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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스토예프스키는 누구입니까

문/마가준

도스토예프스키 (1821-1881) 는 투그네프 톨스토이와 함께 서구 문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3 대 거물 중 한 명이다. 농촌과 상층사회의 생활을 대량으로 묘사한 러시아 문학 작가 가운데 그는 도시 서민과 보잘것없는 인물의 생활을 보여주는 대량의 작품을 단도직입적으로 썼다. 그는 러시아 문학에서 심리현실주의의 뛰어난 거장이자 장편 소설을 가장 많이 쓴 고전 작가 중 한 명이다. 도스토예프스키는 러시아 사회의 어두운 생활에 대한 묘사, 러시아 지주자산계급에 대한 그의 분노 폭로, 타협의 인내와 굴욕에 대한 종교 사상에 대한 선전으로 그의 가장 모순되고 복잡한 세계관과 창작을 형성했다. 도스토예프스키의 창작은 현실주의 문학을 독특하게 풍요롭게 하며, 그의 작품에서 음산하고 퇴폐적이며 절망하며 병적, 변태적 심리에 대한 서사로 서구 현대파에 의해 원조 중 하나로 추앙되었다.

페오도르 미하일로비치 도스토예프스키는 1821 년 4 월 30 일 모스크바에서 태어났고, 그의 어머니는 상인 가족 출신으로 16 세에 돌아가셨다. 그의 아버지는 메리 빈민 병원의 의사로서 독재적이고 보수적이며 집안의 자녀가 많아 생활이 넉넉하지 않다. 1831 년에 그의 아버지는 정원을 하나 샀는데, 생활이 좀 나아졌지만, 1839 년에 농노에 맞아 죽었다.

도스토예프스키의 소년은 엄격한 봉건가훈에서 보냈다. 1837 년 16 세 때 피터부르크 군사공학학교에서 공부했지만, 그는 문학에 열중하여 1841 년 극본' 메리 스튜어트',' 보리스 고두노프' 를 썼다. 1843 년 졸업 후 피터부르크 엔지니어링 도면국에서 제도사로 일하며, 아마추어로 발자크와 조지 산의 소설을 번역했다. 이듬해에 공무를 그만두고 문학 습작을 전담하다. 그러나 이것은 직업도 없고 경제보장도 없는 생활이다. 도스토예프스키는 성격이 괴팍하고 이상하며 병적인 자존심이 있다. 그는 도시 밑바닥에 살면서 평생 죽을 때까지 경제적으로 궁핍하다.

1845 년에 그는 신기하고 색다른 중편소설' 가난한 사람' 을 완성했다. 벨린스키와 네클라소프는 "새로운 고고리가 탄생했다" 고 생각했다. 가난한 사람' 은 작은 인물인 마칼 제부슈킨과 고녀 와롄카의 통신 형식으로 가난한 사람들의 불행한 사랑을 묘사하고 빈곤은 가난한 사람들을 운명에 굴복시켰다. 소설은 고고리의' 외투' 의 로맨틱한 결말보다 훨씬 나쁘다. 소설의 심리 묘사와 서정적 독백은 도스토예프스키의 스타일 특징을 보여준다. 이듬해 소설 발표는 큰 영향을 미쳤다. 이어' 이중인격' (1846),' 여주인' (1847) 등을 썼다. 1848 년 그는' 연약한 마음',' 백야',' 크리스마스트리와 결혼식',' 성실한 도둑' 등을 연달아 발표했다. 그는 고고리의 전통을 계승하여 도시 민간인과 밑바닥에 사는 사람들에게 인도주의적 동정을 표했다. 그의 소설의 주인공은 대부분 지나치게 착하고 환상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며, 그들은 이야기에서 종종 비극으로 끝난다.

백야' 는 도스토예프스키의 초기 단편 소설에서 매우 특색 있는 작품이다. 이 소설은 네 가지 생동감 있는 인물을 묘사하였다: 몽상가는 소설에서 서술자이다. 이것은 인생에서 불필요한 사람이고, 강한 성격과 반항정신이 부족하며, 소시민 소직원의 전형이다. 고고리' 외투' 속 인물처럼. 그는 어두운 생활 속에 있고, 사회에 무용지물이며, 생활과 사랑에 모두 실패자이다. 그의 교양, 사회적 역할, 정신 상태는 모두 세입자에 비할 수 없고, 현실과 동떨어진 사람이다. 그는 억압받는 지위에 처해 어두운 사회에서 차별을 받고 반항하지 않고 환상에 빠져 약하고 무능해 보이는 감상주의자로 세상과 단절되어 외로움, 고민, 절망에 빠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괴로움, 절망, 절망, 절망, 절망, 절망, 절망, 절망) 이 작품의 분위기는 낮고 주인의 편협한 사상과 정신 상태와 일치한다. 영국 스콧의 낭만주의 소설과 푸시킨의 사랑시가 그의 정신적 자양분이 되었다. 이런 정신은 그의 성격을 키웠다. 소설의' 백야' 자체는 몽롱하고, 사랑에 대한 표현도 몽롱하다. 이 전형적인 환경과 작품 속 인물들은 통일되어 있다.

여주인 나스킨카가 연인을 기다리고 있는데, 그는 성심성의껏 그녀를 도와주기 시작했다.

그는 마음이 착하고 순진해서 나스킨카의 연인이 오지 않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그녀와 함께 울고 슬펐다. 그는 마음속으로는 그녀를 깊이 사랑하고 있다. 그는 꿈의 영웅이자 현실의 약자이다.

이 작은 인물의 작가에 대해 동정적이고, 그 불행을 애도하며, 그는 자신의 특징을 모두 작품 인물에 쏟았다. 작가는 그의 연약함을 비난할 용기가 없다.

나스킨카는 비교적 적극적이다. 그녀는 봉건적 속박에서 벗어나려는 소망과 반항정신이 있다. 할머니의 큰 핀은 봉건적 속박을 대표하는 것이다. 그녀는 열여섯 살 때 순진하고 귀엽고 순결했고, 푸시킨의 시를 읽고, 스콧의 소설을 보고, 로시니의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 를 감상했다. 이런 문화적 영향은 그녀의 좋은 환상과 속박에 반항할 수 있는 성격을 키웠다. 그녀는 행동이 있어 환상자보다 강하다. 세입자에 대한 그녀의 열애는 러시아 소녀의 성격을 표현했다: 감히 미워하고, 감히 사랑하고, 모든 사회 여론을 돌보지 않는다. 그녀가 자발적으로 사랑을 고백하고 모든 것을 버리고 세입자와 가출하는 것이 그녀의 긍정적인 면이다. 그녀는 1 년 후 네바 강변에서 연인이 오지 않기를 기다리다가 몽환자를 만났다. 그들은 서로 연민하고, 서로 동정하며, 서로 자신을 털어놓고 있다. 세입자가 확실히 오지 않을 때, 그녀는 모순되어 더욱 증오로 발전했다. 이런 증오는 강한 사랑의 표현이다. 그녀가 말하길, "나는 너희 둘을 좋아하는데, 왜 그가 네가 아니냐!" 그녀가 세입자를 사랑하는 것은 소녀를 유지할 때의 아름다운 환상과 이상이다. 그래서 세입자가 돌아왔을 때 그녀는 세입자의 품에 몸을 던졌다. 그러나 그녀는 몽환자를 동정하고 몽환자에게 키스를 했다.

세입자는 정직하고 친절한 사람이다. 그는 엄숙하고 합리적이다. 그는 사랑을 거절하지 않고 더 많은 일을 하고, 연구에 종사하며, 또 비밀 활동을 한다.

세입자의 겉모습은 장엄하고 숙숙연하며 합리적이었다. 당시 비교적 선진적인 인물이었다. 그는 주위에 영향을 줄 의무가 있다. 그는 나스킨카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그녀에게 사랑이 생겼다. 나스킨카가 그와 함께 나가려고 할 때, 그는 이성으로 감정을 억제했다. 그는 그녀를 데리고 갈 수도 없고, 그녀를 버릴 수도 없고, 1 년 후에 그녀를 데리러 올 것이다. 그는 현실주의자로 두 주인공보다 키가 커서 사업과 사랑을 잘 처리할 수 있다. 그는' 어떡하지? 주인공 롭호프식 인물은 당시 고상하고 진보적인 인물이자 이상화된 인물이었다.

이 인물의 정치적 면모가 몽롱한 것은 작가의 처지와 관련이 있다. 그 당시 작가는 피터 라셰프스키 그룹과 막 접촉했고, 혁명가에 대해서는 아직 잘 알지 못했지만, 더욱 익숙한 것은 몽환자였다.

할머니는 아직 전형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없다. 그녀는 봉건 개념의 화신이다. 그녀가 작품에서 한 역할은 한계가 있다.

이 작품의 주제는 어떻게 이해합니까?

작가는 옆으로 변태적이고 왜곡된 성격을 묘사했다. 이런 비정상적이고 몽환적인 쓸데없는 사람들은 모두 사회의 죄로 인한 것이다. 이 사회에는 따뜻함과 빛이 없다. 이 점에서 헤르센의' 누구의 죄' 와 유사하게 사랑의 만남으로 소인인의 성격을 빚은 사회의 뿌리를 우여곡절로 표현했다.

작가는 불행을 애통해했지만, 노여워하지 않고 나스킨카와 몽환자에 대한 지나친 동정은 반봉건의 주제를 약화시켰다. 소설의 언어는 매우 화려하고 과장되어 있다. 골키는 감사하지 않고 진실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일찍이 1847 년에 도스토예다스키는 1845 년에 설립된 페트라셰프스키 혁명팀에 참여하여 비밀인쇄소에서 일하며 지하 집회에서 벨린스키가 고고리에게 보낸 편지를 낭송했다. 1849 년 4 월에 혁명팀이 파괴되고 39 명이 체포되었고 그 중 21 명 (도스토예프스키 포함) 은 사형을 선고받았다. 12 월 22 일, 도스는 예프스키에게 죄수들이 광장 중앙의 단두대에 끌려갈 때까지 기다리라고 요청했고, 신부는 기도를 마치고 장교가 총을 들고 추격하라는 명령을 내렸을 때 비로소 사면죄 감형의 뜻을 전달했다. 이 가짜 사형의 모욕은 도스토예프스키를 겁먹게 했다. 그는 시베리아 옴스크 교도소에서 4 년간의 고역을 복역한 후 병영에서 6 년간 군 복무를 하도록 개판되었다. 죄수의 생활로 도스토예프스키는 복종과 인내만이 살 수 있다고 생각하는 혁명 사상을 포기했다. 그의 간질이 심해져서, 빛의 흔적이 없다고 느꼈다.

1854 년에 그는 셰미바라딩스크 주둔군 7 단에서 이등병으로 일하며 다시 글쓰기를 시작했다. 1855 년에' 사옥수기' ('시베리아의 죄수' 로도 번역됨) 를 손으로 써서 공포와 어둠의 생활을 묘사했다. 1857 년에 그는 소위로 승진하여 쿠즈네츠크에서 히스테리병이 있는 흉과부 마리아 이세예바와 결혼했다. 1859 년에 그는 제대했고 연말에야 피터부르크로 돌아갈 수 있는 허가를 받았다.

1861 년 농노제 개혁 이후 사회변동과 사상투쟁이 치열한 시대에 도스토예프스키와 형 미하일은 잡지' 시간' (1861-1864) 과' 시대' (1864-1865) 와 혁명민주당의' 현대' 를 창설했다 그는 자신을' 토양파' 라고 부르며 민주적 기치, 반권파, 반차르니세프스키 등의 혁명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는데, 실제로는 또 다른 슬라브보수파로 낡은 러시아 습관과 인내학설을 칭송하고 있다. 그러나 1960 년대 그가 발표한 소설은 현실을 폭로하는 면은 여전히 두드러진다:

모욕과 피해' (1861) 는 월고프스키 공작이 훼손한 두 가족을 썼다. 공작은 아들이 에헤르마니프의 딸 나타샤와 사랑에 빠지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자신의 여주인 백작부인의 의붓딸 카가와 결혼하도록 강요해 나타샤를 노숙자로 만들었다. 공작은 당시 영국인 스미스스의 딸을 가지고 놀다가 버렸고, 스미스는 외손녀 즉 공작의 사생딸 넬리 (옐리나) 와 함께 가난한 생활을 하게 되었다. 소설은 도시 가난한 사람들의 고통과 굴욕을 묘사하지만, 이 사람들이 마음에서 위로를 구하게 한다.

사옥수기 (1852) 는 시베리아 감금 중헌경찰이 죄수들에게 잔인한 고문을 폭로했다. 사람을 잡아먹는 거미 같은 싱가 대장, 음탕한 요새 참모 소령은 고아를 놀리며 즐기는 세레비야트니코프 중위 등 경찰관들이 끔찍한 학대와 고역범을 고문하고 있다. 도스토예프스키는 공포를 품고 그의 고통스러운 추억을 기록했다.

1863 년에 도스토예프스키는 한 번 출국하여 런던에서 헬첸을 만났다. 그가 올해 쓴 수필' 겨울기의 여름인상' 은 영국 자본주의 제도를 예리하게 폭로하고 비판해 서구의 이른바 자유를 폭로했다. 런던 건초시장에서 6 세와 12 세 소녀를 포함한 매춘부 그룹과 그들의 굶주림과 구타를 묘사했다. 하지만 작가는 공상사회주의와 노동계급에 대해서도 비판과 부정을 했다.

1864 년에 발표된 중편소설' 지하실수기' 는 도스토예프스키 복조 소설의 독특한 풍격의 기초를 다지는 기이한 소설이다. 소설은 1 인칭으로' 지하실인' 을 자본주의의 충격과 낡은 생활이 와해될 때 영혼의 타락을 썼다. 그는 혁명 민주주의에 반대하여 지난날을 그리워할 때 불행, 개인 중심주의, 퇴발 사상을 나타냈다.

1866 년에 도스토예프스키는 그의 대표작' 죄와 벌' 을 써서 세계 문학의 거장이 되었다. 하지만' 시대' 잡지가 폐간되면서 부채가 쌓여 경제가 더욱 어려워졌다. 1867 년 도스토예프스키는 자신의 속기사인 안나 스니트킨나와 결혼하여 얼마 지나지 않아 두 사람이 출국했다. 외국에서 4 년을 살면서 장편소설' 바보' (1858) 와' 군마' (1871-1872) 를 창작했다.

"바보" 는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소설이다. 제목은 그 주인공 메히킨 공작에서 유래했다. 메히킨 공작은 교양이 부족하여 바보로 여겨졌다. 그의 집은 매우 가난하지만, 그의 마음은 단순하고 진실하며, 이기적이지도 않고, 돈도 사랑하지 않는다. 그는 그의 고모인 예판신 장군 부인을 찾아와 명기나 스타샤 페리포프나를 만났다. 그녀는 귀족 토츠키에 의해 입양되어 강간을 당했는데, 모두들 이 공개적인 비밀을 알고 있다. 이제 토츠키는 예판신 장군의 큰딸과 결혼하여 그 높은 10 만 루블 혼수를 마음에 들게 되었다. 나스타샤는 토츠키가 자신을 버린 것에 대해 분개하고 대중 속에서 그 내막을 폭로하기로 결정했다. 토츠키는 감추기 위해 나스타샤를 비서이자 은퇴 장군의 아들 이월경에게 소개했다. 이월경은 나스타샤의 미색을 부러워하지만 예판신 장군의 둘째 딸과 동시에 연애한다.

토츠키는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75,000 루블을 내스타샤에게 혼수를 주었다. 더욱 복잡한 것은 예판신 장군도 나스타샤가 이월경에게 시집가는 것을 원하지 않고 그녀를 자신의 차명으로 삼으려는 망념이 있다는 것이다. 동시에, 돈만 믿고 나스타샤를 차지하려고 하는 나고정이라는 상인이 있었는데, 그의 부하에는 한 무리의 타자들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는 타자들에게 위협하고 일을 찾으라고 부추겼고, 다른 하나는 10 만 루블을 꺼내 나스타샤를 매수했다. 10 만 루블의 거액이 예판신 장군과 토츠키를 부러워하고 이월경을 부러워하게 했다. 나스타샤는 거액을 거액처럼 여겨 벽난로에 돈을 던지고 이월경을 제외한 그 자리에 있는 사람은 누구나 자기 것을 주울 수 있다고 말했다. 각종 출신, 신분의 사람들의 면모가 이번 석상에서 충분히 드러났다. 사실, 나스타샤는 모든 사람에게 눈에 띄지 않지만, 오직 이른바 바보 메히킨을 사랑하게 되었다. 일이 곧 결정될 무렵, 가난한 메히킨은 의외로 수백만 루블의 유산 상속권을 얻었다. 나스타샤는 메히킨을 사랑했지만, 자신의 미천한 지위로 그를 지치게 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소원에 어긋나는 결정을 내리고, 결연히 혐오스러운 상인을 따라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결국 고정의 학대를 받아 죽었다.

바보' 는 한 여자 나스타샤 페리포프나의 운명을 둘러싸고 지주 토츠키, 신식 관료 예판신 장군, 소시민 이월경, 자산계급 벼락부자 나고정 등 각양각색의 야수, 개인주의자를 폭로했다. 이들에 의해 쟁탈당한 미녀인 나스타미는 삼키는 운명에 대한 반란과 광기를 결합해 비극적인 결말만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아름다움명언) 소설은 바보라고 불리는 가난한 귀족 메히킨 공작을 칭송하며 인욕과 안명의 사상을 선양하였다.

"군마" (또는 "악마") 는 원래 글에서 모욕을 당하고 피해를 입은 사람이 없어졌다. 작품에서 종교인을 찬양하다. 혁명가들은 종교도덕이 없다고 말하지만, 결국에는 좋은 결과가 없다. 1970 년대에는 톨스토이에게 비판을 받은 정교회 공식 교회의 두목들과 함께 많은 종교 활동을 했습니다. 1875 년에 그는 장편 소설' 소년' 을 썼고 종교 평화주의도 선전했다.

말년에 도스토예프스키는 장편' 카라마조프 형제' (1879-1880) 를 썼다. 작가가 30 년 동안 구상한 대저로, 그의 일생 동안 창작한 총결산 작품으로, 그의 정치 사회 종교 철학 도덕 등의 관점을 전면적으로 반영하였다. 작품의 폭로성과 종교 설교는 모두 매우 선명하다. 작품 속 부자 지주인 카라마조프 (페도르) 는 평생 황당하여 두 아내를 화나게 하고 세 아들을 모두 교양없이 남겼다. 그는 호기심에 바보 거지를 강간하고 사생아를 낳아 스메르가코프라는 성을 낳고 자라서 그의 종이 되었다. 큰아들 드미트리가 돌아와 분가하여 그와 젊은 여자를 다투며 아버지를 죽이겠다고 큰소리를 쳤다. 둘째 아들 아이반은 형에게 형의 약혼녀를 차지하도록 아버지의 정부를 빼앗으라고 격려했다. 그는 또 사생동생에게 재산 쟁탈을 부추겼다. 결국 사생아가 아버지를 죽였고, 자신도 결국 자살했다. 작가는 아이반을 허무주의자이자 교사범으로 써서 혁명가를 공격했다. 소설은 세 아들 알료사를 칭송하는데, 그는 종교, 선, 영원한 사랑의 화신이다. 그의 스승 조시마 신부는 도스토예프스키의 반동 종교 사상의 구현자이다. 이 소설은 러시아 시의' 카라마조프 기질' 을 보여 주며, 깊이 파고 비판이 통쾌하지만 찌꺼기도 상당히 짙게 뒤섞여 있다.

1881 년 1 월 28 일, 도스토예프스키는 폐혈관이 파열되어 득부르크에서 사망했다.

(참고: 이 글의 저자는 이미 본 헤드라인을 허가했다)

(엄마 jiajun 허베이 청원 사람, 1929 년 10 월 5 일 학생, 현재 산시 사범 대학 문학원 교수, 중국 작가 협회 회원, 중국 연극가 협회 회원, 중국 영화가 협회 회원, 산시 성 외국 문학회 명예회장 (원 회장), 중국 외국 문학학회 원칙사, 중국 러시아 문학 연구회 원칙사, 산시 성 대학 희곡 연구회 원 회장

"19 세기 러시아 문학", "미학사의 새로운 단계", "시 탐예", "세계문학 탐구" 등 12 가지가 있습니다. 딸 마효와 함께' 세계문학 진수',' 서양연극사' 등 4 가지를 공동 집필했다. 편집장은' 세계문학사' (3 권),' 골키 창작 연구' 등 9 가지가 있다. 편집자는 "유럽과 미국 현대파 문학 30 강의" 등 4 가지가 있다. 참여편은' 마르크스 레닌문론 100 문제',' 문화학 연구방법',' 동방문학 50 강의',' 20 세기 서양문학' 등 40 여 가지가 있다.

"중국 작가 사전", "중국 시인 사전", "중국 사회과학학자 사전", "케임브리지" 국제전기사전 "(영어 제 27 판), 러시아 과학원 세계문학연구소" 외국 러시아학 전문가 명부 "(러시아어판)," 산시 100 년 문예고전 "에 등재했다. )