신의 가르침이 더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