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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바이의 '달 아래 혼자 술 마시기' 감상

달 아래 나홀로 술 마시기 · 리바이

꽃 사이에서 술 한 주전자, 혼자 마시다 소개팅 없이.

밝은 달을 향해 잔을 건배하며, 서로를 세 사람의 모습으로 바라보는 것.

달은 마실 줄 모르지만 그림자가 나를 따라다닌다.

달이 가려질 즈음, 봄까지 신나게 놀아야지.

나의 노래하는 달은 머물고 나의 춤추는 그림자는 흩어진다.

깨어 있을 때는 함께 사랑을 나누고, 술에 취하면 헤어진다.

우리는 영원히 함께 여행할 것이고, 먀오윈한에서 만나게 될 것입니다.

감상 1

이백의 5자 고대시는 다양한 주제와 스타일을 다루고 있으며, 앞서 그가 월푸 민요를 배운 후 지은 두 편의 시 '사우루스 사랑'을 소개했습니다. , "Changgan Xing", 그리고 이 노래 "달 아래 혼자 마시기"는 이백의 우아한 바람 정신과 낭만적인 시적 스타일은 물론 그의 개인적인 정신 세계를 완벽하게 표현합니다. 시 전체는 1행부터 14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처음 8행은 단음운, 마지막 6행은 사음운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자고시 장르로 볼 때, 『달빛 아래서 술을 마시다』는 길지 않지만 외롭고 고독한 영혼에 대한 추구와 그리움을 담고 있다. 이 시에 등장하는 유일한 인물은 이백 자신이지만, 그는 독백을 통해 영혼 깊은 곳의 감정의 파도를 휘젓고 있으며 그것은 기복과 의지와 자연스러움을 항상 가장 중요하게 여겨왔다. 이백의 시. 열정의 걸작.

술과 달은 평생 한 순간도 그를 떠나지 않은 가장 충실한 동반자였으며, 그가 어디에 있든 항상 술과 술에 관한 감동적인 작품을 남겼습니다. 밝은 달. 예를 들어, "란링에는 좋은 술과 튤립이 있고, 옥 그릇에는 호박빛이 있다"("고종탁"), "둥팅의 달빛을 빌려 흰 구름 옆 배에서 술을 사자"("고중좌"). "Pai Clan 삼촌 Xingbu Shilang Ye와 Zhongshu Jia" "동팅 여행의 다섯 시"), "푸른 하늘에 달은 언제 올까요? 이제 그만 마시고 물어보겠습니다", "언제나 나는 노래하고 마신다, 금병 속에 달빛은 언제나 빛날 것이다." ("달에게 와인을 묻다") ; 예를 들어,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즐거움을 누려야 하고, 달을 배경으로 빈 금병이 서 있다." ("진진주"). 이러한 대중적인 시를 통해 이백은 낭만적이면서 조금은 슬픈 독특한 영역을 창조했습니다. "달 아래서 혼자 마시기"라는 노래는 이 와인-달 복합체를 극단으로 끌어들이는 노래입니다.

시 시작 부분에서 우리 시인은 꽃 사이에 달빛 아래 매우 기분 좋은 환경에 있습니다. "꽃 사이에 술 한 병", 꽃 사이에 술 한 병, 행복하게 술을 마시고 취하고 그럼 쉬세요. 그런데 뜻밖에도 이 꽃과 이 좋은 술이 리바이를 기분 나쁘게 만든 이유는 무엇일까요? "혼자 술 먹으면 소개팅은 없다"니까요! 이백에는 이 시의 각주로 쓸 수 있는 유명한 말이 있는데, “두 사람이 함께 마시면 산꽃이 한 잔씩 피어난다”(산에서 숨은 남자와 술을 마시다). 마음이 맞는 '청춘들'과 함께 꽃밭의 술취한 땅으로 가서 술자리의 끝없는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다. 그런데 이제는 같이 있어줄 사람도 없고 혼자 술을 마셔야 해요. 그러나 그는 아이디어가 있었고 스스로 새로운 영역을 만들었습니다. "밝은 달에 잔을 들고 그림자를 보면 세 사람이 된다!" 고독한 '소개팅 없음'부터 수다 떨며 웃는 '세 사람'까지 이백이 한 동작, 한 발로 완성했다. 잔을 들어올리면 밝은 달이 함께, 내리면. 그의 머리, 그의 모습이 그와 함께 있습니다. 그는 너무나 자유롭고 제약이 없으며, 너무나 자유롭고 여유로우며, 세상에서 찾아보기 힘든 '유배된 불멸자'처럼 보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그를 흉내낼 수 있겠습니까? 하늘의 달은 이백의 영계에 대한 영원한 친구이자 이백의 시에 자주 등장하는 인물이기도 하다. 그는 어렸을 때 달에 대해 처음 이해한 것을 이렇게 회상한 적이 있습니다. "나는 어렸을 때 달을 몰랐고, 그가 없을 때 그것을 백옥판이라고 불렀습니다."("구랑월흥"); 집에서 달빛은 방랑자로서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침대 앞에 달빛이 밝게 빛나고 있는데, 의심스럽습니다.”(밝은 달을 올려다보며 고향을 내려다본다.) "고요한 밤에 대한 생각"); 가을 달에 그는 한때 끝없는 사랑의 병을 표현했습니다. "수정 커튼 아래 아름다운 가을 달을 바라보며"( "옥계단의 원한") 그는 친해질 수 있습니다. 고대인과의 친구: "나는 오랫동안 달 아래에서 명상을 하고 돌아오지 않았으며, 고대부터 눈이 너무 가까워졌습니다"( "진링시 서쪽 탑의 달 아래 음") ). 그래서 우리는 『밝은 달에게 잔을 건배하고 그림자를 보면 세 사람이 된다』를 읽을 때 전혀 놀라거나 당황하지 않고 오히려 이것이 순수하고 낭만적인 사람인 진짜 이백이라고 믿는다. 자신만의 영적 세계에 사는 이백, 세상의 불꽃을 먹지 않는 '시불멸자'! 오직 그만이 그렇게 놀라운 행보를 할 수 있었고, 오직 그만이 그렇게 우아하고 우아한 시를 쓸 수 있었습니다.

"달은 술 마실 줄 모르고 그 그림자만 나를 따라다닌다. 한동안 달은 그림자를 드리우고 봄까지 신나게 놀아야 한다."

"이백이 달을 초대했지만 불행하게도 달은 하늘에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이백은 높은 하늘에만 매달려 있을 수 있고 이백과 함께 술을 마실 수 없습니다. 그림자는 가까이 있지만 오직 묵묵히 따라가다 보면 진정한 소통이 이뤄지지 않는 지금 이 순간에도 시인의 마음은 여전히 ​​외롭다. 어쩌면 천재와 일반인 사이에는 이념적 영역에 상당한 격차가 있어 그들의 추구와 탐구는 종종 실패한다. 예를 들어, 이백은 자신의 공헌 이상을 깨닫지 못하고 선비가 되기를 거부하여 명제와 양귀비에게 노래와 춤을 즐기며 생활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기 때문에 영광과 영광을 누리지 못했습니다. 수도의 부를 누리고, 좋은 옷과 좋은 음식도 원하지 않고, 황제의 칙령을 기다리며, 그렇게 하지 않으면 강과 호수를 헤매면서 여전히 '강을 건너고 싶다'고 말합니다. 황하를 따라 눈 덮인 태항산에 오른다."("여행은 어렵다"). 이것이 수고와 수고를 요구하는 것이 아닌가? 어쩌면 그럴지도 모른다. 세상 사람들의 눈으로 볼 때 실천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그를 결국 Li Bai와 친밀한 관계를 맺은 위대한 시인 Du Fu는 한때 Li Bai에 대한 존경과 관심을 표현하기 위해 "Guan Gai"라는시를 썼습니다. 나는 외롭고 초췌하다'('꿈 이백의 두 시'). 그러나 이배는 '나 혼자 초췌하다'라는 상황에 처하더라도 결코 후회하거나 세상에 절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시를 지었다. "혼자 앉아"시 "징팅 산"에는 "모든 새가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이 홀로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나는 Jingting Mountain 만 만나도 질리지 않습니다. "살아 있는 새든 무생물 구름이든 움직일 수 있는 한 지체 없이 이백에게서 멀어질 것입니다. 남은 것은 움직이지 않는 산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백은 여전히 ​​산에 앉아 그러므로 이백은 달에게 술을 마시게 하고 인물과 소통하는 데 실패했을 때, 세상의 산만함에서 벗어나 달빛 아래에서 술을 마시고 시를 지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맞습니까? 장안에서 술에 취해 누워 있을 때 꿈꿨던 즐거움인가요? 그러면 이 아름다운 봄밤, 하늘에는 밝은 달이 있고 땅에는 형체가 있어 시간을 즐기며 결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일시적'이라는 말은 리바이도 냉정하다는 뜻이다. 이런 안도감은 일시적일 뿐이라는 것을 알지만, 어쩌면 그것이 더 소중하고 쉽게 놓칠 수 없는 것은 바로 그 때문인지도 모른다. /p>

"내 노래는 달을 떠돌고 있고, 춤추는 그림자는 지저분하다." 깨어 있을 때는 함께 사랑을 나누지만, 술에 취하면 헤어진다. 우리는 영원히 함께 여행할 것이고, 묘운한에서 서로 만날 것입니다. "다음 시들은 평운에서 경사 운으로 바뀌었고 분위기가 더욱 열정적으로 변했습니다. 이때 이백은 이미 반쯤 취한 상태였고 점차 나아지고 있었습니다.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보니 그 사람은 정말 그가 걸어가는 동안 하늘의 달은 그의 노랫소리에 맞춰 춤을 추는 것 같았고, 술에 취해 내려다보니 땅 위의 형체도 그의 춤에 따라 흔들리는 듯했다. 쓸쓸함과 외로움, 그리고 그들을 동료로 삼는 것이 쉽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사랑을 나누다"라는 단어는 이에 대한 시인의 만족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이백은 세상의 고난과 밝은 달을 잊게 만들었습니다. 이백에게 정신적인 위로를 가져다준 무반주 '성교'에서 시인은 마침내 술에 취했고, 취하기 전 마지막 순간에 이백도 자신이 술에 취하면 모든 달과 인물이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갈 것임을 깨달았다. 그와의 일시적인 결합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달과 인물과의 관계가 장기적이고 안정적이기 때문에 전혀 낙담하지 않는다. 바이가 달빛 아래에서 혼자 술을 마시는 것이 마지막이 아닐 것이다. 당시 상황에서 리바이가 선택한 삶의 길은 외로움과 몰락을 동반할 운명이어서 자신 외에는 의지할 사람이 없었기 때문이다. 이것이 그가 생애에서 가장 고독한 영웅인 진(秦)나라의 노종련(魯忠連)을 존경한 이유였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오래 동안 돌아오지 않고 달 아래서 명상을 하다가 눈이 멀었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하늘의 달, 땅의 인물과 같은 '무정한' 것들만을 끌어들여 평생의 친구가 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지금으로서는 정말 무정한 일이며, 섹스를 하는 것입니다. 무정한 것들로 당시 세상의 냉혹함과 인간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보여줍니다. 따뜻함과 차가움에 관해서는 이백이 장안 제국 아카데미에 임명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그를 환영하고 자랑했던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가 수도를 떠나 투옥되었을 때 그는 세상의 가혹함을 경험했고, 사람들은 이백이 모든 좌절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자신의 원래 의도를 견지했다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습니다. , 이백은 그의 시에 나타난 타고난 포용성과 개방성 때문에 후세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네 눈 앞에 나이가 보인다."

당시 상황은 다시 암울하기는 했지만 예전만큼 마음이 넓지는 않았습니다.

'달빛 아래 나홀로 술'은 감정의 기복과 솔직한 순수함으로 유명하다. 시 전체를 통틀어 감정의 파동은 여러 단계의 기복으로 뚜렷이 구분된다. 첫 문장 양으로 시작하는 "꽃꽃" "사이에 와인 한 병" 그리고 바로 이어지는 두 번째 문장은 "소개팅도 없이 혼자 술을 마시다" 그러나 다음 두 문장은 "밝은 달을 향해 잔을 들고 보라"이다. 그림자 속에서 세 사람을 이룬다'는 소개팅 없이 이런 방치, 외로움을 쓸어버리는 시의 첫 부분 마지막에 나타나는 상황은 우여곡절과 노력 끝에 황량함에서 활기가 넘치는 장면이다. 이 첫 번째 감정의 기복은 '달'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다. 다음으로는 장면의 배치와 '캐릭터'(가상 달과 피규어 포함)의 등장에 약간의 고민이 있었지만, 그것은 여전히 ​​시인 자신이 상상한 궤적을 따랐다.

시 역시 네 문장으로 구성된 두 번째 부분에서 시인은 만족스럽지 못한 두 와인 동반자에 대한 한탄에서 슬픔에서 기쁨으로 또 다른 감정의 순환을 경험했다. 달과 인물이라 불리는 시의 두 번째 물결은 형식적인 줄거리 전개와 '혼자 마시기'의 구현이다. 불가능하다면 일종의 완벽함을 끈질기게 추구하는 외로운 마음 상태. 외로운 상황에는 '무의식' 달과 '멍청한 그림자'만 있을 뿐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더 이상 완벽하지 않지만 적어도 이상이다. 그러나 '일시적으로 달을 동반하는 것은 그림자가 될 것이다'라는 문장이 '일시적인 동행'을 더 많이 갖고 있지만, 작가의 마음속에 속수무책한 후회의 기미가 드러나지는 않지만, '봄을 즐기다'는 시인의 정신이 조정되었음을 보여준다. 그리고 외부 요인의 도움 없이 '혼자 마시기'에서 자기 만족을 이루었다. < /p>

시학의 세 번째 물결은 혼자 술의 절정이자 승화이다. 이 단계에서 시인은 완전히 도취된다. 혼돈의 춤사위와 잔잔한 달빛으로 스스로 만들어낸 '달빛 아래 홀로 마시는' 세계, 마치 취해서 깨어난 듯 모든 것이 하나가 된 시인은 즐거운 시간을 보낸 뒤 추락할 뻔했다. 달빛 아래 술의 땅에서 잠들어 있던 그는 의식의 마지막 순간, 그 사람과 다시 만나는 것을 잊지 않았다. "우리는 사랑 없이는 결코 함께 할 수 없으며 영원히 만날 것입니다." 이러한 지속적이고 뗄 수없는 감정은 리바이의 삶의 경험과 추구를 미리 이해하게 해줄 뿐이며 진심으로 감사 할 수 있습니다.

이 시의 두 번째 성공은 시 전체의 단순함과 순수함입니다. Shen Deqian은 이에 대해 "입에서 나오는 순수한 소리"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시는 사람이 배우기가 쉽지 않다."("당시"). 실제로 이백이 유명해진 후 많은 문인들이 그의 발자취를 따르고 싶어했지만 결국 그들은 항상 중간에 포기했습니다. 수년 동안 사람들은 이백에게만 감탄할 수 있습니다. "맑은 물은 무궁화를 낳고 자연 조각은 제거됩니다"라는 예술적 영역은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Tian Nanchi)

감사 2

리바이는 사람들이 무시할 수 있을 정도로 대단하다. 그의 외로움을 이해하기 위해 '달빛 아래서 혼자 마시다'는 리바이칭의 총리 꿈이 무너졌을 때 쓴 것이다. 여기에서 그의 시에 들어가 그의 외롭고 자랑스러운 영혼에 더 가까이 다가가세요. 사실 그는 '대단한 외톨이'입니다.

1. 이백은 마음의 자유가 있어서 위대합니다.

리바이는 자유롭기를 원하지만 '세상을 돕기 위해' 공식적인 경력을 쌓고 싶어합니다. 사실 그는 마음이 외로웠습니다.

이백(701~762)은 어려서부터 천하를 돕겠다는 야망을 품었지만 굳이 과거에 출가하지 않고 재상이 되기를 희망했다. 평민 개원 13년(725)에 촉나라를 여행하여 강령(江陵), 악양(足陽), 창사(長沙), 영령(靈陵), 여산(夏山), 금릉(金陵), 위양(魏陽), 고소(蘇蘇)를 거쳐 다시 강하(無昌)로 돌아갔다. 그는 Xiaoshoushan에 살았으며 Xu Yu의 가족에 의해 손자의 사위로 모집되었습니다. 그는 Anlu를 여행하며 Li Bai를 Xuanzong에게 추천했습니다. Xuanzong은 그를 장안으로 불렀습니다. Li Bai는 이번 장안 여행에 큰 희망을 갖고 아내에게 "원정에 ​​작별 인사"를 썼습니다. "돌아올 때 나를 존경한다면. 금인, 돈. Su Qin이 비행기에서 내리지 않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이백은 도성 장안으로 소환되었습니다. 그는 원래 이번 여행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지만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현종은 그를 장관으로 여기고 그를 투입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장안에 거주한 지 2년도 채 되지 않아 상여금을 받고 이를 돌려주어 "조기 퇴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이라면 영광이라고 느낄 수도 있고 우리도 그렇게 된다면 기쁘겠지만, 자랑스러운 리바이에게 이것은 평민이자 총리가 되겠다는 꿈을 완전히 깨뜨릴 뿐만 아니라 매우 당황스러운 일입니다. 도움을 청하는 것도 어려웠고, 말을 걸어줄 사람도 없었고, '술'과 '달'에 대한 마음밖에 표현할 수 없었던 그의 '밝은 달을 초대하기 위해 잔을 들어올리는 것'은 불가피했다. . 실제로 '술'과 '달'은 이백의 시에서 항상 가장 흔한 이미지였으며, 이는 그의 일관된 내면적 외로움을 보여줍니다.

'카르페디엠'이라는 생각은 일반인들이 술을 마시면 쉽게 떠올리는 말이다. "리의 시 직접 해석": "나는 달을 향하여 혼자 술을 마시고 개방적이고 낙천적인 마음으로 즐깁니다." 이 시는 "자기 쾌락", 고독의 자기병, "쾌락은 봄까지 기다려야 한다", 냉담한 이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항상 그의 경멸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이백의 인생에서 "카르페 디엠"은 점점 더 삶에 대한 태도가 되었습니다. "내가 어떻게 눈썹을 굽히고 권력자들을 섬겨서 행복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인생, 황금 병을 비우지 마십시오. "달", 이러한 영웅적인 말은 대부분 친구들에게 말하지만 이것이 그의 성격에 가깝다는 것을 이미 더 분명하게 느낄 수 있으므로 그의 마음은 자유 롭다고 말합니다. 그로 인해 위대하고 사랑스럽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여러 시대에 걸쳐 전해질 가치가 있습니다. 우리는 마음의 자유 때문에 리바이를 좋아합니다.

2. 이백의 시는 그의 타고난 재능 때문에 훌륭하다. 그는 자신의 정신적 자유를 표현하는데 가장 적합한 예술 형식을 사용했다.

이백은 중국 고대 시인 중 낭만파를 대표하는 뛰어난 인물이다. 이 시는 발상과 표현기법에 있어서 낭만주의가 가득하다. 이 시는 달빛 아래 혼자 술을 마시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달빛 아래 혼자 술을 마시는 것은 쓸쓸하지만,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달과 자신의 모습을 결합하여 소위 '세 사람'으로 만들었다. '꽃'이라는 단어부터 '봄'이라는 단어까지, '마시는 것'부터 '노래'와 '춤'까지 외로운 환경을 펜과 잉크가 생생하게 표현해 줄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도 그리움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자유로운 성격과 감정을 해소하는 시인의 능력. 부경생의 『중국문학 감상예』: 꽃 가운데 술이 있고, 친척 없이 혼자 마시고, 친척이 없어도 달과 그림자를 초대해도 세 사람 같으나, 세 사람 같으나 , 달은 술을 마시지 않고 그림자는 그것을 따라간다. 비록 술을 마시고 수다를 떠는 것은 친구가 될 수 있다. 우리는 혼자라도 서로를 즐길 수 있다, 사랑은 깊다. 그리고 영원하다; 윤과 한은 오랫동안 함께 술을 마시고 혼자 술을 마셨다. 이 시는 점점 이상해지지만 그 유래를 떠나지 않는다. 훌륭하고 자연스러운 예술적 개념은 숙련된 손에 의해서만 창조될 수 있으며 일반 사람들은 창조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사랑 없이는 결코 함께 여행하지 않을 것이며 윤한에서 다시 만날 것입니다.”라는 문장을 “영원하고 자연스러운 우정을 쌓고, 우리는 윤한에서 함께 할 수 있습니다”로 번역했습니다. 미래의 넓은 하늘." . 이 "무자비한"이 어떻게 "영원하고 자연스러운" 것이 되었습니까? "장자 De Chongfu": "Huizi가 Zhuangzi에게 말했습니다. '사람이 무정하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 '도와 겉모습은 사람을 악하다고 할 수 없느니라. 혜자가 이르되, 어찌 사람을 악하다고 하겠느냐?' 몸은 자연으로 인해 불리한 경우가 많습니다. '' Zhu Jian은 "무자비한 사람들, 달과 나는 세 사람이지만 달과 그림자는 본질적으로 무자비합니다. "라고 말합니다. 이 감정은 사실 '객체감정'이 아니라 '인간감정'이다. 장자는 세속적인 좋아함과 싫어함을 반대하고 자연의 진정성을 옹호했기 때문에 이 "무자비함"은 진실하고 영원한 감정입니다. 물론 이 마지막 문장은 자신이 영원히 외로울까 봐 걱정하는 이백의 고민이기도 하다. 장안을 떠난 후 이백은 실제로 친구들과 자주 동행했습니다. 역사 연구에 따르면 "천무이별의 몽유병"에서 그가 작별 인사를 한 사람들 중 하나는 그의 성격에 따라 결정되었습니다. 내면의 감정 외로움의 모순은 항상 화해하기 어렵습니다.

감사 3

이 시는 '독립'이라는 단어를 강조합니다. 이백은 야망이 있고 재능이 있었고 그의 경력에서 뭔가를 하고 싶었지만 통치자의 감사와 지지를 얻을 수 없었고 많은 친구와 친구를 찾을 수도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종종 외로움에 둘러싸여 우울함과 머뭇거림을 느낀다. 그의 시에서 우리는 외로운 영혼의 외침을 들을 수 있다. 이 외침에는 부조리한 사회에 대한 항의와 자유와 해방에 대한 열망이 담겨 있다. 그 막을 수 없는 힘은 그야말로 '폭풍우'와 '울고 있는 귀신과 신들'에 충분하다. .

첫 두 문장에서는 '꽃 사이에 와인 한 병, 소개팅도 없이 혼자 술을 마신다'에서 '혼자'라는 단어가 부각됐다.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혼자 술을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친한 친구 한두 명과 함께 술을 마시며 오랫동안 마음속에 담아두었던 이야기를 털어놓는 것을 좋아합니다. 특히 풍경이 아름답고 꽃 사이로 달이 빛날 때, 그 풍경의 아름다움과 와인의 부드러운 맛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가까운 파트너가 있기를 바랍니다. 이백은 이런 기분으로 이 시를 썼으나 친구도 없고 할 말도 없었기 때문에 '밝은 달을 향해 잔을 들고 그 그림자로 세 사람을 만들라'고 밝은 달과 자신의 친구를 초대해야 했다. 당신과 함께 시를 쓰는 자신의 모습. 이 두 문장은 타오위안밍(Tao Yuanming)의 "잡시(잡시)"에서 따온 것입니다. "아무 말도 하고 싶지 않으면 나는 고잉을 설득하기 위해 잔을 흔들었습니다." 그러나 이백이 추가로 초대한 것은 "두 사람"뿐이었습니다. 민규는 "세 사람이 마주보고 있다"는 거죠.

그러나 민월은 술을 마실 줄 모르고 그녀의 그림자는 묵묵히 그녀를 따라다닌다. "달은 마실 줄 모르고 달의 그림자도 나를 따라다닌다. 그래서 나는 혼자만 마실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두 명의 파트너가 있으면 좋습니다. "당분간은 달이 그림자를 드리우고 봄까지 재미있게 지내야합니다. 지금은 달과 그림자와 함께 시간을 보내십시오." ! 다음은 노래하고 춤추는 상황을 설명합니다. "나는 달을 향해 노래하니 나의 춤추는 그림자가 흩어진다. 깨어 있으면 함께 사랑하고, 취하면 헤어진다." "라는 말은 달이 나의 노래에 감동하여 항상 내 주위를 맴돈다는 뜻이다. 떠나기를 꺼린다. "Shadows are chaotic"은 그림자들도 자신의 몸으로 다양하고 불규칙한 춤 동작을 하고 있다는 뜻이다. 이때 시인과 그들은 정서적 통합의 지점에 이르렀다. 그래서 이어 "깨어 있을 때는 같이 섹스를 하고, 술에 취하면 헤어진다"고 한다. 세 사람은 깨어 있을 때는 좋은 친구가 되었지만, 술에 취하면 필연적으로 헤어졌다. 그러나 리바이는 그들과 헤어지기를 꺼렸다. 마지막 두 문장에는 "우리는 사랑 없이는 결코 함께 할 수 없으며 운한에서 다시 만날 것이다"라고 적혀 있다. "는 평범한 세상의 관계를 뛰어넘는 우정이다. 리바이는 이해관계가 없는 이러한 의사소통이 가장 순수하고 진실하다고 믿습니다. 이런 우정은 세상에서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달과 그림자와 약속을 잡아야 했고, 그들과 영원히 사랑 없는 관계를 맺고 하늘 높이에서 만나기를 바랐다. '운한'은 은하수를 뜻하며, 일반적으로 지상 세계에서 멀리 떨어진 하늘을 뜻합니다. 이 두 시는 초월사상을 표현하고 있지만, 사회 속 인간관계에 대한 혐오와 부정이라는 점에서 이백의 사상은 전적으로 부정적인 것은 아니다.

이 시는 '그림자가 세 사람을 이룬다'고 하지만 주로 밝은 달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고 있다. 이백은 어렸을 때부터 밝은 달을 좋아했다. "나는 어렸을 때 달을 몰랐고 그것을 백옥판이라고 불렀다. 나도 의심했다." 푸른 구름에 날아다니는 달빛." 어린 이백의 마음 속에는 이미 밝은 달이 밝고 맑았다. 상징. 그는 종종 밝은 달을 이용해 자신의 이상을 표현하고 그녀를 열심히 쫓는다. 『주와 함께 걸으며 달에게 묻다』는 “푸른 하늘에 달은 언제 뜰 것인가? 오늘은 술을 끊고 묻겠다. 사람은 밝은 달에 닿을 수 없지만 달은 사람과 함께 간다”로 시작된다. Xie Tiao Tower 작별 소책자 "시 "Shu Yun"에도 "우리는 모두 기쁨과 희망이 가득하며 푸른 하늘에 올라가 밝은 달을 품고 싶다"고 말합니다. 빛에 대한 그의 갈망을 모두 표현하는 밝은 달. 사회의 어둠과 더러운 것을 미워하고 빛과 순수함을 추구하는 그가 민월에 대해 그토록 깊은 감정을 품고 있는 것은 바로 그의 죽음에도 술에 취해 달을 잡으려고 물에 빠져 죽었다는 전설이 있다. 밝은 달은 종종 리바이의 고향을 생각나게 합니다. 그는 젊었을 때 쓰촨성 아미산을 방문했는데, 아미산의 달이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는 "어메이산은 반달이 있고 그 그림자가 핑장강 물에 비친다"라는 노래 "아메이산 달가"를 썼는데, 이는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말년에 그는 장안으로 간 쓰촨 승려를 배웅하기 위해 지은 또 다른 『어메이산 월가』를 무창에서 지었다. 시에는 삼협의 밝은 달을 보고 아미를 생각했다고 하는데, 아미산의 달이 수천 리를 따라와서 황학루까지 가니 이제 아미에서 온 손님을 만나니, 어메이산의 달은 확실히 당신을 장안으로 데려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이 슈 승려가 "제국 수도 전체에서 그의 이름을 유명하게 만들고 그가 돌아올 때 또한 어메이문을 붙잡을 것"을 바랐습니다. 밝은 달은 이백의 향수를 불러일으켰고, 유명한 노래 '고요한 밤 생각'에서 그는 "밝은 달을 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하라"고 말했습니다. 어메이와 그의 고향인 쓰촨성. Mingyue는 Li Bai의 또 다른 절친한 친구입니다. "몽유병 천목음별"은 "나는 오와 월의 꿈을 꾸고 밤새도록 거울 호수와 달로 날아가고 싶다. 호수 달이 내 그림자를 비추고 나를 연희로 보낸다"고 말했다. 중난산을 내려 석드로비움을 건넌다." "산인은 머물며 술을 사다"라는 시에서 "저녁이 푸른 산 아래로 지나가고, 산달이 사람과 함께 돌아온다"고 말했다. 어린아이의 순수함을 지닌 달.

더욱 흥미로운 점은 왕장령이 용표로 이주했다는 소식을 듣고 시를 지어 왕장령에게 보냈다는 것인데, 그 시에는 '슬픈 마음과 밝은 달을 보내어 당신을 따라 서쪽까지 가겠습니다. 이백의 상상 속에서 민월은 걱정을 안고 왕창링을 따라 먼 곳으로 갈 수 있다.

이백에게 밝은 달이 그토록 큰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면, 시 '달 아래서 술을 마시다'에서 이백이 왜 밝은 달과 그토록 깊은 우정을 나누었는지 이해하기 쉽습니다. "잔을 들어 밝은 달을 초대하고, 서로의 그림자를 바라보며 세 사람을 만들어 보세요." "우리는 사랑 없이는 결코 여행하지 않을 것이며, 리바이가 그 이후로 함께해온 달은 영원히 만날 것입니다." 어린아이는 빛과 순결을 상징하며 종종 리바이가 고향의 달을 그리워하게 만드는데, 이는 리바이가 그녀를 깊이 사랑할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냉담하고 오만하고 순진한 위대한 시인 이백은 명월의 친구가 될 자격이 충분합니다.

감상 4

심심하게 잘라낸 장면인데 너무 자연스럽게 쓰여졌네요. 이백은 밝은 달과 그림자를 바라보며 달빛 아래 혼자 술을 마시고, 그의 환각 속에서 세 사람이 함께 술을 마시는 장면을 연출한 듯하다. 따뜻한 봄날 밤, 이백은 술을 마시며 노래하고 춤췄다. 달과 그림자도 그의 술취한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는 듯 그의 감정의 기복을 따라갔다.

논리적으로 사물은 사람의 내면 세계와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그러나 시적인 관점에서 보면 이 둘은 분리될 수 없다. 이는 한시에 나오는 '성(興)'의 유래이기도 하다. 『시경』 이후에는 “달이 밝게 떠서 사람이 눈에 띈다”, “슬픈 달”, “슬픈 바람” 등 자연 속에서 의인화된 움직임과 생각, 감정을 부여받았다. 이백의 시는 이러한 '성(興)' 작문법에 해당하며, 밝은 달과 그림자에 감동을 준다. 린위탕(Lin Yutang)이 말했듯이 "인간의 감정의 변동에 따라 삶이 요동치는 것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시적 신념이다." 그러나 시의 마지막 부분에서 리바이는 또 다른 자신의 모습을 드러냈다. 혼자지만 혼자가 아닌, 혼자가 아닌 혼자라는 복잡한 감정. 그는 달과 그림자가 원래 무정한 것임을 이해하지만 감상적일 뿐이다. 이 무자비한 일에도 불구하고 이백은 여전히 ​​영원히 함께하고 싶어합니다. 이는 그가 달 아래에서 혼자 술을 마실 때에도 여전히 달과 그림자를 초대하여 그와 함께 노래하고 춤추도록 초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윤한은 거침없이 말했다. 태백의 중생들이 얼마나 외로워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스티븐 오웬은 "시는 도구다. 시인은 시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자신의 독특함을 이해하고 감상하게 만든다"고 말했다.

리 바이는 "혼자 술을 마시다"라고 말했다. 그의 독특함을 이해하고 감사하게 만드는 달'.

오늘 중국인이라면 남자, 여자, 노소를 불문하고 잔을 들고 술을 마시기만 하면 '잔을 들어 밝은 달을 초대하고 그림자를 마주보며'를 외칠 것이다. 세 사람을 이룬다”고 표현해 소위 우아함과 혼자 마시는 것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했다. 이 시의 독특함은 오랫동안 우리 민족의 집단무의식 속에 통합되어 왔습니다. (백화)

감사 5

서정적인 달의 노래는 고대와 현대 문학에서 두드러진 주제 중 하나입니다. 달구창의식은 중국 문인의 심리적 구조를 구성하는 중요한 측면이다. 달구창의식의 핵심은 생명현상의 양방향 동형유도와 달의 자연운동에 의한 심오한 깨달음이다.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자신의 삶에 대한 고민, 애도, 이해, 숙고 등이 구체적으로 나타납니다. 우리는 이백의 『달빛 아래서 혼자 술 마시기』를 읽을 때 그런 경험을 했습니다.

시의 첫 두 문장에는 '혼자'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시인이 친구도 없고 할 말이 없음을 지적합니다. 무엇을 해야 할까요? 그는 잔을 들고 민규와 그의 인물을 초대하여 함께 지내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이백, 민월, '두잉'은 자연스럽게 '세 사람'이 된다. 그러나 민월은 술 마시는 법을 모르고 그녀의 그림자는 조용히 그녀를 따라다닌다. 그러다 보니 혼자만 술을 마실 수 있게 됐다. 이때 시인은 여전히 ​​기분이 좋았다. 시인은 결국 그런 두 파트너가 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당분간은 달과 그림자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런 다음 시인은 펜을 바꿔 노래하고, 춤추고, 즐기는 것에 대해 썼습니다. '달이 머문다'는 것은 달이 나의 노래에 감동되어 항상 내 주위에 머물며 떠나기를 거부한다는 뜻이다. "Shadows are chaotic"은 그림자들도 자신의 몸으로 다양하고 불규칙한 춤 자세를 취하고 있다는 뜻이다. 이때 시인과 그들은 정서적 통합의 지점에 이르렀다. 그래서 세 사람은 깨어 있을 때는 좋은 친구가 되었지만, 술에 취하면 어쩔 수 없이 헤어졌다. 그러나 리바이는 그들과 헤어지기를 꺼렸다. 결국 우리는 '무정한 여행'밖에 할 수 없다. '사랑 없는 여행'은 평범한 세속적 관계를 뛰어넘는 우정이다. 리바이는 이해관계가 없는 이러한 의사소통이 가장 순수하고 진실하다고 믿습니다. 이런 우정은 세상에서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달과 그림자와 약속을 잡아야 했고, 그들과 영원히 사랑 없는 관계를 맺고 하늘 높이에서 만나기를 바랐다.

이 시의 제목은 '달빛아래 나홀로 술잔'이다. 겉으로는 즐기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시인은 한없이 쓸쓸하다. 이는 고대 문인들이 자신의 삶이 끝날 것을 두려워하여 삶에 대한 한탄으로 이어졌고, 이는 삶에 대한 이해와 끈기로 이어졌음을 보여준다. 그런 의미에서 시인의 삶에 대한 탐구는 적극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